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붉은보석입니다.
사제 밸런스 패치 안내 드립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서비스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수정 사항 (2차)
1. [엑소시즘 인카운터] '언데드 악마 치명타 확률'이 변경되었습니다
2. [가즈핸더] '공격 범위 반지름', '공격 횟수' 가 추가되었습니다.
3. [구원] 'HP 회복 수치' 가 변경되었습니다.
4. [파티 치료] 'HP 회복 수치' 가 변경되었습니다.
5. [축복] '최대 HP 증가율' 이 변경되었습니다.
6. [프로텍팅 이블] '방어력 상승율' 이 변경되었습니다.
7. [신성] '유효 반지름' 이 변경되었습니다.
8. 전직 '디바인 엑소시스트' 스킬 [엑소시즘 리튜얼] '언데드 악마 치명타 확률', '공격 범위 반지름' 이 변경되었습니다.
9. 전직 '디바인 엑소시스트' 스킬 [쏜 새터링] '방어력 하락 한계치' 가 소량 상향되었습니다.
10. 전직 '세이크리드 디펜더' 스킬 [실드 글래어] '감전상태 효과 대미지' 가 변경되었습니다.
11. 전직 '글로리어스 서포터' 스킬 [거룩한 신성] 의 '빛 속성 공격력', '유효 반지름', '공격 주기' 가 변경되고 '쿨타임' 이 추가되었습니다.
12. 전직 '글로리어스 서포터' 스킬 [엘레멘탈 하모니] 가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사항
1. [쏜 스매싱] 이 변경되었습니다.
2. [가즈 핸더] 가 변경되었습니다.
3. [세인트 실드] 가 변경되었습니다.
4. [미러 타워] 가 변경되었습니다.
5. [상처 치료] 가 변경되었습니다.
6. [완전 회복] 이 변경되었습니다.
7. [치료] -> [회개] 로 변경되었습니다.
8. [자유] -> [구원]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9. [축복] 이 변경되었습니다.
10. [디바인 아치] -> [신성]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1. [간청] -> [척결] 로 변경되었습니다.
12. [경배] -> [성령 방패술] 로 변경되었습니다.
13. 전직 '디바인 엑소시스트' 스킬 [신성 방패술] -> [영예의 계시] 로 변경되었습니다.
14. 전직 '세이크리드 디펜더' 스킬 [실드 글래어]가 변경되었습니다.
15. 전직 '세이크리드 디펜더' 스킬 [컨버트 파나틱]이 변경되었습니다.
16. 전직 '글로리어스 서포터' 스킬 [셀레스티얼 아치] -> [거룩한 신성]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7. 전직 '글로리어스 서포터' 스킬 [미러 오벨리스트] 가 변경되었습니다.
18. 사제 무기 5종의 옵션이 변경되었습니다.
[사제 밸런스 패치 안내]
후려치기 (Sm ashing)
<스킬 변경점> :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쏜 스매싱 (Thorn Smashing) |
레벨 |
소모 CP |
충전 CP |
변경된
충전 CP |
물리 대미지 |
명중률 보정치 |
언데드 치명타 확률 |
|
|
1 |
11 |
6.5 |
8 |
9.00% |
0.10% |
34% |
|
2 |
12 |
8 |
11 |
13.00% |
0.20% |
35% |
|
3 |
13 |
9.5 |
14 |
17.00% |
0.30% |
36% |
|
4 |
14 |
11 |
17 |
21.00% |
0.40% |
37% |
|
5 |
15 |
12.5 |
20 |
25.00% |
0.50% |
38% |
|
6 |
16 |
14 |
23 |
29.00% |
0.60% |
39% |
|
7 |
17 |
15.5 |
26 |
33.00% |
0.70% |
40% |
|
8 |
18 |
17 |
29 |
37.00% |
0.80% |
41% |
|
9 |
19 |
18.5 |
32 |
41.00% |
0.90% |
42% |
|
10 |
20 |
20 |
35 |
45.00% |
1.00% |
43% |
|
20 |
30 |
35 |
65 |
85.00% |
2.00% |
53% |
|
30 |
40 |
50 |
95 |
125.00% |
3.00% |
63% |
|
40 |
50 |
65 |
125 |
165.00% |
4.00% |
73% |
|
50 |
60 |
80 |
155 |
205.00% |
5.00% |
83% |
|
<스킬 변경점> : 충전 CP가 변경되었습니다.
엑소시즘 인카운터 (Exorcism Encounter) |
레벨 |
소모 CP |
변경된 소모 CP |
충전 CP |
변경된 충전 CP |
물리 대미지 |
공격 횟수 |
변경된 공격 횟수 |
명중률 보정치 |
언데드 악마 치명타 확률 |
추가된 빛 속성 공격력 |
|
|
1 |
27 |
28 |
12.5 |
12 |
21% |
2회 |
3회 |
0.15% |
100% |
22~24 |
|
2 |
29 |
31 |
15 |
14 |
27% |
0.30% |
26~28 |
|
3 |
31 |
34 |
17.5 |
16 |
33% |
0.45% |
30~32 |
|
4 |
33 |
37 |
20 |
18 |
39% |
0.60% |
34~36 |
|
5 |
35 |
40 |
22.5 |
20 |
45% |
0.75% |
38~40 |
|
6 |
37 |
43 |
25 |
22 |
51% |
0.90% |
42~44 |
|
7 |
39 |
46 |
27.5 |
24 |
57% |
1.05% |
46~48 |
|
8 |
41 |
49 |
30 |
26 |
63% |
1.20% |
50~52 |
|
9 |
43 |
52 |
32.5 |
28 |
69% |
1.35% |
54~56 |
|
10 |
45 |
55 |
35 |
30 |
75% |
1.50% |
58~60 |
|
20 |
65 |
85 |
60 |
50 |
135% |
3.00% |
98~100 |
|
30 |
85 |
115 |
85 |
70 |
195% |
4.50% |
138~140 |
|
40 |
105 |
145 |
110 |
90 |
255% |
6.00% |
178~180 |
|
50 |
125 |
175 |
135 |
110 |
. |
7.50% |
218~220 |
|
<스킬 변경점> : 소모 CP, 충전 CP, 공격 횟수가 변경되었습니다. 빛 속성 공격력이 추가되었습니다.
