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붉은보석입니다. 6월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되는 투사의 스킬을 안내 드립니다. 변경 스킬이 많은 관계로 별도의 안내를 드리게 되었으며 투사 업데이트 외 다른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6월 업데이트 안내 바로가기 > 투사 직업의 전직 스킬과 일반 스킬의 변경점은 유지/변경/추가/삭제에 따라 아래 색상으로 참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찾기(단축키 Ctrl + F) 기능을 통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투사 - 스타일리시 어태커 전직 스킬 변경] [비전서 해독] 스킬의 변경 - [비전서 해독] 스킬의 타 스킬 상향 효과는 각 스킬의 개선으로 변경되어, 물리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비전서 해독 ( The Secret Book Dechipher ) | 스킬 설명: 투사들에게 전해 내려오는 비전서를 해독해 포스를 익혀 콤보의 정수를 깨우친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비고 | 패시브 효과 | 최종 물리 대미지 50% 증가 | | 패시브 효과 | [라스트 블렛, 파이널 블렛] 쿨타임 삭제, 타격범위 10000 증가 [리썰 웨폰, 데들리 웨폰] 타격 수 3회로 증가, 물리 대미지 30% 증가 | | 비고 | [호크 아나토마이즈] 스킬 사용 시 [비전서 해독] 패시브 활성화 | | 비고 | | [파이널 블렛] 스킬의 변경 - [파이널 블렛] 스킬을 전직 스킬로 변경하여, 타격 범위의 상향와 쿨타임을 삭제한 스킬로 개선됩니다. 파이널 블렛 ( Final Bullet ) | 스킬 난이도: 5레벨 스킬 설명: 투기로 분신을 만들어 주변의 모든 적에게 연타 공격을 한다. 비전서 해독의 효과로 강화된다. (전직 전: 라스트 블렛)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비고 | 소모 CP | 235 | 238.5 | 242 | 245.5 | 249 | 252.5 | 256 | | 획득 CP | 150 | 152.5 | 155 | 157.5 | 160 | 162.5 | 165 | | 쿨타임(초) | 5 | 5 | 5 | 5 | 5 | 5 | 5 | | 공격속도 증가(%) | 36 | 36 | 36 | 36 | 36 | 36 | 36 | 공격속도 옵션 무시 | 물리 대미지(%) | 147.9 | 151 | 154.1 | 157.2 | 160.3 | 163.4 | 166.5 | | 타격 수 | 10 | 10.1 | 10.2 | 10.3 | 10.4 | 10.5 | 10.6 | Max 12 반올림계산 | 동시 타겟 제한 | 8 | 8 | 8 | 8 | 8 | 8 | 8 | | 타격 범위 (m) | 3.5 | 3.5 | 3.5 | 3.5 | 3.5 | 3.5 | 3.5 | | 타격 범위 (m) | 2.5 | 2.5 | 2.5 | 2.5 | 2.5 | 2.5 | 2.5 | | 적 공격 무시 | 스킬을 시전할 때 넉아웃으로 스킬이 끊기지 않도록 적 공격을 무시한다. | | 비고 | | [호크 아나토마이즈] 스킬의 변경 - [파이널 블렛] 스킬은 전직 스킬이 변경되며 패시브 효과 발동 효과가 삭제됩니다. 호크 아나토마이즈 ( Hawk Anatomize ) | 스킬 난이도: 3레벨 스킬 설명: 날카로운 투기를 몸 내부에서 폭발시켜 주변에 피해를 입혀 공격에 취약한 상태로 만든다. (전직 전: 호크 디섹트)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비고 | 소모 CP | 101.5 | 103 | 104.5 | 106 | 107.5 | 109 | 110.5 | | 획득 CP | 65 | 66.3 | 67.6 | 68.9 | 70.2 | 71.5 | 72.8 | | 타격범위(m) | 3.02 | 3.04 | 3.06 | 3.08 | 3.1 | 3.12 | 3.14 | Max 4 | 물리 대미지(%) | 102 | 104 | 106 | 108 | 110 | 112 | 114 | | 마법 저항 감소(%) | 15.1 | 15.2 | 15.3 | 15.4 | 15.5 | 15.6 | 15.7 | Max 30 | 최종 방어력 감소(%) | 15.1 | 15.2 | 15.3 | 15.4 | 15.5 | 15.6 | 15.7 | Max 30 | 패시브 지속시간 부여(초) | 30 | 30 | 30 | 30 | 30 | 30 | 30 | | 비고 | | [데들리 웨폰] 스킬의 변경 - [데들리 웨폰] 스킬은 물리 한계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일반 버프 스킬로 변경됩니다. 데들리 웨폰 ( Deadly Weapon ) | 스킬 난이도: 4레벨 스킬 설명: 투기로 무기를 날카롭게 벼려내서 가하는 피해를 증폭시킨다. (전직 전: 리썰 웨폰)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비고 | 소모 CP | 190 | 193 | 196 | 199 | 202 | 205 | 208 | | 획득 CP | 120 | 122 | 124 | 126 | 128 | 130 | 132 | | 물리 대미지(%) | 250 | 253 | 256 | 259 | 262 | 265 | 268 | | 최대 공격력 증가 | 15.2 | 15.4 | 15.6 | 15.8 | 16 | 16.2 | 16.4 | Max 30 지속시간 10초 | 물리 공격력 증가(%) (플레이어의 공격력 증가(%)) | 105 | 108 | 111 | 114 | 117 | 120 | 123 | MAX 300 | 물리 한계 대미지 증가 | 1000 | 1000 | 1000 | 1000 | 1000 | 1000 | 1000 | | 지속시간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 비고 | | [투사 – 레이지 어쎄일런트 전직 스킬 변경] ※ 투사 - 레이지 어쎄일런트 전직은 [오버드라이브], [오라 블래스트] 스킬의 변경으로 강타/CP 회복 셋팅이 마련되지 않은 초보 모험가의 경우 플레이가 자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오버 히트] 스킬의 변경 - [오버 히트] 스킬이 한계 대미지가 상승하고, 물리 강타 확률과 물리 대미지를 증가시키며, 강타 발생 시 CP를 회복시키는 [오버드라이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오버드라이브 ( Overdrive ) | 스킬 설명: 전신의 투기를 폭주시켜 지속시간 동안 맹렬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게 된다. 한계 대미지가 22000 상승하고 물리 강타확률과 최종 물리 대미지를 증가시킨다. 오러 익스플로전/오러 블래스트, 티폰스 베놈 스킬을 사용했을 때 강타 발생 시, 소모한 CP의 30%를 되돌려 받는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비고 | 패시브 효과 | 물리 최종 대미지 50% 증가 / 물리 강타 확률 10% 증가 / 한계 대미지 제한 수치 22000 증가 [오라 블래스트], [스네이크 스펙터] 스킬을 사용하여 강타 발생 시 소모된 CP의 30% 회복(쿨타임 1초) | Max 57,000 | 패시브 효과 | [오라 블래스트] 스킬 6회 사용 시 400% 강화된 [오라 블래스트]를 방출한다 | | 비고 | | [오라 블래스트] 스킬의 변경 - [오라 블래스트] 스킬이 연사 스킬로 변경되고, CP 소모가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오라 블래스트 ( Aura Blast ) | 스킬 난이도: 5레벨 스킬 설명: 응집시킨 투기를 빠르게 여러 번 던져서 공격한다. 