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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공지사항
7286 [마법궁수 밸런스 패치 안내] 등록일 2020-12-16 09:57
작성자 붉은보석 조회수 6709

  

 

 

 

안녕하세요. 붉은보석 입니다.

 

12월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되는 밸런스 패치 내용 안내 드립니다.

해당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는 밸런스 패치 직업은 [마법궁수] 입니다.

 

( 아래의 업데이트 내역 중 수정 사항이 발생되면 해당 공지를 통해 수정된 내용을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마법궁수 밸런스 패치 안내]

 

 

화살 쏘기 (Shooting Arrow)

 : 화살을 쏘아 적을 공격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획득 CP

1.4

1.8

2.2

2.6

3

3.4

3.8

4.2

4.6

5

9

13

17

21

물리 공격력(%)

2.5

5

7.5

10

12.5

15

17.5

20

22.5

25

50

75

100

125

명중률(%)

제거

 

<스킬 변경점> : 명중률을 제거하였습니다.

 

 

스타틀링 라이너 (Startling Liner) > 플레임 애로우

 : 적을 깜짝 놀라게 하는 화살을 두 발 발사한다. 놀란 적은 간혹 혼란 상태에 빠진다

> 불꽃으로 이루어진 마법 화살을 만들어 발사한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획득 CP

3.4

3.8

4.2

4.6

5

5.4

5.8

6.2

6.6

7

11

15

19

23

변경된

획득 CP

0.4

0.8

1.2

1.6

2

2.4

2.8

3.2

3.6

4

8

12

16

20

불 최소 대미지

3

4

5

6

7

8

9

10

11

12

22

32

42

52

불 최대 대미지

7

8

9

10

11

12

13

14

15

16

26

36

46

56

물리 공격력(%)

제거

혼란

제거

 

<스킬 변경점> : 획득CP를 변경하였습니다. 불 대미지를 추가하였습니다.

                물리 공격력, 혼란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피어싱 애로우 (Piercing Arrow) > 프로즌 애로우

 : 적을 관통하는 화살로 공격하고 출혈 상태로 만듦

> 얼음으로 이루어진 마법 화살을 만들어 발사한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15.5

16

16.5

17

17.5

18

18.5

19

19.5

20

25

30

35

40

변경된

소모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획득 CP

1.3

2.6

3.9

5.2

6.5

7.8

9.1

10.4

11.7

13

26

39

52

65

 변경된

획득 CP

0.4

0.8

1.2

1.6

2

2.4

2.8

3.2

3.6

4

8

12

16

20

물 최소 대미지

3

4

5

6

7

8

9

10

11

12

22

32

42

52

물 최대 대미지

7

8

9

10

11

12

13

14

15

16

26

36

46

56

물리 공격력(%)

제거

무기 사정 거리 보정

제거

명중률(%)

제거

관통 확률(%)

제거

출혈

제거

 

<스킬 변경점> : 소모, 획득 CP를 변경하였습니다. 물 대미지를 추가하였습니다.

                물리 공격력, 명중률, 관통 확률, 출혈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스나이프 (Snipe) > 듀얼 애로우

 : 적을 저격함. 이동하지 않는 적은 100% 명중하며, 언제나 크리티컬 히트

> 불꽃과 얼음으로 이루어진 마법 화살을 만들어 발사한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변경된

소모 CP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35

45

55

65

획득 CP

2

4

6

8

10

12

14

16

18

20

40

60

80

100

변경된

획득 CP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불 최소 대미지

2

4

6

8

10

12

14

16

18

20

40

60

80

100

불 최대 대미지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46

66

86

106

물 최소 대미지

4

5

6

7

8

9

10

11

12

13

23

33

43

53

물 최대 대미지

6

7

8

9

10

11

12

13

14

15

25

35

45

55

물리 공격력(%)

제거

공격 속도 보정

제거

명중률(%)

제거

치명타 고정

제거

 

<스킬 변경점> : 소모, 획득 CP를 변경하였습니다. , 물 대미지를 추가하였습니다.

                물리 공격력, 명중률, 치명타 고정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스컬 페니트레이터 (Skull Penetrator) > 피어싱 애로우

 : 두개골을 겨냥해 적에게 즉사 공격을 시도함. 이동 중인 적이나 헬멧 쓴 적에게는 크리티컬 히트만 적용

> 적을 관통하는 화살로 공격하고 출혈 상태로 만듦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35

35

35

35

35

35

35

35

35

35

35

35

35

35

 

변경된

소모 CP

15.5

16

16.5

17

17.5

18

18.5

19

19.5

20

25

30

35

40

 

획득 CP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변경된

획득 CP

1.3

2.6

3.9

5.2

6.5

7.8

9.1

10.4

11.7

13

26

39

52

65

 

물리 공격력(%)

