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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7248 [도둑 밸런스 패치 안내] 등록일 2020-10-16 16:12
작성자 붉은보석 조회수 6914

 

 

 

 

안녕하세요. 붉은보석 입니다.

 

10월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되는 밸런스 패치 내용 안내 드립니다.

해당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는 밸런스 패치 직업은 [도둑] 입니다.

 

( 아래의 업데이트 내역 중 수정 사항이 발생되면 해당 공지를 통해 수정된 내용을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도둑 밸런스 패치 안내]

 

 

독 단도 (Poisonous Dagger)

 : 독을 묻힌 단검을 던져 공격

> 무기에 독을 발라 공격. 공격 받은 적의 방어구를 부식시켜 최종 방어력을 떨어뜨림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10.7

11.4

12.1

12.8

13.5

14.2

14.9

15.6

16.3

17

24

31

38

45

획득 CP

6.4

7.8

9.2

10.6

12

13.4

14.8

16.2

17.6

19

33

47

61

75

변경된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방어력 감소

지속시간

2.3

2.6

2.9

3.2

3.5

3.8

4.1

4.4

4.7

5

8

11

14

17

발동확률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35

45

55

65

공격력%

제거

중독 대미지

제거

명중률

제거

중독 지속시간

제거

최종 방어력

감소 (%)

1.3

1.6

1.9

2.2

2.5

2.8

3.1

3.4

3.7

4

7

10

13

16

 

<스킬 변경점> : 발동형 리액션 유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발동 확률은 최대 75%, 최종 방어력 감소는 최대 30% 로 제한됩니다.

 

 

더블 드로잉 (Double Throwing)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26.5

28

29.5

31

32.5

34

35.5

37

38.5

40

55

70

85

100

획득 CP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30

40

50

60

물리 공격력

(%)

2

4

6

8

10

12

14

16

18

20

40

60

80

100

타격 횟수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3.0

4.0

5.0

6.0

변경된

타격 횟수

3

명중률

보정치

0.15

0.3

0.45

0.6

0.75

0.9

1.05

1.2

1.35

1.5

3

4.5

6

7.5

 

<스킬 변경점> : 타격횟수를 변경하였습니다.

 

더블 타겟 (Double Target) > 단도 흩뿌리기

 : 동시 공격 횟수 내에서 사정거리 내에 있는 자신의 파티에 공격하고 있는 적과 공격하려는 적들을 모두 한 번씩만 동시 공격.

단검은 한 개만 사용

> 사정거리 내에 있는 적들을 모두 공격. 단도는 한 개만 사용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37

39

41

43

45

47

49

51

53

55

75

95

115

135

획득 CP

3

6

9

12

15

18

21

24

27

30

60

90

120

150

변경된

획득 CP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물리 공격력

(%)

3

5.5

8

10.5

13

15.5

18

20.5

23

25.5

50.5

75.5

100.5

125.5

변경된 물리

공격력 (%)

52.5

55

57.5

60

62.5

65

67.5

70

72.5

75

100

125

150

175

명중률 보정치

0.2

0.4

0.6

0.8

1

1.2

1.4

1.6

1.8

2

4

6

8

10

동시공격탄수

2.1

2.2

2.3

2.4

2.5

2.6

2.7

2.8

2.9

3

4

5

6

7

타격 범위

3.02

3.04

3.06

3.08

3.1

3.12

3.14

3.16

3.18

3.2

3.4

3.6

3.8

4

 

<스킬 변경점> : 범위 미사일 유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획득 CP 를 변경하였습니다. 물리 공격력을 변경하였습니다. 타격범위를 추가하였습니다.

동시공격탄수는 최대 7 로 제한됩니다. 타격 범위는 최대 6 으로 제한됩니다.

 

 

슬로우 포이즌 (Slow Poison) > 해독

 : 독을 완전히 중화시키지는 못하지만 그 효과를 느리게 하는 기술.