사정거리 내에 분신이 붙어 있는 대상에게도 투기를 던진다. (전직 전: 오라 익스플로전)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비고 | 소모 CP | 53 | 56 | 59 | 62 | 65 | 68 | 71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 획득 CP | 17 | 19 | 21 | 23 | 25 | 27 | 29 | | 물리 대미지(%) | 156.7 | 160 | 163.3 | 166.6 | 169.9 | 173.2 | 176.5 | | 물리 대미지(%) | 200 | 203 | 206 | 209 | 212 | 215 | 218 | | 연사 횟수 | 10 | 10.1 | 10.2 | 10.3 | 10.4 | 10.5 | 10.6 | MAX 12 연사 횟수 반올림 | 타격 수 | 3 | 3 | 3 | 3 | 3 | 3 | 3 | | 사정거리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 멀티 타겟수 | 4 | 4.04 | 4.08 | 4.12 | 4.16 | 4.2 | 4.24 | MAX 7 | 타격범위(m) | 1.05 | 1.1 | 1.15 | 1.2 | 1.25 | 1.3 | 1.35 | Max 3 | 적 공격 무시 | 스킬을 시전할 때 넉아웃으로 스킬이 끊기지 않도록 적 공격을 무시한다. | | 비고 | | [스네이크 스펙터] 스킬의 변경 - [스네이크 스펙터] 스킬은 적에게 공격 시 적과 동일한 분신이 등장하여 지속적으로 대미지를 입히는 스킬인 [티폰스 베놈] 스킬로 변경됩니다. ※ 티폰스 베놈 스킬의 첫 타격에 강타 발생 시 [오버 드라이브] 패시브의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분신 공격에는 강타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티폰스 베놈 ( Typhon's Venom ) | 스킬 난이도: 2레벨 스킬 설명: 투기로 이루어진 뱀의 형상을 던져 대상과 대상 주변의 적들에게 지속 피해를 입힌다. (전직 전: 바이퍼 할루시네이션)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비고 | 소모 CP | 302 | 304 | 306 | 308 | 310 | 312 | 314 | | 소모 CP | 85 | 86.5 | 88 | 89.5 | 91 | 92.5 | 94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 획득 CP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 사정거리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 분신 공격횟수 | 10 | 10.1 | 10.2 | 10.3 | 10.4 | 10.5 | 10.6 | MAX 15 | 물리 대미지(%) | 190 | 193 | 196 | 199 | 202 | 205 | 208 | | 추가 대미지(%) | 85 | 86.5 | 88 | 89.5 | 91 | 92.5 | 94 | 추가 대미지 증가 | 타격 범위 | 4 | 4 | 4 | 4 | 4 | 4 | 4 | 적 중심으로부터 4 범위 | 분신 최대 개수 | 12 | 12 | 12 | 12 | 12 | 12 | 12 | MAX 12 | 공격 주기(1초) | 1 | 1 | 1 | 1 | 1 | 1 | 1 | | 명중률 증가(%) | 25 | 25.04 | 25.08 | 25.12 | 25.16 | 25.2 | 25.24 | | 당기기 사정거리 | 210 | 220 | 230 | 240 | 250 | 260 | 270 | Max 300 | 당기는 거리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 이동불가 지속시간(초) | 1 | 1 | 1 | 1 | 1 | 1 | 1 | | 비고 | 추가 대미지(%)의 경우 [티폰스 베놈] 스킬을 사용한 뒤 [라스트, 파이널 블렛][히트 앤드, 라스트 댄스][오라 익스플로전, 오라 블래스트] 스킬 사용 시 발생합니다. | [맥시멈 익시드]스킬의 변경 - [맥시멈 익시드]스킬은 부가효과의 지속시간을 대폭 늘리고, CP 획득량을 증가시키는 범용적인 버프 스킬로변경됩니다. 맥시멈 익시드 ( Maximum Exceed ) | 스킬 난이도: 4레벨 스킬 설명: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어 극한에 도달해서 투기를 폭발시켜 더욱 격렬하게 공격한다. (전직 전: 맥시멈 브레이크)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비고 | 소모 CP | 250 | 254 | 258 | 262 | 266 | 270 | 274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 CP 획득량 증가(%)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 모든 스킬 추가 대미지 | 1520 | 1540 | 1560 | 1580 | 1600 | 1620 | 1640 | | 공격속도 증가(%) | 101 | 102 | 103 | 104 | 105 | 106 | 107 | | 이동속도 증가(%) | 70 | 71 | 72 | 73 | 74 | 75 | 76 | | 부가효과 지속시간(초)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 부가효과 지속시간(초)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 비고 | | [투사 – 앱소버 오브 토테미즘 전직 스킬 변경] [삼위 일체] 스킬의 변경 - [삼위 일체] 스킬이 한 개의 포제션 버프를 발동하는 경우에도 마법 속성의 옵션 효과가 발생하도록 [트리니티 포스] 스킬로 변경됩니다. 트리니티 포스 ( Trinity Force ) | 스킬 설명: 지속시간 동안 빙의한 영으로부터 힘을 끌어올려 맞춰진 물리 속성 옵션의 수치에 따라 마법 속성의 수치가 추가로 적용된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비고 | 패시브 효과 | 포제션 버프를 1개만 발동해도 삼위일체 효과가 발동됨. 물리 관련 옵션을 챙겨 일정 수치에 도달할 경우 정해진 바람, 마법 속성의 옵션효과를 받음(하단 참고) | | 패시브 효과 | 포제션 스킬의 부가효과가 최대 3개까지 중첩됨. 3개 중첩 시 투기 효과가 발동되고 전투 상태가 유지되는 동안은 해제되지 않음. 