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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공지사항
7224 [광학사 밸런스 패치 안내] 등록일 2020-08-26 07:44
작성자 붉은보석 조회수 5456

 

 

안녕하세요. 붉은보석 입니다.

 

8월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되는 밸런스 패치 내용 안내 드립니다.

해당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는 밸런스 패치 직업은 [광학사] 입니다.

 

( 아래의 업데이트 내역 중 수정 사항이 발생되면 해당 공지를 통해 수정된 내용을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광학사 밸런스 패치 안내]

 

 

빛 쏘기 (Shooting Light)

 

레벨

소모CP

획득CP

빛 최소

대미지

빛 최대

대미지

빛 공격 부가효과 지속시간

비고

1

0

1.4

6

6

제거

 

2

0

1.8

6

6

3

0

2.2

6

6

4

0

2.6

6

8

5

0

3

6

10

6

0

3.4

6

12

7

0

3.8

6

14

8

0

4.2

6

16

9

0

4.6

6

18

10

0

5

6

20

20

0

9

6

40

30

0

13

6

60

40

0

17

6

80

50

0

21

6

100

 

<스킬 변경점> : 빛 공격 부가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반사광 (Reflected Light)

 

레벨

소모CP

획득CP

빛 최소

대미지

빛 최대

대미지

빛 공격 부가효과 지속시간

동시공격

탄수

타격범위

비고

1

15

7

5

9.4

제거

3

1.51

 

2

18

9

5

13.8

4

1.52

3

21

11

5

18.2

5

1.53

4

24

13

5

22.6

6

1.54

5

27

15

5

27

7

1.55

6

30

17

5

31.4

8

1.56

7

33

19

5

35.8

9

1.57

8

36

21

5

40.2

10

1.58

9

39

23

5

44.6

11

1.59

10

42

25

5

49

12

1.6

20

72

45

5

93

22

1.7

30

102

65

5

137

32

1.8

40

132

85

5

181

42

1.9

50

162

105

5

225

52

2

 

<스킬 변경점> : 빛 공격 부가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확산 광속 (Spread Beam)

: 전방에 큼지막한 확산 빔을 날려 닿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줌

> 전방에 큼지막한 확산 빔을 날림. 빔에 맞는 모든 적에게 빔에 맞는 동안 지속해서 피해를 줌

 

레벨

소모CP

획득CP

변경된

획득

CP

최소

대미지

최대

대미지

빛 공격 부가효과 지속시간

동시

공격

탄수

지속

시간

적용

주기

사정

거리

녹백

타격

범위

변경된

타격

범위

비고

1

18.5

5

0

15

20.6

제거

제거

3

0.3

550

제거

0.5

2

 

2

22

7

0

15

26.2

3

25.5

9

0

15

31.8

4

29

11

0

15

37.4

5

32.5

13

0

15

43

6

36

15

0

15

48.6

7

39.5

17

0

15

54.2

8

43

19

0

15

59.8

9

46.5

21

0

15

65.4

10

50

23

0

15

71

20

85

43

0

15

127

30

120

63

0

15

183

40

155

83

0

15

239

50

190

103

0

15

295

 

<스킬 변경점> : 빛 공격 부가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동시 공격 탄수 및 녹백을 삭제하였습니다.

 공격 유형을 변경하였습니다. 지속 시간 및 적용 주기를 추가하였습니다. 타격 범위를 증가하였습니다.

 

 

적안 개방 (Open the Redeye)

 

레벨

소모CP

획득CP

빛 최소

대미지

빛 최대

대미지

연사

횟수

타격

범위

변경된

타격

범위

타격 수

비고

1

50.4

5.5

55

64

5.1

2.51

3.02

2

 

2

54.8

6

55

73

5.2

2.52

3.04

3

59.2

6.5

55

82

5.3

2.53

3.06

4

63.6

7

55

91

5.4

2.54

3.08

5

68

7.5

55

100

5.5

2.55

3.1

6

72.4

8

55

109

5.6

2.56

3.12

7

76.8

8.5

55

118

5.7

2.57

3.14

8

81.2

9

55

127

5.8

2.58

3.16

9

85.6

9.5

55

136

5.9

2.59

3.18

10

90

10

55

145

6

2.6

3.2

20

134

15

55

235

7

2.7

3.4

30

178

20

55

325

8

2.8

3.6

40

222

25

55

415

9

2.9

3.8

50

266

30

55

505

10

3

4

 

<스킬 변경점> : 타격 범위를 증가하였습니다. 타격 수 2회로 변경하였습니다.

타격 범위는 최대 6 으로 제한됩니다.

 

 

전략마법: 옵티컬 홀 (Strategy Magic : Optical Hole)

 

레벨

소모CP

획득CP

빛 최소

대미지

빛 최대

대미지

사정

거리

타격

범위

변경된

타격

범위

녹백

타격 수

비고

1

105.8

0

65

78

450

2.015

2.275

제거

3

단계별

대미지 제거

2

111.6

0

65

91

2.03

2.3

3

117.4

0

65

104

2.045

2.325

4

123.2

0

65

117

2.06

2.35

5

129

0

65

130

2.075

2.375

6

134.8

0

65

143

2.09

2.4

7

140.6

0

65

156

2.105

2.425

8

146.4

0

65

169

2.12

2.45

9

152.2

0

65

182

2.135

2.475

10

158

0

65

195

2.15

2.5

20

216

0

65

325

2.3

2.75

30

274

0

65

455

2.45

3

40

332

0

65

585

2.6

3.25

50

390

0

65

715

2.75

3.5

 

<스킬 변경점> : 타격 범위를 증가하였습니다. 타격 수 3회로 변경하였습니다.

