75 |
붉은보석 홈페이지 게임 SNS에서 제공되는 자료들을 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
붉은보석 홈페이지 게임 SNS 등 공식적으로 제공되는 자료들은 개인 영리 목적 등의 이윤추구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카페 블로그 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
74 |
게임이 툭툭 끊기는게 무지 느릴 때는 어떻게 하나요? |
붉은보석 이용 시 게임이 끊기는 등 원활한 이용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아래 항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붉은보석 외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가급적 붉은보석만 실행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PC 백신 프로그램이 여러 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1개의 백신프로그램만 사용합니다. (PC 백신 프로그램을 여러 개 실행하여 사용할 경우 붉은보석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타 프로그램 사용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③ PC 내 바이러스 애드웨어 악성코드가 감염되어있는지 확인해 보고 반드시 점검 치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④ 게임 내 시스템[ESC] - 화면 - 지속형 이펙트 끄기 를 선택하여 게임 화면 설정을 낮춰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73 |
붉은보석 클라이언트를 여러 개 실행해도 되나요? |
붉은보석 클라이언트를 여러 개 실행하여 로그인하는 ''다중 접속''의 경우 붉은보석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따라서 붉은보석 클라이언트 실행 시 2개 이상의 실행오류가 발생할 경우에는 도움을 드릴 수 없는 점 양해바랍니다. |
72 |
붉은보석 실행 후 패치 도중 오류가 발생하고 패치 설치와 실행이 안됩니다. |
붉은보석의 패치가 오류가 발생하거나 패치가 받아지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패치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삭제''를 진행합니다. ② 홈페이지 [다운로드]-[클라이언트] 페이지에서 ''수동패치''를 다운로드 하여 실행합니다. ③ 1번 2번 방법이 모두 실패하였을 경우 홈페이지 로그인 후 메인페이지 우측의 [GAME START]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일 위의 방법으로도 패치가 받아지지 않는다면 홈페이지 [고객지원]-[버그신고]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71 |
붉은보석 실행 시 CRC 오류가 뜹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CRC 오류는 여러가지 이유로 발생하지만 대부분 PC 내 용량 부족으로 발생합니다.
따라서 FAQ의 ''붉은보석 게임 설치 또는 삭제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항목의 [붉은보석 삭제 방법]을 참고하여 완전 삭제 한 후 PC내 용량을 확보한 뒤 재 설치를 권해드립니다. |
70 |
붉은보석 실행 시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게임이 종료됩니다. |
붉은보석 실행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해당 오류메세지와 오류창을 스크린샷을 찍어 홈페이지 [고객지원]-[버그신고]란으로 이미지첨부 및 실행과정을 자세히 기재하여 문의를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69 |
붉은보석 게임 설치 또는 삭제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
[붉은보석 설치 방법] ① 홈페이지 [다운로드]-[클라인언트] 메뉴에서 [Active X 다운로드] 또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클라이언트 설치 파일을 PC로 다운로드 합니다. ② PC로 다운받은 [붉은보석 설치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한 후 설치 절차를 진행하여 붉은보석을 설치 후 실행하여 이용합니다.