추가로, 회피율과 공격력이 50% 증가함 (지속시간 30초) | | 비고 | | [트리니티 포스] 물리 옵션 조건에 대한 마법 속성 옵션 증가 패시브 효과] [물리 대미지] 도달 시 추가되는 [바람/마법 대미지] 및 [바람/마법 속성 약화] | 구분 | 도달 수치 1 | 도달 수치 2 | 도달 수치 3 | 도달 수치 4 | 도달 수치 5 | 물리대미지(%) | 200 | 400 | 800 | 1600 | 3000 | 바람/마법 대미지(%) | 20 | 40 | 80 | 160 | 300 | 바람/마법 약화(%) | 2.5 | 5 | 10 | 20 | 20 | [물리 치명타/물리 강타 확률] 도달 시 추가되는 [마법 치명타 확률] | 구분 | 도달 수치 1 | 도달 수치 2 | 도달 수치 3 | 도달 수치 4 | 도달 수치 5 | 물리 치명타 확률 | 20% | 40% | 80% | 100% | - | 마법 치명타 확률 | 5% | 10% | 20% | 40% | - | 물리 강타 확률 | 10% | 20% | 40% | 50% | - | 마법 치명타 확률 | 2.5% | 5% | 10% | 20% | - | [적 치명타 저항 감소] 도달 시 추가되는 [바람/마법 속성 약화] | 구분 | 도달 수치 1 | 도달 수치 2 | 도달 수치 3 | 도달 수치 4 | 도달 수치 5 | 적 치명타 저항 감소 | 10% | 30% | 50% | 70% | 90% | 바람/마법 약화 | 6% | 20% | 33% | 46% | 60% | [더블 크리티컬 대미지] 도달 시 추가되는 [마법 치명타 대미지] | 구분 | 도달 수치 1 | 도달 수치 2 | 도달 수치 3 | 도달 수치 4 | 도달 수치 5 | 더블 크리티컬 대미지 | 10% | 20% | 40% | 80% | 100% | 마법 치명타 대미지 | 2.5% | 5% | 10% | 20% | 30% | [힘] 스탯 도달 시 추가되는 [지식] 스탯 | 구분 | 도달 수치 1 | 도달 수치 2 | 도달 수치 3 | 도달 수치 4 | 도달 수치 5 | 힘 스탯 | 1000 | 2000 | 4000 | 6000 | - | 지식 스탯 | 625 | 1250 | 2500 | 4000 | - | [히트 클라이맥스] 스킬의 변경 - [히트 클라이맥스] 스킬이 [트리니티 포스] 효과 발동 상태에서 사용 시 3 범위에 연타 대미지를 입히는 [라스트 댄스] 스킬로 변경됩니다. - [트리니티 포스] 발동 상태에서 사용 시 신규 범위 대미지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 트리니티 포스 발동은 와일드 가이스트 스킬 사용 시 적용됩니다. ※ [최소/최대 바람 대미지]는 [트리니티 포스] 효과가 발동한 상태에서 추가타에 적용되는 대미지로 [라스트 댄스] 스킬의 고유 효과가 아닙니다. 라스트 댄스 ( Last Dance ) | 스킬 난이도: 5레벨 스킬 설명: 쉴틈없는 맹공으로 적의 급소를 베고 찢는다. 매 타격마다 3범위로 트리니티 포스의 효과가 적용된다. (전직 전: 히트 앤드)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비고 | 소모 CP | 225 | 228.5 | 232 | 235.5 | 239 | 242.5 | 246 | | 획득 CP | 160 | 163 | 166 | 169 | 172 | 175 | 178 | | 물리 대미지(%) | 194 | 198 | 202 | 206 | 210 | 214 | 218 | | 최소 바람 대미지 | 356 | 362 | 368 | 374 | 380 | 386 | 392 | | 최대 바람 대미지 | 366 | 372 | 378 | 384 | 390 | 396 | 402 | | 바람 대미지 | 7 | 8 | 9 | 10 | 11 | 12 | 13 | | 타격 수 | 10 | 10.1 | 10.2 | 10.3 | 10.4 | 10.5 | 10.6 | Max 12 올림계산 | 적 공격 무시 | 스킬을 시전할 때 넉아웃으로 스킬이 끊기지 않도록 적 공격을 무시한다. | | 비고 | 타격 수가 6타까지 증가한 대상은 10초 이내로 다시 타격했을 때 즉시 6타로 발동 | [퓨마 페스티네이션] 스킬의 변경 - [퓨마 페스티네이션] 스킬은 출혈 대미지가 사라지며, [라스트 댄스] 스킬의 [트리니티 포스] 적용 시 타격수가 6타부터 시작하는 효과를 가진 [블랙팬서즈 파운스] 스킬로 변경됩니다. 블랙팬서즈 파운스 ( Blackpanther's Pounce ) | 스킬 난이도: 4레벨 스킬 설명: 순간적으로 자신을 가속시켜 멀리 있는 적에게 단숨에 접근한 후 피해를 입힌다. 라스트 댄스의 추가타를 바로 6타로 만들어 준다. (전직 전: 레오파즈 파운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비고 | 소모 CP | 235 | 238.5 | 242 | 245.5 | 249 | 252.5 | 256 | | 획득 CP | 160 | 163 | 166 | 169 | 172 | 175 | 178 | | 출혈 대미지(%) | 10.3 | 10.6 | 10.9 | 11.2 | 11.5 | 11.8 | 12.1 | Max 30 출혈주기 1초 | 출혈 중첩 수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Max 5 | 사정거리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 물리 대미지(%) | 186 | 186.5 | 193 | 196.5 | 200 | 203.5 | 207 | | 물리 대미지(%) | 76 | 77.5 | 79 | 80.5 | 82 | 83.5 | 85 | | 타격 수 | 6 | 6.06 | 6.12 | 6.18 | 6.24 | 6.3 | 6.36 | Max 7 | 적 공격 무시 | 스킬을 시전할 때 넉아웃으로 스킬이 끊기지 않도록 적 공격을 무시한다. | | 비고 | [블랙 팬서즈 파운스] 스킬 사용 후 10초 이내 [라스트 댄스] 사용 시 [트리니티 포스] 타격 6회 발동 (PVP 상태 시 클타임 5초) | [베어 스트로크] 스킬의 변경 - [베어 스트로크] 스킬은 녹백 전이 효과 없이 적을 밀쳐내고, 범위 경직을 주는 [칼리스토스 로어] 스킬로 변경됩니다. 칼리스토스 로어 ( Callisto's Roar ) | 스킬 난이도: 3레벨 스킬 설명: 분노한 곰의 영혼에 몸을 맡기고 투기를 폭발시킨다. 주변의 모든 적들은 경직에 더해 뒤로 밀려난다. (전직 전: 베어즈 로어)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비고 | 소모 CP | 190 | 193 | 196 | 199 | 202 | 205 | 208 | | 획득 CP | 100 | 102 | 104 | 106 | 108 | 110 | 112 | | 물리 대미지(%) | 155 | 158 | 161 | 164 | 167 | 170 | 173 | | 물리 대미지(%) | 200 | 203 | 206 | 209 | 212 | 215 | 218 | | 타격 범위(m) | 3 | 3 | 3 | 3 | 3 | 3 | 3 | | 쿨타임 | 5 | 5 | 5 | 5 | 5 | 5 | 5 | | 녹백 거리(m) | 3 | 3 | 3 | 3 | 3 | 3 | 3 | | 녹백 전이 사정거리 | 200 | 200 | 200 | 200 | 200 | 200 | 200 | 최대 12기까지 적용 | 경직 지속시간(초) | 3 | 3 | 3 | 3 | 3 | 3 | 3 | | 비고 | | [투사 일반 스킬 변경] [포제션 불스] 스킬의 변경 - [포제션 불스] 스킬에서 투기/트리니티 효과가 삭제되고, [타우르스 고어] 스킬로 변경됩니다. 타우르스 고어 ( Taur's Gore ) | 스킬 난이도: 1레벨 스킬 설명: 돌진하는 황소처럼 상대를 깊게 찌른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획득 CP | 1.3 | 1.6 | 1.9 | 2.2 | 2.5 | 2.8 | 3.1 | 3.4 | 3.7 | 4 | 7 | 10 | 13 | 16 | | 물리 대미지(%) | 1.5 | 3 | 4.5 | 6 | 7.5 | 9 | 10.5 | 12 | 13.5 | 15 | 30 | 45 | 60 | 75 | | 투기 효과: 최종 공격력 증가 | 20 | 30 | 40 | 50 | 60 | 70 | 80 | 90 | 100 | 110 | 210 | 310 | 410 | 510 | 지속시간 50초 | 트리니티 효과: 공격 횟수 증가 | 2.01 | 2.02 | 2.03 | 2.04 | 2.05 | 2.06 | 2.07 | 2.08 | 2.09 | 2.1 | 2.2 | 2.3 | 2.4 | 2.5 | Max 4 지속시간 50초 | 비고 | | [포제션 호크] 스킬의 변경 - [포제션 호크] 스킬에서 투기/트리니티 효과가 삭제되고, 바람속성 대미지를 물리 대미지로 변경하여 [호크스탈론] 스킬로 변경됩니다. 