가즈 핸더 (God's Hand) |
레벨 |
소모 CP |
충전 CP |
변경된 충전 CP |
물리 대미지 |
명중률 보정치 |
언데드 악마 치명타 확률 |
언데드 즉사 확률 |
추가된 공격 범위 반지름(m) |
추가된 공격 횟수 |
추가된 빛 속성 공격력 |
추가된 비고 |
|
|
1 |
78 |
3.5 |
2.5 |
38.00% |
0.20% |
52.00% |
40.5% |
3m |
3회 |
21~45 |
타격 한 적에게 10초간 감전 효과 |
|
2 |
81 |
7 |
5 |
46.00% |
0.40% |
54.00% |
41.0% |
27~51 |
|
3 |
84 |
10.5 |
7.5 |
54.00% |
0.60% |
56.00% |
41.5% |
33~57 |
|
4 |
87 |
14 |
10 |
62.00% |
0.80% |
58.00% |
42.0% |
39~63 |
|
5 |
90 |
17.5 |
12.5 |
70.00% |
1.00% |
60.00% |
42.5% |
45~69 |
|
6 |
93 |
21 |
15 |
78.00% |
1.20% |
62.00% |
43.0% |
51~75 |
|
7 |
96 |
24.5 |
17.5 |
86.00% |
1.40% |
64.00% |
43.5% |
57~81 |
|
8 |
99 |
28 |
20 |
94.00% |
1.60% |
66.00% |
44.0% |
63~87 |
|
9 |
102 |
31.5 |
22.5 |
102.00% |
1.80% |
68.00% |
44.5% |
69~93 |
|
10 |
105 |
35 |
25 |
110.00% |
2.00% |
70.00% |
45.0% |
75~99 |
|
20 |
135 |
70 |
50 |
190.00% |
4.00% |
90.00% |
50.0% |
135~159 |
|
30 |
165 |
105 |
75 |
270.00% |
6.00% |
110.00% |
55.0% |
195~219 |
|
40 |
195 |
140 |
100 |
350.00% |
8.00% |
130.00% |
60.0% |
255~279 |
|
50 |
225 |
175 |
125 |
430.00% |
10.00% |
150.00% |
65.0% |
315~339 |
|
<스킬 변경점> : 빛 속성 공격력, 공격 범위 반지름, 공격 횟수, 비고가 추가되었습니다.
홀리 블러킹 (Holy Blocking)
<스킬 변경점> :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실드 플래시 (Shield Flash)
<스킬 변경점> :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턴 언데드 (Turn Undead)
<스킬 변경점> : 언데드 도망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세인트 실드 (Saint Sheld) |
레벨 |
필요 CP |
충전 CP |
방어력 증가치 |
변경된 방어력 증가치 |
회피율 보정치
|
방패 블럭율 증가 |
변경된 방패 블럭율 증가 |
|
|
1 |
35 |
0.7 |
5.2 |
15 |
0.10%
|
5.10% |
5.50% |
|
2 |
35 |
1.4 |
5.4 |
25 |
0.20%
|
5.10% |
6.00% |
|
3 |
35 |
2.1 |
5.6 |
35 |
0.30%
|
5.20% |
6.50% |
|
4 |
35 |
2.8 |
5.8 |
45 |
0.40%
|
5.20% |
7.00% |
|
5 |
35 |
3.5 |
6 |
55 |
0.50%
|
5.20% |
7.50% |
|
6 |
35 |
4.2 |
6.2 |
65 |
0.60%
|
5.30% |
8.00% |
|
7 |
35 |
4.9 |
6.4 |
75 |
0.70%
|
5.30% |
8.50% |
|
8 |
35 |
5.6 |
6.6 |
85 |
0.80%
|
5.40% |
9.00% |
|
9 |
35 |
6.3 |
6.8 |
95 |
0.90%
|
5.40% |
9.50% |
|
10 |
35 |
7 |
7 |
105 |
1.00%
|
5.50% |
10.00% |
|
20 |
35 |
14 |
9 |
205 |
2.00%
|
6% |
15.00% |
|
30 |
35 |
21 |
11 |
305 |
3.00%
|
6.50% |
20.00% |
|
40 |
35 |
28 |
13 |
405 |
4.00%
|
7% |
25.00% |
|
50 |
35 |
35 |
15 |
505 |
5.00%
|
7.50% |
30.00% |
|
<스킬 변경점>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방어력 증가치가 변경되었습니다. 방패 블럭율 증가가 변경되었습니다. 회피율 보정치가 삭제되었습니다.