녹백과 단계별 대미지를 삭제하였습니다. 타격 범위는 최대 6 으로 제한됩니다.

 

 

속독 (Rapid Reading)

 

레벨

소모CP

변경된

소모CP

획득CP

공격

속도

집중력

증가

마법저항증가

비고

1

5.8

0

27

23.7

10%

35%

 

2

11.6

0

29

23.4

3

17.4

0

31

23.1

4

23.2

0

33

22.8

5

29

0

35

22.5

6

34.8

0

37

22.2

7

40.6

0

39

21.9

8

46.4

0

41

21.6

9

52.2

0

43

21.3

10

58

0

45

21

20

116

0

65

18

30

174

0

85

15

40

232

0

105

12

50

290

0

125

9

 

<스킬 변경점> : 소모 CP를 변경하였습니다.

 

 

멜팅 아이즈 (Meling Eyes)

: 강렬한 빛을 발산해 주위의 모든 적을 장님으로 만듦

> 강렬한 빛을 발산해 주위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며 명중률을 감소시킴

 

레벨

소모CP

획득CP

빛 최소

대미지

빛 최대

대미지

타격

범위

변경된

타격

범위

장님, 빛 부가효과

명중률저하

지속

시간

변경된

지속시간

비고

1

19

1

10

15

1.51

1.53

제거

1

0.9

10

 

2

21

2

10

20

1.52

1.56

2

1.2

3

23

3

10

25

1.53

1.59

3

1.5

4

25

4

10

30

1.54

1.62

4

1.8

5

27

5

10

35

1.55

1.65

5

2.1

6

29

6

10

40

1.56

1.68

6

2.4

7

31

7

10

45

1.57

1.71

7

2.7

8

33

8

10

50

1.58

1.74

8

3

9

35

9

10

55

1.59

1.77

9

3.3

10

37

10

10

60

1.6

1.8

10

3.6

20

57

20

10

110

1.7

2.1

20

6.6

30

77

30

10

160

1.8

2.4

30

9.6

40

97

40

10

210

1.9

2.7

40

12.6

50

117

50

10

260

2

3

50

15.6

 

<스킬 변경점> : 빛 대미지를 추가하였습니다. 장님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타격 범위와 지속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타격 범위는 최대 6 으로 제한됩니다. 명중률 저하는 최대 50% 로 제한됩니다.

 

 

활성화의 권능 (Power of Vitalization)

: 심신을 안정케 하는 빛의 권능을 이용해 신체의 모든 부분을 활성화해 CP 최대치를 증가시킴

> 심신을 안정케 하는 빛의 권능을 이용해 신체의 모든 부분을 활성화해 CP 최대치를 증가시키고

물리 공격에 빛 속성 추가 대미지를 줌

 

레벨

소모CP

획득CP

최대 CP

증가

추가 빛

대미지

버프

지속시간

사정거리

비고

1

32

0

37

3

26.5

400

 

2

34

0

44

4

33

3

36

0

51

5

39.5

4

38

0

58

6

46

5

40

0

65

7

52.5

6

42

0

72

8

59

7

44

0

79

9

65.5

8

46

0

86

10

72

9

48

0

93

11

78.5

10

50

0

100

12

85

20

70

0

170

22

150

30

90

0

240

32

215

40

110

0

310

42

280

50

130

0

380

52

345

 

<스킬 변경점> : 추가 빛 대미지를 추가하였습니다.

 

 

빛의 장막 (Gleam Tent)

: 지정한 아군에게 빛이 내려와 공격에 힘을 실어줌

> 지정한 아군에게 빛이 내려와 적의 물리 공격을 막아줌

 

레벨

소모CP

획득CP

추가 빛

대미지

추가 빛 대미지

지속시간

물리대미지

면역

지속시간

사정거리

쿨타임

비고

1

31.5

0

제거

제거

5.02

400

59.7

 

2

33

0

5.04

59.4

3

34.5

0

5.06

59.1

4

36

0

5.08

58.8

5

37.5

0

5.1

58.5

6

39

0

5.12

58.2

7

40.5

0

5.14

57.9

8

42

0

5.16

57.6

9

43.5

0

5.18

57.3

10

45

0

5.2

57

20

60

0

5.4

54

30

75

0

5.6

51

40

90

0

5.8

48

50

105

0

6

45

 

<스킬 변경점> : 추가 빛 대미지를 제거하였습니다. 물리 대미지 면역과 쿨타임 시간을 추가하였습니다.

물리 대미지 면역 지속시간은 최대 7 로 제한됩니다. 쿨타임 시간은 최대 30 로 제한됩니다.