호크스 탈론 ( Hawk's Talon ) | 스킬 난이도: 2레벨 스킬 설명: 날아드는 매처럼 빠르게 공격한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35 | 45 | 55 | 65 | | 획득 CP | 1.5 | 2 | 2.5 | 3 | 3.5 | 4 | 4.5 | 5 | 5.5 | 6 | 11 | 16 | 21 | 26 | | 물리 대미지(%) | 14 | 16 | 18 | 20 | 22 | 24 | 26 | 28 | 30 | 32 | 52 | 72 | 92 | 112 | | 바람 대미지 | 14 | 16 | 18 | 20 | 22 | 24 | 26 | 28 | 30 | 32 | 52 | 72 | 92 | 112 | | 투기 효과: 공격 속도 증가(%) | 10.5 | 11 | 11.5 | 12 | 12.5 | 13 | 13.5 | 14 | 14.5 | 15 | 20 | 25 | 30 | 35 | Max 50 지속시간 50초 | 트리니티 효과: 바람 대미지 증가 | 1 | 1.5 | 2 | 2.5 | 3 | 3.5 | 4 | 4.5 | 5 | 5.5 | 10.5 | 15.5 | 20.5 | 25.5 | Max 50 지속시간 50초 | 비고 | | [포제션 베어] 스킬의 변경 - [포제션 베어] 스킬에서 투기/트리니티 효과가 삭제되고, 초반 사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정거리와 타격 범위를 상향하여 [그리즐리스 피싱] 스킬로 변경됩니다. 그리즐리스 피싱 ( Grizzly's Fishing ) | 스킬 난이도: 1레벨 스킬 설명: 고기를 잡는 불곰처럼 강력한 올려치기로 전방에 피해를 가한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획득 CP | 1.4 | 1.8 | 2.2 | 2.6 | 3 | 3.4 | 3.8 | 4.2 | 4.6 | 5 | 9 | 13 | 17 | 21 | | 물리 대미지(%) | 3 | 6 | 9 | 12 | 15 | 18 | 21 | 24 | 27 | 30 | 60 | 90 | 120 | 150 | | 물리 대미지(%) | 1.5 | 3 | 4.5 | 6 | 7.5 | 9 | 10.5 | 12 | 13.5 | 15 | 30 | 45 | 60 | 75 | | 사정거리 | 104 | 108 | 112 | 116 | 120 | 124 | 128 | 132 | 136 | 140 | 180 | 220 | 260 | 300 | Max 300 | 사정거리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 타격범위(m) | 1.52 | 1.54 | 1.56 | 1.58 | 1.6 | 1.62 | 1.64 | 1.66 | 1.68 | 1.7 | 1.9 | 2.1 | 2.3 | 2.5 | Max 3 | 타격범위(m) | 1.5001 | 1.5002 | 1.5003 | 1.5004 | 1.5005 | 1.5006 | 1.5007 | 1.5008 | 1.5009 | 1.501 | 1.502 | 1.503 | 1.504 | 1.505 | Max 3 | 투기 효과: 강타 확률 증가(%) | 1.05 | 1.1 | 1.15 | 1.2 | 1.25 | 1.3 | 1.35 | 1.4 | 1.45 | 1.5 | 2 | 2.5 | 3 | 3.5 | Max 5 | 트리니티 효과 : 타격범위(m) | 1.01 | 1.02 | 1.03 | 1.04 | 1.05 | 1.06 | 1.07 | 1.08 | 1.09 | 1.1 | 1.2 | 1.3 | 1.4 | 1.5 | Max 3 | 부가효과 지속시간(초)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 비고 | | [포제션 스네이크] 스킬의 변경 - [포제션 스네이크] 스킬에서 투기/트리니티 효과가 삭제되고, [바이퍼즈 팽] 스킬로 변경됩니다. 바이퍼즈 팽 ( Viper's Fang ) | 스킬 난이도: 1레벨 스킬 설명: 쇄도하는 뱀처럼 튀어오르는 발차기로 적의 급소를 노려 CP를 감소시킨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획득 CP | 1.4 | 1.8 | 2.2 | 2.6 | 3 | 3.4 | 3.8 | 4.2 | 4.6 | 5 | 9 | 13 | 17 | 21 | | 물리 대미지(%) | 1.5 | 3 | 4.5 | 6 | 7.5 | 9 | 10.5 | 12 | 13.5 | 15 | 30 | 45 | 60 | 75 | | 적 CP감소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 | 7 | 8 | 9 | 10 | Max 12 | 투기 효과: CP 획득가(%) | 1.5 | 2 | 2.5 | 3 | 3.5 | 4 | 4.5 | 5 | 5.5 | 6 | 11 | 16 | 21 | 26 | | 트리니티 효과: 소모 CP 비례 고정대미지 | 20.1 | 20.2 | 20.3 | 20.4 | 20.5 | 20.6 | 20.7 | 20.8 | 20.9 | 21 | 22 | 23 | 24 | 25 | Max 40 | 부가효과 지속시간(초)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 비고 | | [포제션 퓨마] 스킬의 변경 - [포제션 퓨마] 스킬에서 투기/트리니티 효과가 삭제되고, 치명타 확률이 사라지며, 물리 대미지가 상향되어 [레오파즈 래비지] 스킬로 변경됩니다. 레오파즈 래비지 ( Leopard's Ravage ) | 스킬 난이도: 2레벨 스킬 설명: 덮쳐드는 표범처럼 빠르게 두 번 벤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0.5 | 11 | 11.5 | 12 | 12.5 | 13 | 13.5 | 14 | 14.5 | 15 | 20 | 25 | 30 | 35 | | 획득 CP | 1.7 | 3.4 | 5.1 | 6.8 | 8.5 | 10.2 | 11.9 | 13.6 | 15.3 | 17 | 34 | 51 | 68 | 85 | | 물리 대미지(%) | 14 | 16 | 18 | 20 | 22 | 24 | 26 | 28 | 30 | 32 | 52 | 72 | 92 | 112 | | 물리 대미지(%)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 타격 수 | 2 | 2 | 2 | 2 | 2 | 2 | 2 | 2 | 2 | 2 | 2 | 2 | 2 | 2 | | 투기 효과: 치명타 확률 고정(%) | 10.5 | 11 | 11.5 | 12 | 12.5 | 13 | 13.5 | 14 | 14.5 | 15 | 20 | 25 | 30 | 35 | Max 40 | 트리니티 효과: 출혈 지속시간 갱신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 부가효과 지속시간(초)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 비고 | | [스네이크 일루젼] 스킬의 변경 - [스네이크 일루젼] 스킬에서 적을 모으는 효과를 제거하여 지속적인 대미지를 주는 공격 스킬 [바이퍼 할루시네이션]로 변경됩니다. 