미러 타워 (Mirror Tower) |
레벨 |
소모 CP |
충전 CP |
원소 대미지 리턴율 |
변경된 원소 대미지 리턴율
(Max 50%) |
사제의 모든 원소 저항 |
변경된 사제의 모든 원소 저항 |
'사제의 Cp 추가 획득 (입은 원소 대미지 * X)' |
지속시간 |
유효 거리 (m) |
|
|
1 |
150 |
2 |
32.00% |
1.20% |
27.00% |
10.50% |
5.50% |
126 |
4.05 |
|
2 |
150 |
4 |
34.00% |
1.40% |
29.00% |
11.00% |
6.00% |
132 |
4.1 |
|
3 |
150 |
6 |
36.00% |
1.60% |
31.00% |
11.50% |
6.50% |
138 |
4.15 |
|
4 |
150 |
8 |
38.00% |
1.80% |
33.00% |
12.00% |
7.00% |
144 |
4.2 |
|
5 |
150 |
10 |
40.00% |
2.00% |
35.00% |
12.50% |
7.50% |
150 |
4.25 |
|
6 |
150 |
12 |
42.00% |
2.20% |
37.00% |
13.00% |
8.00% |
156 |
4.3 |
|
7 |
150 |
14 |
44.00% |
2.40% |
39.00% |
13.50% |
8.50% |
162 |
4.35 |
|
8 |
150 |
16 |
46.00% |
2.60% |
41.00% |
14.00% |
9.00% |
168 |
4.4 |
|
9 |
150 |
18 |
48.00% |
2.80% |
43.00% |
14.50% |
9.50% |
174 |
4.45 |
|
10 |
150 |
20 |
50.00% |
3.00% |
45.00% |
15.00% |
10.00% |
180 |
4.5 |
|
20 |
150 |
40 |
70.00% |
5.00% |
65.00% |
20.00% |
15.00% |
240 |
5 |
|
30 |
150 |
60 |
90.00% |
7.00% |
85.00% |
25.00% |
20.00% |
300 |
5.5 |
|
40 |
150 |
80 |
95.00% |
9.00% |
105.00% |
30.00% |
25.00% |
360 |
6 |
|
50 |
150 |
100 |
95.00% |
11.00% |
125.00% |
35.00% |
30.00% |
420 |
6.5 |
|
<스킬 변경점> : 원소 대미지 리턴율, 사제의 모든 원소 저항이 변경되었습니다.
상처 치료 (Heal Wound) |
레벨 |
소모 CP |
변경된 소모 CP |
충전 CP |
사정거리 |
HP 회복 수치 |
변경된 HP 회복 수치 |
|
|
1 |
2 |
5.5 |
0 |
2.1 |
8 |
4 |
|
2 |
4 |
7 |
0 |
2.2 |
11 |
8 |
|
3 |
6 |
8.5 |
0 |
2.3 |
14 |
12 |
|
4 |
8 |
10 |
0 |
2.4 |
17 |
16 |
|
5 |
10 |
11.5 |
0 |
2.5 |
20 |
20 |
|
6 |
12 |
13 |
0 |
2.6 |
23 |
24 |
|
7 |
14 |
14.5 |
0 |
2.7 |
26 |
28 |
|
8 |
16 |
16 |
0 |
2.8 |
29 |
32 |
|
9 |
18 |
17.5 |
0 |
2.9 |
32 |
36 |
|
10 |
20 |
19 |
0 |
3 |
35 |
40 |
|
20 |
40 |
34 |
0 |
4 |
65 |
80 |
|
30 |
60 |
49 |
0 |
5 |
95 |
120 |
|
40 |
80 |
64 |
0 |
6 |
125 |
160 |
|
50 |
100 |
79 |
0 |
7 |
155 |
200 |
|
<스킬 변경점> : 소모 CP, HP 회복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즉시 회복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HP 회복 수치 상승, HP 회복 수치는 지식에 영향을 받도록 수정됩니다.
완전 회복 (Restoration) |
레벨 |
소모 CP |
변경된 소모 CP |
충전 CP |
사정거리 |
HP 회복 수치 |
변경된 'HP 회복 수치= 아군 전체 체력의 HP*X'
(Max 100%) |
추가된
쿨타임 |
비고 |
|
|
1 |
19 |
46 |
0 |
3.6 |
50 |
50.1% |
10초 |
즉시 회복으로 변경 |
|
2 |
23 |
52 |
0 |
3.7 |
65 |
50.2% |
|
3 |
27 |
58 |
0 |
3.8 |
80 |
50.3% |
|
4 |
31 |
64 |
0 |
3.9 |
95 |
50.4% |
|
5 |
35 |
70 |
0 |
4 |
110 |
50.5% |
|
6 |
39 |
76 |
0 |
4.1 |
125 |
50.6% |
|
7 |
43 |
82 |
0 |
4.2 |
140 |
50.7% |
|
8 |
47 |
88 |
0 |
4.3 |
155 |
50.8% |
|
9 |
51 |
94 |
0 |
4.4 |
170 |
50.9% |
|
10 |
55 |
100 |
0 |
4.5 |
185 |
51.0% |
|
20 |
95 |
160 |
0 |
5.5 |
335 |
52.0% |
|
30 |
135 |
220 |
0 |
6.5 |
485 |
53.0% |
|
40 |
175 |
280 |
0 |
7.5 |
635 |
54.0% |
|
50 |
215 |
340 |
0 |
8.5 |
785 |
55.0% |
|
<스킬 변경점> : 소모 CP, HP 회복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쿨타임이 추가되었습니다.
