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붉은보석 입니다.
9월 25일(수) 업데이트 되는 신규 던전 컨텐츠 (혼돈의 대지)와 혼돈의 파편 강화 시스템에 대한 안내를 아래와 같이 진행하오니, 참고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 바라겠습니다.
혼돈의 대지 시나리오 - 고도 브룬넨슈티그에 발생하는 의문의 현상을 조사하던 모험가, 하지만, 한 발 늦게 사건은 터지고 말았고, 고도 브룬넨슈티그에 큰 폭발이 일어나 일그러진 게이트가 생성된다. 모험가는 그 너머에서 이곳으로 넘어오려고 하는 비틀린 몬스터들을 막아야 한다.
혼돈의 대지 퀘스트 - 고도 브룬넨슈티그에 위치한 신규 NPC ‘일라리아’ <좌표, 135.135> 대화 후 ‘혼돈의 대지’ 관련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 수행시 '붉은 빛(거래불가)'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당 1회 한정)
혼돈의 대지 입장 - ‘붉은보석의 기운’ 활성화 시 확률적으로 ‘붉은 빛’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고도 브룬넨슈티그에 위치한 ‘검붉은 빛’ 오브젝트<좌표, 141,132>를 통해 ‘붉은 빛’ 아이템을 사용하여 ‘혼돈의 대지’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혼돈의 대지’는 1인에서 최대 4인까지 입장할 수 있습니다.
[1인 참여시]
참여 방법 |
파티에 속하지 않은 상태에서 고도 브룬넨슈티그의 혼돈의 대지 오브젝트 클릭 (붉은 빛 보유) |
진행 조건 |
모든 파티원이 0전생 600레벨 이상 |
[파티 참여시]
참여 방법 |
파티 상태에서 파티장이 고도 브룬넨슈티그의 혼돈의 대지 오브젝트 클릭 |
진행 조건 |
모든 파티원이 0전생 600레벨 이상 |
파티장과의 레벨 차이가 +,- 100 이하인 파티원 |
파티장만 붉은 빛을 보유하고 있으면 입장 가능, 입장시 붉은 빛이 소모 됩니다. |
단계 - ‘혼돈의 대지’ 최초 입장시 1단계부터 시작됩니다. - 단계별 웨이브를 클리어한 후 보상을 획득하게 되면 레벨과 상관없이 다음 단계에 도전 할 수 있습니다. - 이미 클리어한 단계는 넘어갈 수 있으며, 파티시 파티장의 클리어 단계에 따라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웨이브 진행시 혼돈의 대지에서 웨이브에 따라 몬스터가 리젠됩니다. - 웨이브 진행시 확률적으로 ‘오염(체력감소)’과 ‘재생(체력 및 CP회복)’이 발생됩니다. - 혼돈의 대지에서는 소비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혼돈의 대지 전용 소비 아이템 사용 가능) - 혼돈의 대지에서는 미니맵을 사용할 수 없으며, 버서커 효과의 칭호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사망시 사망 후유증이 발생되지 않으며, 캐릭터 스킬에 의한 부활만 가능합니다. - 단계 진행 중 입구의 설정 메뉴창의 “마을 가기“ 를 통해 나갈 수 있으며, 갑작스럽게 게임이 종료된 경우 3분 이내에 재 입장이 가능합니다.
웨이브 - 한 단계는 10개의 웨이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각 웨이브는 제한 시간이 존재하며, 참가자 전원 사망 또는 제한시간내 몬스터를 처치하지 못하면 마을로 이동됩니다. - 해당 웨이브의 ‘오염’과 ‘재생’은 웨이브 클리어와 함께 초기화 됩니다. - 웨이브 진행 중 마을로 돌아가기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비틀림 - 매주 초기화시 ‘비틀림’이 적용되며, 해당 몬스터 비틀림은 일주일간 공통적으로 적용됩니다. - ‘비틀림’은 하급과 상급으로 구분되며, 상급 ‘비틀림’은 1,200레벨 이상만 생성됩니다. - ‘비틀림’은 600레벨부터 200레벨 단위로 1개씩 증가합니다.
