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붉은보석 입니다.
2020년 2월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된 밸런스 패치 내용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해당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 드리는 밸런스 패치 직업은 [조련사] 입니다.
※ 아래의 업데이트 내역들은 해당 공지사항을 통해 지속적으로 수정 안내 될 예정입니다.
[조련사] (PvE/PvP) <일반 스킬> ● [순찰 명령] 스킬 이름과 스킬 효과가 변경되며,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특기 사용] 좌측 스킬 버튼 등록이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지면 시전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세뇌] 길들여진 펫의 레벨 최대 수치가 변경되며, 특정 세미 보스 1형까지 세뇌가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치료해주기] 치유 방식이 즉시 회복으로 변경됩니다. ● [칭찬하기] 펫 레벨 상승 수치가 변경됩니다. ● [품에 넣기] 치유 방식이 즉시 회복으로 변경되며, 회복 수치가 변경됩니다. ● [고추 먹이기] 사용 횟수가 삭제될 예정입니다. ● [우울한 날]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며,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안개 낀 아침]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며,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비바람 부는 날] 펫 바람 속성 공격력 증가, 일반 펫 방어력 상승 효과, 악마형 펫 속도 증가가 삭제됩니다. ● [비바람 부는 날] 펫 공격 속도 증가, 펫 이동 속도 증가, 펫 체력 상승율 효과가 추가됩니다. ● [화창한 하루] 일반 펫 체력 상승율 효과와 동물형 펫 체력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 [화창한 하루] 펫 속성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변덕스러운 날] 펫 빛, 어둠 속성 공격력 증가, 일반 펫 원소 저항력 상승률 효과가 삭제됩니다. ● [변덕스러운 날] 신수형 펫 원소 저항력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 [변덕스러운 날] 펫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와 펫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비전-고추 먹이기] 펫 최종 대미지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조련사] (PvP) <일반 스킬> ● [치료해주기] 치유 방식이 즉시 회복으로 변경되며,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자애로운 목자] (PvE/PvP 공통) <전직 스킬> ● [소풍가기 좋은 날씨] 스킬 이름이 변경되며, 펫 공격 추가 대미지 효과로 변경됩니다. ● [치료해주기] 전직 스킬에서 제외됩니다. ● [격려하기] 전직 스킬로 지정됩니다. ● [치유해주기] 스킬 이름과 툴팁이 변경되며, 펫 소환수 회복 효과가 삭제됩니다. ● [치유해주기] 펫 공격력/방어력 상승 효과와 적 치명타 저항 감소, 마법 강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칭찬하기] 전직 스킬에서 제외됩니다. ● [변덕스러운 날] 전직 스킬로 지정됩니다. ● [응원하기] 스킬 이름과 리액션 스킬로 변경되며, 펫 레벨 상승 효과가 삭제됩니다. ● [응원하기] 펫 크리티컬 확률 증가, 펫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펫 크리티컬 더블 대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품에 넣기] 전직 스킬에서 제외될 예정입니다. ● [화창한 하루] 전직 스킬로 지정될 예정입니다. ● [품에 품기] 스킬 이름이 변경되며, 펫 모든 속성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위엄스러운 목자] (PvE/PvP 공통) <전직 스킬> ● [이중명령] 스킬 이름과 툴팁이 변경되며, 명령의 효과를 1.5배로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고추 많이 먹이기] 스킬 툴팁이 변경되며, 고추 먹이기 최대치 초과시 사용이 가능한 효과가 삭제됩니다. ● [고추 많이 먹이기] 펫 공격시 체력을 회복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공격 지시] 스킬 툴팁이 변경되며, 펫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다정한 목자] (PvE/PvP 공통) <전직 스킬> ● [새로운 친구] 스킬 이름과 툴팁이 변경되며,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세뇌] 전직 스킬에서 제외됩니다. ● [우울한 날] 전직 스킬로 지정됩니다. ● [세뇌의 달인] 스킬 이름과 스킬 효과가 변경되며,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엘리트 숲의 사령] <펫 스킬> ● [톡식 레인] 지면에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엘리트 펄콘] <펫 스킬> ● [플레임 클로] 물리 대미지 타격 횟수가 1회 증가됩니다. (2회 -> 3회)
[엘리트 악마] <펫 스킬> ● [펜타 휩] 물리 대미지 타격 횟수가 증가됩니다. (5회 -> 6회)
[엘리트 몽마] <펫 스킬> ● [워터 캐논] 물 속성 대미지 타격 횟수와 대미지 수치가 변경됩니다.