마비, 얼음 결정도 그 효과를 약화시켜 전체 속도 저하 상태로 개선시킬 수 있다

> 어떤 독이든 단 한 방에 해독할 수 있는 기술. 마비 등의 이상계 상태이상도 풀 수 있으며 잠시 동안 독에 대해 저항력을 갖게 된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3.2

3.4

3.6

3.8

4

4.2

4.4

4.6

4.8

5

7

9

11

13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지속시간

55

60

65

70

75

80

85

90

95

100

150

200

250

300

마비저항증가

50.0

변경된

마비저항증가

20.5

21

21.5

22

22.5

23

23.5

24

24.5

25

30

35

40

45

이상계저항증가

50

변경된

이상계저항증가

20.5

21

21.5

22

22.5

23

23.5

24

24.5

25

30

35

40

45

물저항증가

25

변경된

물저항증가

24

24.2

24.4

24.6

24.8

25

25.2

25.4

25.6

25.8

27.8

29.8

31.8

33.8

대지저항증가

25

변경된

대지저항증가

24

24.2

24.4

24.6

24.8

25

25.2

25.4

25.6

25.8

27.8

29.8

31.8

33.8

독중화

삭제

응급처치

54

58

62

66

70

74

78

82

86

90

130

170

210

250

마비 얼음 결정 중화

50

비고

이상계통 상태이상 아군 치료

 

<스킬 변경점> : 마비저항, 이상계저항, 물저항, 대지저항증가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응급처치를 추가하였습니다.

마비저항 및 이상계저항은 최대 85% 로 제한됩니다. 물저항 및 대지저항은 최대 50% 로 제한됩니다.

 

 

무리 알아내기 (Detect Group) > 축지법

 : 서로 교감이 있는 몬스터들을 판별해 냄. 서로 의사 소통이 가능해 공격을 받았을 시 구원을 요청하는 몬스터들의 관계를 알아낼 수 있다.

> 순간적으로 민첩하게 발을 움직여 빠른 속도로 목적지까지 이동함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6

7

8

9

10

11

12

13

14

15

25

35

45

55

변경된

소모 CP

5.5

6

6.5

7

7.5

8

8.5

9

9.5

10

15

20

25

30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변경된

획득 CP

0.6

1.2

1.8

2.4

3

3.6

4.2

4.8

5.4

6

12

18

24

30

사정거리

152

154

156

158

160

162

164

166

168

170

190

210

230

250

탐지 범위

(m)

제거

동시 탐지 가능 수

제거

PVP 쿨타임

5

 

<스킬 변경점> : 소모, 획득 CP 를 변경하였습니다. 탐지범위, 동시 탐지 가능 수를 제거하였습니다.

PVP 쿨타임을 추가하였습니다. 사정거리는 최대 500 으로 제한됩니다.

 

 

응급처치 (First Aid) > 일제 폭발

 : 떨어진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켜 줌. 단 영구적인 것이 아니므로 시간이 지나면 다시 상처가 벌어진다.

> 스위치를 눌러 사정거리 내 설치된 모든 덫을 한 번에 터트려서 덫의 폭발 범위에 있는 모든 적을 공격함.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15.5

16

16.5

17

17.5

18

18.5

19

19.5

20

25

30

35

40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회복수치

제거

사정거리

제거

쿨타임

5 > 2

함정범위

폭발

2.04

2.08

2.12

2.16

2.20

2.24

2.28

2.32

2.36

2.4

2.8

3.2

3.6

4

비고

범위 내 자신이 설치한 함정에만 발동

 

<스킬 변경점> : 회복수치, 사정거리를 제거하였습니다. 함정범위폭발, 쿨타임을 추가하였습니다.

함정범위폭발은 최대 6 으로 제한됩니다.

 

 

해독 (Neutralizing Poison) > 무력화

 : 어떤 독이든 단 한 방에 해독할 수 있는 기술. 마비 등의 이상계 상태저하도 풀 수 있으며 잠시 동안 독에 대해 저항력을 갖게 된다.

> 적의 손을 가격하여 적이 들고 있는 무기를 쓰지 못하게 무력화 시킴.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40

50

60

70

변경된

소모 CP

13

16

19

22

25

28

31

34

37

40

70

100

130

160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변경된

획득 CP

11.5

13

14.5

16

17.5

19

20.5

22

23.5

25

40

55

70

85

사정거리

120

변경된

사정거리

150

물리 공격력(%)

20.2

20.4

20.6

20.8

21

21.2

21.4

21.6

21.8

22

24

26

28

30

무장 해제

성공확률

100%

PVP 쿨타임

10

지속시간

10.0

15.0

20.0

25.0

30.0

35.0

40.0

45.0

50.0

55.0

105.0

155.0

205.0

255.0

변경된

지속시간

1.05

1.1

1.15

1.2

1.25

1.3

1.35

1.4

1.45

1.5

2

2.5

3

3.5

마비저항증가

제거

이상계저항증가

제거

물저항증가

제거

대지저항증가

제거

응급처치

제거

비고

몬스터에게는 대미지만 적용됨

 

<스킬 변경점> : 일반 타격 유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소모CP, 획득CP, 사정거리를 변경하였습니다. 마비, 이상계, , 대지 저항 증가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지속시간은 최대 5 로 제한됩니다.