등급 |
이름 |
내용 |
하급 |
확산 |
오염이 더 넓어지고, 강력한 피해를 입힘. |
하급 |
진공 |
오염이 일정 주기로 주변의 유저를 중심부로 당김. |
하급 |
무결 |
몬스터의 마법 저항력이 50% 증가함 |
하급 |
철벽 |
몬스터의 방어력이 50% 증가함. |
하급 |
고갈 |
재생이 등장하지 않음 |
하급 |
내상 |
회복 효과가 회복량의 10% 만큼 대상에게 피해를 입힘, 재생으로만 회복 가능 |
하급 |
쇠약 |
캐릭터 능력치가 30% 감소함. |
하급 |
무기력 |
아이템 착용 요구 레벨이 200 증가 |
하급 |
미숙 |
범위 공격의 피해량이 50% 감소 |
하급 |
원한 |
몬스터가 죽으면서 체력에 비례한 피해를 일정 범위에 입힘 |
하급 |
노화 |
캐릭터에게 둔화, 시야 감소가 적용됨 |
하급 |
무감각 |
모든 몬스터가 입는 피해를 20% 감소해서 입음 |
하급 |
환생 |
몬스터가 죽으면 50% 확률로 부활함 |
하급 |
부식 |
캐릭터의 체력이 초당 1% 감소함 |
하급 |
필중 |
모든 몬스터 공격이 회피 및 블락 무시 |
상급 |
압도 |
5, 10 웨이브의 몬스터가 매우 강력해짐 |
상급 |
숙련 |
모든 몬스터가 크리티컬, 강타, 더블 크리티컬에만 피해를 입음 |
상급 |
무적 |
모든 몬스터가 10초마다 2초 동안 어떠한 피해도 입지 않음 |
상급 |
반사 |
모든 몬스터가 입은 대미지 1% 반사 |
상급 |
광란 |
모든 몬스터의 공격, 이동 속도가 매우 증가 |
보상 - 몬스터 처치 시 일반적인 아이템은 드랍되지 않으며, 경험치는 1로 고정되어 획득합니다. - 몬스터 처치 시 특별한 아이템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도전한 단계를 클리어 할 경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상자’가 중앙에 출현합니다. - 1인 도전 또는 파티 도전 모두 4개의 ‘보상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4인의 경우 1개의 보상 상자만 획득 가능합니다.
[보상 상자 획득 아이템]
획득 가능 아이템 (랜덤 획득) |
설명 |
타오의 붉은 빛 상자 (7단계 이상) |
ULT 등급 반지 랜덤 획득 |
붉은 빛 각인 상자 (7단계 이상) |
붉은 빛 각인서(1개~5개) 랜덤 획득 상자 |
혼돈의 파편 주머니 |
혼돈의 파편(10개,20개,30개) 랜덤 획득 주머니 |
혼돈의 파편 상자 |
혼돈의 파편(30개,40개,50개) 랜덤 획득 주머니 |
불꽃석 |
|
황금색 마력 증폭의 마법서[T] |
|
황금색 재구성의 마법서[T] |
|
접두사 부적 상자 |
|
밀봉한 이계의 강화석 |
|
타오의 붉은 빛 상자 (랜덤 획득) |
|
혼돈 반지 [최대 30각인] |
|
파괴 반지 [최대 30각인] |
|
파멸 반지 [최대 30각인] |
|
멸망 반지 [최대 30각인] |
|
재앙 반지 [최대 30각인] |
|
※ 타오의 붉은 빛 상자와 붉은 빛 각인서는 7단계 이상의 혼돈의 대지 클리어 보상 상자부터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타오의 붉은 빛 상자와 붉은 빛 각인 상자는 거래가 가능합니다. ※ 타오의 붉은 빛 상자에서 획득한 반지는 거래가 가능합니다. ※ 클리어 단계에 따라 보상 상자에서 고급 아이템이 나올 확률이 상승되어 적용 됩니다. - 1단계~6단계, 7단계~9단계, 10단계~14단계, 15단계~19단계, 20단계~24단계, 25단계~29단계|
[몬스터 사냥 획득 아이템]
획득 가능 아이템 (랜덤 획득) |
혼돈 반지 (7단계 이상) |
파괴 반지 (7단계 이상) |
파멸 반지 (7단계 이상) |
멸망 반지 (7단계 이상) |
재앙 반지 (7단계 이상) |
붉은 빛 각인서 (7단계 이상) |
혼돈의 파편 |
단열석 |
발화석 |
밀봉한 이계의 강화석 |
대형 마력 잉크병 |
중형 마력 잉크병 |
소형 마력 잉크병 |
HP 회복 물약[혼돈] |
CP 회복 물약[혼돈] |
※ 단계에 따른 몬스터 사냥시 고급 아이템이 나올 확률이 상승되어 적용 됩니다. - 1단계~6단계, 7단계~9단계, 10단계~14단계, 15단계~19단계, 20단계~24단계, 25단계~29단계
혼돈의 대지 각인 반지 시스템 - 혼돈의 대지 몬스터 사냥과 보상 상자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반지에 각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각인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붉은 빛 각인서’가 필요하며, 확률적으로 성공/실패/파괴가 진행됩니다. - 최대 각인 수치는 30이며, 최고 각인 효과는 30부터 적용됩니다.