[조련사] (PvE/PvP) <일반 스킬> 순찰 명령 -> 충실한 하인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
획득 CP
|
0.3
|
0.6
|
0.9
|
1.2
|
1.5
|
1.8
|
2.1
|
2.4
|
2.7
|
3
|
6
|
9
|
12
|
15
|
|
몬스터 공격력 증가 (%)
|
12%
|
14%
|
16%
|
18%
|
20%
|
22%
|
24%
|
26%
|
28%
|
30%
|
50%
|
70%
|
90%
|
110%
|
|
몬스터 방어력 증가 (%)
|
18%
|
21%
|
24%
|
27%
|
30%
|
33%
|
36%
|
39%
|
42%
|
45%
|
75%
|
105%
|
135%
|
165%
|
|
지속 시간(초)
|
10
|
20
|
30
|
40
|
50
|
60
|
70
|
80
|
90
|
100
|
200
|
300
|
400
|
500
|
|
대미지 이전 비율 |
1.15% |
1.30% |
1.45% |
1.60% |
1.75% |
1.90% |
2.05% |
2.20% |
2.35% |
2.50% |
4.00% |
5.50% |
7.00% |
8.50% |
Max 10% |
비고 |
|
|
변경된 비고 |
이전된 대미지를 각각의 펫들이 나누어 받음 단, 나누어 받아야 될 대미지를 펫이 받으면 사망할 체력일 경우 대미지를 나누지 않는다. |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었으며,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특기 사용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35 |
45 |
55 |
65 |
|
획득 CP |
1.5 |
3 |
4.5 |
6 |
7.5 |
9 |
10.5 |
12 |
13.5 |
15 |
30 |
45 |
60 |
75 |
|
몬스터 명중률 (%) |
0.2% |
0.4% |
0.6% |
0.8% |
1.0% |
1.2% |
1.4% |
1.6% |
1.8% |
2.0% |
4.0% |
6.0% |
8.0% |
10.0% |
|
지속 시간(초) |
5 |
10 |
15 |
20 |
25 |
30 |
35 |
40 |
45 |
50 |
100 |
150 |
200 |
250 |
|
비고 |
몬스터가 펫을 우선적으로 공격 |
|
변경된 비고 |
몬스터가 펫을 우선적으로 공격, 좌측 스킬 버튼 등록 가능, 지면 시전 가능 |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펫 우선 공격이 적용되었으며, 편의성 상승을 위해 스킬 버튼 등록과 지면 시전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세뇌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24 |
128 |
132 |
136 |
140 |
144 |
148 |
152 |
156 |
160 |
200 |
240 |
280 |
320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물리 공격력 (%) |
8% |
16% |
24% |
32% |
40% |
48% |
56% |
64% |
72% |
80% |
160% |
240% |
320% |
400% |
|
폭발 반지름(m) |
0.51 |
0.52 |
0.53 |
0.54 |
0.55 |
0.56 |
0.57 |
0.58 |
0.59 |
0.6 |
0.7 |
0.8 |
0.9 |
1 |
|
한계 레벨 (캐릭터 레벨과 비교) |
-24 |
-23 |
-22 |
-21 |
-20 |
-19 |
-18 |
-17 |
-16 |
-15 |
-5 |
5 |
15 |
25 |
|
길들여진 펫의 레벨 (원래 레벨 * n) |
55.2% |
55.4% |
55.6% |
55.8% |
56.0% |
56.2% |
56.4% |
56.6% |
56.8% |
57.0% |
59.0% |
61.0% |
63.0% |
65.0% |
Max 70% |
변경된 길들여진 펫의 레벨 (원래 레벨 * n) |
55.2% |
55.4% |
55.6% |
55.8% |
56.0% |
56.2% |
56.4% |
56.6% |
56.8% |
57.0% |
59.0% |
61.0% |
63.0% |
65.0% |
Max 90% |
성공 확률 (%) |
16.0% |
17.0% |
18.0% |
19.0% |
20.0% |
21.0% |
22.0% |
23.0% |
24.0% |
25.0% |
35.0% |
45.0% |
55.0% |
65.0% |
|
비고 |
|
|
변경된 비고 |
특정 세미보스 1형까지 세뇌 가능 |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펫 레벨 최대 수치가 상승되었으며, 특정 세미보스 1형까지 세뇌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치료해주기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50 |
54 |
58 |
62 |
66 |
70 |
74 |
78 |
82 |
86 |
126 |
166 |
206 |
246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펫 소환수 회복 수치 (현재 HP 기준) |
19% |
23% |
27% |
31% |
35% |
39% |
43% |
47% |
51% |
55% |
95% |
135% |
175% |
215% |
|
비고 |
|
|
변경된 비고 |
한번에 모든 펫 소환수 치료 즉시 회복 |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즉시 회복 스킬의 회복 효과를 일반 스킬로 배치하였습니다.