 

 

쥐덫 설치 (Mousetrap)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5.5

6

6.5

7

7.5

8

8.5

9

9.5

10

15

20

25

30

변경된 소모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변경된 획득 CP

1.3

1.6

1.9

2.2

2.5

2.8

3.1

3.4

3.7

4

7

10

13

16

동시공격탄수

제거

동시 설치 가능 개수

10

사정거리

제거

설치시간

제거

물리 공격력(%)

제거

불 속성 공격력

8

11

14

17

20

23

26

29

32

35

65

95

125

155

지속시간

9.5

14.5

19.5

24.5

29.5

34.5

39.5

44.5

49.5

54.5

104.5

154.5

204.5

254.5

변경된 지속시간

7.5

10.5

13.5

16.5

19.5

22.5

25.5

28.5

31.5

34.5

64.5

94.5

124.5

154.5

해체 레벨

2

4

6

8

10

12

14

16

18

20

40

60

80

100

탐지 레벨

1.5

3

4.5

6

7.5

9

10.5

12

13.5

15

30

45

60

75

이동속도저하

30%

이동속도저하

지속시간

3

 

<스킬 변경점> : 물리 공격력을 제거하였습니다. 불속성 공격력을 추가하였습니다. 지속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지속시간은 최대 300 로 제한됩니다.

 

 

함정 해체 (Disarm Trap)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5.5

6

6.5

7

7.5

8

8.5

9

9.5

10

15

20

25

30

획득 CP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해체시간

4.8

3.2

1.6

0.0

-1.6

-3.2

-4.8

-6.4

-8.0

-9.6

-25.6

-41.6

1.6

1.6

지속시간

3.5

5.5

7.5

9.5

11.5

13.5

15.5

17.5

19.5

21.5

41.5

61.5

81.5

101.5

발동확률

82

84

86

88

90

92

94

96

98

100

120

140

160

180

변경된 발동확률

77.5

80

82.5

85

87.5

90

92.5

95

97.5

100

125

150

175

200

 

<스킬 변경점> : 발동 확률을 변경하였습니다.

 

 

발목 함정 설치 (Booby Trap)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40

50

60

70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사정거리

제거

설치 시간 ()

제거

동시 설치

가능 개수

3.1

3.2

3.3

3.4

3.5

3.6

3.7

3.8

3.9

4

5

6

7

8

변경된 동시 설치

가능 개수

10

물리 공격력(%)

제거

불 속성 최소

대미지

6

7

8

9

10

11

12

13

14

15

25

35

45

55

불 속성 최대

대미지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35

45

55

65

지속 시간 ()

67

74

81

88

95

102

109

116

123

130

200

270

340

410

변경된

지속 시간 ()

7.5

10.5

13.5

16.5

19.5

22.5

25.5

28.5

31.5

34.5

64.5

94.5

124.5

154.5

PVP 쿨타임

20초 (수정)

해체 레벨

2.5

5

7.5

10

12.5

15

17.5

20

22.5

25

50

75

100

125

탐지 레벨

2

4

6

8

10

12

14

16

18

20

40

60

80

100

경직 지속시간

2

이동불가

지속시간

4

 

<스킬 변경점> : 사정거리, 설치시간을 제거하였습니다. 불 속성 대미지를 추가하였습니다. 지속시간추가하였습니다.

지속시간은 최대 300 로 제한됩니다.

 

 

폭발 함정 설치 (Explosion Trap)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5

40

50

소모 CP

31.5

33

34.5

36

37.5

39

40.5

42

43.5

45

60

82.5

90

105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사정거리

제거

타격범위

2.53

2.56

2.59

2.62

2.65

2.68

2.71

2.74

2.77

2.80

3.10

3.55

3.70

4.00

불속성 최소 대미지

20

25

30

35

40

45

50

55

60

65

115

190

215

265

불속성 최대 대미지

50

55

60

65

70

75

80

85

90

95

145

220

245

295

동시 설치

가능 개수

1.1

1.2

1.3

1.4

1.5

1.6

1.6

1.7

1.8

1.9

2

3

4.5

6

변경된 동시 설치

가능 개수

제거 > 10

지속시간

70

80

90

100

110

120

130

140

150

160

260

410

460

560

변경된 지속시간

7.5

10.5

13.5

16.5

19.5

22.5

25.5

28.5

31.5

34.5

64.5

109.5

124.5

154.5

설치시간

제거

탐지 레벨

3

6

9

12

15

18

21

24

27

30

60

105

120

150

해체 레벨

4

8

12

16

20

24

28

32

36

40

80

140

160

200

 

<스킬 변경점> : 사정거리, 설치시간을 제거하였습니다. 지속시간추가하였습니다.

