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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공지사항
7457 [10월 개발자 노트] 등록일 2021-10-27 14:11
작성자 붉은보석 조회수 2695

 

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붉은보석 개발팀의 L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어느덧 날이 쌀쌀해지는 10월입니다.

힘겨운 시기에 더운 여름 무사히 보내셨기를 바라며

다가올 겨울에도 위생과 건강에 유의하시며 남은 한 해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시절이 좋지 않은 탓에 여러분을 직접 만나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지 못하고 있지만,

모험가 여러분들의 의견과 플레이들은 저희 개발진 및 운영진이 언제나 주의 깊게 살피고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 개발자 노트에서는 2021년 연말까지, 그리고 2022년 상반기까지

저희가 준비하고 있는 내용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2021년 반영 내역]

 

1. 네폰 크리처 모험 콘텐츠 개편

 

현재 네폰 크리처 콘텐츠인 ‘PvP’모험만으로 모험가 분들이 크리처 관련 성장에 매우 긴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모험가분들이 좀 더 쉽게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고, 좀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방향의 개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PvP’모험을 새로운 형태의 모험으로 단일화합니다.

(기존 PvP 1+모험 1à 모험 2회로 변경)

새로운 모험에는 적응력이라는 컨셉을추가 반영하여 적응력이 높은 크리처가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하는 시스템으로 확장합니다.

또한 모험 콘텐츠를 계정 단위로 통합하여원하는 캐릭터의 크리처를 선택하여 모험에 투입할 수 있고,

원하는 캐릭터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콘텐츠 접근성을 확장하고자 합니다.

* 기존의 유니티브 스트랩의 효과는 캐릭터 단위가 아닌 계정 단위로 전환되며,

신규 변환되는 계정 시스템의 기준보다 많은 유니티브 스트랩을 적용/보유하신 모험가분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모험 콘텐츠의 개편에 의해 모험가분들께서 저희의 의도대로 충분한 혜택을 얻게 되는지 확인해 가면서,

이후 크리처 콘텐츠에 대한 추가 개편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2. 밸런스 패치

 

전 직업 대상 밸런스 패치 반영 후, 모험가분들의 플레이 경험에 대한 전반적인 모니터링 및 검토를 진행하였습니다.

우선 PvE 전투 밸런스가 상대적으로 취약하여 육성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직업을 대상으로 상향 개선 반영하며,

이후에도 지속적인 분석과 검토를 거쳐 밸런스 패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3. 퀘스트 개선

 

오랜 기간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붉은 보석의 기존 성장 콘텐츠들의 효율이 저하되거나,

확장된 성장 곡선과 경험에 적합하지 않은 동선 배치 등의 문제가 산적해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신규/복귀 모험가분들이 게임을 시작하실 때 적응하기 어려우셨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수정 사항들을 반영합니다.

 

달린의 튜토리얼, 델린의 비밀지도, 모험가 리포트 및 협회 퀘스트의 보상을 상향 조정하고,

파티 매칭, 친구 추가, 레이드 완료 등의 불필요한 허들을 제거,

메인 퀘스트 1의 반복 퀘스트, 전생 퀘스트 중 자동 이동이 가능하도록 편의성 또한 개선됩니다.

* 업데이트 적용 이후 시점에 모험가분들께서 보유하신 포탈 스톤은 당근으로 환급 지급됩니다.

 

* 네폰 크리처 모험 콘텐츠 개편, 밸런스 패치, 퀘스트 개선은 다가오는 10월 업데이트에 반영됩니다..

상세 내역은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최고레벨 및 콘텐츠 확장

 

현재의 붉은보석 시스템 상 최고 레벨은 1500레벨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서비스가 지속되고, 특히 야티카누 수풀의 업데이트 이후 기존의 레벨 한계에 근접하시는 모험가분들이 증가하는 상황에 대비하여

모험가분들께 기존의 콘텐츠를 넘어 새로운 경험을 선보이기 위한 준비 중에 있었습니다.