칭찬하기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54.5 |
59 |
63.5 |
68 |
72.5 |
77 |
81.5 |
86 |
90.5 |
95 |
140 |
185 |
230 |
275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펫 레벨 상승 |
1 |
2 |
3 |
4 |
5 |
5 |
6 |
7 |
8 |
9 |
17 |
25 |
33 |
41 |
Max 75 |
변경된
펫 레벨 상승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21 |
31 |
41 |
51 |
Max150 |
지속시간(초) |
72 |
84 |
96 |
108 |
120 |
132 |
144 |
156 |
168 |
180 |
300 |
420 |
540 |
660 |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최대 레벨 제한을 전직 스킬과 비교하여 상승시켰습니다.
품에 넣기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03 |
106 |
109 |
112 |
115 |
118 |
121 |
124 |
127 |
130 |
160 |
190 |
220 |
250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회복 수치 |
30 |
60 |
90 |
120 |
150 |
180 |
210 |
240 |
270 |
300 |
600 |
900 |
1200 |
1500 |
|
변경된 회복 수치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
경험치 회복 수치 |
0.0% |
2.0% |
4.0% |
6.0% |
8.0% |
10.0% |
12.0% |
14.0% |
16.0% |
18.0% |
38.0% |
58.0% |
78.0% |
98.0% |
|
비고 |
|
|
변경된 비고 |
체력 즉시 회복 |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전체 체력의 퍼센트 수치로 회복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고추 먹이기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52 |
154 |
156 |
158 |
160 |
162 |
164 |
166 |
168 |
170 |
190 |
210 |
230 |
250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향상률 |
16.50% |
18.00% |
19.50% |
21.00% |
22.50% |
24.00% |
25.50% |
27.00% |
28.50% |
30.00% |
45.00% |
60.00% |
75.00% |
90.00% |
Max 500% |
지속시간 |
65 |
70 |
75 |
80 |
85 |
90 |
95 |
100 |
105 |
110 |
160 |
210 |
260 |
310 |
|
사용 횟수
|
1
|
1
|
2
|
2
|
3
|
3
|
4
|
4
|
5
|
5
|
10
|
15
|
20
|
25
|
|
<변경 이유> 스킬 효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사용 횟수를 삭제하였습니다.
우울한 날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
충전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펫의 대지 속성 공격력 증가
|
8.0%
|
9.0%
|
10.0%
|
11.0%
|
12.0%
|
13.0%
|
14.0%
|
15.0%
|
16.0%
|
17.0%
|
27.0%
|
37.0%
|
47.0%
|
57.0%
|
|
일반 펫의 공격력 증가
|
7.5%
|
8.0%
|
8.5%
|
9.0%
|
9.5%
|
10.0%
|
10.5%
|
11.0%
|
11.5%
|
12.0%
|
17.0%
|
22.0%
|
27.0%
|
32.0%
|
|
언데드 펫의 공격력 증가
|
16.0%
|
17.0%
|
18.0%
|
19.0%
|
20.0%
|
21.0%
|
22.0%
|
23.0%
|
24.0%
|
25.0%
|
35.0%
|
45.0%
|
55.0%
|
65.0%
|
|
모든 펫 모든 스탯 증가 |
15 |
18 |
21 |
24 |
27 |
30 |
33 |
36 |
39 |
42 |
72 |
102 |
132 |
162 |
Max 500 |
<변경 이유> 스킬 효율을 상승 시키기 위해 리액션 스킬에서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었으며,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모든 펫에 적용됩니다.