바이퍼 할루시네이션 ( Viper Hallucination ) | 스킬 난이도: 2레벨 스킬 설명: 뱀 형상의 투기를 던져서 적에게 지속적인 대미지를 입히는 분신을 만든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1.5 | 13 | 14.5 | 16 | 17.5 | 19 | 20.5 | 22 | 23.5 | 25 | 40 | 55 | 70 | 85 | | 획득 CP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25 | 35 | 45 | 55 | | 물리 대미지(%) | 43 | 46 | 49 | 52 | 55 | 58 | 61 | 64 | 67 | 70 | 100 | 130 | 160 | 190 | | 적 당기기 거리 | 85 | 85 | 85 | 85 | 85 | 85 | 85 | 85 | 85 | 85 | 85 | 85 | 85 | 85 | 시전자 위치 기준 | 사정거리 | 400 | 400 | 400 | 400 | 400 | 400 | 400 | 400 | 400 | 400 | 400 | 400 | 400 | 400 | | 공격 횟수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 | 7 | 8 | 9 | 10 | 공격 횟수 MAX 15 | 공격 주기(초)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분신의 공격 주기 | 비고 | | [호크 디섹트] 스킬의 유지 - [호크 디섹트] 스킬은 변경없이 유지되어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크 디섹트 ( Hawk Dissect ) | 스킬 난이도: 3레벨 스킬 설명: 날카로운 투기를 몸 내부에서 폭발시켜 주변에 피해를 입혀 공격에 취약한 상태로 만든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26.2 | 27.4 | 28.6 | 29.8 | 31 | 32.2 | 33.4 | 34.6 | 35.8 | 37 | 49 | 61 | 73 | 85 | | 획득 CP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 타격범위(m) | 2.04 | 2.08 | 2.12 | 2.16 | 2.2 | 2.24 | 2.28 | 2.32 | 2.36 | 2.4 | 2.8 | 3.2 | 3.6 | 4 | Max 3 | 물리 대미지(%)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22 | 42 | 62 | 82 | 102 | | 마법 저항 저하(%) | 10.1 | 10.2 | 10.3 | 10.4 | 10.5 | 10.6 | 10.7 | 10.8 | 10.9 | 11 | 12 | 13 | 14 | 15 | Max 30 | 최종 방어력 감소(%) | 10.1 | 10.2 | 10.3 | 10.4 | 10.5 | 10.6 | 10.7 | 10.8 | 10.9 | 11 | 12 | 13 | 14 | 15 | Max 30 | 부가효과 지속시간(초)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 비고 | | [베어 블로우] 스킬의 변경 - [베어 블로우] 스킬은 이동 속도 저하, 녹백 거리의 효과를 삭제하고 범위, 경직효과가 추가된 [베어즈 로어] 스킬로 변경됩니다. 베어즈 로어 ( Bear's Roar ) | 스킬 난이도: 3레벨 스킬 설명: 곰의 영으로부터 이끌어낸 투기를 포효하듯 방출시켜 주위의 적들을 경직시킨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43 | 46 | 49 | 52 | 55 | 58 | 61 | 64 | 67 | 70 | 100 | 130 | 160 | 190 | | 획득 CP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40 | 60 | 80 | 100 | | 물리 대미지(%) | 8 | 11 | 14 | 17 | 20 | 23 | 26 | 29 | 32 | 35 | 65 | 95 | 125 | 155 | | 경직 지속시간(초)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 타격 범위(m)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 쿨타임(초) | 5 | 5 | 5 | 5 | 5 | 5 | 5 | 5 | 5 | 5 | 5 | 5 | 5 | 5 | | 녹백거리(m)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 이동속도 저하(%) | 25.5 | 26 | 26.5 | 27 | 27.5 | 28 | 28.5 | 29 | 29.5 | 30 | 35 | 40 | 45 | 50 | 지속시간 3초 | 비고 | PVP 상태일 때 쿨타임 5초 | [불스 러쉬] 스킬의 유지 - [불스 러쉬] 스킬은 효과와 수치의 변경없이 유지됩니다. 불스 러쉬 ( Bull's Rush ) | 스킬 난이도: 3레벨 스킬 설명: 거칠게 전방으로 돌진한다. 돌진 경로 내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52 | 54 | 56 | 58 | 60 | 62 | 64 | 66 | 68 | 70 | 90 | 110 | 130 | 150 | | 획득 CP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40 | 50 | 60 | 70 | | 사정거리 | 6000 | 6000 | 6000 | 6000 | 6000 | 6000 | 6000 | 6000 | 6000 | 6000 | 6000 | 6000 | 6000 | 6000 | | 물리 대미지(%) | 5.5 | 9 | 12.5 | 16 | 19.5 | 23 | 26.5 | 30 | 33.5 | 37 | 72 | 107 | 142 | 177 | | 타격 수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 비고 | | [퓨마 엑셀러레이션] 스킬의 변경 - [퓨마 엑셀러레이션] 스킬은 출혈 대미지를 삭제하고, 물리 대미지가 상승된 [레오파즈 파운스] 스킬로 변경됩니다. 레오파즈 파운스 ( Leopards Pounce ) | 스킬 난이도: 4레벨 스킬 설명: 투기로 자신을 가속시켜 먼 거리의 적에게 순식간에 돌격해서 피해를 입힌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63.5 | 67 | 70.5 | 74 | 77.5 | 81 | 84.5 | 88 | 91.5 | 95 | 130 | 165 | 200 | 235 | | 획득 CP | 13 | 16 | 19 | 22 | 25 | 28 | 31 | 34 | 37 | 40 | 70 | 100 | 130 | 160 | | 출혈 대미지(%) | 10.3 | 10.6 | 10.9 | 11.2 | 11.5 | 11.8 | 12.1 | 12.4 | 12.7 | 13 | 16 | 19 | 22 | 25 | Max 30 | 출혈 지속시간(초)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출혈 주기 1초 | 사정거리 | 400 | 400 | 400 | 400 | 400 | 400 | 400 | 400 | 400 | 400 | 400 | 400 | 400 | 400 | | 물리 대미지(%) | 14.5 | 18 | 21.5 | 25 | 28.5 | 32 | 35.5 | 39 | 42.5 | 46 | 81 | 116 | 151 | 186 | | 물리 대미지(%) | 2.5 | 4 | 5.5 | 7 | 8.5 | 10 | 11.5 | 13 | 14.5 | 16 | 31 | 46 | 61 | 76 | | 타격 수 | 3.06 | 3.12 | 3.18 | 3.24 | 3.3 | 3.36 | 3.42 | 3.48 | 3.54 | 3.6 | 4.2 | 4.8 | 5.4 | 6 | Max 7 / 반올림계산 | 적 공격 무시 | 스킬을 시전할 때 넉아웃으로 스킬이 끊기지 않도록 적 공격을 무시한다. | | 비고 | PVP 상태 시 쿨타임 5초 | [리썰 웨폰] 스킬의 변경 - [리썰 웨폰] 스킬은 최대 공격력 증가 효과를 물리 공격력 증가로 효과 개선하고, 타격 시 버프를 받는 방식이 아닌 일반 버프 스킬로 변경됩니다. 