3

6

9

12

15

18

21

24

27

30

60

90

120

150

 

명중률(%)

제거

 

즉사 확률(%)

제거

 

치명타 고정

제거

출혈

대미지 100% / 지속 시간 6 / 주기 1

 

<스킬 변경점> : 소모, 획득 CP를 변경하였습니다. 출혈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명중률, 즉사 확률, 치명타 고정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보우 스트라이킹 (Bow Striking) > 스나이프

 : 활을 올려쳐 근거리의 적을 가격. 맞은 적은 약간 물러남

> 치명적인 피해를 주었을 때 더욱 큰 피해를 주는 화살을 발사한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0.1

0.2

0.3

0.4

0.5

0.6

0.7

0.8

0.9

1

2

3

4

5

변경된

소모 CP

2.3

3.1

3.9

4.7

5.5

6.3

7.1

7.9

8.7

9.5

17.5

25.5

33.5

41.5

획득 CP

2.6

3.2

3.8

4.4

5

5.6

6.2

6.8

7.4

8

14

20

26

32

변경된

획득 CP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물리 공격력(%)

4

7

10

13

16

19

22

25

28

31

61

91

121

151

변경된

물리 공격력(%)

4

8

12

16

20

24

28

32

36

40

80

120

160

200

사정 거리

제거

녹백

제거

치명타 대미지 증가량(%)

0.3

0.6

0.9

1.2

1.5

1.8

2.1

2.4

2.7

3

6

9

12

15

 

<스킬 변경점> : 소모, 획득 CP를 변경하였습니다. 물리 공격력을 변경하였습니다.

                사정거리, 녹백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치명타 대미지 증가량을 추가하였습니다.

치명타 대미지 증가량은 최대 30% 로 제한됩니다.

 

 

본 크러셔 (Bone Crusher) > 보우 스트라이킹

 : 활로 적의 뼈를 부수는 강한 일격을 가함

> 활을 다루는 실력을 단련하여 공격 속도가 상승한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제거

획득 CP

제거

물리 공격력(%)

제거

사정 거리

제거

공격 속도 증가(%)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스킬 변경점> : 패시브 유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소모 CP, 획득 CP, 물리 공격력, 사정거리를 제거하였습니다. 공격 속도 증가를 추가하였습니다.

공격 속도는 최대 50% 로 제한됩니다.

 

 

테일 체이서 (Tail Chaser)

 : 다른 단발성 활 공격 기술이 성공하면 본능적으로 수 발의 화살을 같은 궤도로 발사. 발사된 화살은 동일 탄착점에 명중되며 추가 피해를 입힘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53

56

59

62

65

68

71

74

77

80

110

140

170

200

변경된 소모 CP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획득 CP

2

4

6

8

10

12

14

16

18

20

40

60

80

100

변경된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공격력 보정

75%

변경된

공격력 보정(%)

30.1

30.2

30.3

30.4

30.5

30.6

30.7

30.8

30.9

31

32

33

34

35

발동 확률(%)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65

75

85

95

변경된

발동 확률(%)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70

80

90

100

연사 수

1.2

1.4

1.6

1.8

2

2.2

2.4

2.6

2.8

3

5

7

9

11

변경된 연사 수

0.1

0.2

0.3

0.4

0.5

0.6

0.7

0.8

0.9

1

2

3

4

5

 

<스킬 변경점> : 소모 CP, 획득 CP, 공격력 보정치, 발동 확률, 연사 수를 변경하였습니다.

연사 수는 최대 5 로 제한됩니다.

 

 

블라인드 싱커 (Blind Sinker)

 : 빛나는 화살을 쏘아 적의 눈을 멀게 만듦. 적은 눈이 멀고 잠시 혼란 상태에 빠진다

> 빛나는 화살을 쏘아 적의 눈을 멀게 만들어 잠시 속박한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0.1

0.2

0.3

0.4

0.5

0.6

0.7

0.8

0.9

1

2

3

4

5

변경된 소모 CP

0.5

1

1.5

2

2.5

3

3.5

4

4.5

5

10

15

20

25

획득 CP

0.3

0.6

0.9

1.2

1.5

1.8

2.1

2.4

2.7

3

6

9

12

15

변경된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물리 공격력(%)

0.4

0.8

1.2

1.6

2

2.4

2.8

3.2

3.6

4

8

12

16

20

장님, 혼란 지속 시간

제거

장님 지속 시간

1

족쇄

지속 시간 10

쿨타임

15

 

<스킬 변경점> : 소모, 획득 CP를 변경하였습니다. 혼란 지속 시간을 제거하였습니다.

족쇄 효과, 쿨타임을 추가하였습니다.