안개 낀 아침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펫의 물 속성 공격력 증가
|
9.1%
|
10.2%
|
11.3%
|
12.4%
|
13.5%
|
14.6%
|
15.7%
|
16.8%
|
17.9%
|
19.0%
|
30.0%
|
41.0%
|
52.0%
|
63.0%
|
|
일반 펫의 명중률 증가
|
5.3%
|
5.6%
|
5.9%
|
6.2%
|
6.5%
|
6.8%
|
7.1%
|
7.4%
|
7.7%
|
8.0%
|
11.0%
|
14.0%
|
17.0%
|
20.0%
|
|
인간형 펫의 회피율 증가
|
3.3%
|
15.6%
|
15.9%
|
16.2%
|
16.5%
|
16.8%
|
17.1%
|
17.4%
|
17.7%
|
18.0%
|
21.0%
|
24.0%
|
27.0%
|
30.0%
|
|
펫 모든 상태 이상 저항 상승 |
3.15% |
3.30% |
3.45% |
3.60% |
3.75% |
3.90% |
4.05% |
4.20% |
4.35% |
4.50% |
6.00% |
7.50% |
9.00% |
10.50% |
Max 25% |
펫 원소 저항력 상승 |
5.20% |
5.40% |
5.60% |
5.80% |
6.00% |
6.20% |
6.40% |
6.60% |
6.80% |
7.00% |
9.00% |
11.00% |
13.00% |
15.00% |
Max 50% |
펫 방어력 상승 |
11.00% |
17.00% |
18.00% |
19.00% |
20.00% |
21.00% |
22.00% |
23.00% |
24.00% |
25.00% |
35.00% |
45.00% |
55.00% |
65.00% |
Max 200% |
<변경 이유> 스킬 효율을 상승 시키기 위해 리액션 스킬에서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었으며,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모든 펫에 적용됩니다.
비바람 부는 날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펫의 바람 속성 공격력 증가
|
9.1%
|
10.2%
|
11.3%
|
12.4%
|
13.5%
|
14.6%
|
15.7%
|
16.8%
|
17.9%
|
19.0%
|
30.0%
|
41.0%
|
52.0%
|
63.0%
|
|
일반 펫의 방어력 상승율
|
5.3%
|
5.6%
|
5.9%
|
6.2%
|
6.5%
|
6.8%
|
7.1%
|
7.4%
|
7.7%
|
8.0%
|
11.0%
|
14.0%
|
17.0%
|
20.0%
|
|
악마형 펫의 전체 속도 증가
|
3.3%
|
15.6%
|
15.9%
|
16.2%
|
16.5%
|
16.8%
|
17.1%
|
17.4%
|
17.7%
|
18.0%
|
21.0%
|
24.0%
|
27.0%
|
30.0%
|
|
펫 공격 속도 증가 |
3.2% |
3.3% |
3.5% |
3.6% |
3.8% |
3.9% |
4.1% |
4.2% |
4.4% |
4.5% |
6.0% |
7.5% |
9.0% |
10.5% |
Max 150% |
펫 이동 속도 증가 |
5.2% |
5.4% |
5.6% |
5.8% |
6.0% |
6.2% |
6.4% |
6.6% |
6.8% |
7.0% |
9.0% |
11.0% |
13.0% |
15.0% |
Max 200% |
펫 체력 상승율 |
11.0% |
17.0% |
18.0% |
19.0% |
20.0% |
21.0% |
22.0% |
23.0% |
24.0% |
25.0% |
35.0% |
45.0% |
55.0% |
65.0% |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공격/이동/체력 상승으로 변경되며, 모든 펫에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화창한 하루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펫의 불 속성 공격력 증가 |
11.3% |
12.6% |
13.9% |
15.2% |
16.5% |
17.8% |
19.1% |
20.4% |
21.7% |
23.0% |
36.0% |
49.0% |
62.0% |
75.0% |
|
펫의 불 속성 공격력 증가 |
6.0% |
7.0% |
8.0% |
9.0% |
10.0% |
11.0% |
12.0% |
13.0% |
14.0% |
15.0% |
25.0% |
35.0% |
45.0% |
55.0% |
Max 400% |
펫의 대지 속성 공격력 증가 |
6.0% |
7.0% |
8.0% |
9.0% |
10.0% |
11.0% |
12.0% |
13.0% |
14.0% |
15.0% |
25.0% |
35.0% |
45.0% |
55.0% |
Max 400% |
펫의 물 속성 공격력 증가 |
6.0% |
7.0% |
8.0% |
9.0% |
10.0% |
11.0% |