아이템명 |
레벨 제한 |
생성 옵션 |
유니크 옵션 |
아이템 옵션 |
최고 각인 효과 |
혼돈 |
600 |
각인 레벨 1 더블크리티컬 대미지 1%+0.15%(6%) 마법 치명타 1%+0.15%(6%) |
치명타 확률 3% 적 치명타 저항 저하 2% 운 15 |
ULT 착용 제한 1 복사 효과 적용 안됨
|
최종 대미지 4% |
파괴 |
600 |
각인 레벨 1 모든 능력치 10 + 2 (최대 70) 능력치 저하 방지 1%+0.15%(6%) 저항치 저하 방지 1%+0.15%(6%) |
모든 능력치 증가 15 공격 성공 시 적에게 입힌 데미지의 2%를 체력으로 흡수 모든 이상 공격에 대한 저항 2% 증가 |
ULT 착용 제한 1 복사 효과 적용 안됨
|
최종 대미지 4% |
파멸 |
600 |
각인 레벨 1 최대 체력 2% + 0.25% (10%) 방어력 2% + 0.25% (10%) |
자신에게 가해지는 대미지 절대값 3% 감소 방어력 6 증가 건강 15 증가 |
ULT 착용 제한 1 복사 효과 적용 안됨
|
최종 대미지 4% |
멸망 |
600 |
각인 레벨 1 PVP 공격력, 마법 공격력 증가 1%+0.15%(6%) |
PVP 방어력 3% 공격 속도 3% 타켓의 마법 저항 2% |
ULT 착용 제한 1 복사 효과 적용 안됨
|
최종 대미지 4% |
재앙 |
600 |
각인 레벨 1 대미지 2% + 0.25% (10%) 마법 공격력 1% + 0.15% (6%) |
모든 스킬 레벨 1 CP 50 증가 회피율 3% |
ULT 착용 제한 1 복사 효과 적용 안됨 |
최종 대미지 4% |
혼돈의 파편 강화 시스템 혼돈의 대지 던전 시스템을 통해 반영되는 ‘혼돈의 파편 강화 시스템’은 인게임 컨텐츠를 통해 반지 접두사 시스템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설계된 강화 시스템입니다.
고객분들께서 게임 이용을 통해서 레벨업과 일부 유니크 아이템을 장착하실 순 있지만, 현실적으론 만족스러운 반지 접두사 컨텐츠에 접근하기는 어려운것이 사실입니다.
그에 따라서, 접두사를 부여할 수 있는 접두사 부적과 증폭/재구성/삭제할 수 있는 ‘마법서’와 ‘붉은색의 바닥 없는 상자’를 반지 아이템에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며, 인게임 컨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혼돈의 파편’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인게임 컨텐츠를 강화하여 접두사 시스템에 대한 접근성과 효율을 향상 시킬 예정입니다.
[반지 접두사 부여] - 고도 브룬넨슈티그[좌표 141,143]의 NPC 니케를 통해 ‘혼돈의 파편 5개’를 소비하여 반지에 접두사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혼돈의 파편’은 ‘혼돈의 대지’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부여되는 접두사는 순서에 따라 확률적으로 부여됩니다. - 접두사가 부여되어 있는 차수에도 접두사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1차 접두사를 부여하지 않으면, 2차 접두사를 부여할 수 없습니다. - 변경하려는 접두사가 이미 다른 차수의 접두사 타입이 같다면 해당 차수의 접두사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접두사 생성시 실패 확률이 있으며, 반지에 접두사가 부여된 차수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1차에 부여될 수 있는 접두사]
접두사 타입 |
접두사 이름 |
효과 |
무기 대미지 증감(퍼센티지) |
위력적인 |
데미지가 2~5퍼센트 증가한다. |
공격 속도 |
속공의 |
공격 속도가 10~20퍼센트 증가한다. |
모든 스킬/마법 레벨 조절 |
달인의 |
모든 스킬의 레벨이 1 증가한다. |
무기 대미지 증감(최소값) |
개량한 |
무기 최소 데미지가 1 증가한다. |
무기 대미지 증감(최대값) |