 

 

시커 애로우 (Seeker Arrow)

 : 적을 쫓아가는 유도 화살. 과녁이 적의 몸에 나타나며 적에게 맞거나 적이 죽을 때까지 쫓아감.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15.5

16

16.5

17

17.5

18

18.5

19

19.5

20

25

30

35

40

획득 CP

0.8

1.6

2.4

3.2

4

4.8

5.6

6.4

7.2

8

16

24

32

40

물리 공격력(%)

3

5

7

9

11

13

15

17

19

21

41

61

81

101

공격력 증가 자신 레벨(%)

제거

명중률 고정

10000

 

<스킬 변경점> : 자신 레벨 비례 공격력 증가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빅 스패로우 (Big Sparrow)

 : 활에 화살 대신 창을 매겨 적에게 발사함. 발사 후 창 회수 전이나 리로드 전까지는 무기 체인지하면 빈 손임

   > 적을 관통하는 거대한 화살을 발사한다. 한계 대미지가 증가한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32

34

36

38

40

42

44

46

48

50

70

90

110

130

변경된 소모 CP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50

60

70

80

획득 CP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물리 공격력(%)

10.5

18.5

26.5

34.5

42.5

50.5

58.5

66.5

74.5

82.5

162.5

242.5

322.5

402.5

변경된

물리 공격력(%)

8

16

24

32

40

48

56

64

72

80

160

240

320

400

공격 속도 보정

-1000

무기 사정 거리 보정

제거

명중률(%)

제거

무기 감추기

제거

한계 대미지 증가

100

200

300

400

500

600

700

800

900

1000

2000

3000

4000

5000

비고

다른 직업 무기 던지기

 

<스킬 변경점> : 소모 CP, 물리 공격력을 변경하였습니다. 무기 사정거리 보정, 명중률, 무기 감추기를 제거하였습니다.

한계 대미지 증가를 추가하였습니다.

한계 대미지 증가는 최대 10000 으로 제한됩니다.

 

 

라이트 밸로시티 (Light Velocity) > 글레이셜 샤드

 : 번개같은 속도로 적을 향해 날아가는 화살. 100% 명중하며 적을 관통한다.

   > 전방으로 회전하면서 날아가는 마법 얼음 화살을 발사한다. 화살에서 나오는 마법 고드름을 사방으로 흩뿌리며 공격한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31.5

33

34.5

36

37.5

39

40.5

42

43.5

45

60

75

90

105

획득 CP

2

4

6

8

10

12

14

16

18

20

40

60

80

100

변경된 획득 CP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최소 물 대미지

6

10

14

18

22

26

30

34

38

42

82

122

162

202

최대 물 대미지

12

16

20

24

28

32

36

40

44

48

88

128

168

208

물리 공격력(%)

제거

빛 대미지

제거

명중률 고정

제거

관통 확률(%)

제거

타격 정보

타격 범위 3 / 사정거리 500

 

<스킬 변경점> : 획득 CP를 변경하였습니다. 물리 공격력, 빛 대미지, 명중률 고정, 관통 확률을 제거하였습니다.

물 대미지, 타격 정보를 추가하였습니다.

 

 

스프레드 애로우 (Spread Arrow)

 : 발사 후 수 갈래로 갈라져서 퍼지며 공격하고 출혈 상태로 만듦

   > 수 갈래로 갈라지고 퍼지며 화살을 발사한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26.5

28

29.5

31

32.5

34

35.5

37

38.5

40

55

70

85

100

획득 CP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물리 공격력(%)

-4

-3

-2

-1

0

1

2

3

4

5

15

25

35

45

변경된

물리 공격력(%)

12

14

16

18

20

22

24

26

28

30

50

70

90

110

타격 각도 범위

12

14

16

18

20

22

24

26

28

30

50

70

90

110

변경된

타격 각도 범위

90

무기 사정 거리 보정

제거

출혈

제거

 

<스킬 변경점> : 물리 공격력, 타격 각도 범위를 변경하였습니다. 무기 사정 거리 보정, 출혈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머신 애로우 (Machine Arrow)

 : 수 발의 화살을 하나의 적을 향해 연발로 발사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55

65

75

85

변경된 소모 CP

22

24

26

28

30

32

34

36

38

40

60

80

100

120

획득 CP

2

4

6

8

10

12

14

16

18

20

40

60

80

100

변경된 획득 CP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30

40

50

60

물리 공격력(%)

-5

-5

-5

-5

-5

-5

-5

-5

-5

-5

-5

-5

-5

-5

변경된

물리 공격력(%)

2

4

6

8

10

12

14

16

18

20

40

60

80

100

연사 횟수

2.2

2.4

2.6

2.8

3

3.2

3.4

3.6

3.8

4

6

8

10

12

명중률

제거

치명타 고정

제거

비고

공격 속도 반영

 

<스킬 변경점> : 소모 CP, 획득 CP, 물리 공격력을 변경하였습니다. 명중률, 치명타 고정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레이어 스톰 (Layer Storm)

 : 초 근접용 화살 기술로 수십 발의 화살을 순식간에 눈 앞의 적에게 난사한다.