12.0% |
13.0% |
14.0% |
15.0% |
25.0% |
35.0% |
45.0% |
55.0% |
Max 400% |
펫의 바람 속성 공격력 증가 |
6.0% |
7.0% |
8.0% |
9.0% |
10.0% |
11.0% |
12.0% |
13.0% |
14.0% |
15.0% |
25.0% |
35.0% |
45.0% |
55.0% |
Max 400% |
펫의 어둠 속성 공격력 증가 |
6.0% |
7.0% |
8.0% |
9.0% |
10.0% |
11.0% |
12.0% |
13.0% |
14.0% |
15.0% |
25.0% |
35.0% |
45.0% |
55.0% |
Max 400% |
펫의 빛 속성 공격력 증가 |
6.0% |
7.0% |
8.0% |
9.0% |
10.0% |
11.0% |
12.0% |
13.0% |
14.0% |
15.0% |
25.0% |
35.0% |
45.0% |
55.0% |
Max 400% |
일반 펫의 체력 상승율
|
22.0%
|
24.0%
|
26.0%
|
28.0%
|
30.0%
|
32.0%
|
34.0%
|
36.0%
|
38.0%
|
40.0%
|
60.0%
|
80.0%
|
100.0%
|
120.0%
|
|
동물형 펫의 체력 증가
|
43.0%
|
46.0%
|
49.0%
|
52.0%
|
55.0%
|
58.0%
|
61.0%
|
64.0%
|
67.0%
|
70.0%
|
100.0%
|
130.0%
|
160.0%
|
190.0%
|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속성 공격력 상승으로 변경되며, 모든 펫에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변덕스러운 날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20 |
120 |
120 |
120 |
120 |
120 |
120 |
120 |
120 |
120 |
120 |
120 |
120 |
120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펫의 빛,어둠 속성 공격력 증가
|
11.5%
|
13.0%
|
14.5%
|
16.0%
|
17.5%
|
19.0%
|
20.5%
|
22.0%
|
23.5%
|
25.0%
|
40.0%
|
55.0%
|
70.0%
|
85.0%
|
|
일반 펫의 원소 저항력 상승율
|
6.0%
|
7.0%
|
8.0%
|
9.0%
|
10.0%
|
11.0%
|
12.0%
|
13.0%
|
14.0%
|
15.0%
|
25.0%
|
35.0%
|
45.0%
|
55.0%
|
|
신수형 펫의 원소 저항력 증가
|
13.0%
|
16.0%
|
19.0%
|
22.0%
|
25.0%
|
28.0%
|
31.0%
|
34.0%
|
37.0%
|
40.0%
|
70.0%
|
100.0%
|
130.0%
|
160.0%
|
|
펫 크리티컬 확률 증가 |
1.2% |
1.4% |
1.6% |
1.8% |
2.0% |
2.2% |
2.4% |
2.6% |
2.8% |
3.0% |
5.0% |
7.0% |
9.0% |
11.0% |
Max 25% |
펫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
3.3% |
3.6% |
3.9% |
4.2% |
4.5% |
4.8% |
5.1% |
5.4% |
5.7% |
6.0% |
9.0% |
12.0% |
15.0% |
18.0% |
Max 40%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속성 크리티컬 확률과 대미지 증가로 변경되며, 모든 펫에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비전 – 고추 먹이기 기존 : 사용 제한 횟수 제한 삭제 및 지속 시간 2분 증가 변경 : 펫의 최종 데미지 10% 증가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조금 더 대미지를 추가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조련사] (PvP) <일반 스킬> 치료해주기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46 |
46 |
46 |
46 |
46 |
46 |
46 |
46 |
46 |
46 |
46 |
46 |
46 |
46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펫 소환수 회복 수치 (현재 HP 기준) |
19% |
23% |
27% |
31% |
35% |
39% |
43% |
47% |
51% |
55% |
95% |
135% |
175% |
215% |
|
쿨타임 (초) |
10초 |
|
비고 |
|
|
변경된 비고 |
한번에 모든 펫 소환수 치료 즉시 회복 |
|
<변경 이유> PvP 밸런스 조정을 위해 쿨타임이 추가되었습니다.