타격범위는 최대 6, 지속시간은 최대 300 로 제한됩니다.

 

 

독 폭발 함정 (Poison Trap) > 유독가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95

105

115

125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사정거리

제거

타격범위

2.53

2.56

2.59

2.62

2.65

2.68

2.71

2.74

2.77

2.8

3.1

3.4

3.7

4

중독 대미지

제거

동시 설치

가능 개수

제거

동시 시전 스킬 수 제한

3

해체레벨

제거

탐지레벨

제거

지속시간

72

84

96

108

120

132

144

156

168

180

300

420

540

660

변경된

지속시간

10.2

10.4

10.6

10.8

11

11.2

11.4

11.6

11.8

12

14

16

18

20

설치시간

제거

마법 저항력 약화

5.2

5.4

5.6

5.8

6

6.2

6.4

6.6

6.8

7

9

11

13

15

pvp 쿨타임

10

중독 지속시간

제거

독구름

지속시간

제거

비고

1초 주기로 적용

 

<스킬 변경점> : 설치 형태가 아닌 즉시 발동 형태로 변경하였습니다.

적용 주기, PVP 쿨타임을 추가하였습니다. 중독, 독구름 지속시간을 제거하였습니다. 사정거리를 제거하였습니다.

타격범위는 최대 6, 지속시간은 최대 60, 마법 저항력 약화는 최대 30% 로 제한됩니다.

 

 

함정 탐지 (Detecting Trap) > 전문 도구

 : 길목이나 문, 보물 상자 등에 걸려 있는 함정을 탐지.

> 전투 전 자신의 장비를 점검하며 CP를 회복한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변경된

획득 CP

22

24

26

28

30

32

34

36

38

40

60

80

100

120

탐지 범위(m)

제거

탐지 레벨

제거

비고

파티원 모두 효과 발동

 

<스킬 변경점> : CP 회복을 위한 충전 형태로 변경하였습니다.

탐지 범위, 탐지 레벨을 제거하였습니다.

 

 

발소리 탐지 (Detecting Footstep)

 : 모습을 감춘 사람, 몬스터를 탐지해 냄

> 모습을 감춘 사람, 몬스터를 탐지하고 서로 의사 소통이 가능해 공격을 받았을 시 구원을 요청하는 몬스터들의 관계를 알아낼 수 있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3

3

3

3

3

3

3

3

3

3

3

3

3

3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탐지 범위(m)

2.25

2.5

2.75

3

3.25

3.5

3.75

4

4.25

4.5

7

9.5

12

14.5

동시 탐지

가능 수

6

7

8

9

10

11

12

13

14

15

25

35

45

55

숨기 탐지 레벨

15.0

25.0

35.0

45.0

55.0

65.0

75.0

85.0

95.0

105.0

205.0

305.0

405.0

505.0

발견한 적 지속시간

5

비고

파티 오라(파티원 모두가 효과 발동)

 

 

 

비밀 문 탐지 (Detecting Secret Door) > 기습

 : 자기 주변의 벽이나 바닥, 천장을 검색해서 비밀문이 있는지를 탐지함. 아울러 근처의 함정과 문, 보물 상자 등에 걸린 함정도 탐지해 냄

> 매우 빠른 속도로 적에게 이동하여 공격을 가함.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7

변경된

소모 CP

32.5

35

37.5

40

42.5

45

47.5

50

52.5

55

80

105

130

155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변경된

획득 CP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탐지 범위(m)

제거

탐지 레벨

제거

사정거리

50 ~ 400

속도

20.0

물리 공격력(%)

54.0

58.0

62.0

66.0

70.0

74.0

78.0

82.0

86.0

90.0

130.0

170.0

210.0

250.0

PVP 쿨타임

5

비고

파티원 모두에게 적용

 

<스킬 변경점> : 러쉬 형태로 변경하였습니다.

소모, 획득 CP를 변경하였습니다. 탐지 범위, 탐지 레벨을 제거하였습니다.