   > 초 근접용 화살 기술로 가까운 적들을 공격한다. 멀리 떨어진 적에게 사용하면 타격 범위가 없어진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42

44

46

48

50

52

54

56

58

60

80

100

120

140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변경된

획득 CP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물리 공격력(%)

4

8

12

16

20

24

28

32

36

40

80

120

160

200

 

사정거리

제거

연사 횟수

제거

 

공격 속도

제거

타격 범위

1.5

비고

사거리 150 이하에서만 타격 범위를 가짐

 

<스킬 변경점> : 획득 CP를 변경하였습니다. 사정거리, 연사 횟수. 공격 속도를 제거하였습니다.

타격 범위, 부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비트 글라이더 (Bit Glider)

 : 일단 퍼진 작은 화살 수 발이 하나의 적을 향해 쇄도함. 발사 후 경직 시간이 긴 것이 단점

   > 다량의 화살들을 하나의 적을 향해 일제히 발사한다. 고도의 사격 기술이기에 추가적인 사격 기술은 적용되지 않는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70

80

90

100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물리 공격력(%)

3

6

9

12

15

18

21

24

27

30

60

90

120

150

연사 횟수

2.1

2.2

2.3

2.4

2.5

2.6

2.7

2.8

2.9

3

4

5

6

7

회피율 저하(%)

제거

회피율 저하 지속 시간

제거

비고

인터벌 슈터, 테일 체이서, 헌터즈 아이, 영거리 사격이 적용되지 않는다.

 

<스킬 변경점> : 회피율 저하, 회피율 지속시간을 제거하였습니다.

부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랜드 마커 (Land Marker)

 : 화살 수 발을 매겨 전방으로 발사. 전방 일직선으로 탄착점이 형성되며 화살에 맞은 지면은 폭발을 일으켜 주위의 적들에게도 피해를 준다

   > 마법으로 만든 폭탄 화살을 발사한다. 폭탄은 주변의 적에게 점착되어 폭발하며, 5번 점착되면 자동으로 폭발하며 큰 피해를 준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74

78

82

86

90

94

98

102

106

110

150

190

230

270

변경된 소모 CP

64

68

72

76

80

84

88

92

96

100

140

180

220

260

획득 CP

3.5

7

10.5

14

17.5

21

24.5

28

31.5

35

70

105

140

175

변경된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물리 공격력(%)

제거

불 최소 대미지

8

11

14

17

20

23

26

29

32

35

65

95

125

155

변경된

불 최소 대미지

7

8

9

10

11

12

13

14

15

16

26

36

46

56

불 최대 대미지

18

21

24

27

30

33

36

39

42

45

75

105

135

165

변경된

불 최대 대미지

8

9

10

11

12

13

14

15

16

17

27

37

47

57

점착 불 대미지

20

24

28

32

36

40

44

48

52

56

96

136

176

216

사정 거리

제거

타격 범위

0.6

변경된 타격 범위

1.03

1.06

1.09

1.12

1.15

1.18

1.21

1.24

1.27

1.30

1.60

1.90

2.20

2.50

연사 횟수

5.05

5.1

5.15

5.2

5.25

5.3

5.35

5.4

5.45

5.5

6

6.5

7

7.5

변경된 연사 횟수

5.14

5.28

5.42

5.56

5.7

5.84

5.98

6.12

6.26

6.4

7.8

9.2

10.6

12

중복 타겟

5 타겟

비고

점착 불 대미지는 기존 불 대미지와 동일한 대미지 공식을 가짐

 

<스킬 변경점> : 소모 CP, 획득 CP, 불 대미지, 타격 범위, 연사 횟수를 변경하였습니다. 물리 공격력, 사정 거리를 제거하였습니다.

중복 타켓을 추가하였습니다. 타격 범위는 최대 4, 연사 횟수는 최대 12 로 제한됩니다.

 

 

인터벌 슈터 (Interval Shooter)

 : 하늘을 향해 수 발의 화살을 쏨. 화살은 이 행동 직후 공격을 가하는 적에게 해당 공격과 동시에 떨어짐.