[자애로운 목자] (PvE/PvP 공통) <전직 스킬> 소풍가기 좋은 날씨 -> 강인한 친구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패시브 효과 |
날씨 버프 효과를 펫 종류와 상관없이 받을 수 있게된다. |
|
변경된 패시브 효과 |
펫이 공격시 10%의 추가 대미지 |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치유해주기 -> 고무하기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
변경된 소모 CP |
90 |
91.5 |
93 |
94.5 |
96 |
97.5 |
99 |
100.5 |
102 |
103.5 |
118.5 |
133.5 |
148.5 |
163.5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변경된 획득 CP |
75 |
76.5 |
78 |
79.5 |
81 |
82.5 |
84 |
85.5 |
87 |
88.5 |
103.5 |
118.5 |
133.5 |
148.5 |
|
펫,소환수 회복 수치
|
215%
|
219%
|
223%
|
227%
|
231%
|
235%
|
239%
|
243%
|
247%
|
251%
|
291%
|
331%
|
371%
|
411%
|
|
펫 공격력 방어력 상승 |
40 |
40.8 |
41.6 |
42.4 |
43.2 |
44 |
44.8 |
45.6 |
46.4 |
47.2 |
55.2 |
63.2 |
71.2 |
79.2 |
|
펫 적 치명타 저항 감소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9% |
7.9% |
8.9% |
9.9% |
Max 15% |
펫 마법 강타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9% |
7.9% |
8.9% |
9.9% |
Max 15% |
지속시간 |
660 |
672 |
684 |
696 |
708 |
720 |
732 |
744 |
756 |
768 |
888 |
1008 |
1128 |
1248 |
|
비고
|
한번에 모든 펫 소환수 치료 즉시 회복
|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펫에게 상승 효과를 부여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응원하기 -> 변화무쌍한 날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275 |
279.5 |
284 |
288.5 |
293 |
297.5 |
302 |
306.5 |
311 |
315.5 |
360.5 |
405.5 |
450.5 |
495.5 |
|
변경된 소모 CP |
120 |
120 |
120 |
120 |
120 |
120 |
120 |
120 |
120 |
120 |
120 |
120 |
120 |
120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펫 레벨 상승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9
|
79
|
89
|
99
|
|
지속시간
|
660
|
672
|
684
|
696
|
708
|
720
|
732
|
744
|
756
|
768
|
888
|
1008
|
1128
|
1248
|
|
펫 크리티컬 확률 증가 |
11.0% |
11.2% |
11.4% |
11.6% |
11.8% |
12.0% |
12.2% |
12.4% |
12.6% |
12.8% |
14.8% |
16.8% |
18.8% |
20.8% |
Max 25% |
펫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
18.0% |
18.3% |
18.6% |
18.9% |
19.2% |
19.5% |
19.8% |
20.1% |
20.4% |
20.7% |
23.7% |
26.7% |
29.7% |
32.7% |
Max 40% |
펫 더블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9% |
7.9% |
8.9% |
9.9% |
Max 15%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펫에게 크리티컬 관련 상승 효과를 부여했습니다.
