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붉은보석 입니다.
2019년 7월 29일(월)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마총사] , [연금술사]의 신규 전직 스킬과 기타 변경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마총사] - 래피드 데스페라도 - 앱솔루트 히터 - 얼티메이트 인포서
[연금술사] - 버스트 매니악 - 호문쿨루스 마이스터 - 크로닉 스칼러
[기타 변경 사항] 마총사 – 패러마운트 포커스 마총사 – 앱조브 히트 마총사 – 포워드 볼리션 마총사 – 소서리스 리로드 마총사 – 체크 마크 마총사 – 턴 잇 온 마총사 – 파티 타임 연금술사 – 라스트 커맨드 (스킬 이름 변경 : 호문쿨루스 하드닝)
마총사 : 래피드 데스페라도 - 사이트 앤 트랙 (전직 패시브 스킬) 스킬 난이도 : 전직패시브 필요 스킬 : '래피드 데스페라도' 전직 시 자동 습득 스킬 설명 : 무엇을 하고 있던 자연스럽게 주변의 움직임을 파악하며 일정 주기마다 적에게 표식을 남긴다. 덕분에 전투가 벌어질 경우 좀 더 신속하고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다.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패시브 효과 | 1초 간격을 두고 5m 이내에 위치한 임의의 적에게 '표식'을 생성한다. ※ 해당 패시브 효과로 인해 생성되는 표식은 누적되지 않으며, 전투 상황에서만 활성화된다. | |
- 킹 메이트 (액티브 스킬) 스킬 난이도 : 레벨 4 필요 스킬 : 체크 메이트 [50] 스킬 설명 : 양손의 권총을 뽑아 적에게 연속 발사. 체크 마크의 표식이 새겨진 적에게는 치명타 공격시 일정 확률로 더욱 강력한 피해를 준다. 누적된 표식의 수에 따라 강력한 피해를 줄 확률이 높아진다.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소모 CP | 183 | 186 | 189 | 192 | 195 | 198 | | | 획득 CP | 61 | 62 | 63 | 64 | 65 | 66 | | | 물리 대미지 (%) | 158.00% | 161.00% | 164.00% | 167.00% | 170.00% | 173.00% | | | 공격 횟수 (Max 10) | 7 | 7 | 7 | 7 | 8 | 8 | | | 표식이 누적된 적 공격시 부가 효과 | 일반 치명타 공격 시 누적된 표식 횟수*5% 확률로 '헤드샷' 발동 확률 증가 | | | 헤드샷 효과 | 발동 시 대미지 제한 한계를 넘어선 수치의 50%의 대미지를 추가로 입힘. | | |
- 퍼지스턴트 마크 (액티브 스킬) 스킬 난이도 : 레벨 2 필요 스킬 : 체크 마크 [50] 스킬 설명 : 재빠르게 권총을 뽑아 적을 향해 발사하여 표식을 남긴다. 같은 적에게 여러 번 표식을 새길수 있으며, 표식이 생긴 적을 공격할 경우 더욱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소모 CP | 45.5 | 46 | 46.5 | 47 | 47.5 | 48 | | | 충전 CP | 67.3 | 68.6 | 69.9 | 71.2 | 72.5 | 73.8 | | | 물리 대미지 (%) | 102% | 104% | 106% | 108% | 110% | 112% | | | 표식 최대 중첩 횟수(Max 4) | 1.05 | 1.10 | 1.15 | 1.20 | 1.25 | 1.30 | | | 표식 지속시간(초) | 60 | | | 표식 효과 | [권총 계열 스킬] 및 [장총 계열 스킬] 사용 시 자동 타겟팅
| | | 변경된 표식 효과 | 물리 대미지 증가 | | | 변경된 표식 물리 대미지 증가(%) | 55% | 56% | 57% | 58% | 59% | 60% | | | 표식 지속시간(초) | 10 | | | 비고 | 해당 스킬로 공격시 타겟에게 표식이 1회 누적되며, 이미 표식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2회 누적된다. | | |