너무 시간을 끄는 등 시간 계산에 실패하면 쏜 화살은 사라져 버림

   > 화살을 사용하는 스킬을 사용하면 추가 타격을 입히는 마법 활을 생성한다. 마법 활은 자동으로 마법 궁수의 화살 공격과 동시에 공격한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31.5

33

34.5

36

37.5

39

40.5

42

43.5

45

60

75

90

105

변경된 소모 CP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50

60

70

80

획득 CP

2

4

6

8

10

12

14

16

18

20

40

60

80

100

변경된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물리 공격력(%)

2.5

5

7.5

10

12.5

15

17.5

20

22.5

25

50

75

100

125

변경된

물리 공격력(%)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명중률(%)

제거

지속 시간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30

40

50

60

변경된

지속 시간

30.1

30.2

30.3

30.4

30.5

30.6

30.7

30.8

30.9

31

32

33

34

35

연사 횟수

1.2

1.4

1.6

1.8

2

2.2

2.4

2.6

2.8

3

5

7

9

11

변경된

연사 횟수

0.1

0.2

0.3

0.4

0.5

0.6

0.7

0.8

0.9

1

2

3

4

5

공격 속도

제거

비고

지속 시간 동안 인터벌 슈터의 효과가 계속 적용됨

 

<스킬 변경점> : 소모 CP, 획득 CP, 물리 공격력, 지속 시간, 연사 횟수를 변경하였습니다. 명중률, 공격 속도를 제거하였습니다.

연사 횟수는 최대 5 로 제한됩니다.

 

 

글라이딩 파이어 (Gliding Fire)

 : 수직으로 쏜 화살들이 불화살의 비가 되어 적에게 쏟아져 내림

> 폭발하는 마력을 담은 화살을 발사한다. 화살은 폭발하면서 날아가며 폭발 범위에 있는 모든 적들을 공격한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63

66

69

72

75

78

81

84

87

90

120

150

180

210

변경된 소모 CP

64

68

72

76

80

84

88

92

96

100

140

180

220

260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불 최소 대미지

23.5

27

30.5

34

37.5

41

44.5

48

51.5

55

90

125

160

195

변경된

불 최소 대미지

25

30

35

40

45

50

55

60

65

70

120

170

220

270

불 최대 대미지

43.5

47

50.5

54

57.5

61

64.5

68

71.5

75

110

145

180

215

변경된

불 최대 대미지

45

50

55

60

65

70

75

80

85

90

140

190

240

290

지속 시간

제거

타격 주기

제거

타격 수

6

타격 범위

3

변경된 타격 범위

3.03

3.06

3.09

3.12

3.15

3.18

3.21

3.24

3.27

3.3

3.6

3.9

4.2

4.5

 

<스킬 변경점> : 소모 CP, 불 대미지, 타격 범위를 변경하였습니다. 지속 시간, 타격 주기를 제거하였습니다.

타격 수를 추가하였습니다. 타격 범위는 최대 6 으로 제한됩니다.

 

 

워터폴 (Waterfall)

 : 허공에 화살을 발사하면 그 화살이 수십갈래로 갈라져 적에게 폭포수처럼 떨어짐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125

130

135

140

145

150

155

160

165

170

220

270

320

370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물 최소 대미지

12.5

15

17.5

20

22.5

25

27.5

30

32.5

35

60

85

110

135

변경된

물 최소 대미지

25

30

35

40

45

50

55

60

65

70

120

170

220

270

물 최대 대미지

32.5

35

37.5

40

42.5

45

47.5

50

52.5

55

80

105

130

155

변경된

물 최대 대미지

65

70

75

80

85

90

95

100

105

110

160

210

260

310

지속 시간

400

변경된 지속 시간

100

타격 주기

80

변경된 타격 주기

15

타격 범위

2.51

2.52

2.53

2.54

2.55

2.56

2.57

2.58

2.59

2.6

2.7

2.8

2.9

3

변경된 타격 범위

3.03

3.06

3.09

3.12

3.15

3.18

3.21

3.24

3.27

3.3

3.6

3.9

4.2

4.5

콜드

지속 시간 3

변경된 콜드

지속 시간 1

 

<스킬 변경점> : 물 대미지, 지속 시간, 타격 주기, 타격 범위, 콜드를 변경하였습니다.

타격 범위는 최대 6 으로 제한됩니다.

 

 

명상 (Meditation)

 : 명상 상태로 빠져들어 마법 화살을 쏘기 위한 정신력을 충전함. 순간적으로 명중률과 마법 대미지가 올라감

   > 명상 상태로 빠져들어 정신력을 충전하고 잠시 동안 명중률을 상승시킨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15.5

16

16.5

17

17.5

18

18.5

19

19.5

20

25

30

35

40

획득 CP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45

55

65

75

캐스팅 속도

29.85

29.7

29.55

29.4

29.25

29.1

28.95

28.8

28.65

28.5

27

25.5

24

22.5

명중률 증가(%)

5.1

5.2

5.3

5.4

5.5

5.6

5.7

5.8

5.9

6

7

8

9

10

마법 공격력 증가(%)

제거

지속 시간

3.4

3.8

4.2

4.6

5

5.4

5.8

6.2

6.6

7

11

15

19

23

변경된 지속 시간

600

 

<스킬 변경점> : 지속 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명중률 증가는 최대 15% 로 제한됩니다.