사정거리, 속도, 물리 공격력을 추가하였습니다

 

 

육감 (Sixth Sense)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획득 CP

6.2

7.4

8.6

9.8

11

12.2

13.4

14.6

15.8

17

29

41

53

65

캐스팅 속도

18

16

14

12

10

8

6

4

2

0

-20

-40

-60

-80

도둑 스킬

레벨 상승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2.0

3.0

4.0

5.0

변경된 도둑 스킬

레벨 상승

1.2

1.4

1.5

1.7

1.9

2.1

2.3

2.4

2.6

2.8

4.6

6.4

8.2

10.0

지속시간

5

변경된 지속시간

5.5

6.0

6.5

7.0

7.5

8.0

8.5

9.0

9.5

10.0

15.0

20.0

25.0

30.0

회피율증가(%)

0.2

0.4

0.6

0.8

1.00

1.20

1.40

1.60

1.80

2.0

4.0

6.0

8.0

10.0

 

<스킬 변경점> : 도둑 스킬 레벨 상승 수치, 지속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회피율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도둑 스킬 레벨 상승은 최대 20, 회피율 증가는 최대 30% 로 제한됩니다.

 

 

자물쇠 따기 (Lock Pick) > 전문가의 기술

 : 보물상자 등에 걸려 있는 자물쇠를 열쇠 없이 푼다. 실패 시 대미지

> 전문적인 도둑의 손기술을 사용하여 보물상자, 문 등을 열쇠 없이 열어냄.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0.1

0.2

0.3

0.4

0.5

0.6

0.7

0.8

0.9

1

2

3

4

5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사정거리

100

해체 성공 확률

71.0

72.0

73.0

74.0

75.0

76.0

77.0

78.0

79.0

80.0

90.0

100.0

100.0

100.0

해체레벨

2.0

4.0

6.0

8.0

10.0

12.0

14.0

16.0

18.0

20.0

40.0

60.0

80.0

100.0

비고

실패시 자물쇠의 해체 레벨 * 1.5의 물리대미지를 입음

 

<스킬 변경점> : 실패 시 패널티를 제거하였습니다.

 

 

자물쇠 따기 (Unlock Door) > 함정 개조

 : 자물쇠나 걸쇠 등으로 걸려있는 문을 열쇠 없이 연다. 실패시 대미지

> 보유하고 있는 함정을 개조하여 잠시 동안 마법 대미지를 증가시킴.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5.2

5.4

5.6

5.8

6

6.2

6.4

6.6

6.8

7

9

11

13

15

변경된

소모 CP

15.5

16

16.5

17

17.5

18

18.5

19

19.5

20

25

30

35

40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변경된

획득 CP

30.6

31.2

31.8

32.4

33

33.6

34.2

34.8

35.4

36

42

48

54

60

발동확률

제거

지속시간

17.0

19.0

21.0

23.0

25.0

27.0

29.0

31.0

33.0

35.0

55.0

75.0

95.0

115.0

변경된

지속시간

30.5

31.0

31.5

32.0

32.5

33.0

33.5

34.0

34.5

35.0

40.0

45.0

50.0

55.0

마법 공격력 증가(%)

5.3

5.6

5.9

6.2

6.5

6.8

7.1

7.4

7.7

8.0

11.0

14.0

17.0

20.0

해체레벨

제거

비고

실패시 자물쇠 해체레벨*2의 물리 대미지를 입음

 

<스킬 변경점> : 보조 마법이 아닌 충전 형태로 변경하였습니다.

소모 CP, 획득 CP, 지속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발동확률, 해체레벨, 실패시 패널티를 제거하였습니다.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마법 공격력 증가는 최대 25% 로 제한됩니다.

 

 

암살 (Assassination)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소모 CP

134

138

142

146

150

154

158

162

166

170

210

250

290

330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물리 공격력(%)

15

25

35

45

55

65

75

85

95

105

205

305

405

505

타격 횟수

3

사정거리

150

치명타 확률

제거

결정타 확률

제거

즉사 성공 확률

15.5

16

16.5

17

17.5

18

18.5

19

19.5

20

25

30

35

40

 

<스킬 변경점> : 치명타 확률, 결정타 확률을 제거하였습니다. 타격 횟수를 추가하였습니다.

 

 

비전 - 다팅 피버

 : 주위의 적이 적을 경우 남은 최소 공격 횟수만큼 적에게 추가적으로 공격한다. > 공격횟수를 8회로 증가시킨다.

<스킬 변경점> : 스킬 툴팁을 변경하였습니다.