즉시 회복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부활 (Resurrection)
<스킬 변경점> :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치료 → 회개 (Cure→Repent)
|
레벨 |
소모 CP |
충전 CP |
유효 범위 반지름 (m)
|
사정 거리 |
|
|
1 |
5.5 |
0.3 |
3.15
|
3.6 |
|
2 |
6 |
0.6 |
3.3
|
3.7 |
|
3 |
6.5 |
0.9 |
3.45
|
3.8 |
|
4 |
7 |
1.2 |
3.6
|
3.9 |
|
5 |
7.5 |
1.5 |
3.75
|
4 |
|
6 |
8 |
1.8 |
3.9
|
4.1 |
|
7 |
8.5 |
2.1 |
4.05
|
4.2 |
|
8 |
9 |
2.4 |
4.2
|
4.3 |
|
9 |
9.5 |
2.7 |
4.35
|
4.4 |
|
10 |
10 |
3 |
4.5
|
4.5 |
|
20 |
15 |
6 |
6
|
5.5 |
|
30 |
20 |
9 |
7.5
|
6.5 |
|
40 |
25 |
12 |
9
|
7.5 |
|
50 |
30 |
15 |
10.5
|
8.5 |
|
<스킬 변경점> : 스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액티브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모든 상태이상을 치료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자유 → 구원
(Freedom →Salvation )
|
레벨 |
소모 CP
|
충전 CP
|
유효 범위 반지름 (m)
|
사제 행동속도
|
소모 CP |
사정거리 |
HP 회복 수치 |
|
|
1 |
6
|
0.5
|
4.1
|
5.50%
|
13 |
3.6 |
33 |
|
2 |
7
|
1
|
4.2
|
6.00%
|
16 |
3.7 |
41 |
|
3 |
8
|
1.5
|
4.3
|
6.50%
|
19 |
3.8 |
49 |
|
4 |
9
|
2
|
4.4
|
7.00%
|
22 |
3.9 |
57 |
|
5 |
10
|
2.5
|
4.5
|
7.50%
|
25 |
4 |
65 |
|
6 |
11
|
3
|
4.6
|
8.00%
|
28 |
4.1 |
73 |
|
7 |
12
|
3.5
|
4.7
|
8.50%
|
31 |
4.2 |
81 |
|
8 |
13
|
4
|
4.8
|
9.00%
|
34 |
4.3 |
89 |
|
9 |
14
|
4.5
|
4.9
|
9.50%
|
37 |
4.4 |
97 |
|
10 |
15
|
5
|
5
|
10.00%
|
40 |
4.5 |
105 |
|
20 |
25
|
10
|
6
|
15.00%
|
70 |
5.5 |
185 |
|
30 |
35
|
15
|
7
|
20.00%
|
100 |
6.5 |
265 |
|
40 |
45
|
20
|
8
|
25.00%
|
130 |
7.5 |
345 |
|
50 |
55
|
25
|
9
|
30.00%
|
160 |
8.5 |
425 |
|
<스킬 변경점> : 스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즉시 회복 스킬이며 HP 회복 수치는 지식에 영향을 받습니다.
속죄 (Redemption)
<스킬 변경점> : 액티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쿨타임 10초가 추가됩니다.
파티 치료 (Party Heal) |
레벨 |
소모 CP |
변경된 소모 CP |
충전 CP |
유효 범위 반지름 (m) |
HP 회복 수치 |
변경된 HP 회복 수치 |
추가된 비고 |
|
|
1 |
95 |
40 |
0 |
3.1 |
15 |
7 |
즉시 회복으로 변경.
회복 수치 지식 스탯에 영향을 받음. |
|
2 |
100 |
44 |
0 |
3.2 |
30 |
14 |
|
3 |
105 |
48 |
0 |
3.3 |
45 |
21 |
|
4 |
110 |
52 |
0 |
3.4 |
60 |
28 |
|
5 |
115 |
56 |
0 |
3.5 |
75 |
35 |
|
6 |
120 |
60 |
0 |
3.6 |
90 |
42 |
|
7 |
125 |
64 |
0 |
3.7 |
105 |
49 |
|
8 |
130 |
68 |
0 |
3.8 |
120 |
56 |
|
9 |
135 |
72 |
0 |
3.9 |
135 |
63 |
|
10 |
140 |
76 |
0 |
4 |
150 |
70 |
|
20 |
190 |
116 |
0 |
5 |
300 |
140 |
|
30 |
240 |
156 |
0 |
6 |
450 |
210 |
|
40 |
290 |
196 |
0 |
7 |
600 |
280 |
|
50 |
340 |
236 |
0 |
8 |
750 |
350 |
|
<스킬 변경점> : 소모 CP, HP 회복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비고가 추가되었습니다.