리썰 웨폰 ( Lethal Weapon ) | 스킬 난이도: 4레벨 스킬 설명: 투기로 무기를 날카롭게 벼려내서 가하는 피해를 증폭시킨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43 | 46 | 49 | 52 | 55 | 58 | 61 | 64 | 67 | 70 | 100 | 130 | 160 | 190 | | 획득 CP | 22 | 24 | 26 | 28 | 30 | 32 | 34 | 36 | 38 | 40 | 60 | 80 | 100 | 120 | | 시전속도 | 22 | 24 | 26 | 28 | 30 | 32 | 34 | 36 | 38 | 40 | 60 | 80 | 100 | 120 | | 물리 공격력 증가(%) | 7 | 9 | 11 | 13 | 15 | 17 | 19 | 21 | 23 | 25 | 45 | 65 | 85 | 105 | 물리 공격력 증가 MAX 150 | 지속시간(초)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 물리 대미지(%) | 103 | 106 | 109 | 112 | 115 | 118 | 121 | 124 | 127 | 130 | 160 | 190 | 220 | 250 | | 최대 공격력 증가 | 5.2 | 5.4 | 5.6 | 5.8 | 6 | 6.2 | 6.4 | 6.6 | 6.8 | 7 | 9 | 11 | 13 | 15 | Max 20 지속시간 10초 | 비고 | | [라스트 블렛] 스킬의 변경 - [라스트 블렛] 스킬은 효과와 수치의 변경 없이 유지 됩니다. 라스트 블렛 ( Last Bullet ) | 스킬 난이도: 5레벨 스킬 설명: 투기로 분신을 만들어 주변의 모든 적에게 연타 공격을 한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63.5 | 67 | 70.5 | 74 | 77.5 | 81 | 84.5 | 88 | 91.5 | 95 | 130 | 165 | 200 | 235 | | 획득 CP | 12.5 | 15 | 17.5 | 20 | 22.5 | 25 | 27.5 | 30 | 32.5 | 35 | 60 | 85 | 110 | 135 | | 쿨타임(초) | 5 | 5 | 5 | 5 | 5 | 5 | 5 | 5 | 5 | 5 | 5 | 5 | 5 | 5 | | 공격속도 증가(%) | 36 | 36 | 36 | 36 | 36 | 36 | 36 | 36 | 36 | 36 | 36 | 36 | 36 | 36 | 공격속도 옵션 무시 | 물리 대미지(%) | -4 | -0.9 | 2.2 | 5.3 | 8.4 | 11.5 | 14.6 | 17.7 | 20.8 | 23.9 | 54.9 | 85.9 | 116.9 | 147.9 | | 타격 수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 | 7 | 8 | 9 | 10 | Max 10 / 반올림계산 | 동시 타겟 제한 | 2.15 | 2.3 | 2.45 | 2.6 | 2.75 | 2.9 | 3.05 | 3.2 | 3.35 | 3.5 | 5 | 6.5 | 8 | 8 | Max 8 / 올림계산 | 적 공격 무시 | 스킬을 시전할 때 넉아웃으로 스킬이 끊기지 않도록 적 공격을 무시한다. | | 비고 | | [히트 앤드] 스킬의 유지 - [히트 앤드] 스킬은 효과와 수치의 변경 없이 유지 됩니다. 히트 앤드 ( Hit End ) | 스킬 난이도: 5레벨 스킬 설명: 적의 급소들을 노려 연속 공격한다. 타격 당한 적은 투기의 영향으로 밀려난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53.5 | 57 | 60.5 | 64 | 67.5 | 71 | 74.5 | 78 | 81.5 | 85 | 120 | 155 | 190 | 225 | | 획득 CP | 13 | 16 | 19 | 22 | 25 | 28 | 31 | 34 | 37 | 40 | 70 | 100 | 130 | 160 | | 물리 대미지(%) | -2 | 2 | 6 | 10 | 14 | 18 | 22 | 26 | 30 | 34 | 74 | 114 | 154 | 194 | | 공격속도 증가(%) | 300 | 300 | 300 | 300 | 300 | 300 | 300 | 300 | 300 | 300 | 300 | 300 | 300 | 300 | | 타격 수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 | 7 | 8 | 9 | 10 | Max 12 / 반올림계산 | 적 공격 무시 | 스킬을 시전할 때 넉아웃으로 스킬이 끊기지 않도록 적 공격을 무시한다. | | 비고 | |
[오라 익스플로젼]스킬의 유지 -[오라 익스플로젼] 스킬은 효과와 수치의 변경 없이 유지 됩니다. 오라 익스플로젼 ( Aura Explosion ) | 스킬 난이도: 5레벨 스킬 설명: 투기를 응집시킨 후 빠른 속도로 여러 번 발사해 적을 공격한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03 | 106 | 109 | 112 | 115 | 118 | 121 | 124 | 127 | 130 | 160 | 190 | 220 | 250 | | 획득 CP | 7.5 | 10 | 12.5 | 15 | 17.5 | 20 | 22.5 | 25 | 27.5 | 30 | 55 | 80 | 105 | 130 | | 쿨타임(초) | 7.5 | 10 | 12.5 | 15 | 17.5 | 20 | 22.5 | 25 | 27.5 | 30 | 55 | 80 | 105 | 130 | | 물리 대미지(%) | -5 | -1.7 | 1.6 | 4.9 | 8.2 | 11.5 | 14.8 | 18.1 | 21.4 | 24.7 | 57.7 | 90.7 | 123.7 | 156.7 | | 사정거리 | 200 | 200 | 200 | 200 | 200 | 200 | 200 | 200 | 200 | 200 | 200 | 200 | 200 | 200 | | 타격 수 | 7.1 | 7.2 | 7.3 | 7.4 | 7.5 | 7.6 | 7.7 | 7.8 | 7.9 | 8 | 9 | 10 | 11 | 12 | 반올림 계산 | 비고 | | [해피 블로섬] 스킬의 유지 - [해피 블로섬] 스킬은 공격 적중 시 추가타를 부여하여 공격을 보조하는 버프형 [메나싱 블룸]스킬로 변경됩니다. 