큰 |
무기 최대 데미지가 1 증가한다. |
불 속성 공격 |
미지근한 |
대상에게 (2~3) ~ (3~4)의 불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
물 속성 공격 |
시원한 |
대상에게 1의 물 속성 대미지를 입히고, 16frame 동안 얼린다. |
바람 속성 공격 |
산뜻한 |
대상에게 1의 바람 속성 데미지를 입히고, 2frame동안 스턴시킨다. |
대지 속성 공격 |
푸석한 |
대상에게 2초 동안, 초당 1~2의 중독 데미지를 입힌다. |
빛 속성 공격 |
맑은 |
대상에게 1~(2~3)의 빛 속성 데미지를 입히고, 2초 동안 명중, 회피 저하 상태로 만든다. |
어둠 속성 공격 |
그늘진 |
대상에게 (1~2) ~ (2~3)의 어둠 속성 데미지를 입히고, 1초 동안 저주를 건다. |
[2차에 부여될 수 있는 접두사]
접두사 타입 |
접두사 이름 |
효과 |
방어력 증감(퍼센티지) |
질긴 |
방어력이 2~5퍼센트 증가한다. |
최대 체력 증감(퍼센티지) |
활동의 |
최대 체력이 5~10퍼센트 증가한다. |
모든 이상 공격에 대한 저항 |
뚝심의 |
모든 이상 공격에 대한 저항이 5~15퍼센트 증가한다. |
최대 cp 증감(퍼센티지) |
넉넉함의 |
최대 CP가 5~10퍼센트 증가한다. |
최대 cp 증감(수치) |
마음의 |
최대 cp가 1~2 증가한다. |
불 속성 공격 저항 |
발간 |
불 속성 저항이 5~10퍼센트 증가한다. |
물 속성 공격 저항 |
파란 |
물 속성 저항이 5~10퍼센트 증가한다. |
바람 속성 공격 저항 |
녹색의 |
바람 속성 저항이 5~10퍼센트 증가한다. |
대지 속성 공격 저항 |
노란 |
대지 속성 저항이 5~10퍼센트 증가한다. |
빛 속성 공격 저항 |
하얀 |
빛 속성 저항이 5~10퍼센트 증가한다. |
어둠 속성 공격 저항 |
까만 |
어둠 속성 저항이 5~10퍼센트 증가한다. |
[3차에 부여될 수 있는 접두사]
접두사 타입 |
접두사 이름 |
효과 |
레벨 비례 힘 증가 |
힘 세지는 |
착용자의 레벨 8~12당 힘이 1~2 증가한다. |
레벨 비례 민첩 증가 |
재빨라지는 |
착용자의 레벨 8~12당 민첩이 1~2 증가한다. |
레벨 비례 건강 증가 |
튼튼해지는 |
착용자의 레벨 8~12당 건강이 1~2 증가한다. |
레벨 비례 지혜 증가 |
현명해지는 |
착용자의 레벨 8~12당 지혜가 1~2 증가한다. |
레벨 비례 지식 증가 |
똑똑해지는 |
착용자의 레벨 8~12당 지식이 1~2 증가한다. |
레벨 비례 카리스마 증가 |
근엄해지는 |
착용자의 레벨 8~12당 카리스마가 1~2 증가한다. |
레벨 비례 운 증가 |
운좋아지는 |
착용자의 레벨 8~12당 운이 1~2 증가한다. |
힘 증감 |
완력의 |
착용자의 힘이 1 증가한다. |
민첩성 증감 |
재주꾼의 |
착용자의 민첩이 1 증가한다. |
건강 증감 |
질김의 |
착용자의 건강이 1 증가한다. |
지혜 증감 |
신중의 |
착용자의 지혜가 1 증가한다. |
지식 증감 |
영리함의 |
착용자의 지식이 1 증가한다. |
카리스마 증감 |
깨끗함의 |
착용자의 카리스마가 1 증가한다. |
운 증감 |
우연의 |
착용자의 운이 1 증가한다. |
[접두사 타입당 강화시킬 수 있는 추가 접두사] - 아래의 접두사들을 반지에 부여 및 강화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효과 종류 |
접두사 |
설명 |
레벨 비례 힘 증감 |
힘 세지는 |
착용자의 레벨 8~12당 힘이 1~2 증가한다. |
레벨 비례 힘 증감 |
강해지는 |
착용자의 레벨 2~3당 힘이 1 증가한다. |
레벨 비례 민첩성 증감 |
재빨라지는 |
착용자의 레벨 8~12당 민첩이 1~2 증가한다. |
레벨 비례 민첩성 증감 |
민첩해지는 |
착용자의 레벨 2~3당 민첩이 1 증가한다. |
레벨 비례 건강 증감 |
튼튼해지는 |
착용자의 레벨 8~12당 건강이 1~2 증가한다. |
레벨 비례 건강 증감 |
건강해지는 |
착용자의 레벨 2~3당 건강이 1 증가한다. |
레벨 비례 지혜 증감 |
현명해지는 |
착용자의 레벨 8~12당 지혜가 1~2 증가한다. |