 

 

타임 컨트롤 (Time Control)

 : 빛의 힘을 이용. 자신의 시간을 조절해 물리 계열의 공격을 회피함

> 대상의 시간을 멈춰 잠시 동안 죽지 않게 만듦

 

레벨

소모CP

획득CP

공격

속도

물리대미지

면역

지속시간

효과지속시간

쿨타임

비고

1

250

0

15.9

제거

5

119.5

대상이 지속 시간 동안 체력이 1이하로 떨어지지 않음

2

250

0

15.8

119

3

250

0

15.7

118.5

4

250

0

15.6

118

5

250

0

15.5

117.5

6

250

0

15.4

117

7

250

0

15.3

116.5

8

250

0

15.2

116

9

250

0

15.1

115.5

10

250

0

15

115

20

250

0

14

110

30

250

0

13

105

40

250

0

12

100

50

250

0

11

95

 

<스킬 변경점> : 물리 대미지 면역을 제거하였습니다. 새로운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비트 발사 (Bit Launch)

 

레벨

소모CP

획득CP

물리 공격력

(%)

명중률

비고

1

0

1.4

2.5

제거

 

2

0

1.8

5

3

0

2.2

7.5

4

0

2.6

10

5

0

3

12.5

6

0

3.4

15

7

0

3.8

17.5

8

0

4.2

20

9

0

4.6

22.5

10

0

5

25

20

0

9

50

30

0

13

75

40

0

17

100

50

0

21

125

 

<스킬 변경점> : 명중률을 제거하였습니다.

 

 

트리플 클러치 (Triple Clutch) > 빛의 수정

: 비트가 사방으로 뻗어나가며 근접해 있는 적을 뒤로 밀쳐내며 일정 확률로 비트가 부착됨

> 비트를 결정화시켜 비트가 부착되어 있는 일정 범위 안의 적을 석화 상태로 만든다

 

레벨

소모CP

획득CP

물리 공격력

(%)

녹백

확률

(%)

석화

지속

시간

타격

범위

변경된

타격

범위

사정

거리

쿨타임

비고

1

11

0.5

제거

제거

1.02

0.5

3

400

10

 

2

12

1

1004

3

13

1.5

1.06

4

14

2

1.08

5

15

2.5

1.1

6

16

3

1.12

7

17

3.5

1.14

8

18

4

1.16

9

19

4.5

1.18

10

20

5

1.2

20

30

10

1.4

30

40

15

1.6

40

50

20

1.8

50

60

25

2

 

<스킬 변경점> : 물리 공격력과 녹백을 제거하였습니다. 타격 범위를 변경하였습니다.

                      석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사정거리와 쿨타임을 추가하였습니다.

                      석화 지속 시간은 최대 3 로 제한됩니다.

 

 

더블 이펙트 (Double Effect)

: 빛이 투영되지 않은 비트를 적에게 던짐.

빛 상태 이상이 걸린 적에게는 적의 몸에서 빛이 투영되어 2개의 비트가 부착되며 높은 대미지를 줌

> 빛이 투영되지 않은 비트를 적에게 던짐. 비트가 부착되어 있는 적에게 던질 경우 히트 수가 증가함

 

레벨

소모CP

획득CP

물리

공격력

(%)

명중률

치명타

비트 부착시

히트수 증가수

비고

1

18

7

11

제거

제거

2.1

빛 부가 효과 중인 적에게 크리티컬 효과 적용

 

제거

2

19

9

16

2.2

3

20

11

21

2.3

4

21

13

26

2.4

5

22

15

31

2.5

6

23

17

36

2.6

7

24

19

41

2.7

8

25

21

46

2.8

9

26

23

51

2.9

10

27

25

56

3

20

37

45

106

4

30

47

65

156

5

40

57

85

206

6

50

67

105

256

7

 

<스킬 변경점> : 명중률과 치명타를 제거하였습니다.

                      비트 부착 시 히트 수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비트 부착 시 히트 수는 최대 12 로 제한됩니다.

 

 

공멸 (Codestruction)

: 빛을 투영시킨 커다란 비트가 적에게 떨어져 타격을 준 뒤 깨짐.

깨진 파편에 의해 주위의 적에게도 일정 확률로 비트가 접착 됨

> 빛을 투영시킨 커다란 비트가 적에게 떨어져 타격을 준 뒤 깨짐. 깨진 파편에 의해 주위의 적에게도 비트가 무조건 부착됨

 

레벨

소모CP

획득CP

물리

공격력

(%)

변경된

물리

공격력

(%)

타격

범위

변경된

타격

범위

지속

시간

비고

1

7

1.5

-1.65

3

1.51

3.55

제거

단계별 대미지

 

명중에 관계 없이 비트가 부착됨

2

9

3

-1.3

6

1.52

3.6

3

11

4.5

-0.95

9

1.53

3.65

4

13

6

-0.6

12

1.54

3.7

5

15

7.5

-0.25

15

1.55

3.75

6

17

9

0.1

18

1.56

3.8

7

19

10.5

0.45

21

1.57

3.85

8

21

12

0.8

24

1.58

3.9

9

23

13.5

1.15

27

1.59

3.95

10

25

15

1.5

30

1.6

4

20

45

30

5

60

1.7

4.5

30

65

45

8.5

90

1.8

5

40

85

60

12

120

1.9

5.5

50

105

75

15.5

150

2

6

 

<스킬 변경점> : 물리 공격력 및 타격 범위를 변경하였습니다. 지속 시간을 제거하였습니다.