메나싱 블룸 ( Menacing Bloom ) | 스킬 난이도: 5레벨 스킬 설명: 꽃잎의 형상을 띠는 투기가 공격을 보조한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 70 | 80 | 90 | 100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지속시간(초)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 추가타 피해량(%) | 5.4 | 5.8 | 6.2 | 6.6 | 7 | 7.4 | 7.8 | 8.2 | 8.6 | 9 | 13 | 17 | 21 | 25 | MAX 75 | 타격 수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 발동확률(%)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 바람 대미지 | 40.5 | 41 | 41.5 | 42 | 42.5 | 43 | 43.5 | 44 | 44.5 | 45 | 50 | 55 | 60 | 65 | | 비고 | 소환사의 서몬 소울과 같이 공격 적중 시 추가타를 부여하여 공격을 보조(마지막 타격 대미지의 % 피해) 비전 – 메나싱 블룸은 타격수가 2타 추가, 필드 이동 시 스킬 발동이 꺼집니다. | [콘센트레이션] 스킬의 변경 - [콘센트레이션] 스킬은 기존 포제션류 스킬의 효과를 영구 버프 효과로 묶어, 순서대로 원하는 버프 능력을 적용 받을 수 있는 [와일드 가이스트] 스킬로 변경됩니다. 와일드 가이스트 ( Wild Geist ) | 스킬 난이도: 1레벨 스킬 설명: 필요한 순간마다 투사와 함께하는 다섯 동물의 영으로부터 한 가지 힘을 받아 싸울 수 있다. 매 사용마다 정해진 순서대로 효과가 변한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획득 CP | 15.5 | 16 | 16.5 | 17 | 17.5 | 18 | 18.5 | 19 | 19.5 | 20 | 25 | 30 | 35 | 40 | | 불스 투기 효과 : 물리 최종 대미지 증가 | 3.07 | 3.14 | 3.21 | 3.28 | 3.35 | 3.42 | 3.49 | 3.56 | 3.63 | 3.7 | 4.4 | 5.1 | 5.8 | 6.5 | MAX 10 | 불스 투기 효과 : 최종 공격력 증가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 호크 투기 효과: 공격속도 증가(%) | 10.4 | 10.8 | 11.2 | 11.6 | 12 | 12.4 | 12.8 | 13.2 | 13.6 | 14 | 18 | 22 | 26 | 30 | MAX 50 | 호크 투기 효과: 공격속도 증가(%) | 10.5 | 11 | 11.5 | 12 | 12.5 | 13 | 13.5 | 14 | 14.5 | 15 | 20 | 25 | 30 | 35 | Max 50 | 베어 투기 효과: 강타 확률 증가(%) | 1.09 | 1.18 | 1.27 | 1.36 | 1.45 | 1.54 | 1.63 | 1.72 | 1.81 | 1.9 | 2.8 | 3.7 | 4.6 | 5.5 | Max 10 | 베어 투기 효과: 강타 확률 증가(%) | 1.05 | 1.1 | 1.15 | 1.2 | 1.25 | 1.3 | 1.35 | 1.4 | 1.45 | 1.5 | 2 | 2.5 | 3 | 3.5 | Max 5 | 스네이크 투기 효과: CP 획득 보너스 증가 | 1.5 | 2 | 2.5 | 3 | 3.5 | 4 | 4.5 | 5 | 5.5 | 6 | 11 | 16 | 21 | 26 | | 스네이크 투기 효과: CP 획득 | 1.5 | 2 | 2.5 | 3 | 3.5 | 4 | 4.5 | 5 | 5.5 | 6 | 11 | 16 | 21 | 26 | | 퓨마 투기 효과: 치명타 확률 증가(%) | 10.3 | 10.6 | 10.9 | 11.2 | 11.5 | 11.8 | 12.1 | 12.4 | 12.7 | 13 | 16 | 19 | 22 | 25 | Max 40 | 퓨마 투기 효과: 치명타 확률 고정(%) | 10.5 | 11 | 11.5 | 12 | 12.5 | 13 | 13.5 | 14 | 14.5 | 15 | 20 | 25 | 30 | 35 | Max 40 | 비고 | 와일드 가이스트 스킬 사용 시 불스, 호크, 베어, 스네이크, 퓨마 순으로 투기 효과를 적용 받으며, 잠수 전(보글이 이펙트)까지 버프는 유지, 버프 종료 후 재사용 시 마지막 버프가 적용 | [리플렉션] 스킬의 변경 - [리플렉션] 스킬은 마법 대미지에 피격 시 마법 회피가 발동하는 리액션 스킬로, 발동확률이 상승한 [미라지 디플렉션] 스킬로 변경됩니다. 미라지 디플렉션 ( Mirage Deflection ) | 스킬 난이도: 2레벨 스킬 설명: 마법 공격에 당했을 때, 순간적으로 끌어낸 투기의 신기루를 만들어 공격을 회피한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소모 CP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24 | 34 | 44 | 54 | | 소모 CP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60 | 70 | 80 | 90 | | 사정거리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 최소 바람 대미지 | -49 | -48 | -47 | -46 | -45 | -44 | -43 | -42 | -41 | -40 | -30 | -20 | -10 | 0 | | 최대 바람 대미지 | 151.5 | 153 | 154.5 | 156 | 157.5 | 159 | 160.5 | 162 | 163.5 | 165 | 180 | 195 | 210 | 225 | | 타격범위(m) | 4 | 4 | 4 | 4 | 4 | 4 | 4 | 4 | 4 | 4 | 4 | 4 | 4 | 4 | | 발동확률(%) | 20.5 | 21 | 21.5 | 22 | 22.5 | 23 | 23.5 | 24 | 24.5 | 25 | 30 | 35 | 40 | 45 | Max 55 | 발동확률(%) | 10.1 | 10.2 | 10.3 | 10.4 | 10.5 | 10.6 | 10.7 | 10.8 | 10.9 | 11 | 12 | 13 | 14 | 15 | Max 20 | 마법 저항 증가(%) | 10.2 | 10.4 | 10.6 | 10.8 | 11 | 11.2 | 11.4 | 11.6 | 11.8 | 12 | 14 | 16 | 18 | 20 | Max 30 | 비고 | 마법 대미지 피격 시 마법 회피 발동, PVP 상태일 때 쿨타임 3초 | [체인지 크라시스] 스킬의 변경 - [체인지 크라시스] 스킬은 물리 공격에 피격 시 회피가 발동하는 리액션 스킬로, 발동확률이 상승한 [스네이크 슬라이드] 스킬로 변경됩니다. 스네이크 슬라이드 ( Snake Slide ) | 스킬 난이도: 3레벨 스킬 설명: 물리 공격에 당했을 때, 순간적으로 끌어낸 투기로 뱀처럼 움직여서 공격을 회피한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24 | 34 | 44 | 54 | | 소모 CP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60 | 70 | 80 | 90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발동확률(%) | 20.5 | 21 | 21.5 | 22 | 22.5 | 23 | 23.5 | 24 | 24.5 | 25 | 30 | 35 | 40 | 45 | Max 55 | 발동확률(%) | 10.3 | 10.6 | 10.9 | 11.2 | 11.5 | 11.8 | 12.1 | 12.4 | 12.7 | 13 | 16 | 19 | 22 | 25 | Max 30 | 명중률 증가(%) | 15.3 | 15.6 | 15.9 | 16.2 | 16.5 | 16.8 | 17.1 | 17.4 | 17.7 | 18 | 21 | 24 | 27 | 30 | 지속시간 3초 | 비고 | 물리 공격 피격 시 물리 회피 발동, PVP 상태일 때 쿨타임 3초 | [실드 브레이킹] 스킬의 변경 - [실드 