축복 (Bless) |
레벨 |
소모 CP |
충전 CP |
최대 HP 증가율 |
변경된 최대 HP 증가율 |
이상계 저항 증가율 |
변경된 이상계 저항 증가율 |
빛 속성 추가 공격력 |
지속시간 (초) |
|
|
1 |
16.5 |
0 |
22% |
11.5% |
52% |
2% |
1 ~ 2 |
66 |
|
2 |
18 |
0 |
24% |
13.0% |
54% |
3% |
1 ~ 3 |
72 |
|
3 |
19.5 |
0 |
26% |
14.5% |
56% |
4% |
1 ~ 4 |
78 |
|
4 |
21 |
0 |
28% |
16.0% |
58% |
5% |
1 ~ 5 |
84 |
|
5 |
22.5 |
0 |
30% |
17.5% |
60% |
6% |
1 ~ 6 |
90 |
|
6 |
24 |
0 |
32% |
19.0% |
62% |
7% |
1 ~ 7 |
96 |
|
7 |
25.5 |
0 |
34% |
20.5% |
64% |
8% |
1 ~ 8 |
102 |
|
8 |
27 |
0 |
36% |
22.0% |
66% |
9% |
1 ~ 9 |
108 |
|
9 |
28.5 |
0 |
38% |
23.5% |
68% |
10% |
1 ~ 10 |
114 |
|
10 |
30 |
0 |
40% |
25.0% |
70% |
11% |
1 ~ 11 |
120 |
|
20 |
45 |
0 |
60% |
40.0% |
90% |
21% |
1 ~ 21 |
180 |
|
30 |
60 |
0 |
80% |
55.0% |
110% |
31% |
1 ~ 31 |
240 |
|
40 |
75 |
0 |
100% |
70.0% |
130% |
41% |
1 ~ 41 |
300 |
|
50 |
90 |
0 |
120% |
85.0% |
150% |
51% |
1 ~ 51 |
360 |
|
<스킬 변경점> : 최대 HP 증가율, 이상계 저항 증가율이 변경되었습니다.
프로텍팅 이블 (Protecting Evil) |
레벨 |
소모 CP |
충전 CP |
방어력 상승율 |
변경된 방어력 상승율 |
저하계 저항 증가율 |
변경된 저하계 저항 증가율 |
지속시간 (초) |
|
|
1 |
17 |
0 |
44.00% |
13.0% |
62% |
2% |
89 |
|
2 |
19 |
0 |
48.00% |
16.0% |
64% |
3% |
98 |
|
3 |
21 |
0 |
52.00% |
19.0% |
66% |
4% |
107 |
|
4 |
23 |
0 |
56.00% |
22.0% |
68% |
5% |
116 |
|
5 |
25 |
0 |
60.00% |
25.0% |
70% |
6% |
125 |
|
6 |
27 |
0 |
64.00% |
28.0% |
72% |
7% |
134 |
|
7 |
29 |
0 |
68.00% |
31.0% |
74% |
8% |
143 |
|
8 |
31 |
0 |
72.00% |
34.0% |
76% |
9% |
152 |
|
9 |
33 |
0 |
76.00% |
37.0% |
78% |
10% |
161 |
|
10 |
35 |
0 |
80.00% |
40.0% |
80% |
11% |
170 |
|
20 |
55 |
0 |
120.00% |
70.0% |
100% |
21% |
260 |
|
30 |
75 |
0 |
160.00% |
100.0% |
120% |
31% |
350 |
|
40 |
95 |
0 |
200.00% |
130.0% |
140% |
41% |
440 |
|
50 |
115 |
0 |
240.00% |
160.0% |
160% |
51% |
530 |
|
<스킬 변경점> : 방어력 상승율, 저하계 저항 증가율이 변경되었습니다.
리제네레이션 (Regeneration)
<스킬 변경점> : HP 회복치가 지식 수치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프로텍팅 엘레멘탈 (Protecting Elemental) |
레벨 |
소모 CP |
충전 CP |
유효 범위 반지름 (m) |
모든 원소 저항력 |
순수 마법 대미지 증가 |
이상계 저항력 |
저하계 저항력 |
저주계 저항력 |
변경된 이상계 저항력 (Max 95%) |
변경된 저하계 저항력 (Max 90%) |
변경된 저주계 저항력 (Max 85%) |
|
|
1 |
61 |
0 |
3.7 |
6% |
6% |
50% |
35% |
20% |
2% |
2% |
1% |
|
2 |
62 |
0 |
3.9 |
7% |
6% |
3% |
3% |
2% |
|
3 |
63 |
0 |
4.1 |
8% |
7% |
4% |
4% |
3% |
|
4 |
64 |
0 |
4.3 |
9% |
7% |
5% |
5% |
4% |
|
5 |
65 |
0 |
4.5 |
10% |
8% |
6% |
6% |
5% |
|
6 |
66 |
0 |
4.7 |
11% |
8% |
7% |
7% |
6% |
|
7 |
67 |
0 |
4.9 |
12% |
9% |
8% |
8% |
7% |
|
8 |
68 |
0 |
5.1 |
13% |
9% |
9% |
9% |
8% |
|
9 |
69 |
0 |
5.3 |
14% |
10% |
10% |
10% |
9% |
|
10 |
70 |
0 |
5.5 |
15% |
10% |
11% |
11% |
10% |
|
20 |
80 |
0 |
7.5 |
25% |
15% |
21% |
21% |
20% |
|
30 |
90 |
0 |
9.5 |
35% |
20% |
31% |
31% |
30% |
|
40 |
100 |
0 |
11.5 |
45% |
25% |
41% |
41% |
40% |
|
50 |
110 |
0 |
13.5 |
55% |
30% |
51% |
51% |
50% |
|
<스킬 변경점> : 이상계 저항력, 저하계 저항력, 저주계 저항력이 변경되었습니다.