- 버스트 파이어 (액티브 스킬) 스킬 난이도 : 레벨 4 필요 스킬 : 스퀘어 에임 [50] 스킬 설명 : 재빠르게 권총을 뽑아 적을 향해 발사하여 표식을 남긴다. 같은 적에게 여러 번 표식을 새길수 있으며, 표식이 생긴 적을 공격할 경우 더욱 큰 피래를 줄 수 있다.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소모 CP | 61 | 62 | 63 | 64 | 65 | 66 | | | 충전 CP | 71.4 | 72.8 | 74.2 | 75.6 | 77 | 78.4 | | | 물리 대미지 (%) | 76.5% | 78.0% | 79.5% | 81.0% | 82.5% | 84.0% | | | 명중률 보정치 (%) | 7.65% | 7.80% | 7.95% | 8.10% | 8.25% | 8.40% | | | 관통 확률 (%) | 76.00% | 77.00% | 78.00% | 79.00% | 80.00% | 81.00% | | | 폭발 물리 대미지 (%) | 100.00% | 102.00% | 104.00% | 106.00% | 108.00% | 110.00% | | | 폭발 공격 횟수 | 2회 | | | 타격 범위 (m) | 2.5m | | | 비고 | 타겟이 표식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폭발을 일으키며, 주변의 적에게도 피해를 입힌다. | | |
마총사 : 앱솔루트 히터 - 수정학 (전직 패시브 스킬) 스킬 난이도 : 전직 패시브 필요 스킬 : '앱솔루트 히터' 전직시 자동 습득 스킬 설명 : 마력 수정의 효율을 좀 더 끌어올리기 위한 실용성 위주의 학문. 이와 같은 탐구열을 통해 마력 수정의 효율이나 활용도를 더욱 끌어올린다.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패시브 효과 | 필드에 생성되어 있는 마력 수정에 다가갈(1m) 경우 마력 수정을 흡수하며, 최대 3스택까지 누적된다. 공격시 20% 확률로 대상 주변에 마력 수정이 생성된다. | |
- 커튼 타임 (액티브 스킬) 스킬 난이도 : 레벨 2 필요 스킬 : 턴 잇 온 [50] 스킬 설명 : 원하는 지점에 마력 수정을 던져 폭파시킨다. 폭파된 마력 수정은 주변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며, 자신이 전투 중에 활용할 마력 수정을 넓은 범위에 흩뿌린다.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소모 CP | 253 | 256 | 259 | 262 | 265 | 268 | | | 충전 CP | 51.0 | 52.0 | 53.0 | 54.0 | 55.0 | 56.0 | | | 물리 대미지 (%) | 153% | 156% | 159% | 162% | 165% | 168% | | | 사정 거리 (m) | 4m | | | 폭발 범위 (m) | 4m | | | 수정 확산 범위 (m)(Max 4) | 2.5 | 2.53 | 2.56 | 2.59 | 2.62 | 2.65 | | | 수정 개수 (Max 10) | 5 | 5 | 6 | 6 | 6 | 6 | | | 쿨타임 (초) | 3 | | | 비고 | 흩뿌려진 마력 수정은 범위 내에 무작위로 분포된다. ※ 먼저 생성한 마력 수정이 남아 있는 상태로 스킬을 다시 사용할 경우 먼저 생성된 마력 수정은 제거된다. | | |
- 포커스트 초이스 (액티브 스킬) 스킬 난이도 : 레벨 3 필요 스킬 : 케어풀 초이스 [50] 스킬 설명 : 적을 향해 신중히 조준. 시간은 꽤 걸리지만 반드시 명중하는 탄을 쏴 큰 피해를 입힌다. 보유 중인 마력 수정을 활용할 경우 주변의 적들에게도 피해를 입힌다.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소모 CP | 122 | 124 | 126 | 128 | 130 | 132 | | | 충전 CP | 81.5 | 83 | 84.5 | 86 | 87.5 | 89 | | | 물리 대미지 (%) | 240.0% | 244.0% | 248.0% | 252.0% | 256.0% | 260.0% | | | 크리티컬 확률 (%) | 100% | | | 레벨 비례 물리 대미지(%) | 1.5% | | | 폭발 물리 대미지 (%) | 100.0% | 103.0% | 106.0% | 109.0% | 112.0% | 115.0% | | | 폭발 범위 (m) | 4m | | | 공격 횟수 | 2회 | | | 비고 | 마력 수정 스택이 1이상일 떄 권총 스킬 사용시 1스택을 소비하며 타겟과 근접한 적들에게도 피해를 준다. | | |