 

 

--------------------------------------------------------------------------------------------------------------------------------

 

< 샤프 슈터 >

 

 

퀵 리로디드 (Quick Reload) > 헌터즈 아이(Hunters Eye)

 : 화살을 신속하게 장전함. 자신의 공격속도가 증가

> 먼 거리의 적을 사격하는 것에 특화된 사냥꾼의 눈. 먼 거리의 적에게 가하는 치명적인 공격의 피해량이 상승한다.

 

레벨

1

2

3

4

5

6

패시브 효과

공격 속도 20% 증가

변경된

패시브 효과

사정 거리 500 이상의 적에게 물리 크리티컬 대미지가 30% 증가

비고

크리티컬, 더블 크리티컬 동일하게 적용

 

<스킬 변경점> : 패시브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인터벌 바머 (Interval Bomber)

 : 하늘을 향해 수 발의 화살을 쏨. 화살은 이 행동 직후 공격을 가하는 적에게 해당 공격과 동시에 떨어지며

3회까지의 공격에는 자동으로 인터벌 슈터가 발사됨. 너무 시간을 끄는 등 시간 계산에 실패하면 쏜 화살은 사라져 버림

> 화살을 사용하는 스킬을 사용하면 추가 타격을 입히는 마법 활을 생성한다.

마법 활은 더 길게 지속되고 자동으로 마법 궁수의 화살 공격과 동시에 공격함.

 

레벨

1

2

3

4

5

6

소모 CP

105

106.5

108

109.5

111

112.5

변경된

소모 CP

0

0

0

0

0

0

획득 CP

125

127.5

130

132.5

135

137.5

변경된

획득 CP

0

0

0

0

0

0

물리 공격력(%)

60

61

62

63

64

65

변경된

물리 공격력(%)

50

51

52

53

54

55

명중률(%)

제거

지속 시간

60

61

62

63

64

65

변경된

지속 시간

120

121

122

123

124

125

연사 횟수

11

11.2

11.4

11.6

11.8

12

변경된

연사 횟수

5

공격 속도

제거

 

<스킬 변경점> : 소모 CP, 획득 CP, 물리 공격력, 지속 시간, 연사 횟수를 변경하였습니다. 명중률, 공격 속도를 제거하였습니다.

 

 

데들리 체이서 (Deadly Chaser)

 : 다른 단발성 활 공격 기술이 성공하면 본능적으로 수 발의 화살을 같은 궤도로 발사.

발사된 화살은 동일 탄착점에 명중되며 추가 피해를 입히며 더 강한 공격을 가함

> 다른 단발성 활 공격 기술이 성공하면 본능적으로 수 발의 화살을 같은 궤도로 발사. 추가로 더 많은 화살을 발사한다.

 

레벨

1

2

3

4

5

6

소모 CP

200

203

206

209

212

215

변경된

소모 CP

50

51

52

53

54

55

획득 CP

100

102

104

106

108

110

변경된

획득 CP

0

0

0

0

0

0

공격력 보정

85%

변경된

공격력 보정(%)

30

30.1

30.2

30.3

30.4

30.5

발동 확률(%)

95

96

97

98

99

100

변경된

발동 확률(%)

100%

연사 수

11

11.2

11.4

11.6

11.8

12

변경된

연사 수

6

 

<스킬 변경점> : 소모 CP, 획득 CP, 공격력 보정, 발동 확률, 연사 수를 변경하였습니다.

 

 

스토크 애로우 (Stalk Arrow) > 베라징 샷 (Barraging Shot)

 : 적을 쫓아가는 유도 화살로 명중하면 크리티컬 대미지 발생 확률을 가짐.

과녁이 적의 몸에 나타나며 적에게 맞거나 적이 죽을 때까지 쫓아감. 자신의 레벨에 따라 추가적으로 공격력 상승

> 수많은 화살을 하나의 적을 향해 연발로 발사하며, 발사하는 속도가 증가한다.

 

레벨

1

2

3

4

5

6

소모 CP

40

40.5

41

41.5

42

42.5

변경된

소모 CP

120

122

124

126

128

130

획득 CP

40

40.8

41.6

42.4

43.2

44

변경된

획득 CP

60

61

62

63

64

65

물리 공격력(%)

110

112

114

116

118

120

변경된

물리 공격력(%)

100

102

104

106

108

110

명중률 고정

제거

치명타

제거

연사 횟수

12

공격 속도

30% 증가

 

<스킬 변경점> : 소모 CP, 획득 CP, 물리 공격력을 변경하였습니다. 명중률 고정, 치명타를 제거하였습니다.

                연사 횟수, 공격 속도를 추가하였습니다.

 

 

--------------------------------------------------------------------------------------------------------------------------------

 

< 아케인 막스맨 >

 

 

스위프트 러너 (Swift Learner)

 : 레벨에 비례 지식 증가

> 민첩에 비례해 마법 크리티컬 확률을 얻는다.