품에 품기 -> 햇빛 찬란한 하루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250 |
250 |
250 |
250 |
250 |
250 |
250 |
250 |
250 |
250 |
250 |
250 |
250 |
250 |
|
변경된 소모 CP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60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회복 수치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
경험치 회복 수치
|
98%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
펫의 불 속성 공격력 증가 |
75.0% |
76.3% |
77.6% |
78.9% |
80.2% |
81.5% |
82.8% |
84.1% |
85.4% |
86.7% |
99.7% |
112.7% |
125.7% |
138.7% |
|
펫의 불 속성 공격력 증가 |
55.00% |
56.00% |
57.00% |
58.00% |
59.00% |
60.00% |
61.00% |
62.00% |
63.00% |
64.00% |
74.00% |
84.00% |
94.00% |
104.00% |
Max 400% |
펫의 대지 속성 공격력 증가 |
55.00% |
56.00% |
57.00% |
58.00% |
59.00% |
60.00% |
61.00% |
62.00% |
63.00% |
64.00% |
74.00% |
84.00% |
94.00% |
104.00% |
Max 400% |
펫의 물 속성 공격력 증가 |
55.00% |
56.00% |
57.00% |
58.00% |
59.00% |
60.00% |
61.00% |
62.00% |
63.00% |
64.00% |
74.00% |
84.00% |
94.00% |
104.00% |
Max 400% |
펫의 바람 속성 공격력 증가 |
55.00% |
56.00% |
57.00% |
58.00% |
59.00% |
60.00% |
61.00% |
62.00% |
63.00% |
64.00% |
74.00% |
84.00% |
94.00% |
104.00% |
Max 400% |
펫의 어둠 속성 공격력 증가 |
55.00% |
56.00% |
57.00% |
58.00% |
59.00% |
60.00% |
61.00% |
62.00% |
63.00% |
64.00% |
74.00% |
84.00% |
94.00% |
104.00% |
Max 400% |
펫의 빛 속성 공격력 증가 |
55.00% |
56.00% |
57.00% |
58.00% |
59.00% |
60.00% |
61.00% |
62.00% |
63.00% |
64.00% |
74.00% |
84.00% |
94.00% |
104.00% |
Max 400% |
펫 마법 치명타 확률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9% |
7.9% |
8.9% |
9.9% |
Max15%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과 스킬 효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각 속성별 공격력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위엄스러운 목자] (PvE/PvP 공통) <전직 스킬> 이중 명령 -> 강화 명령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패시브 효과 |
조련사가 내리는 명령의 효과를 최대 2개까지 누적해서 받는다. 예)공격명령 후 방어명령 시 두 명령의 효과를 모두 받음. |
|
변경된 패시브 효과 |
조련사가 내리는 명령의 효과를 1.5배로 받는다. (명령 효과 옵션의 최대치도 증가) |
|
<변경 이유> 스킬 효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한가지 명령의 효과를 상승시킬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고추 많이 먹이기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252 |
254 |
256 |
258 |
260 |
262 |
264 |
266 |
268 |
270 |
290 |
310 |
330 |
350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향상률 |
90% |
92% |
93% |
95% |
96% |
98% |
99% |
101% |
102% |
104% |
119% |
134% |
149% |
164% |
Max 500% |
향상률
(Max 초과시)
|
45%
|
46%
|
47%
|
47%
|
48%
|
49%
|
50%
|
51%
|
51%
|
52%
|
60%
|
68%
|
76%
|
84%
|
|
지속시간 |
460 |
468 |
476 |
484 |
492 |
500 |
508 |
516 |
524 |
532 |
612 |
692 |
772 |
852 |
|
펫 공격시 대미지의 일정 %를 체력으로 흡수 |
1.00% |
1.05% |
1.10% |
1.15% |
1.20% |
1.25% |
1.30% |
1.35% |
1.40% |
1.45% |
1.95% |
2.45% |
2.95% |
3.45% |
Max 5%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체력 회복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공격 지시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획득 CP |