[붉은보석 삭제 방법] ① PC 내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로 이동하여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 중 붉은보석을 확인합니다. ② 붉은보석에 마우스 우클릭하여 [제거]를 클릭하여 절차에 따라 삭제합니다. ③ 삭제 완료 후 PC 내 C:\Program Files 폴더에서 [붉은보석] 폴더가 존재 한다면 해당 폴더를 마우스 우클릭 [삭제]를 클릭하여 완전 삭제합니다. |
68 |
붉은보석을 실행하면 nProtect 라는 프로그램도 실행됩니다. nProtect 는 무엇인가요? |
nProtect 는 붉은보석 클라이언트 실행 시 함께 실행되는 보안 프로그램 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임의로 무력화 시키거나 삭제할 경우 게임 실행에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음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67 |
붉은보석의 최소 사양과 권장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
[붉은보석 최소 사양]
운영체제: Window 98 이상 CPU: 펜티엄 3 600MHz RAM: 128MB 이상 VGA: Direct X 9.0 호환 카드 HDD: 2GB 이상의 여유 공간
[붉은보석 권장 사양]
운영체제: Window XP 이상 CPU: 펜티엄 3 800MHz RAM: 256MB 이상 VGA: Direct X 9.0 호환 카드 HDD: 2GB 이상의 여유 공간 |
66 |
아이템 개방은 어떻게 하나요? |
붉은보석의 유니크 아이템을 고도 브룬넨슈티그 마을의 ''마에스트로 샤나NPC''를 통해 [연마] 하게되면 더욱 강화된 아이템으로 만들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을 [휴대용 개방도구함] 아이템을 통해 숨겨진 옵션을 개방 할 수 있습니다. |
65 |
저항이 무엇 인가요? |
붉은보석에는 기초속성으로 불 물 바람 흙 빛 어둠의 정령이 존재합니다. 캐릭터가 소지하고 있는 아이템에 불속성 10의 추가 데미지 옵션이 있을 경우 보통 몬스터들은 타격 외 불 속성 추가데미지 10을 받습니다. 만일 몬스터가 불속성 저항 10%의 능력이 있다면 추가데미지 10이 아닌 9의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
64 |
칭호는 무엇 인가요? |
캐릭터의 특정 능력치를 올려주거나 특정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하는 시스템이며 퀘스트 등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
63 |
은행에 맡긴 배지가 옮겨지지 않아요 |
붉은보석의 캐릭터 인벤토리에 소지할 수 있는 배지 수는 최대 3개이며 소지하고 있는 배지와 동일한 배지가 있을 경우 배지를 옮길 수 없습니다.
만일 위의 사항에 해당되지 않음에도 배지가 옮겨지지 않을 경우에는 홈페이지 [고객지원]-[버그신고]항목으로 문의를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62 |
아이템 몰에서 구입한 아이템도 거래를 할 수 있나요? |
아이템 몰 및 당근상점에서 구입한 유료 아이템의 경우 게임 내에서 캐릭터 간의 교환 거래는 불가능합니다. |
61 |
배지는 몇 개까지 사용 할 수 있나요? |
붉은보석의 배지 아이템은 한 캐릭터에서 최대 3개까지 동시에 착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사한 배지가 2개 이상인 경우에는 가장 상위의 배지만이 적용되어 합산되지 않으며 합산이 가능한 배지의 경우 아이템 툴팁에서 함께 착용가능 안내 문구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예: 건강 120 배지와 건강 60 배지를 함께 착용하면 180이 아닌 120으로 적용됩니다.) |
60 |
디럭스 아이템 옵션을 보면 DX LX 등등이 있는데 어떤 의미죠? 뜻은 뭔가요? |
붉은보석의 아이템에는 DX LX R 등 여러가지 표시가 있으며 해당 표시에 대한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R (녹색) - 레어 아이템 U (황금색) - 유니크 아이템 S (빨간색) - 슈퍼 유니크 아이템 DX (주황색) - 디럭스 아이템 N (빨간색) - 엔엑스 아이템 T (파란색) - 세트 아이템 * DX는 R U S N T 아이템과 합쳐질 수 있다. |
59 |
일부 퀘스트는 삭제 버튼이 없어요. 어떻게 삭제 할 수 있나요? |
일부 퀘스트는 취소가 불가능하며 이러한 퀘스트는 반드시 퀘스트를 완료해야만 합니다.
단 게임 오류 버그 등으로 인한 취소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홈페이지 [고객지원]-[1:1상담] 또는 [버그신고]란으로 문의를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58 |
퀘스트 내용을 봐도 이해가 잘 안되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
퀘스트에 관련한 문의사항는 [고객지원]-[1:1상담]에서 문의하시면 담당자의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직접적인 퀘스트 진행 구체적인 장소 NPC 이름 필드 좌표 등을 알려드리고 있지 않음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57 |
퀘스트 수락/완료가 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
퀘스트 진행 시 오류 버그 등 이상현상으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홈페이지 [고객지원]-[버그신고] 란으로 자세한 내용을 기재하시어 문의를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56 |
퀘스트 종류는 무엇이 있나요? |
붉은보석의 퀘스트는 메인 일반 일일 칭호 퀘스트로 나뉘어 집니다.
각 퀘스트의 기본적인 정보는 홈페이지 [가이드]-[퀘스트]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는 [고객지원]-[1:1상담]에서 문의하시면 담당자의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직접적인 퀘스트 진행 구체적인 장소 NPC 이름 필드 좌표 등을 알려드리고 있지 않음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