디바인 아치 → 신성
(Divine Arch) →
(Divinity) |
레벨 |
소모 CP |
충전 CP |
빛 속성 공격력 |
타격 횟수 |
유효 반지름 |
|
|
1 |
124 |
0 |
50~110 |
1회 |
4m |
|
2 |
128 |
0 |
60~120 |
|
3 |
132 |
0 |
70~130 |
|
4 |
136 |
0 |
80~140 |
|
5 |
140 |
0 |
90~150 |
|
6 |
144 |
0 |
100~160 |
|
7 |
148 |
0 |
110~170 |
|
8 |
152 |
0 |
120~180 |
|
9 |
156 |
0 |
130~190 |
|
10 |
160 |
0 |
140~200 |
|
20 |
200 |
0 |
240~300 |
|
30 |
240 |
0 |
340~400 |
|
40 |
280 |
0 |
440~500 |
|
50 |
320 |
0 |
540~600 |
|
<스킬 변경점> : 스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원거리 빛 속성 범위 공격 스킬이 추가됩니다.
간청 → 척결
(Pray) →
(Eradication) |
레벨 |
소모 CP |
충전 CP |
충전 CP |
물리 대미지 |
빛 속성 공격력 |
|
|
1 |
0 |
10.8 |
1.5 |
2.5% |
2~4 |
|
2 |
0 |
11.6 |
2 |
5.0% |
4~6 |
|
3 |
0 |
12.4 |
2.5 |
7.5% |
6~8 |
|
4 |
0 |
13.2 |
3 |
10.0% |
8~10 |
|
5 |
0 |
14 |
3.5 |
12.5% |
10~12 |
|
6 |
0 |
14.8 |
4 |
15.0% |
12~14 |
|
7 |
0 |
15.6 |
4.5 |
17.5% |
14~16 |
|
8 |
0 |
16.4 |
5 |
20.0% |
16~18 |
|
9 |
0 |
17.2 |
5.5 |
22.5% |
18~20 |
|
10 |
0 |
18 |
6 |
25.0% |
20~22 |
|
20 |
0 |
26 |
11 |
50.0% |
40~42 |
|
30 |
0 |
34 |
16 |
75.0% |
60~62 |
|
40 |
0 |
42 |
21 |
100.0% |
80~82 |
|
50 |
0 |
50 |
26 |
125.0% |
100~102 |
|
<스킬 변경점> : 스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원거리 기본 공격 스킬이 추가됩니다.
기도 (Prayer)
<스킬 변경점> : 소모 CP가 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경배 → 성령 방패술
(Worship) →
(Holy
Shieldmanship) |
레벨 |
자신의 현재 방어력 % |
비고 |
|
|
1 |
40.0% |
자신의 현재 방어력 N% 보다 낮은 공격을 블록할 경우 블록 모션이 발동하지 않는다. |
|
2 |
41.0% |
|
3 |
42.0% |
|
4 |
43.0% |
|
5 |
44.0% |
|
6 |
45.0% |
|
7 |
46.0% |
|
8 |
47.0% |
|
9 |
48.0% |
|
10 |
49.0% |
|
20 |
59.0% |
|
30 |
69.0% |
|
40 |
79.0% |
|
50 |
89.0% |
|
<스킬 변경점> : 스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마사 (Mass)
<스킬 변경점> :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1. 디바인 엑소시스트
영예의 계시 (Honored
Revelation) |
레벨 |
패시브 효과 |
변경된 패시브 효과 |
|
|
1 |
자신의 방어력보다 낮은 공격을 블록할 경우 블록 모션이 발동하지 않는다. |
공격한 적 치명타 저항률 10% 감소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20 |
|
30 |
|
40 |
|
50 |
|
<스킬 변경점> : 스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패시브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엑소시즘 리튜얼 (Exorcism Ritual) |
레벨 |
소모 CP |
변경된
소모 CP |
충전 CP |
변경된
충전 CP |
물리 대미지(%) |
명중률 보정치(%) |
언데드 악마 치명타 확률(%) |
추가 빛 대미지 |
공격 범위 반지름(m) |
공격 횟수 |
변경된
공격 횟수 |
변경된 비고 |
|
|
1 |
125 |
175 |
135 |
110 |
315 |
7.5 |
100% |
218~220 |
1.5m |
2회 |
6회 |
기존 6연타가 모두 범위 공격으로 변함. |
|
2 |
127 |
178 |
137.5 |
112.5 |
321 |
7.65 |
222~224 |
|
3 |
129 |
181 |
140 |
115 |
327 |
7.8 |
226~228 |
|
4 |
131 |
184 |
142.5 |
117.5 |
333 |
7.95 |
230~232 |
|
5 |
133 |
187 |
145 |
120 |
339 |
8.1 |
234~236 |
|
6 |
135 |
190 |
147.5 |
122.5 |
345 |
8.25 |
238~240 |
|
7 |
137 |
193 |
150 |
125 |
351 |
8.4 |
242~244 |
|
8 |
139 |
196 |
152.5 |
127.5 |
357 |
8.55 |
246~248 |
|
9 |
141 |
199 |
155 |
130 |
363 |
8.7 |
250~252 |
|
10 |
143 |
202 |
157.5 |
132.5 |
369 |
8.85 |
254~256 |
|
20 |
163 |
232 |
182.5 |
157.5 |
429 |
10.35 |
294~296 |
|
30 |
183 |
262 |
207.5 |
182.5 |
489 |
11.85 |
334~336 |
|
40 |
203 |
292 |
232.5 |
207.5 |
549 |
13.35 |
374~376 |
|
50 |
223 |
322 |
257.5 |
232 |
609 |
14.85 |
414~416 |
|
<스킬 변경점> : 소모 CP, 충전 CP, 비고가 변경되었습니다. 빛 대미지, 공격 횟수가 추가되었습니다.