 

 

--------------------------------------------------------------------------------------------------------------------------------

 

< 베놈 쓰로워 >

 

 

출혈독 (Bleeding Toxin) > 비열한 전략

 : 더블 드로잉, 독 단도 스킬을 사용하여 치명타가 발동할 시 출혈로 인한 지속 대미지를 가함

> 적의 약점을 빠르게 파악하여 치명적인 일격을 가할 수 있게 됨. 공격받은 적은 출혈 지속 대미지를 입으며

코인시던스 드로잉 스킬의 횟수가 12타로 고정됨.

 

레벨

1

2

3

4

5

6

패시브 효과

더블 드로잉, 독 단도 스킬을 사용하여 치명타가 발동할 시 출혈로 인한 지속 대미지를 가함

추가된

패시브 효과

더블 드로잉, 더블 타겟, 다팅 피버(전직 스킬 포함) 사용시 출혈 대미지 증가,

코인시던스 드로잉 스킬의 타격 횟수를 12타로 증가시킨다.

 

<스킬 변경점> : 출혈 대미지 증가, 타격 횟수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다팅 퓨리 (Darting Fury)

 

레벨

1

2

3

4

5

6

소모 cp

305

310

315

320

325

330

획득 cp

200

204

208

212

216

220

물리 공격력(%)

35.4

41.4

47.4

53.4

59.4

65.4

연사횟수

3

3.06

3.12

3.18

3.24

3.3

변경된 연사횟수

3.25

3.5

3.75

4

4.25

4.5

최소 대미지 증가(%)

30%

동시공격탄수

12

공격속도 보정(%)

50

51

52

53

54

55

명중률(%)

5

5.1

5.2

5.3

5.4

5.5

 

<스킬 변경점> : 연사 횟수를 변경하였습니다.

연사 횟수는 최대 5 로 제한됩니다.

 

 

코인시던스 드로잉 (Coincidence Throwing)

 

레벨

1

2

3

4

5

6

소모 cp

100

101.5

103

104.5

106

107.5

획득 cp

60

61

62

63

64

65

물리 공격력(%)

100

102

104

106

108

110

타격횟수

6

7

7

7

7

7

변경된 타격횟수

6

명중률(%)

7.5

7.65

7.8

7.95

8.1

8.25

치명타 발동확률

5%

 

<스킬 변경점> : 타격횟수를 베놈 쓰로워 전직 후 패시브 보유 시 12로 변경하였습니다.

 

 

맹독 단도 (Venomous Dagger) > 단도 총공격

 : 동시 공격 횟수 내에서 사정거리 내에 있는, 자신의 파티에 공격하고 있는 적과 공격하려는 적들을 모두 한 번씩만 동시 공격.

단검은 한 개만 사용

> 사정거리 내에 있는 적들을 모두 공격. 주위의 적들이 소수라면 공격을 최대 두 번까지 집중함. 단도는 한 개만 사용.

 

레벨

1

2

3

4

5

6

소모 cp

45

45.7

46.4

47.1

47.8

48.5

변경된 소모 cp

137

139

141

143

145

147

획득 cp

78

81

84

87

90

93

변경된 획득 cp

51

52

53

54

55

56

물리 공격력(%)

25

25.5

26

26.5

27

27.5

변경된

물리 공격력(%)

43

46

49

52

55

58

연사횟수

7

7.1

7.2

7.3

7.4

7.5

타격 범위

3.82

3.84

3.86

3.88

3.9

3.92

중독 대미지

제거

명중률

제거

타격횟수

2

중복 타겟

2타겟

 

<스킬 변경점> : 소모 CP, 획득 CP, 물리 공격력을 변경하였습니다.

연사 횟수, 타격 범위, 타격 횟수를 추가하였습니다.

연사 횟수는 최대 12, 타격 범위는 최대 6 으로 제한됩니다.

 

 

--------------------------------------------------------------------------------------------------------------------------------

 

< 사일런스 트래퍼 >

 

 

함정 전문가 (Trap Specialist)

 : 덫 스킬 사용시 한 번에 두 개의 덫을 설치하고 덫 발동 체크 영역 범위가 넓어짐 (쥐덫 스킬은 해당하지 않음)

> 전문가의 손길로 함정의 효율을 극대화함. 함정류의 인식범위가 늘어나고, 일제 폭발의 타격 횟수가 늘어남.