                      부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타격 범위는 최대 6 으로 제한됩니다.

 

 

전술병기: 비트 하이브 (Tactics Weapon : Bit Hive)

: 비트를 담은 매개체를 설치해 주변의 적에게 지속적으로 비트를 접착시킴

> 비트가 부착된 주변의 적을 감지함. 적을 감지한 비트는 강하게 진동하며 주기적으로 피해를 줌

 

레벨

소모CP

변경된소모

CP

획득CP

물리

대미지

(%)

타격

범위

변경된

타격

범위

지속

시간

적용

주기

변경된

적용

주기

비고

1

73

0.5

0

10

1.508

6

20.3

70

2

 

2

76

1

0

20

10516

20.6

3

79

1.5

0

30

1.524

20.9

4

82

2

0

40

1.532

21.2

5

85

2.5

0

50

1.54

21.5

6

88

3

0

60

1.548

21.8

7

91

3.5

0

70

1.556

22.1

8

94

4

0

80

1.564

22.4

9

97

4.5

0

90

1.572

22.7

10

100

5

0

100

1.58

23

20

130

10

0

200

1.66

26

30

160

15

0

300

1.74

29

40

190

20

0

400

1.82

32

50

220

25

0

500

1.9

35

 

<스킬 변경점> : 소모 CP를 변경하였습니다. 물리 대미지를 추가하였습니다.

                      타격 범위를 증가하였습니다. 적용 주기를 변경하였습니다.

 

 

피해 확산 (Damage Diffusion)

: 비트가 부착된 적을 공격 시 주위의 적들에게도 함께 피해를 줌

비트가 부착되지 않은 적을 공격 시에는 해당 대상에게만 피해를 줌

> 적의 몸에 부착된 비트를 모두 폭파해 강력한 대미지를 줌

 

레벨

소모CP

변경된소모

CP

획득CP

변경된

획득

CP

물리

공격력

(%)

변경된

물리

공격력

(%)

타격

범위

변경된

타격

범위

동시

공격

탄수

타격

비고

1

57

14

2.1

7

4.5

12

0.507

6

2.2

1.1

 

2

59

18

4.2

9

9

18

0.514

2.4

1.2

3

61

22

6.3

11

13.5

24

0.521

2.6

1.3

4

63

26

8.4

13

18

30

0.528

2.8

1.4

5

65

30

10.5

15

22.5

36

0.535

3

1.5

6

67

34

12.6

17

27

42

0.542

3.2

1.6

7

69

38

14.7

19

31.5

48

0.549

3.4

1.7

8

71

42

16.8

21

36

54

0.556

3.6

1.8

9

73

46

18.9

23

40.5

60

0.563

3.8

1.9

10

75

50

21

25

45

66

0.57

4

2

20

95

90

42

45

90

126

0.64

6

3

30

115

130

63

65

135

186

0.71

8

4

40

135

170

84

85

180

246

0.78

10

5

50

155

210

105

105

225

306

0.85

12

6

 

<스킬 변경점> : 소모 CP 및 획득 CP를 변경하였습니다. 물리 공격력 및 타격범위를 증가하였습니다.

                      동시 공격 탄수를 추가하였습니다. 동시 공격 탄수는 최대 12 로 제한됩니다.

                      타격 수는 최대 6 으로 제한됩니다.

 

 

레디에이션 (Radiation)

: 부착한 비트에서 탐색광선을 방사하여 적의 약점을 찾아냄 적의 방어력과 회피율 감소 사용 시 접착된 비트 1개씩 소모

> 일정 범위 내에 탐색 광선을 방사하여 적의 약점을 찾아내 적의 공격력, 방어력, 회피율을 감소시킴

 

레벨

소모CP

획득CP

타격

범위

변경된

타격

범위

지속

시간

변경된

지속

시간

공격력

감소

(%)

방어력

감소

(%)

회피율

저하

(%)

사정

거리

비고

1

30

8

1.51

2.01

6.1

30

25.1

25.1

15.5

450

비트 부착 중인

적만 공격

비트 소모 1

 

제거

2

35

11

1.52

2.02

6.2

25.2

25.2

16

3

40

14

1.53

2.03

6.3

25.3

25.3

16.5

4

45

17

1.54

2.04

6.4

25.4

25.4

17

5

50

20

1.55

2.05

6.5

25.5

25.5

17.5

6

55

23

1.56

2.06

6.6

25.6

25.6

18

7

60

26

1.57

2.07

6.7

25.7

25.7

18.5

8

65

29

1.58

2.08

6.8

25.8

25.8

19

9

70

32

1.59

2.09

6.9

25.9

25.9

19.5

10

75

35

1.6

2.1

7

26

26

20

20

125

65

1.7

2.2

8

27

27

25

30

175

95

1.8

2.3

9

28

28

30

40

225

125

1.9

2.4

10

29

29

35

50

275

155

2

2.5

11

30

30

40

 

<스킬 변경점> : 타격 범위 및 지속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공격력 감소를 추가하였습니다.

                      비트 관련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타격 범위는 최대 3 으로 제한됩니다.

                      공격력 감소는 최대 90% 로 제한됩니다.