 

레벨

1

2

3

4

5

6

패시브 효과

레벨 2당 지식 1증가

변경된

패시브 효과

민첩 200당 마법 치명타 확률 1% 증가, 최대 증가 치 10%

 

<스킬 변경점> : 패시브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글라이딩 블레이즈 (Gliding Blaze) > 리와인딩 마커

: 수직으로 쏜 화살들이 불화살의 비가 되어 적에게 쏟아져 내림.

발사된 지역 중심에 화살의 토템이 발생하고 영역 내에서 자신의 마법 공격력이 증가하지만 적의 불 저항력은 감소.

> 마법으로 만든 폭탄 화살을 발사한다. 폭탄은 주변의 적에게 점착되어 폭발하며, 5번 점착되면 자동으로 폭발하며 큰 피해를 준다.

폭발 이후 적이 죽지 않았다면 폭탄이 재점착된다. 재점착된 폭탄은 리와인딩 마커의 영향을 받으면 다시 폭발한다.

 

레벨

1

2

3

4

5

6

소모 CP

210

213

216

219

222

225

변경된

소모 CP

260

264

268

272

276

280

획득 CP

0

0

0

0

0

0

불 최소 대미지

195

198.5

202

205.5

209

212.5

변경된

불 최소 대미지

56

57

58

59

60

61

불 최대 대미지

215

218.5

222

225.5

229

232.5

변경된

불 최대 대미지

57

58

59

60

61

62

점착 불 대미지

216

220

224

228

232

236

지속시간

제거

타격 주기

제거

타격 범위

3

변경된

타격 범위

2.5

2.53

2.56

2.59

2.62

2.65

연사 횟수

Max 12 / 연사 간격 60

중복 타겟

5 타겟

비고

점착 불 대미지는 기존 불 대미지와 동일한 대미지 공식을 가짐

 

<스킬 변경점> : 소모 CP, 불 대미지, 타격 범위를 변경하였습니다. 지속 시간, 타격 주기를 제거하였습니다.

                점착 불 대미지, 연사 횟수, 중복 타겟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타격 범위는 최대 4 로 제한됩니다.

 

 

리와인드 마커 (Rewind Marker) > 일루전 아쳐(illusion Archer)

: 화살 수 발을 매겨 전방으로 발사. 전방 일직선으로 탄착점이 형성되었다가 동일한 궤적으로 다시 되돌아 오도록 화살을 쏨.

화살에 맞은 지면은 폭발을 일으켜 주위의 적들에게도 피해를 줌

> 마법 궁수와 함께하는 신기루를 소환한다. 신기루는 마법 궁수의 속성 피해가 있는 스킬을 복사해 공격한다.

 

레벨

1

2

3

4

5

6

소모 CP

220

223

226

229

232

235

변경된 소모 CP

0

0

0

0

0

0

획득 CP

175

178.5

182

185.5

189

192.5

변경된 획득 CP

50

51

52

53

54

55

복사 피해량(%)

25

25.1

25.2

25.3

25.4

25.5

물리 공격력(%)

제거

불 최소 대미지

제거

불 최대 대미지

제거

사정 거리

제거

타격 범위

제거

연사 횟수

제거

비고

복사 피해량은 원본 스킬이 발동된 직후 바로 발동되고 무기 사정거리 안에서 가장 가까운 적을 우선으로 발동됨, 20이내에 적을 탐색하지 못할 경우 복사는 발생하지 않음

 

<스킬 변경점> : 소모, 획득 CP를 변경하였습니다. 복사 피해량을 추가하였습니다.

물리 공격력, 불 대미지, 사정 거리, 타격 범위, 연사 횟수를 제거하였습니다.

 

 

워드 포스트 (Ward Post) > 하모닉 애로우 (Harmonic Arrow)

: 창을 땅에 박은 후 번개를 소환하고 무기를 활로 변경.

소환한 번개는 궁수가 지정한 적을 향해서 더욱 빠르게 연속적으로 방전하며 적들을 연쇄적으로 공격함

> 마법으로 불과 얼음으로 이뤄진 화살을 생성해 발사한다. 연속해서 발사한다.

 

레벨

1

2

3

4

5

6

소모 CP

200

202

204

206

208

210

변경된 소모 CP

65

66

67

68

69

70

획득 CP

0

0

0

0

0

0

변경된 획득 CP

50

51

52

53

54

55

불 최소 대미지

100

102

104

106

108

110

불 최대 대미지

106

108

110

112

114

116

물 최소 대미지

53

54

55

56

57

58

물 최대 대미지

55

56

57

58

59

60

바람 최소 대미지

제거

바람 최대 대미지

제거

빛 최소 대미지

제거

빛 최대 대미지

제거

타격 범위

제거

탄 수

제거

연사 횟수

12

 

<스킬 변경점> : 소모, 획득 CP를 변경하였습니다. 불 대미지, 물 대미지, 연사 횟수를 추가하였습니다.

