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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공지사항
7953 [8월 23일 업데이트 안내] 등록일 2023-08-23 09:41
작성자 붉은보석 조회수 5067


 

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붉은보석입니다.

 

823() 업데이트 되는 콘텐츠에 대한 상세한 내역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모험가 여러분들께서는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마총사 밸런스 수정

마총사 특유의 긴 스킬 프레임을 개선하고 빠른 타격 및 후속 행동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각 전직의 성능 상향과 편의성 개선으로, 전직 별 장점이 드러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마총사 스킬 변경 안내 바로가기>

 

2. 잠재력 발현 시스템 추가

장비를 제물로 소모하는 신규 장비 분해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장비 분해를 통해 획득한 재화를 통해 캐릭터의 고유 능력치를 상승 시킬 수 있는 잠재력 발현시스템이

 추가 되었습니다.

잠재력 발현 시스템

인벤토리 내 “PC방 보상/게이트 사용버튼이 잠재력 시스템 버튼으로 변경됩니다.

- “PC방 보상/게이트 사용기능은 미니 맵 하단에 PC 버튼으로 이동 됩니다.

   > PC방 아이콘은 30분이 지나야 확인 가능하지만, PC방 혜택 보유 시 상시 등장합니다.

잠재력 발현 시스템

 

1. 잠재력 발현 UI를 출력합니다.

2. 잠재력 발현 스킬 레벨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3. 잠재력 스킬 등급에 따라 색상이 분류 됩니다.

  > 1등급 : 흰색

  > 2등급 : 녹색

  > 3등급 : 파란색

  > 4등급 : 보라색

  > 5등급 : 노란색

4. 현재 발현 중인 잠재력 전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잠재력 발현의 최대 효과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 잠재력 발현은 순차적으로 해금되며, 해금된 항목의 강화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잠재력 발현 가이드 퀘스트 안내

잠재력 발현 콘텐츠는 가이드 퀘스트가 완료되어야 이용이 가능하며, 가이드 퀘스트는 스머그 마법사 길드NPC 테렌스 (5,23)를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름

추천 레벨

설명

잠재된 힘

775~2000

높은 등급의 장비를 분해하여 얻은 형상으로 자신의 잠재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 형상에는 '질서의 형상', '혼돈의 형상' 두 종류가 있으며, 장비 종류에 따라 얻을 수 있는 형상이 다르다.

장비 강화 수준에 따라 더욱 많은 형상을 얻을 수 있으며, 강한 잠재력을 끌어올리기 위해선 많은 형상을 필요로 하며 실패 할 수 도 있다.

잠재된 힘퀘스트는 가이드 UI” 내 Lv 751 ~ 콘텐츠 부분에 추가되어 확인이 가능합니다.

 

장비 분해 시스템

장비 분해 시스템


1. 장비 분해 UI를 출력합니다.

2. 분해할 장비를 등록할 영역입니다. 분해할 장비는 최대 24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등록된 장비를 분해할 때에 획득할 수 있는 재화 수량입니다.

> 일반 장비류를 등록하였을 경우, 질서의 형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반지류 장비를 등록하였을 경우, 혼돈의 형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계정 내 보유한 질서의 형상, 혼돈의 형상 재화 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분해할 장비를 등록한 후 버튼 클릭 시 [6]의 팝업창이 출력 됩니다.

6. 분해할 장비를 한번 확인할 수 있도록 팝업창이 출력 됩니다.

> “를 눌러 분해된 장비는 복구가 불가능하니 신중히 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비 분해 신규 재화

장비 분해로 획득 되는 형상은 장비의 강화 상태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수량이 다릅니다.

강화와 다양한 인챈트가 부여된 장비를 분해하는 경우 더욱 많은 형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장비 분해로 획득 되는 형상은 최대 100만 개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명

획득 방법

장비분해 불가능한 아이템

질서의 형상

ULT 등급 이상 장비 분해 시 획득 가능

거래불가, 보조무기, 부서진 아이템, 잠겨있는 아이템, 각인 장비(반지 제외)

이벤트로 지급된 장비류 아이템

혼돈의 형상

유니크 등급 이상 반지류 분해 시 획득 가능

 

잠재력 발현 능력치 리스트

잠재력 발현을 통해 상승시킬 수 있는 능력치는 레벨에 따라 순차적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티어와 등급이 높을수록 강화 확률이 낮아집니다.

 예시) 1 티어인 아이템 드랍율 증가 강화 보다 티어인 명중률 증가 강화가 성공 확률이 낮습니다.