 

레벨

1

2

3

4

5

6

패시브 효과

덫 스킬 사용시 한 번에 두 개의 덫을 설치하고 덫 발동 체크 영역 범위가 넓어짐

(쥐덫 스킬은 해당하지 않음)

변경된

패시브 효과

함정 스킬의 인식 범위 증가, 일제 폭발 스킬 사용시 추가 타격 횟수 1회 증가.

 

<스킬 변경점> : 패시브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절단 함정 (Blade Trap)

: 길목에 발목을 잡아 적의 움직임을 막는 함정을 설치. 폭발하면 범위 안의 모든 적에게 대미지를 주고 마비시킴.

> 함정 전문가의 손길로 함정의 기능을 극대화 시킴. 폭발하면 범위 안의 모든 적에게 대미지를 주고 마비시킴.

 

레벨

1

2

3

4

5

6

소모 cp

70

71

72

73

74

75

획득 cp

0

0

0

0

0

0

설치 속도(프레임)

제거

물리 공격력(%)

제거

사정거리

제거

불 속성 최소 대미지

55

59

63

67

71

75

불 속성 최고 대미지

65

69

73

77

81

85

타격 범위

2

2.01

2.02

2.03

2.04

2.05

변경된 타격 범위

3

PVP 쿨타임

20

지속시간()

410

417

424

431

438

445

지속시간()

154.5

157.5

160.5

163.5

166.5

169.5

동시 설치 가능 개수

8

8.1

8.2

8.3

8.4

8.5

변경된

동시 설치 가능 개수

10

해체 레벨

2.5

5

7.5

10

12.5

15

탐지 레벨

2

4

6

8

10

12

이동불가 지속시간

6

경직

3

 

<스킬 변경점> : 사정거리, 물리공격력을 제거하였습니다. 타격 범위를 변경하였습니다.

                불 속성 대미지를 추가하였습니다.

지속시간은 최대 300 으로 제한됩니다.

 

 

연폭 함정 (Triple Trap)

 

레벨

1

2

3

4

5

6

소모 cp

105

106.5

108

109.5

111

112.5

획득 cp

0

0

0

0

0

0

변경된 획득 cp

32.5

33

33.5

34

34.5

35

탐지 레벨

3

6

9

12

15

18

해체 레벨

4

8

12

16

20

24

타격횟수

3

불 속성 최소 공격력

270

275

280

285

290

295

변경된

불 속성 최소 공격력

315

320

325

330

335

340

불 속성 최대 공격력

300

305

310

315

320

325

변경된

불 속성 최대 공격력

345

350

355

360

365

370

동시 설치 가능 개수

6

6.1

6.2

6.3

6.4

6.5

변경된

동시 설치 가능 개수

10

타격 범위

2

2.01

2.02

2.03

2.04

2.05

변경된 타격 범위

3.02

3.04

3.06

3.08

3.1

3.12

지속시간()

560

570

580

590

600

610

변경된 지속시간()

182

184

186

188

190

192

 

<스킬 변경점> : 획득 CP, 동시 설치 가능 개수, 타격 범위, 지속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불 속성 대미지를 변경하였습니다.

타격 범위는 최대 6, 지속시간은 최대 300 으로 제한됩니다.

 

 

독무 함정 (Bane Trap) > 독무

: 밟으면 맹독성 구름이 퍼지는 함정을 설치. 맹독성 구름에 피해를 입은 적은 대지 저항력과 불 저항력을 감소시킴.

> 맹독성 구름이 퍼지는 함정을 던져 적에게 바로 효과가 발동됨. 맹독성 구름에 피해를 입은 적은 마법 저항력을 약화시킴

 

레벨

1

2

3

4

5

6

소모 cp

125

126

127

128

129

130

획득 cp

0

0

0

0

0

0

타격 범위

3

3.01

3.02

3.03

3.04

3.05

변경된 타격 범위

6

중독 대미지

제거

중독 시간

제거

불 저항 감소

제거

대지 저항 감소

제거

마법 저항력 약화

15

15.2

15.4

15.6

15.8

16

동시 시전 스킬 수 제한

3

해체레벨

제거

탐지레벨

제거

디버프 지속시간

28

28.5

29

29.5

30

30.5

변경된 디버프 지속시간

30

30.3

30.6

30.9

31.2

31.5

PVP 쿨타임

10

함정 지속시간

제거

적용 주기

1

 

<스킬 변경점> : 보조 마법에서 가스 유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타격 범위, 디버프 지속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중독 대미지, 중독 시간을 제거하였습니다.

마법 저항력 약화, PVP 쿨타임을 추가하였습니다.