- 그랜드 피날레 (액티브 스킬) 스킬 난이도 : 레벨 5 필요 스킬 : 어트랙션 드로 [50] 스킬 설명 : 빠르게 회전하며 양손의 권총을 적들에게 발사해 연속적인 피해를 준다. 발사된 탄환들은 주변의 마력 수정과 연계되어 더욱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소모 CP | 310 | 315 | 320 | 325 | 330 | 335 | | | 획득 CP | 153 | 156 | 159 | 162 | 165 | 168 | | | 물리 대미지 (%) | 342.00% | 349.00% | 356.00% | 363.00% | 370.00% | 377.00% | | | 공격 횟수 (Max 12) | 7 | 7 | 7 | 7 | 8 | 8 | | | 공격 범위 (m) | 2.5m | | | 수정 당 물리 대미지 (%) | 100.00% | 102.00% | 104.00% | 106.00% | 108.00% | 110.00% | | | 수정 당 공격 횟수 | 2회 | | | 수정 당 타격 범위 (m) | 1m | | | 쿨타임 (초) | 3초 | | | 비고 | 스킬 사용시 5m 범위 내에 있는 마력 수정을 모두 폭발시켜 주변의 적들에게 피해를 준다. 주변에 적이 없어도 사용 가능. | | |
마총사 : 얼티메이트 인포서 - 데어데블 (전직 패시브 스킬) 스킬 난이도 : 전직 패시브 필요 스킬 : '얼티메이트 인포서' 전직시 자동 습득 스킬 설명 : 마총사가 보다 저돌적인 움직임을 취하며 적을 공격하거나 해치울 때 확률적으로 탄환을 획득한다.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패시브 효과 | 적을 처치하거나 공격시 40% 확률로 탄환 1개 생성된다. 탄환 생성시 20% 확률로 특수 탄환이 생성된다. | |
- 그라인딩 포인트 (액티브) 스킬 난이도 : 레벨 1 필요 스킬 : 할로 포인트 [50] 스킬 설명 : 등에 멘 장총을 꺼내 마력 한 개를 소모하여 적에게 발사. 기존의 탄환 대신 특수 탄환을 사용하거나 근접한 상대에게 사용 할 경우 더욱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소모 CP | 81.2 | 82.4 | 83.6 | 84.8 | 86 | 87.2 | | | 획득 CP | 54 | 55 | 56 | 57 | 58 | 59 | | | 물리 대미지 (%) | 1040% | 1080% | 1120% | 1160% | 1200% | 1240% | | | 타격 범위 (m) | - | | | 마력 소비 | 1개 | | | 사격 각도 | 60도 | | | 탄환 수 | 5발 | | | 탄환 당 공격 횟수 | 1회 | | | 사거리 (m) | 5m | | | 특수 탄환 사용 시 대미지 상승율 | 0.1 | | | 비고 | 발사된 탄환은 몬스터를 관통하지 못 한다. 각 탄환은 탄환 별로 상대에게 피해를 입힌다. | | |
- 펌핑 히트 (액티브) 스킬 난이도 : 레벨 2 필요 스킬 : 앱조브 히트 [50] 스킬 설명 : CP를 소비하여 장총의 마력을 강제로 충전시킨다. 간혹 특수 탄환이 충전된다.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소모 CP | 152 | 154 | 156 | 158 | 160 | 162 | | | 충전 CP | 0 | 0 | 0 | 0 | 0 | 0 | | | 획득 CP 보너스 | - | - | - | - | - | - | | | 지속 시간 (초) | - | - | - | - | - | - | | | 탄환 2발 충전 확률 | 85% | 84% | 84% | 83% | 82% | 81% | | | 탄환 3발 충전 확률 | 10% | 11% | 11% | 12% | 12% | 13% | | | 탄환 4발 충전 확률 | 5% | 5% | 6% | 6% | 6% | 6% | | | 특수 탄환 충전 확률 | 20% | | | 비고 | | | | | | | | |