모든 공격이 모두 범위 공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쏜 새터링 (Thorn Shattering)
<스킬 변경점> : 방어력 하락 한계치가 소량 상향되었습니다.
리스토레이션 (Restoration)
<스킬 변경점> : 완전회복, 파티치료로 회복되는 치료량의 30% 즉시 회복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HP 회복치에 지식 영향을 받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 세이크리드 디펜더
숭고한 복수 (Lofty Revenge)
<스킬 변경점> :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실드 글래어 (Shield Glare) |
레벨 |
소모 CP |
충전 CP |
방패 블럭율 증가 |
빛 속성 공격력 |
변경된 빛 속성 공격력 |
추가된 적 장님 확률 |
추가된 적 장님 시간 |
추가된 감전상태
효과 대미지
= 공격력*X |
추가된
빛 속성 공격 타수
|
비고 |
|
|
1 |
10 |
20 |
29 |
1~301 |
100~300 |
90 |
23 |
20 |
4타
|
원거리 공격도 실드 플래시의 효과에 의해 적에게 대미지를 가함 |
|
2 |
10 |
20.3 |
29.5 |
1~307 |
105~305 |
91 |
23.4 |
20.2 |
|
3 |
10 |
20.6 |
30 |
1~313 |
110~310 |
92 |
23.8 |
20.4 |
|
4 |
10 |
20.9 |
30.5 |
1~319 |
115~315 |
93 |
24.2 |
20.6 |
|
5 |
10 |
21.2 |
31 |
1~325 |
120~320 |
94 |
24.6 |
20.8 |
|
6 |
10 |
21.5 |
31.5 |
1~331 |
125~325 |
95 |
25 |
21 |
|
7 |
10 |
21.8 |
32 |
1~337 |
130~330 |
96 |
25.4 |
21.2 |
|
8 |
10 |
22.1 |
32.5 |
1~343 |
135~335 |
97 |
25.8 |
21.4 |
|
9 |
10 |
22.4 |
33 |
1~349 |
140~340 |
98 |
26.2 |
21.6 |
|
10 |
10 |
22.7 |
33.5 |
1~355 |
145~345 |
99 |
26.6 |
21.8 |
|
20 |
10 |
25.7 |
38.5 |
1~415 |
195~395 |
109 |
30.6 |
23.8 |
|
30 |
10 |
28.7 |
43.5 |
1~475 |
245~445 |
119 |
34.6 |
25.8 |
|
40 |
10 |
31.7 |
48.5 |
1~535 |
295~495 |
129 |
38.6 |
27.8 |
|
50 |
10 |
34.7 |
53.5 |
1~595 |
345~545 |
139 |
42.6 |
29.8 |
|
<스킬 변경점> : 빛 속성 공격력이 변경되었습니다. 블록이 성공할 경우 감전 상태가 삭제됩니다.
적 장님 확률, 적 장님 시간, 감전상태 효과 대미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컨버트 파나틱 (Convert Fanatic)
<스킬 변경점> : 감전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홀리쇼크 블로킹 (Holyshock Blocking)
<스킬 변경점> :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3. 글로리어스 서포터
광휘의 증명 (Briliance Proof) |
레벨 |
패시브 효과 |
변경된 패시브 효과 |
|
|
1 |
특정 스킬의 적용 범위가 증가함 |
타격한 적의 빛 속성 저항력 30% 약화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20 |
|
30 |
|
40 |
|
50 |
|
<스킬 변경점> : 패시브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셀레스티얼 아치 → 거룩한 신성
(Celestial Arch)
→ (Sacred Divinity) |
레벨 |
소모 CP |
충전 CP |
빛 속성 공격력 |
추가된
공격 주기 |
지속
시간 |
추가된
유효 반지름 |
추가된
쿨타임 |
1 |
320 |
0 |
300~360 |
1초당
5회 |
3초 |
4m |
2초 |
2 |
324 |
0 |
308~368 |
3 |
328 |
0 |
316~376 |
4 |
332 |
0 |
324~384 |
5 |
336 |
0 |
332~392 |
6 |
340 |
0 |
340~400 |
7 |
344 |
0 |
348~408 |
8 |
348 |
0 |
356~416 |
9 |
352 |
0 |
364~424 |
10 |
356 |
0 |
372~432 |
20 |
396 |
0 |
452~512 |
30 |
436 |
0 |
532~592 |
40 |
476 |
0 |
612~672 |
50 |
516 |
0 |
692~752 |
<스킬 변경점> : 스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공격 주기가 추가되었습니다
미러 오벨리스트 (Mirror Obelisk) |
레벨 |
소모 CP |
충전 CP |
원소 대미지 리턴율(MAX95%) |
추가된 원소 대미지 리턴율 (MAX50%) |
최대 시전 수 |
사제의 모든 원소 저항 |