 

 

크래킹 (Cracking) > 반발하는 빛

: 비트가 강한 빛으로 적의 무기를 약화시킴. 사용 시 접착된 비트 1개씩 소모

> 저하계에 걸려 있는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 빛 속성 대미지를 추가함

 

레벨

소모CP

변경된

소모

CP

획득

CP

변경된

획득

CP

빛 속성

대미지

증가

타격

범위

지속

시간

변경된

지속

시간

공격력

감소

오라

적용

주기

비고

1

55

5.2

7

0

32

제거

6.1

5

제거

1

비트 부착 중인

적만 공격

비트 소모 1

 

제거

2

60

5.4

9

0

34

6.2

3

65

5.6

11

0

36

6.3

4

70

5.8

13

0

38

6.4

5

75

6

15

0

40

6.5

6

80

6.2

17

0

42

6.6

7

85

6.4

19

0

44

6.7

8

90

6.6

21

0

46

6.8

9

95

6.8

23

0

48

6.9

10

100

7

25

0

50

7

20

150

9

45

0

70

8

30

200

11

65

0

90

9

40

250

13

85

0

110

10

50

300

15

105

0

130

11

 

<스킬 변경점> : 소모 CP 및 획득 CP 를 변경하였습니다. 빛 속성 대미지 증가 및 오라 적용 주기를 추가하였습니다.

                      타격 범위 와 공격력 감소를 제거하였습니다. 지속 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둔감화 (Desensitization) > 복사광

: 부착한 비트를 이용해 적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감소시킴. 사용 시 접착된 비트 1개씩 소모

> 공격을 받으면 일정 확률로 주변으로 빛 대미지를 입힘

 

레벨

소모CP

변경된

소모

CP

획득

CP

변경된

획득

CP

최소

대미지

최대

대미지

타격

범위

반격

발동

확률

지속

시간

이동

속도

저하

공격

속도

저하

비고

1

80

102

6

0

5

9

1.51

10.2

제거

제거

제거

비트 부착 중인

적만 공격

비트 소모 1

 

비트 부착,

타격 범위는

광학사 기준,

모든 피해에

발동

2

85

104

7

0

5

13

1.52

10.4

3

90

106

8

0

5

17

1.53

10.6

4

95

108

9

0

5

21

1.54

10.8

5

100

110

10

0

5

25

1.55

11

6

105

112

11

0

5

29

1.56

11.2

7

110

114

12

0

5

33

1.57

11.4

8

115

116

13

0

5

37

1.58

11.6

9

120

118

14

0

5

41

1.59

11.8

10

125

120

15

0

5

45

1.6

12

20

175

140

25

0

5

85

1.7

14

30

225

160

35

0

5

125

1.8

16

40

275

180

45

0

5

165

1.9

18

50

325

200

55

0

5

205

2

20

 

<스킬 변경점> : 소모 CP 및 획득 CP 를 변경하였습니다. 타격 범위 최대치와 발동 확률을 추가하였습니다.

                      지속 시간 및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 저하를 제거하였습니다.

                      타격 범위는 최대 3 으로 제한됩니다. 반격 발동 확률은 최대 30% 로 제한됩니다.

 

 

연쇄 폭발 (Chain Explosion) > 샤드 비전

: 적의 몸에 부착된 비트를 모두 폭파 시켜 강력한 대미지를 줌. 비트가 붙은 수만큼 적에게 타격을 입힘.

사용 시 접착된 비트 모두 소멸

> 비트를 이용한 공격으로 비트가 부착된 적을 공격할 때 물리 한계 대미지를 증가시킨다

해당 효과 발동 후 비트는 소멸됨

 

레벨

소모CP

변경된

소모

CP

획득

CP

변경된

획득

CP

물리

공격력

물리 한계

대미지

증가

타격

범위

공격

속도

보정

동시

공격

탄수

비고

1

14

8

7

0

제거

2030

제거

제거

제거

비트 부착 중인 적만 공격, 소모 비트 3

 

부착된 비트 소모

2

18

9

9

0

2060

3

22

10

11

0

2090

4

26

11

13

0

2120

5

30

12

15

0

2150

6

34

13

17

0

2180

7

38

14

19

0

2210

8

42

15

21

0

2240

9

46

16

23

0

2270

10

50

17

25

0

2300

20

90

27

45

0

2600

30

130

37

65

0

2900

40

170

47

85

0

3200

50

210

57

105

0

3500

 

<스킬 변경점> : 소모 CP 및 획득 CP 를 변경하였습니다. 물리 한계 대미지 증가를 추가하였습니다.

                     물리 공격력, 타격 범위, 공격 속도 보정, 동시 공격 탄수를 제거하였습니다.

                     물리 한계 대미지 증가는 최대 5000 으로 제한됩니다.

 

 

점착성 증대 (Increase Viscosity) > 옵티컬 렌즈

: 비트 컨트롤 능력이 상승해 더 높은 확률로 적의 몸에 비트를 붙일 수 있게 됨

> 비트가 부착된 대상을 공격 시 명중률이 상승한다

 

레벨

비트

부착

확률

명중률

증가

(%)

비고

1

제거

5.1

 

2

5.2

3

5.3

4

5.4

5

5.5

6

5.6

7

5.7

8

5.8

9

5.9

10

6

20

7

30

8

40

9

50

10

 

<스킬 변경점> : 스킬 난이도를 1 로 변경하였습니다. 패시브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명중률 증가는 최대 20% 로 제한됩니다.