0.5 |
0.5 |
0.5 |
0.5 |
0.5 |
0.5 |
0.5 |
0.5 |
0.5 |
0.5 |
0.5 |
0.5 |
0.5 |
0.5 |
|
펫 공격력 증가 (%) |
150% |
153% |
156% |
159% |
162% |
165% |
168% |
171% |
174% |
177% |
207% |
237% |
267% |
297% |
|
지속시간 |
250 |
255 |
260 |
265 |
270 |
275 |
280 |
285 |
290 |
295 |
345 |
395 |
445 |
495 |
|
펫 크리티컬 확률 증가 |
5.0% |
5.3% |
5.6% |
5.9% |
6.2% |
6.5% |
6.8% |
7.1% |
7.4% |
7.7% |
10.7% |
13.7% |
16.7% |
19.7% |
Max 20% |
펫 마법 공격력 증가 |
2.5% |
2.8% |
3.0% |
3.3% |
3.5% |
3.8% |
4.0% |
4.3% |
4.5% |
4.8% |
7.3% |
9.8% |
12.3% |
14.8% |
Max 25%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마법 속성의 펫들도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다정한 목자] (PvE/PvP 공통) <전직 스킬> 새로운 친구 -> 일기 예보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패시브 효과 |
능숙한 조련 솜씨를 이용해 새로운 펫을 세뇌시킴 |
|
변경된 패시브 효과 |
우울한 날, 안개 낀 아침 스킬의 효과의 50%를 캐릭터가 받는다. |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특정 스킬의 효과를 캐릭터가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세뇌의 달인 -> 개이는 하늘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320
|
324
|
328
|
332
|
336
|
340
|
344
|
348
|
352
|
356
|
396
|
436
|
476
|
516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물리 공격력
|
400.00%
|
408.00%
|
416.00%
|
424.00%
|
432.00%
|
440.00%
|
448.00%
|
456.00%
|
464.00%
|
472.00%
|
552.00%
|
632.00%
|
712.00%
|
792.00%
|
|
한계 레벨 (캐릭터 레벨과 비교)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44
|
54
|
64
|
74
|
|
길들여진 펫의 레벨 (원래 레벨 * n)
|
75.0%
|
75.2%
|
75.4%
|
75.6%
|
75.8%
|
76.0%
|
76.2%
|
76.4%
|
76.6%
|
76.8%
|
78.8%
|
80.8%
|
82.8%
|
84.8%
|
|
성공 확률 (%)
|
65.0%
|
66.0%
|
67.0%
|
68.0%
|
69.0%
|
70.0%
|
71.0%
|
72.0%
|
73.0%
|
74.0%
|
84.0%
|
94.0%
|
104.0%
|
114.0%
|
|
모든 펫 모든 스탯 증가 |
162 |
165 |
168 |
171 |
174 |
177 |
180 |
183 |
186 |
189 |
219 |
249 |
279 |
309 |
Max 500 |
펫 강타 확률 증가 |
5.0% |
5.2% |
5.4% |
5.6% |
5.8% |
6.0% |
6.2% |
6.4% |
6.6% |
6.8% |
8.8% |
10.8% |
12.8% |
14.8% |
Max 20% |
펫 마법 치명타 확률 증가 |
5.0% |
5.2% |
5.4% |
5.6% |
5.8% |
6.0% |
6.2% |
6.4% |
6.6% |
6.8% |
8.8% |
10.8% |
12.8% |
14.8% |
Max 20%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스탯 증가와 강타 확률,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를 부여하였습니다.
[엘리트 몽마] <펫 스킬> 워터 캐논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물 속성 대미지
|
최소
|
53
|
59
|
65
|
71
|
77
|
83
|
89
|
95
|
101
|
107
|
167
|
227
|
287
|
347
|
|
최대
|
59
|
65
|
71
|
77
|
83
|
89
|
95
|
101
|
107
|
113
|
173
|
233
|
293
|
353
|
|
변경된 물 속성 대미지 |
최소 |
31 |
35 |
39 |
43 |
47 |
51 |
55 |
59 |
63 |
67 |
107 |
147 |
187 |
227 |
|
최대 |
37 |
41 |
45 |
49 |
53 |
57 |
61 |
65 |
69 |
73 |
113 |
153 |
193 |
233 |
|
공격횟수
|
1회
|
|
공격횟수 |
2회 |
|
콜드 지속 시간 |
3초 |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물 속성 대미지 수치가 하락하였으며, 공격 횟수가 1회 증가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변경되거나 수정되는 내용이 발생될 경우 해당 공지사항을 갱신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