- 둠스데이 (액티브) 스킬 난이도 : 레벨 5 필요 스킬 : 파티 타임 [50] 스킬 설명 : 모든 마력을 소모하여 장총을 발사해 대상과 주변에 피해를 입힘. 남은 마력과 소모되는 탄환에 따라 그 위력이 달라진다. 특수 탄환을 사용할 경우 더욱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소모 CP | 200 | 203 | 206 | 209 | 212 | 215 | | | 획득 CP | 54 | 55 | 56 | 57 | 58 | 59 | | | 물리 대미지 (%) | 2750.0% | 2800.0% | 2850.0% | 2900.0% | 2950.0% | 3000.0% | | | 타격 범위 (m) | 2.5m | | | 탄환 소비 | 모두 | | | 탄환 당 상승 계수 | 기본 대미지 ^1*(탄환 수*0.2) | | | 특수 탄환 사용 시 대미지 상승율 | 10% | | |
연금술사 : 버스트 매니악 - 연계 연성 (전직 패시브 스킬) 스킬 난이도 : 전직패시브 필요 스킬 : '버스트 매니악' 전직 시 자동 습득 스킬 설명 : 반복되는 폭발에 흥분한 연금술사가 연성을 연계하여 이어나감. 플링 엠버가 세 번 중첩할 시, 주변 적에게 엄청난 대미지를 주며 다시 한번 플링 엠버를 시전해 불꽃을 남김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패시브 효과 | 플링 엠버 3중첩 시 적 주위로 캐터펄트 엠버 2000%의 대미지를 주며, 공격 받은 대상들을 플링 엠버 효과로 만듬. | |
- 캐터펄트 엠버 (패시브 스킬) 스킬 난이도 : 레벨 3 필요 스킬 : 플링 엠버 [50] 스킬 설명 : 엑스플로이드, 엑스플로션, 스퍼트 플레어, 아웃버스트가 적중할 시 플링 엠버가 자동으로 시전되어 불꽃을 남김 불꽃의 피해를 받는 적은 호상을 입으며 불꽃이 꺼지기까지 불 속성 저항력이 낮아짐. 최대 세 번 효과가 중첩됨..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초 당 불속성 공격력(최소) | 11.3 | 12.1 | 12.9 | 13.7 | 14.5 | 15.3 | | | 초 당 불속성 공격력(최대) | 12.3 | 13.1 | 13.9 | 14.7 | 15.5 | 16.3 | | | 불 속성 저항력 저하(Max 30) | 20.3 | 20.6 | 20.9 | 21.2 | 21.5 | 21.8 | | | 지속 시간 | 10초 | | | 비고 | 엑스플로이드, 엑세플로션, 스퍼트 플레어, 아웃버스트 스킬 적중 시 플링 엠버 효과 발동 | | |
- 아웃 브레이크 (액티브 스킬) 스킬 난이도 : 레벨 5 필요 스킬 : 아웃 버스트 [50] 스킬 설명 : 플링 엠버 상태의 적에게 연금술을 시전하여 넓은 거리에서 많은 횟수의 폭발을 일으킴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소모 CP | 245 | 249 | 253 | 257 | 261 | 265 | | | 획득 CP | 100 | 102 | 104 | 106 | 108 | 110 | | | 불 속성 공격력 (최소) | 174 | 180 | 186 | 192 | 198 | 204 | | | 불 속성 공격력 (최대) | 178 | 184 | 190 | 196 | 202 | 208 | | | 연타 횟수 (max 10) | 7.1 | 7.2 | 7.3 | 7.4 | 7.5 | 7.6 | | | 타겟 수 | 7 | | | 폭발 반지름 | 3.5m | | | 비고 | 플링엠버 대상인 적 7개체 공격 | | |