 

 

광자역학 (Photon Dynamics)

 

레벨

빛 대미지 최소 보정

변경된

빛 대미지 최소 보정

비고

1

15.75

20.4

 

2

16.5

20.8

3

17.25

21.2

4

18

21.6

5

18.75

22

6

19.5

22.4

7

20.25

22.8

8

21

23.2

9

21.75

23.6

10

22.5

24

20

30

28

30

37.5

32

40

45

36

50

52.5

40

 

<스킬 변경점> : 스킬 난이도를 2 로 변경하였습니다. 빛 대미지 최소 보정을 변경하였습니다.

빛 대미지 최소 보정은 최대 80% 로 제한됩니다.

 

 

와이즈 리액션 (Wise Reaction)

: 공격을 받으면 피해를 입음과 동시에 비트를 적에게 부착시켜 반격의 실마리를 잡음

> 광학사가 자신의 주변을 빛으로 둘러 벽을 생성해 마법을 회피할 확률을 가짐

 

레벨

비트

부착

확률

비트

지속

시간

마법 회피 발동 확률

(%)

비고

1

제거

제거

0.1

 

2

0.2

3

0.3

4

0.4

5

0.5

6

0.6

7

0.7

8

0.8

9

0.9

10

1

20

2

30

3

40

4

50

5

 

<스킬 변경점> : 스킬 난이도를 3 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비트 부착 및 비트 지속 시간을 제거하였습니다.

패시브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마법 회피 발동 확률은 최대 15% 로 제한됩니다.

 

 

리미트 릴리스 (Limit Release)

 

레벨

타격 범위

증가

변경된

타격 범위

증가

비고

1

11

10.6

 

2

12

11.2

3

13

11.8

4

14

12.4

5

15

13

6

16

13.6

7

17

14.2

8

18

14.8

9

19

15.4

10

20

16

20

30

22

30

40

28

40

50

34

150

160

100

 

<스킬 변경점> : 스킬 난이도를 4 로 변경하였습니다. 타격 범위 증가를 변경하였습니다.

타격 범위 증가는 최대 100 으로 제한됩니다.

 

 

배율 조절 (Magnification Control)

 

레벨

사정 거리

증가

변경된

사정 거리

증가

비고

1

10.6

15.9

 

2

11.2

16.8

3

11.8

17.7

4

12.4

18.6

5

13

19.5

6

13.6

20.4

7

14.2

21.3

8

14.8

22.2

9

15.4

23.1

10

16

24

20

22

33

30

28

42

40

34

51

150

100

150

 

<스킬 변경점> : 스킬 난이도를 5 로 변경하였습니다. 사정 거리 증가를 변경하였습니다.

사정 거리 증가는 최대 150 으로 제한됩니다.

 

 

비전 - 연쇄 폭발 > 비전 - 복사광

 : 비트를 모두 폭파 시킨 후 비트를 한 개 더 부착한다 > 1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됨

<스킬 변경점> : 연쇄 폭발, 연쇄 폭파 사용 후 비트를 한 개 부착

복사광이 발동하면 1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됨

 

 

--------------------------------------------------------------------------------------------------------------------------------

 

< 루미너스 모나크 >

 

 

효율 증대 (Increase Efficiency) > 미러 코트

: 스킬 사용 시 소모 CP가 감소

> 적을 빛 속성으로 공격하면 주변의 빛들이 반사하며 추가적인 타격을 줌

 

레벨

패시브 효과

변경된 패시브 효과

비고

1

CP 소모 20% 감소

적에게 빛 속성 대미지를 가지는 스킬로 10번 입히면 광자 집속 최대 충전 상태가 됨. 해당 상태에서 루미너스 모나크 전직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발동된 스킬의 10% 만큼의 빛 속성 대미지를 입힘. 10초 지속(지속 시간이 지나면 스택이 0이 된다.)

집속 최대 상태는 이펙트로 확인 가능

2

3

4

5

6

 

<스킬 변경점> : 패시브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적안 해방 (Liberation the Redeye's Power)

 

레벨

소모

CP

획득

CP

빛 최소 대미지

빛 최대 대미지

연사

횟수

타격

범위

변경된

타격

범위

중복

타겟

타격

비고

1

266

30

55

505

10.1

3.01

3.82

3

2

 

2

270.4

30.5

55

514

10.2

3.02

3.84

3

274.8

31

55

523

10.3

3.03

3.86

4

279.2

31.5

55

532

10.4

3.04

3.88

5

283.6

32

55

541

10.5

3.05

3.9

6

288

32.5

55

550

10.6

3.06

3.92

 

<스킬 변경점> : 타격 범위 및 타격 수를 증가하였습니다.

타격 범위는 최대 6 으로 제한됩니다.