Level

능력치 효과

티어

1등급
수치

등급 당
증가치

최대
강화 수치

최종 효과

비고

1

공격 속도 증가

1

1

1

3

3%

공통

2

불 속성 저항 증가

1

1

1

5

5%

공통

3

이동 속도 증가

1

1

1

5

5%

공통

4

물 속성 저항 증가

1

1

1

5

5%

공통

5

경험치 획득 보너스

1

1

1

5

5%

공통

6

물약 회복 속도 증가

1

2

2

5

10%

공통

7

바람 속성 저항 증가

1

1

1

5

5%

공통

8

방어력 % 증가

1

2

2

5

10%

공통

9

대지 속성 저항 증가

1

1

1

5

5%

공통

10

아이템 드랍률 증가

1

1

1

5

5%

공통

11

물리 한계 대미지 돌파

2

300

300

2

600

물리

12

마법 한계 대미지 % 돌파

2

1

1

2

2%

마법

13

어둠 속성 저항 증가

1

1

1

5

5%

공통

14

최대 체력 % 증가

1

1

1

5

5%

공통

15

빛 속성 저항 증가

1

1

1

5

5%

공통

16

물리 대미지 증가

1

2

2

5

10%

물리

17

불 속성 저항 증가 ll

2

1

1

5

5%

공통

18

마법 대미지 증가

2

1

1

5

5%

마법

19

명중률 증가

2

1

1

3

3%

물리

20

물 속성 저항 증가 ll

2

1

1

5

5%

공통

21

최대 CP % 증가

1

1

1

5

5%

공통

22

바람 속성 저항 증가 ll

2

1

1

5

5%

공통

23

이동 속도 증가 ll

2

1

1

5

5%

공통

24

대지 속성 저항 증가 ll

2

1

1

5

5%

공통

25

치명타 발동 확률 증가

3

1

1

2

2%

물리

26

스킬 사용 시 소모 CP 감소

3

1

1

2

2%

공통

27

어둠 속성 저항 증가 ll

2

1

1

5

5%

공통

28

물리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2

1

1

3

3%

물리

29

빛 속성 저항 증가 ll

2

1

1

5

5%

공통

30

마법 크리티컬 발동 확률 증가

3

1

1

2

2%

마법

31

CP 획득 보너스 증가

2

1

1

4

4%

공통

32

불 속성 대미지 강화

2

1

1

8

8%

마법

33

적 물리 크리티컬 저항 감소

3

1

1

2

2%

물리

34

모든 상태 이상 증가

2

2

2

4

4%

공통

35

물 속성 대미지 강화

2

1

1

8

8%

마법

36

악마형 캐릭터 물리 대미지 증가

3

2

2

4

8%

물리

37

악마형 캐릭터 마법 대미지 증가

3

2

2

4

8%

마법

38

바람 속성 대미지 강화

2

1

1

8

8%

마법

39

신수형 캐릭터 물리 대미지 증가

3

2

2

4

8%

물리

40

신수형 캐릭터 마법 대미지 증가

3

2

2

4

8%

마법

41

공격 속도 증가 ll

2

1

1

3

3%

공통

42

언데드형 캐릭터 물리 대미지 증가

3

2

2

4

8%

물리

43

언데드형 캐릭터 마법 대미지 증가

3

2

2

4

8%

마법

44

모든 스킬 레벨 증가

2

1

1

3

3

공통

45

물리 한계 대미지 돌파 ll

3

300

300

3

900

물리

46

마법 한계 대미지 % 돌파 ll

3

1

1

3

3%

마법

47

대지 속성 대미지 강화

2

1

1

8

8%

마법

48

최대 CP % 증가 ll

2

1

1

5

5%

공통

49

어둠 속성 대미지 강화

2

1

1

8

8%

마법

50

명중률 증가 ll

3

1

1

3

3%

물리

51

마법 대미지 약화

2

1

1

4

4%

마법

52

회피율 증가

2

1

1

4

4%

공통

53

빛 속성 대미지 강화

2

1

1

8

8%

마법

54

치명타 발동 확률 증가 ll

3

1

1

3

3%

물리

55

최대 체력 % 증가 ll

2

1

1

5

5%

공통

56

불 속성 대미지 약화

2

1

1

4

4%

마법

57

물리 대미지 증가 ll

2

4

4

5

20%

물리

58

물 속성 대미지 약화

2

1

1

4

4%

마법

59

물리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ll

2

1

1

3

3%

물리

60

바람 속성 대미지 약화

2

1

1

4

4%

마법

61

스킬 사용 시 소모 CP 감소 ll

4

1

1

3

3%

공통

62

대지 속성 대미지 약화

2

1

1

4

4%

마법

63

방어력 % 증가 ll

2

3

3

5

15%

공통

64

어둠 속성 대미지 약화

2

1

1

4

4%

마법

65

물약 회복 속도 증가 ll

3

2

2

5

10%

공통

66

빛 속성 대미지 약화

2

1

1

4

4%

마법

67

동물형 캐릭터 물리 대미지 증가

3

2

2

4

8%

물리

68

아이템 드랍률 증가 ll

4

1

1