- 임플로드 플레어 (액티브 스킬) 스킬 난이도 : 레벨 4 필요 스킬 : 스퍼트 플레어 [50] 스킬 설명 : 연금술을 시전하여 지정한 위치를 폭발시킴. 폭발 범위 안에 있는 적은 불 속성 대미지를 입음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소모 CP | 211 | 215 | 219 | 223 | 227 | 231 |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 | 불 속성 공격력 (최소) | 425 | 433 | 441 | 449 | 457 | 465 | | | 불 속성 공격력 (최대) | 445 | 453 | 461 | 469 | 477 | 485 | | | 공격 범위 반지름 (Max 6m) | 4.0 | 4.1 | 4.1 | 4.1 | 4.2 | 4.2 | | | 사정거리 | 5m | | | 비고 | | | |
연금술사 : 호문쿨루스 마이스터 - 크리에이터 (전직 패시브 스킬) 스킬 난이도 : 전직패시브 필요 스킬 : '호문쿨루스 마이스터' 전직 시 자동 습득 스킬 설명 : 호문쿨루스와 융합 시 호문쿨루스 능력의 일정수치 만큼 연금술사의 능력이 상승하며, 처음 융합 시 호문쿨루스의 고유 효과를 사용할 수 있음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패시브 효과 | 호문쿨루스와 융합 시 호문쿨루스의 방어력, 마법저항력, 체력의 10%만큼 연금술사의 능력이 상승 호문쿨루스와 첫 융합 시 고유의 발동 효과가 적용됨. | |
- 컨트랙처 트루퍼 : 퓨즈 이그노어 (액티브 스킬) 스킬 난이도 : 레벨 3 필요 스킬 : 컨트랙처 트루퍼 : 이그노어 [50] 스킬 설명 : 호문쿨루스 이그노어가 연금술사와 융합하여 공격에 협력함 첫 융합 시 주위 적들에게 대지 속성 대미지를 입히며, 이후엔 지정된 적을 공격해 대지 속성 대미지를 줌 모든 대미지는 이그노어의 공격력에 영향을 받음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소모 CP | 224 | 228 | 232 | 236 | 240 | 244 | | | 획득 CP | 99 | 101 | 103 | 105 | 107 | 109 | | | 공격 범위 반지름 | 3M | | | 사정 거리 | 5M | | | 땅 속성 공격력=이그노어 공격력*x | 2% | 2% | 2% | 2% | 2% | 2% | | | 타격 횟수 (max 12) | 6.1 | 6.2 | 6.3 | 6.4 | 6.5 | 6.6 | | | 발동 스킬 쿨타임 | 30초 | | | 비고 | 처음 융합 시 주위 넓은 적들에게 대지속성 공격을 줌 이후 사용 시 전방의 타겟 하나에게 대지 속성 대미지를 줌 모든 대미지는 이그노어의 공격력, 마법 공격력에 영향을 받음 | | |
- 컴포즈 디펜더 : 퓨즈 리암 (액티브 스킬) 스킬 난이도 : 레벨 3 필요 스킬 : 컴포즈 디펜더 : 리암 [50] 스킬 설명 : 호문쿨루스 리암이 연금술사와 융합하여 방어에 협력함 처음 융합 시 3초간 무적이됨. 이후 공격으론 넓은 범위의 적들에게 대지 속성 대미지를 줌.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소모 CP | 254 | 258 | 262 | 266 | 270 | 274 |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 | 공격 범위 반지름(Max 5.5m) | 3.0 | 3.1 | 3.1 | 3.1 | 3.1 | 3.2 | | | 땅 속성 공격력=이그노어 공격력*x | 10.1% | 10.2% | 10.3% | 10.4% | 10.5% | 10.6% | | | 타격 횟수 | 3회 | | | 발동 스킬 쿨타임 | 5초 | | | 비고 | 처음 융합 시 3초간 무적 효과. 이후 사용 시 넓은 범위의 적들에게 대지 속성 대미지를 줌. 모든 대미지는 리암의 공격력, 마법 공격력에 영향을 받음. | | |