레벨 비례 지혜 증감 |
지헤로워지는 |
착용자의 레벨 2~3당 지혜가 1 증가한다. |
레벨 비례 지식 증감 |
똑똑해지는 |
착용자의 레벨 8~12당 지식이 1~2 증가한다. |
레벨 비례 지식 증감 |
다식해지는 |
착용자의 레벨 2~3당 지식이 1 증가한다. |
레벨 비례 카리스마 증감 |
근엄해지는 |
착용자의 레벨 8~12당 카리스마가 1~2 증가한다. |
레벨 비례 카리스마 증감 |
존경스러워지는 |
착용자의 레벨 2~3당 카리스마가 1 증가한다. |
레벨 비례 운 증감 |
운좋아지는 |
착용자의 레벨 8~12당 운이 1~2 증가한다. |
레벨 비례 운 증감 |
행복해지는 |
착용자의 레벨 2~3당 운이 1 증가한다. |
무기 대미지 증감 (퍼센티지) |
강력한 |
데미지가 6~10퍼센트 증가한다. |
무기 대미지 증감 (퍼센티지) |
날카로운 |
데미지가 11~15퍼센트 증가한다. |
무기 대미지 증감 (퍼센티지) |
거친 |
데미지가 16~25퍼센트 증가한다. |
무기 대미지 증감 (퍼센티지) |
사나운 |
데미지가 26~40퍼센트 증가한다. |
무기 대미지 증감 (퍼센티지) |
난폭한 |
데미지가 41~60퍼센트 증가한다. |
무기 대미지 증감 (퍼센티지) |
잔인한 |
데미지가 61~80퍼센트 증가한다. |
무기 대미지 증감 (퍼센티지) |
포악한 |
데미지가 81~100퍼센트 증가한다. |
무기 대미지 증감 (퍼센티지) |
파괴적인 |
데미지가 101~120퍼센트 증가한다. |
무기 대미지 증감 (퍼센티지) |
조화로운 |
데미지가 121~150퍼센트 증가한다. |
방어력 증감 (퍼센티지) |
단단한 |
방어력이 11~15퍼센트 증가한다. |
방어력 증감 (퍼센티지) |
충실한 |
방어력이 16~25퍼센트 증가한다. |
방어력 증감 (퍼센티지) |
견고한 |
방어력이 26~40퍼센트 증가한다. |
최대 체력 증감 (퍼센티지) |
활달함의 |
최대 체력이 16~25퍼센트 증가한다. |
최대 체력 증감 (퍼센티지) |
활력의 |
최대 체력이 26~40퍼센트 증가한다. |
공격 속도 |
속공의 |
공격 속도가 10~20퍼센트 증가한다. |
공격 속도 |
광전사의 |
공격 속도가 21~35퍼센트 증가한다. |
공격 속도 |
발악의 |
공격 속도가 36~50퍼센트 증가한다. |
모든 스킬/ 마법 레벨 조절 |
달인의 |
모든 스킬의 레벨이 1 증가한다. |
모든 스킬/ 마법 레벨 조절 |
명인의 |
모든 스킬의 레벨이 2 증가한다. |
모든 스킬/ 마법 레벨 조절 |
대가의 |
모든 스킬의 레벨이 3 증가한다. |
모든 스킬/ 마법 레벨 조절 |
붉은 보석의 |
모든 스킬의 레벨이 4~5 증가한다. |
[반지 접두사 증폭] - 고도 브룬넨슈티그[좌표 141,143]의 NPC 니케를 통해 ‘혼돈의 파편 10개’를 소비하여 확률적으로 반지 접두사를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 기존에 접두사 부적을 통해 부여한 접두사도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 반지 아이템에 마력 증폭의 마법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반지 접두사 재구성] - 고도 브룬넨슈티그[좌표 141,143]의 NPC 니케를 통해 ‘혼돈의 파편 10개’를 소비하여 접두사 차수 선택 후 확률적으로 재구성 할 수 있습니다. - 반지 아이템에 재구성의 마법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반지 접두사 삭제] - 고도 브룬넨슈티그[좌표 141,143]의 NPC 니케를 통해 ‘혼돈의 파편 10개’를 소비하고 접두사 차수를 선택하여 접두사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반지 아이템에 소멸의 마법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언제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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