 

 

반탄광 (Reflected and Bounced Lighting)

 

레벨

소모

CP

획득

CP

빛 최소 대미지

빛 최대 대미지

빛 공격 부가효과 지속시간

동시

공격

탄수

타격

범위

비고

1

162

105

5

225

제거

9.65

2

사정거리 450, 바운싱 미사일 히트 시 증가 대미지 10% 증가

2

165

107

5

229.4

9.8

2.01

3

168

109

5

233.8

9.95

2.02

4

171

111

5

238.2

10.1

2.03

5

174

113

5

242.6

10.25

2.04

6

177

115

5

247

10.4

2.05

 

<스킬 변경점> : 빛 공격 부가효과 지속시간을 제거하였습니다.

 

 

확장 광속 (Expansion Beam)

: 전방에 큼지막한 확산 빔을 날려 닿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줌.

피해를 입은 적은 일정 시간 동안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느려짐

> 전방에 큼지막한 확산 빔을 날림. 빔에 맞는 모든 적에게 빔에 맞는 동안 더 빠른 주기로 지속해서 피해를 줌

 

레벨

소모

CP

획득

CP

변경된

획득

CP

최소

대미지

최대

대미지

빛 공격 부가 효과 지속시간

지속

시간

적용

주기

사정

거리

변경된

사정

거리

녹백

타격

범위

변경된

타격

범위

이동

속도

저하

공격

속도

저하

비고

1

190

103

0

15

295

제거

3

0.15

750

550

제거

0.5

2

제거

제거

 

2

193.5

105

0

15

300.6

3

197

107

0

15

306.2

4

200.5

109

0

15

311.8

5

204

111

0

15

317.4

6

207.5

113

0

15

323

 

<스킬 변경점> : 빛 공격 부가효과 지속시간을 제거하였습니다. 지속 시간 및 적용 주기를 추가하였습니다.

                      사정 거리 및 타격 범위를 변경하였습니다. 이동 속도 및 공격 속도 저하를 제거하였습니다.

 

 

--------------------------------------------------------------------------------------------------------------------------------

 

< 크리스탈 오퍼레이터 >

 

 

비트 컨트롤 (Bit Control)

: 한 대상에게 비트를 최대 3개까지 부착 가능함

> 부착된 비트를 조정해 주변으로 퍼뜨린다. 퍼진 비트는 주변의 적에게 부착됨

 

레벨

패시브 효과

변경된 패시브 효과

비고

1

최대 부착 비트 수가

3으로 증가

부착된 비트가 600 픽셸 범위 내의 적에게도 비트를 부착한다.

 

2

3

4

5

6

 

<스킬 변경점> : 패시브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연쇄 폭파 (Chain Blow Up) > 크리스탈 비전

: 적의 몸에 부착된 비트를 모두 폭파시켜 강력한 대미지를 줌. 부착된 비트의 수만큼 추가 효과가 발생함.

사용 시 부착된 비트 모두 소멸

> 비트를 이용한 공격으로 비트가 부착된 적을 공격할 때 물리 한계 대미지를 증가시킨다.

크리스탈 오퍼레이터의 숙련된 컨트롤로 비트가 소멸되지 않고 유지된다

 

레벨

소모

CP

변경된

소모

CP

획득

CP

변경된

획득

CP

물리

공격력

(%)

물리 한계

대미지

증가

타격

범위

공격

속도

보정

동시

공격

탄수

비트

부착 시 추가 효과

비고

1

210

57

105

0

제거

3500

제거

제거

제거

제거

비트 부착 중인 적만 공격, 소모 비트 3,

 

해당 효과를 받아도 비트가 소멸하지 않음

2

214

58

107

0

3530

3

218

59

109

0

3560

4

222

60

111

0

3590

5

226

61

113

0

3620

6

230

62

115

0

3650

 

<스킬 변경점> : 소모 및 획득 CP 를 변경하였습니다. 물리 한계 대미지 증가를 추가하였습니다.

                      물리 공격력, 타격 범위, 공격 속도 보정, 동시 공격 탄수, 비트 부탁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물리 한계 대미지 증가는 최대 5000로 제한됩니다.

 

 

전술병기: 비트 하이브 부스트 (Tactics Weapon : Bit Hive Boost)

: 비트를 담은 매개체를 설치해 주변의 적에게 지속적으로 비트를 부착함. 기존의 비트 하이브보다 지속 시간과 쿨타임이 감소.

대신 비트 부착 속도가 증가함 

> 비트가 부착된 주변의 적을 감지함. 적을 감지한 비트는 강하게 진동하며 더 빠른 주기로 피해를 줌

 

레벨

소모

CP

변경된

소모

CP

획득

CP

물리

대미지

(%)

타격

범위

변경된

타격

범위

지속

시간

적용

주기

변경된

적용

주기

비고

1

220

25

0

500

1.9

6

제거

35

1

 

2

223

25.5

0

510

1.98

3

226

26

0

520

2.06

4

229

26.5

0

530

2.14

5

232

27

0

540

2.22

6

235

27.5

0

550

2.3

 

<스킬 변경점> : 소모 CP 를 변경하였습니다. 물리 대미지를 추가하였습니다.

                      타격 범위를 증가하였습니다. 적용 주기를 변경하였습니다. 지속 시간을 제거하였습니다.