- 라우즈 세인티스 : 퓨즈 신시아 (액티브 스킬) 스킬 난이도 : 레벨 3 필요 스킬 : 라우즈 세인티스 : 신시아 [50] 스킬 설명 : 호문쿨루스 신시아가 연금술사와 융합하여 회복에 협력함. 첫 융합시 자신의 최대 체력의 50%를 회복함. 이후 10초에 한 번씩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킴.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소모 CP | 203 | 206 | 209 | 212 | 215 | 218 |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 | 회복량 | 52 | 54 | 56 | 58 | 60 | 62 | | | 사정 거리 | 4m | | | 발동 스킬 쿨타임 | 30초 | | | 비고 | 처음 융합 시 주위 아군의 최대 체력 50% 상태 이상 모두 회복. 10초에 한번씩 아군 체력 회복 | | |
연금술사 : 크로닉 스칼러 합병증 (전직 패시브 스킬) 스킬 난이도 : 전직패시브 필요 스킬 : '크로닉 스칼러' 전직 시 자동 습득 스킬 설명 : 연금술사의 맹독 물약이 합병 증세를 일으킴 적에게 질병 효과가 발동될 때마다 추가로 물약 회복 속도, 이동 속도, 물 속성 저항, 공격 속도가 일정 수치 감소함.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패시브 효과 | 질병 1 스택 당 물약 회복 속도, 이동 속도, 물 속성 저항, 공격속도가 5% 감소된다. | |
- 호리픽 에리어 (액티브 스킬) 스킬 난이도 : 레벨 3 필요 스킬 : 테라피 에리어 [50] 스킬 설명 : 일정 범위에 맹독 물약을 뿌려 연금술을 시전. 범위 안에 들어온 적들에게 공격 주기 당 질병 효과를 남김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소모 CP | 304.5 | 309 | 313.5 | 318 | 322.5 | 327 | | | 획득 CP | 50 | 51 | 52 | 53 | 54 | 55 | | | 물 속성 질병 대미지 | 205 | 210 | 215 | 220 | 225 | 230 | | | 물 속성 공격력 (최소) | 206 | 222 | 228 | 234 | 240 | 246 | | | 물 속성 공격력 (최대) | 226 | 232 | 238 | 244 | 250 | 256 | | | 질병 중첩 Max | 10 | | | 공격 주기 | 1초당 1회씩 | | | 범위 반지름(m) | 5m | | | 지속 시간 | 10초 | | | 동시 시전 스킬수 제한 개수 | 3개 | | | 비고 | 범위 내의 적들에게 공격 주기 당 질병 효과를 남김 | | |
- 인펙션 리퀴드 (액티브 스킬) 스킬 난이도 : 레벨 1 필요 스킬 : 메디컬 리퀴드 [50] 스킬 설명 : 연금술로 만든 독극물을 꺼내 지정 적에게 던져서 질병 효과를 남김. 이미 질병 효과를 지닌 대상일 경우 효과를 중첩시킴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소모 CP | 61 | 62 | 63 | 64 | 65 | 66 | | | 획득 CP | 25.5 | 26 | 26.5 | 27 | 27.5 | 28 | | | 물 속성 공격력 (최소) | 166.5 | 168 | 169.5 | 171 | 172.5 | 174 | | | 물 속성 공격력 (최대) | 186.5 | 188 | 189.5 | 191 | 192.5 | 194 | | | 비고 | 적에게 질병효과를 1스택 남김 질병 효과 대상 공격시 질병 효과 스택을 2배로 늘림. | | |
- 크리피 트리트먼트 (액티브 스킬) 스킬 난이도 : 레벨 3 필요 스킬 : 플로잉 트리트먼트 [50] 스킬 설명 : 질병 효과가 있는 주위 적들을 폭발시킴 주변 적들은 물 속성 대미지를 입으며 질병 효과 중첩 횟수 따라 대미지를 배로 입음 폭발된 질병은 더 이상 효력을 가지지 않고 사라짐