마법 저항력 약화는 최대 40, 디버프 지속시간은 최대 60 으로 제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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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섀도우 인필트레이터 >

 

 

추가 약탈 (Additional Looting) > 마무리 일격

 : 소매치기, 강탈, 암살로 공격 시 일정량의 CP를 회복

> 적의 약점을 한눈에 파악하여 체력이 낮은 적에게 잃은 체력에 비례 해서 기습, 습격, 암살, 처형 스킬의 한계 대미지 제한이 증가함.

적 체력 50% 이하, 20% 이하인 적에게 적용

 

레벨

1

2

3

4

5

6

패시브 효과

소매치기, 강탈, 암살로 공격 시 일정량의 CP를 회복

변경된

패시브 효과

적의 체력이 50%이하 일 때 5, 20%이하 일 때 10배 한계대미지 제한이 늘어남

 

<스킬 변경점> : 패시브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그림자 동화 (Shadow Assimilation)

 : 그림자 속에 몸을 숨겨 모든 스킬의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소매치기, 강탈, 암살 스킬의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이 증가함.

. 5회 공격 후에는 숨기가 풀림

> 그림자 속에 몸을 완벽하게 숨겨 모든 스킬의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암살, 기습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함.

. 5회 공격 후에는 숨기가 풀림.

 

레벨

1

2

3

4

5

6

소모 cp

220

223

226

229

232

235

획득 cp

0

0

0

0

0

0

지속시간

170

173

176

179

182

185

스킬 레벨 증가

제거

정지시 발각될 확률

제거

이동시 발각될 확률

제거

이동속도 증가(%)

12

14

16

18

20

22

이동속도 증가 지속시간

19.7

22.7

25.7

28.7

31.7

34.7

암살 치명타 확률 증가

50%

암살 대미지 증가

100%

PVP 쿨타임

30

완전은신

체력 40% 이하, 이상계 상태이상에 빠지기 전에는 발각되지 않음.

, 5회 공격시, 양탄자 탑승시 발각

 

<스킬 변경점> : 스킬 레벨 증가, 정지/이동시 발각될 확률을 제거하였습니다

이동 속도 증가, 마무리 일격 패시브 보유 시 은신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암살 대미지를 변경하였습니다.

PVP 쿨타임을 추가하였습니다. 이동 속도 증가는 최대 250 으로 제한됩니다.

 

 

(Mysterious Sense) > 교란

 : 탐지 능력을 높이기 위한 충전 행동. 자신의 모든 감각을 총 동원해서 더욱 오랫동안 잠재 능력을 끌어냄

> 매우 빠른 속도로 적에게 이동하여 공격을 가함. 또한, 적의 신경을 교란해 경직상태로 만듦

 

레벨

1

2

3

4

5

6

소모 cp

0

0

0

0

0

0

변경된 소모 cp

173

176

179

182

185

188

획득 cp

96.9

98.1

99.3

100.5

101.7

102.9

변경된 획득 cp

0

0

0

0

0

0

캐스팅 속도()

제거

스킬레벨증가

제거

지속시간

제거

사정 거리

50 ~ 800

물리 공격력(%)

250

254

258

262

266

270

경직효과 지속시간

2.03

2.06

2.09

2.12

2.15

2.18

경직 발동확률

100%

PVP 쿨타임

5

타격 횟수

1

 

<스킬 변경점> : 러쉬 유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소모 CP, 획득 CP를 변경하였습니다. 캐스팅 속도, 스킬레벨증가, 지속시간을 제거하였습니다.

사정거리, 물리공격력, 경직효과 지속시간, 경직 발동확률, PVP 쿨타임, 타격 횟수를 추가하였습니다.

경직효과 지속시간은 최대 5 로 제한됩니다

 

처형 (Execution)

 

레벨

1

2

3

4

5

6

소모 cp

167

171

175

179

183

187

획득 cp

0

0

0

0

0

0

변경된 획득 cp

30

30.5

31

31.5

32

32.5

물리 공격력(%)

550

560

570

580

590

600

즉사 확률

40

40.5

41

41.5

42

42.5

결정타 확률

제거

타격 횟수

6

치명타 확률

제거

비고

마무리 일격 패시브 효과 적용

 

<스킬 변경점> : 획득 CP를 변경하였습니다. 결정타 확률, 치명타 확률을 제거하였습니다.

타격 횟수를 추가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변경되거나 수정되는 내용이 발생될 경우

해당 공지사항을 갱신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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