 

 

피해 확대 (Damage Expansion)

: 적을 공격 시 주위의 적들에게도 함께 피해를 줌. 이 스킬로 피해를 입은 모든 적들에게 비트가 부착됨

> 적의 몸에 부착된 비트를 모두 폭파시켜 강력한 대미지를 줌. 더 넓은 범위를 탐색해 피해를 입힘

 

레벨

소모

CP

변경된

소모

CP

획득

CP

변경된

획득

CP

물리

공격력

(%)

변경된

물리

공격력

(%)

타격

범위

변경된

타격

범위

동시

타격

탄수

타격

비고

1

155

210

105

105

225

306

1.25

8

12

6

 

2

157

214

107.1

107

229.5

312

1.257

12.2

3

159

218

109.2

109

234

318

1.264

12.4

4

161

222

111.3

111

238.5

324

1.271

12.6

5

163

226

113.4

113

243

330

1.278

12.8

6

165

230

115.5

115

247.5

336

1.285

13

 

<스킬 변경점> : 소모 및 획득 CP , 물리 공격력, 타격 범위를 변경하였습니다.

                      동시 공격 탄수를 추가하였습니다. 동시 타격 탄수는 최대 12 로 제한됩니다.

 

 

--------------------------------------------------------------------------------------------------------------------------------

 

 

< 라디언스 코디네이터 >

 

끝없는 방해 (Infinity Jamming)

: 비트가 붙은 적에게 라디언스 코디네이터의 디버프 스킬이 발동할 확률이 증가함

> 적에게 피해를 주는 순간, 광선이 뻗어 나감. 광선은 공격한 적의 약점을 찾아내 적의 공격력, 방어력, 회피율을 감소시킴

 

레벨

패시브 효과

변경된 패시브 효과

비고

1

레디에이션, 크래킹,

둔감화 부가 효과 발동 확률 20% 증가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현재 배운 레디에이션을 적용함

 

2

3

4

5

6

 

<스킬 변경점> : 패시브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타임 도미네이터 (Time Dominator)

: 빛의 힘을 이용. 자신이나 아군의 시간을 조절해 물리 계열의 공격을 회피함. 아군에게 사용 시에는 쿨타임이 절반으로 감소

> 모든 파티원의 시간을 멈춰 잠시 동안 죽지 않게 만듦

 

레벨

소모

CP

획득

CP

공격

속도

물리 대미지 면역

지속 시간

효과

지속

시간

쿨타임

변경된

쿨타임

타격

볌위

비고

1

250

0

11

제거

5

69.5

80

3

타인에게 사용 시 쿨타임 감소 50

 

범위 내 파티원이 지속 시간 동안 체력이 1이하로 떨어지지 않음

2

250

0

10.9

69

3

250

0

10.8

68.5

4

250

0

10.7

68

5

250

0

10.6

67.5

6

250

0

10.5

67

 

<스킬 변경점> : 물리 대미지 면역을 제거하였습니다. 효과 지속 시간을 추가하였습니다.

                      쿨타임을 변경하였습니다. 타격 범위를 추가하였습니다.

 

 

활성화의 기적 (Miracle of Vitalization)

: 심신을 안정케 하는 빛의 기적을 이용해 신체의 모든 부분을 활성화 해 CP 최대치를 증가시킴.

이와 동시에 시전자가 스킬을 사용해 소모한 CP양의 절반을 대상에게 이전함

> 심신을 안정케 하는 빛의 권능을 이용해 신체의 모든 부분을 활성화해 CP 최대치를 증가시키고

물리 공격에 빛 속성 추가 대미지를 부여함. 공격이 치명타로 발동 가능

 

레벨

소모

CP

획득

CP

최대

CP

증가

추가

대미지

CP 증가

지속

시간

버프

지속

시간

CP

충전

마법

치명타 확률

상승

사정

거리

비고

1

130

0

450

52

46.5

327

제거

30%

400

 

2

132

0

457

53

53

333.5

3

134

0

464

54

59.5

340

4

136

0

471

55

66

346.5

5

138

0

478

56

72.5

353

6

140

0

485

57

79

359.5

 

<스킬 변경점> : 추가 빛 대미지를 추가하였습니다. CP 증가 지속 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CP 충전을 제거하였습니다. 마법 치명타 확률 상승을 추가하였습니다.

 

 

빛의 휘장 (Gleam Curtain)

: 지정한 아군에게 빛이 내려와 공격에 힘을 실어줌. 마법 공격이 치명타로 발동 가능

> 지정한 아군에게 빛이 내려와 적의 모든 공격을 막아줌

 

레벨

소모

CP

획득

CP

추가

대미지

마법

치명타

확률

상승

무적

지속

시간

지속

시간

쿨타임

사정

거리

비고

1

105

0

제거

제거

5

제거

45

400

 

2

106.5

0

5.02

44.7

3

108

0

5.04

44.4

4

109.5

0

5.06

44.1

5

111

0

5.08

43.8

6

112.5

0

5.1

43.5

 

<스킬 변경점> : 추가 빛 대미지 및 마법 치명타 확률 상승을 제거하였습니다.

                      무적 효과 및 쿨타임을 추가하였습니다. 무적 지속 시간은 최대 7 로 제한됩니다.

                      쿨타임은 최대 30 로 제한됩니다.

 

 

추가적으로 변경되거나 수정되는 내용이 발생될 경우

해당 공지사항을 갱신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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