레벨 | 1(+0) | 1(+1) | 1(+2) | 1(+3) | 1(+4) | 1(+5) | … | 특이사항 | 소모 CP | 157.5 | 161 | 164.5 | 168 | 171.5 | 175 | | | 획득 CP | 31.5 | 33 | 34.5 | 36 | 37.5 | 39 | | | 물 속성 공격력 (최소) | 233 | 236 | 239 | 242 | 245 | 248 | | | 물 속성 공격력 (최대) | 273 | 276 | 279 | 282 | 285 | 288 | | | 질병 효과 당 대미지 증가율 | 250% | | | 공격 횟수 | 4회 | | | 비고 | 질병 효과 스택에 맞게 대미지가 증가한다. | | |
기타 변경 사항 마총사 – 패러마운트 포커스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3 | 1.6 | 1.9 | 2.2 | 2.5 | 2.8 | 3.1 | 3.4 | 3.7 | 4 | 7 | 10 | 13 | 16 | 0.3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크리티컬 확률(%) | 1.2% | 1.4% | 1.6% | 1.8% | 2.0% | 2.2% | 2.4% | 2.6% | 2.8% | 3.0% | 5.0% | 7.0% | 9.0% | 11.0% | 0.20% | 변경된 크리티컬 확률(%) | 1.2% | 1.4% | 1.6% | 1.8% | 2.0% | 2.2% | 2.4% | 2.6% | 2.8% | 3.0% | 5.0% | 7.0% | 9.0% | 11.0% | 0.2% (Max 20%) |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 3.2% | 3.4% | 3.6% | 3.8% | 4.0% | 4.2% | 4.4% | 4.6% | 4.8% | 5.0% | 7.0% | 9.0% | 11.0% | 13.0% | 0.20% | 변경된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 3.3% | 3.6% | 3.9% | 4.2% | 4.5% | 4.8% | 5.1% | 5.4% | 5.7% | 6.0% | 9.0% | 12.0% | 15.0% | 18.0% | 0.30% (Max 35%) |
<스킬 변경사항>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수치가 변경 되었습니다.
마총사 – 앱조브 히트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36 | 46 | 56 | 66 | 1 | 획득 CP | 28 | 31 | 34 | 37 | 40 | 43 | 46 | 49 | 52 | 55 | 85 | 115 | 145 | 175 | 3 | 보너스 CP 획득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 7.0% | 8.0% | 9.0% | 10.0% | 0.10% | 변경된 보너스 CP 획득 | 15.0% | | 지속시간 | 3.4 | 3.8 | 4.2 | 4.6 | 5 | 5.4 | 5.8 | 6.2 | 6.6 | 7 | 11 | 15 | 19 | 23 | 0.4 | 변경된 지속시간 | 15초 | |
<스킬 변경사항> 보너스 CP 획득 수치와 지속 시간 수치가 변경 되었습니다.
마총사 – 포워드 볼리션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22 | 24 | 26 | 28 | 30 | 32 | 34 | 36 | 38 | 40 | 60 | 80 | 100 | 120 | 2 | 획득 CP | 40 | 45 | 50 | 55 | 60 | 65 | 70 | 75 | 80 | 85 | 135 | 185 | 235 | 285 | 5 | 크리티컬 확률 증가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 7.0% | 8.0% | 9.0% | 10.0% | 0.10% | 변경된 크리티컬 확률 증가 | 20.0% | | 지속시간 | 3.4 | 3.8 | 4.2 | 4.6 | 5 | 5.4 | 5.8 | 6.2 | 6.6 | 7 | 11 | 15 | 19 | 23 | 0.4 | 변경된 지속시간 | 15초 | |
<스킬 변경사항> 크리티컬 확률 증가와 지속 시간 수치가 변경 되었습니다.