변경된 사제의 모든 원소 저항 |
사제의 CP 추가획득 (입은 원소 대미지*X) |
지속 시간 (미러타워) |
지속 시간 (저항력 증가) |
유효 거리 |
사정 거리 |
비고 |
|
|
1 |
150 |
100 |
95% |
11.20% |
8 |
125.00% |
35.5% |
30 |
306 |
420 |
6.5 |
5.5 |
최대 시전 횟수가 8로 증가한다. |
|
2 |
150 |
102 |
95% |
11.40% |
8 |
127.00% |
36.0% |
30.5 |
312 |
426 |
6.55 |
|
3 |
150 |
104 |
95% |
11.60% |
8 |
129.00% |
36.5% |
31 |
318 |
432 |
6.6 |
|
4 |
150 |
106 |
95% |
11.80% |
8 |
131.00% |
37.0% |
31.5 |
324 |
438 |
6.65 |
|
5 |
150 |
108 |
95% |
12.00% |
8 |
133.00% |
37.5% |
32 |
330 |
444 |
6.7 |
|
6 |
150 |
110 |
95% |
12.20% |
8 |
135.00% |
38.0% |
32.5 |
336 |
450 |
6.75 |
|
7 |
150 |
112 |
95% |
12.40% |
8 |
137.00% |
38.5% |
33 |
342 |
456 |
6.8 |
|
8 |
150 |
114 |
95% |
12.60% |
8 |
139.00% |
39.0% |
33.5 |
348 |
462 |
6.85 |
|
9 |
150 |
116 |
95% |
12.80% |
8 |
141.00% |
39.5% |
34 |
354 |
468 |
6.9 |
|
10 |
150 |
118 |
95% |
13.00% |
8 |
143.00% |
40.0% |
34.5 |
360 |
474 |
6.95 |
|
20 |
150 |
138 |
95% |
15.00% |
8 |
163.00% |
45.0% |
39.5 |
420 |
534 |
7.45 |
|
30 |
150 |
158 |
95% |
17.00% |
8 |
183.00% |
50.0% |
44.5 |
480 |
594 |
7.95 |
|
40 |
150 |
178 |
95% |
19.00% |
8 |
203.00% |
55.0% |
49.5 |
540 |
654 |
8.45 |
|
50 |
150 |
198 |
95% |
21.00% |
8 |
223.00% |
60.0% |
54.5 |
600 |
714 |
8.95 |
|
<스킬 변경점> : 원소 대미지 리턴율, 사제의 모든 원소 저항이 변경되었습니다.
엘레멘탈 하모니 (Elemental Harmony) |
레벨 |
소모 CP |
충전 CP |
유효 범위 반지름(m) |
모든 원소 저항력(%) |
순수 마법 대미지 증가 (Max 100%) |
이상계 저항력 |
저하계 저항력 |
저주계 저항력 |
추가된 스킬레벨 증가 |
변경된 이상계 저항력 (Max 95%) |
변경된 저하계 저항력 (Max 90%) |
변경된 저주계 저항력 (Max 85%) |
비고 |
|
|
1 |
0 |
0 |
13.5 |
65 |
30 |
50% |
35% |
20% |
3 |
52% |
51% |
50% |
마법 속성 공격 흡수, 파티 인원 수 (본인 포함)에 따라 스킬 레벨 상승 폭이 증가한다. |
|
2 |
0 |
0 |
13.7 |
66 |
30 |
53% |
52% |
51% |
|
3 |
0 |
0 |
13.9 |
67 |
31 |
54% |
53% |
52% |
|
4 |
0 |
0 |
14.1 |
68 |
31 |
55% |
54% |
53% |
|
5 |
0 |
0 |
14.3 |
69 |
32 |
56% |
55% |
54% |
|
6 |
0 |
0 |
14.5 |
70 |
32 |
57% |
56% |
55% |
|
7 |
0 |
0 |
14.7 |
71 |
33 |
58% |
57% |
56% |
|
8 |
0 |
0 |
14.9 |
72 |
33 |
59% |
58% |
57% |
|
9 |
0 |
0 |
15.1 |
73 |
34 |
60% |
59% |
58% |
|
10 |
0 |
0 |
15.3 |
74 |
34 |
61% |
60% |
59% |
|
20 |
0 |
0 |
17.3 |
84 |
38 |
71% |
70% |
69% |
|
30 |
0 |
0 |
19.3 |
94 |
42 |
81% |
80% |
79% |
|
40 |
0 |
0 |
21.3 |
104 |
46 |
91% |
90% |
89% |
|
50 |
0 |
0 |
23.3 |
114 |
50 |
101% |
100% |
99% |
|
<스킬 변경점> : 스킬 레벨 증가가 추가되었습니다.
(2인 / 4인 / 6인 / 7인 / 8인 파티일 때 마다 스킬 레벨이 추가로 1씩 상승합니다.)
이상계 저항력, 저하계 저항력, 저주계 저항력, 비고가 변경되었습니다.
[사제 기타 아이템 패치]
1. 플래시 스파이크
<변경점> : 빛 속성 공격력을 300% -> 80% 강화 시킨다.
2. 아파치 디스트로이어
<변경점> : 타겟의 빛 저항을 120% -> 40% 약화 시킨다.
3. 아파치 디스트로이어[Nx]
<변경점> : 타겟의 빛 저항을 120% -> 45% 약화 시킨다.
4. 어터 모드
<변경점> : 타겟의 빛 저항을 120% -> 45% 약화 시킨다.
5. 어터 모드[Nx[
<변경점> : 타겟의 빛 저항을 120% ->55% 약화 시킨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