 

그 일환으로 21년 업데이트 과정에서 오랜 기간 성장 구간에 정체되어 온

모험가분들이 상위 구간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여

상위 콘텐츠가 적용되었을 때 도태되지 않는 최소 수준의 안배 장치를 반영했습니다.

 

저희가 준비하는 새로운 경험의 첫 번째로, 2021년 내 기존의 레벨 한계를 확장합니다.

레벨 확장에 맞추어 사냥 필드와 신규 DX, ULT 아이템 또한 확장 적용되며,

야티카누 수풀에 아직 충분하게 적응하지 못한 모험가분들을 위해 1300레벨 대 사냥 필드와 디멘션 허브 레벨 확장 적용,

야티카누 수풀 지역의 드랍 테이블을 개선을 통하여 모험가분들의 성장 효율을 높여 드리고자 합니다.

 

 

 

[2022년 상반기 개발 방향]

21년 추가 반영한 콘텐츠에 대한 모험가분들의 플레이 패턴 및 피드백 등을 고려하여야 하기 때문에

모든 스펙을 확정적으로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만, 2022년 상반기 저희가 계획하고 있는 업데이트 방향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모험가 여러분들께서는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최상위 신규 콘텐츠 추가

일전의 개발자 노트를 통해 말씀드렸던 [정예 토벌]의 경우, 21년 개발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성장 밸런스의 수정,

이후 콘텐츠 개편을 위한 기반 작업 등으로 인해 말씀 드린 일정에 맞추어 여러분께 보여 드리지 못하여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레벨 확장과 함께 [정예 토벌]은 최상위 모험가분들께서 도전할 수 있는 콘텐츠로서 좀 더 의미가 부여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하여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예 토벌] 외에도, 레벨 확장 이후 모험가분들이 도전의 목표를 가지고

공략의 재미를 가지실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습니다.

 


2. 신규 직업 추가

 

201712월 연금술사 업데이트 이후, 붉은보석은 24개 직업으로 유지되어 왔습니다.

2022년 새로운 25번째 직업을 선보이는 것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기존 직업들의 매력을 유지하면서도 그와 다른 새로운 컨셉을 선보이기 위해 내부 검토, 협의 중에 있으며,

가능한 상반기 중에 선보이는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신규 직업과 함께, 기존의 24개 직업들이 각자의 강점과 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분석과 검토를 통한 밸런스 패치와 오류 수정은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3. 성장 구조 개선 및 추가 개편


21년의 성장 개편에 이어, 확장된 최상위 레벨 및 콘텐츠까지 모험가분들께서 좀 더 원활하게 성장을 이어가실 수 있도록

비효율적인 성장 허들을 줄이고, 편의성 개선 등의 작업을 통해

좀 더 원활하게 게임에 적응하고 성장하실 수 있는 장치를 지속 반영하고자 합니다.

물론 기존에 방치되던 오류 및 버그들 또한 같은 맥락으로 수정,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그 외 몇 가지 모험가분들의 재미를 위한 새로운 요소들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개발 과정에서의 이슈들을 확인, 검토해 나가며 구체화되는 대로

추가로 말씀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새롭게 반영될 콘텐츠의 추가, 개편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현재 잔여하고 있는 다양한 버그들과 문제들 또한 최대한 빠르고 안정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내부적인 검토 및 수정 또한 멈추지 않고 진행 중입니다.

 

더 빠르게, 더욱 쾌적한 게임으로 보여드리지 못하는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특정한 오류 현상에 대해서는 모험가분들의 플레이 환경과 상황에 의해

저희가 한 번에 파악하기 어려운 변수들이 있어, 원인 파악과 해결에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투입된다는 점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양해의 말씀 부탁드립니다.

 

오랜 기간 여러분과 함께 해 온 붉은보석이 이후 오랜 기간 여러분들께 사랑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저희 개발진, 그리고 운영진 일동은 모험가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늘 귀 기울여 듣고

여러분들이 더욱 즐거운 붉은보석을 즐기실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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