마총사 – 소서리스 리로드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대미지 증가 | 5.50% | 6.00% | 6.50% | 7.00% | 7.50% | 8.00% | 8.50% | 9.00% | 9.50% | 10.00% | 15.00% | 20.00% | 25.00% | 30.00% | 0.50% | 최대 충전 개수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2 | 2 | 3 | 3 | 5 | 장총 마력 충전시간 (초) | 10초 | | 크리티컬 확률 증가 | 20% | | 한계돌파 비율 | 50% | | 변경된 한계돌파 비율 | 20% | |
<스킬 변경사항> 한계돌파 비율 수치가 변경 되었습니다.
마총사 – 체크 마크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20.5 | 21 | 21.5 | 22 | 22.5 | 23 | 23.5 | 24 | 24.5 | 25 | 30 | 35 | 40 | 45 | | 충전 CP | 2.3 | 3.6 | 4.9 | 6.2 | 7.5 | 8.8 | 10.1 | 11.4 | 12.7 | 14.0 | 27.0 | 40.0 | 53.0 | 66.0 | | 물리 대미지 (%)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40% | 60% | 80% | 100% | | 표식 최대 중첩 횟수 | - | | 표식 지속시간(초) | 60 | | 표식 효과 | [권총 계열 스킬] 및 [장총 계열 스킬] 사용 시 자동 타겟팅
| | 변경된 표식 효과 | 물리 대미지 증가 | | 변경된 표식 물리 대미지 증가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24% | 34% | 44% | 54% | | 표식 지속시간(초) | 10 | |
<스킬 변경사항> 표식 효과가 변경되며, 물리 대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 됩니다.
마총사 – 턴 잇 온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21.2 | 22.4 | 23.6 | 24.8 | 26 | 27.2 | 28.4 | 29.6 | 30.8 | 32 | 44 | 56 | 68 | 80 | | 충전 CP | 1.0 | 2.0 | 3.0 | 4.0 | 5.0 | 6.0 | 7.0 | 8.0 | 9.0 | 10.0 | 20.0 | 30.0 | 40.0 | 50.0 | | 물리 대미지 (%) | 3% | 6% | 9% | 12% | 15% | 18% | 21% | 24% | 27% | 30% | 60% | 90% | 120% | 150% | | 사정거리 (m) | 4m | | 폭발 범위 (m) | 3m | | 수정 확산 범위 (m) | - | | 수정 개수 | - | | 쿨타임 (초) | 3 | |
<스킬 변경사항> 사정 거리와 폭발 범위가 추가되며, 쿨타임이 추가 됩니다.
마총사 – 파티 타임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50 | 53 | 56 | 59 | 62 | 65 | 68 | 71 | 74 | 77 | 107 | 137 | 167 | 197 | | 획득 CP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23 | 33 | 43 | 53 | | 물리 대미지 (%) | 250.0% | 300.0% | 350.0% | 400.0% | 450.0% | 500.0% | 550.0% | 600.0% | 650.0% | 700.0% | 1200.0% | 1700.0% | 2200.0% | 2700.0% | | 타격 범위 (m) | 1.5m | | 탄환 소비 | 모두 | | 탄환 당 상승 계수 | 기본 대미지 ^1*(탄환 수*0.25) | | 변경된 탄환 당 상승 계수 | 기본 대미지 ^1*(탄환 수*0.2) | | 특수 탄환 사용 시 대미지 상승율 | - | |
<스킬 변경사항> 탄환 당 상승 계수 수치가 변경 됩니다.
연금술사 – 라스트 커맨드 (스킬 이름 변경 : 호문쿨루스 하드닝) 스킬 난이도 : 레벨 4 필요 스킬 : 컨트렉처 트루퍼 : 이그노어 [6], 컴포즈 디펜더 : 리암 [6], 라우즈 세인티스 : 신시아 [6] 스킬 설명 : 연성한 호문쿨루스를 더욱 강화함. 호문쿨루스의 모든 스탯이 향상됨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올 스탯 향상치 | 15 | 20 | 25 | 30 | 35 | 40 | 45 | 50 | 55 | 60 | 110 | 160 | 210 | 260 | | 비고 | 호문쿨루스의 모든 스탯이 증가됨. | |
추가적으로, 변경되거나 수정되는 내용이 발생될 경우 해당 공지사항을 갱신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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