브레이킹] 스킬은 블럭킹 무시 확률이 체감되지 않는 부분을 개선하여 블럭킹 무시 확률의 최대 수치를 75%로 상향하여 블록을 할 수 없도록 개선한 스킬로 변경됩니다. - [실드 브레이킹] 스킬 발동 시 캐릭터 좌측 상단에 깨지고 있는 방패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실드 브레이킹 ( Shield Breaking ) | 스킬 난이도: 4레벨 스킬 설명: 공격 시 적의 방어술을 봉쇄해 방어 기회를 주지 않는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3.5 | 4 | 4.5 | 5 | 5.5 | 6 | 6.5 | 7 | 7.5 | 8 | 13 | 18 | 23 | 28 | 1초마다 CP소모 | 필요 CP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40 | 50 | 60 | 70 | | 적용주기(초)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3 | | 블럭킹 무시확률 증가(%) | 10.6 | 11.2 | 11.8 | 12.4 | 13 | 13.6 | 14.2 | 14.8 | 15.4 | 16 | 22 | 28 | 34 | 40 | Max 75 | 블럭킹 무시확률 증가(%) | 10.6 | 11.2 | 11.8 | 12.4 | 13 | 13.6 | 14.2 | 14.8 | 15.4 | 16 | 22 | 28 | 34 | 40 | Max 60 지속시간 4초 | 블럭률 저하(%) | 10.1 | 10.2 | 10.3 | 10.4 | 10.5 | 10.6 | 10.7 | 10.8 | 10.9 | 11 | 12 | 13 | 14 | 15 | 지속시간 3초 | 비고 | | [맥시멈 브레이크] 스킬의 변경 - [맥시멈 브레이크] 스킬은 모든 스킬 추가 대미지와 쿨타임을 삭제하여 보다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맥시멈 브레이크 ( Maximum Brake ) | 스킬 난이도: 5레벨 스킬 설명: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어 극한에 도달해서 투기를 더욱 격렬하게 공격한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54 | 58 | 62 | 66 | 70 | 74 | 78 | 82 | 86 | 90 | 130 | 170 | 210 | 250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모든 스킬 추가 대미지 | 520 | 540 | 560 | 580 | 600 | 620 | 640 | 660 | 680 | 700 | 900 | 1100 | 1300 | 1500 | | 공격속도 증가(%)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 70 | 80 | 90 | 100 | | 이동속도 증가(%)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40 | 50 | 60 | 70 | | 부가효과 지속시간(초)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600 | | 부가효과 지속시간(초)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 쿨타임(초) | 90 | 90 | 90 | 90 | 90 | 90 | 90 | 90 | 90 | 90 | 90 | 90 | 90 | 90 | | 비고 | | [퓨마 스텝] 스킬의 유지 - [퓨마 스텝] 스킬은 현재 효과와 수치대로 유지됩니다. 퓨마 스텝 ( Puma's Step ) | 스킬 난이도: 1레벨 스킬 설명: 퓨마의 가벼운 발걸음을 배워 이동속도가 증가하고 달릴 때 CP 소모량이 영구적으로 감소한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집중력 증가(%)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30 | 40 | 50 | 60 | Max 60 | 이동속도 증가(%) | 30.3 | 30.6 | 30.9 | 31.2 | 31.5 | 31.8 | 32.1 | 32.4 | 32.7 | 33 | 36 | 39 | 42 | 45 | Max 60 | 비고 | | [스네이크 스킨] 스킬의 유지 - [스네이크 스킨]스 킬은 현재 효과와 수치대로 유지됩니다. 스네이크 스킨 ( Snake's Skin ) | 스킬 난이도: 2레벨 스킬 설명: 뱀의 적응력을 배워 모든 이상 저항력이 영구적으로 상승한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이상계 저항 증가(%)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 | 7 | 8 | 9 | 10 | Max 20 | 저하계 저항 증가(%)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 | 7 | 8 | 9 | 10 | Max 20 | 저주계 저항 증가(%)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 | 7 | 8 | 9 | 10 | Max 20 | 비고 | | [불스 하트] 스킬의 변경 - [불스 하트] 스킬은 다른 캐릭터에 비하여 부족한 방어 성능을 보완하기 위해 효과가 추가됩니다. 불스 하트 ( Bull’s Heart ) | 스킬 난이도: 3레벨 스킬 설명: 힘차게 요동치는 들소의 심장을 얻어 최대 HP가 영구적으로 상승한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방어력 증가(%)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25 | 35 | 45 | 55 | Max 130 | 최대 체력 증가(%)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30 | 40 | 50 | 60 | Max 100 | 비고 | | [호크 아이] 스킬의 유지 - [호크 아이] 스킬은 현재 효과와 수치대로 유지됩니다. 호크 아이 ( Hawk Eye ) | 스킬 난이도: 4레벨 스킬 설명: 약점을 꿰뚫어 보는 매의 눈을 얻어 치명적인 공격을 가할 확률이 증가하고 사거리가 영구적으로 증가한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사정거리 증가 | 3 | 6 | 9 | 12 | 15 | 18 | 21 | 24 | 27 | 30 | 50 | 50 | 50 | 50 | Max 50 | 치명타 확률 증가(%)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 | 7 | 8 | 9 | 10 | Max 15 | 비고 | | [페이탈 블로우] 스킬의 유지 - [페이탈 블로우]스 킬은 현재의 효과와 수치가 유지됩니다. 페이탈 블로우 ( Fatal Blow ) | 스킬 난이도: 5레벨 스킬 설명: 투기로 공격을 강화해 강타 확률이 영구적으로 증가한다. |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강타 확률 증가(%)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 | 3 | 4 | 5 | 6 | Max 10 | 비고 |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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