바람 대미지, 빛 대미지, 타격 범위, 탄 수를 제거하였습니다.

 

 

--------------------------------------------------------------------------------------------------------------------------------

 

 

< 론칭 앰부셔 >

 

 

터프니스 (Toughness) > 포인트 블랭크 (Point Blank)

 : 레벨에 비례 최대 체력 증가

> 근거리의 적을 공격하는 것에 특화된 기술. 짧은 사거리에서 공격하면 히트 수가 증가한다. 다른 스킬로 인한 추가타는 발생하지 않는다.

 

레벨

1

2

3

4

5

6

패시브 효과

레벨 1당 체력 5 증가

변경된

패시브 효과

사정거리 100 이하에서 단발성 사격 시 11타의 추가 타격 발생,

100 사정거리 이상부터 추가 타격이 발생하지 않음

 

<스킬 변경점> : 패시브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그레이트 앨버트로스 (Great Albatross) > 레이어 템페스트

 : 활에 화살 대신 창을 매겨 적에게 발사하여 끌어당긴다.

> 초 근접용 화살 기술로 가까운 적들을 공격한다.

멀리 떨어진 적에게 사용하면 타격 범위가 없어진다. 근거리에 있는 더 많은 적들을 공격할 수 있게 된다.

 

레벨

1

2

3

4

5

6

소모 CP

130

132

134

136

138

140

변경된

소모 CP

140

142

144

146

148

150

획득 CP

50

51

52

53

54

55

물리 공격력(%)

425

433

441

449

457

465

변경된

물리 공격력(%)

200

204

208

212

216

220

공격 속도 보정

제거

무기 사정 거리 보정

제거

명중률(%)

제거

끌어오기

제거

타격 범위

3

비고

사거리 150 이하에서만 타격 범위를 가짐

 

<스킬 변경점> : 소모 CP, 획득 CP, 물리 공격력을 변경하였습니다. 공격 속도, 무기 사정 거리, 명중률, 끌어오기를 제거하였습니다.

타격 범위를 추가하였습니다.

 

 

본 스쿼셔 (Bone Squasher) > 버스트 샷 (Burst Shot)

 : 활로 방어력을 무시하고 적의 뼈를 부수는 강한 공격을 2회 가함. 빅 스패로우를 사용한 적에게는 더블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함

> 적을 관통하는 화살로 공격하고 출혈 상태로 만든다.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할 경우 출혈 대미지를 한 번 더 유발한다.

 

레벨

1

2

3

4

5

6

소모 CP

60

61

62

63

64

65

변경된

소모 CP

40

40.5

41

41.5

42

42.5

획득 CP

100

102

104

106

108

110

변경된

획득 CP

65

66.3

67.6

68.9

70.2

71.5

물리 공격력(%)

320

326

332

338

344

350

변경된

물리 공격력(%)

150

153

156

159

162

165

사정 거리

제거

연사 횟수

제거

출혈

대미지 100% / 지속 시간 6 / 주기 1

비고

타격 시 1회 출혈 대미지를 유발한다

 

<스킬 변경점> : 소모 CP, 획득 CP, 물리 공격력을 변경하였습니다. 사정 거리, 연사 횟수를 제거하였습니다.

출혈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미러미어 미스트리스 (Mirrormere Mistress) > 스토크 애로우

: 자신의 창에 안개의 마법을 걸어 지정한 아군 주위를 돌며 적의 공격을 더욱 잘 막도록 하고 자신의 무기는 활로 바꿔 잡음.

이 기술 사용 중에는 무기로 창을 쓸 수 없음

> 적을 쫓아가는 유도 화살을 발사한다. 화살의 과녁이 적의 몸에 나타나며 적에게 맞거나 적이 죽을 때까지 쫓아간다.

적을 죽이지 못할 시 마법 궁수가 대상 앞으로 이동한다.

 

레벨

1

2

3

4

5

6

소모 CP

370

375

380

385

390

395

변경된

소모 CP

40

40.5

41

41.5

42

42.5

획득 CP

0

0

0

0

0

0

변경된

획득 CP

40

40.8

41.6

42.4

43.2

44

물리 공격력(%)

110

112

114

116

118

120

명중률고정

10000

블록률(%)

제거

지속 시간

제거

비고

타겟이 해당 공격으로 죽지 않으면 타겟 앞으로 이동

 

<스킬 변경점> : 소모 CP, 획득 CP를 변경하였습니다. 블록율, 지속 시간을 제거하였습니다.

물리 공격력, 명중률 고정을 추가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변경되거나 수정되는 내용이 발생될 경우

해당 공지사항을 갱신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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