5

5%

공통

69

동물형 캐릭터 마법 대미지 증가

3

2

2

4

8%

마법

70

적 물리 크리티컬 저항 감소 ll

3

1

1

3

3%

물리

71

CP 획득 보너스 증가 ll

3

1

1

4

4%

공통

72

마법 대미지 증가 ll

3

1

1

5

5%

마법

73

모든 스킬 레벨 증가 ll

3

1

1

3

3

공통

74

마법 크리티컬 발동 확률 증가 ll

4

1

1

3

3%

마법

75

경험치 획득 보너스 ll

4

1

1

5

5%

공통

76

인간형 캐릭터 마법 대미지 증가

4

2

2

4

8%

마법

77

물리 더블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4

2

1

4

5%

물리

78

마법 강타 발동 확률 증가

4

1

1

3

3%

마법

79

인간형 캐릭터 물리 대미지 증가

4

2

2

4

8%

물리

80

마법 한계 대미지 % 돌파 lll

5

1

1

3

3%

마법

81

물리 한계 대미지 돌파 lll

5

500

500

3

1500

물리

82

최종 대미지 증가

5

1

1

3

3%

공통

 

3. 도안서 개선 안내

도안서의 스펙이 낮아 효율성이 떨어지는 문제를 개선하고 각인 효과를 강화하였습니다.

소환수/조련 펫의 경우 /소환수와 관련된 옵션 설명이 없는 경우 적용되지 않습니다.

 

■ 도안서 개선옵션 정보

[용기 도안서]                                              

세트 옵션 및 각인 효과의 낮은 효율성을 물리 전용으로 변경, 공격 시 발동하는 은총의 효과를 공격력 증가에 활용

각인단계

2 세트

4 세트

5 세트

변경 전

변경 후

변경 전

변경 후

1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1
공격력 10%
지식+100

스킬 레벨 +1
공격력 10%
+100

스킬 레벨 +1
공격력 10%
지식+100
마법 공격력 5%

스킬 레벨 +1
공격력 10%
+100
공격 속도 5%

2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1
공격력 12%
지식+150

스킬 레벨 +1
공격력 12%
+150

스킬 레벨 +1
공격력 12%
지식+150
마법 공격력 7%

스킬 레벨 +1
공격력 12%
+150
공격 속도 7%

3

스킬 레벨 +2

스킬 레벨 +2
공격력 15%
지식+200

스킬 레벨 +2
공격력 15%
+200

스킬 레벨 +2
공격력 15%
지식+200
마법 공격력 10%

스킬 레벨 +2
공격력 15%
+200
공격 속도 10%

4

스킬 레벨 +2

스킬 레벨 +2
공격력 20%
지식+300

스킬 레벨 +2
공격력 20%
+300

스킬 레벨 +2
공격력 20%
지식+300
마법 공격력 15%

스킬 레벨 +2
공격력 20%
+300
공격 속도 20%

5

스킬 레벨 +3

스킬 레벨 +3
공격력 30%
지식+600

스킬 레벨 +3
공격력 30%
+600

스킬 레벨 +4
공격력 40%
지식+600
마법 공격력 30%

스킬 레벨 +4
공격력 40%
+600
공격 속도 50%

 

고유 효과         

변경 전: 치명타 적중 시 60%의 확률로 입힌 피해의 10% 만큼 자신의 HP 회복

             (물리, 마법 둘 다 해당)

변경 후: 물리 공격 시 은총 대미지를 물리 대미지로 변환하여 적용, 은총 대미지 10% 적용

            

각인 효과(시몬의 각인)   

변경 전: 장비에 의해 증가한 지식 수치의 20%를 힘으로 더함

변경 후: 5세트 효과를 20%로 적용

 

[용맹 도안서]                        

각인 효과가 뛰어나 변경하지 않고 현재 옵션 유지                                   

각인

단계

2 세트

4 세트

5 세트

1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1
지식 +100
CP+100

스킬 레벨 +1
지식 +100
CP+100
마법 공격력 5%

2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1
지식 +150
CP+150

스킬 레벨 +1
지식 +150
CP+150
마법 공격력 7%

3

스킬 레벨 +2

스킬 레벨 +2
지식 +200
CP+200

스킬 레벨 +2
지식 +200
CP+200
마법 공격력 10%

4

스킬 레벨 +2

스킬 레벨 +2
지식 +300
CP+300

스킬 레벨 +2
지식 +300
CP+300
마법 공격력 15%

5

스킬 레벨 +3

스킬 레벨 +3
지식 +600
CP+600

스킬 레벨 +4
지식 + 600
CP+1000
마법 공격력 30%

 

고유 효과 :효과 유지

 

각인 효과(아인의 각인) : 효과 유지

 

[반전 도안서]

조련사,소환사가 주로 채택하는 펫&소환수 옵션을 효율적으로 변경하고, 5세트 효과와 각인 효과의 발동이 효과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개선

각인

레벨

2 세트

4 세트

5 세트

변경 전

변경 후

변경 전

변경 후

1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1
공격 속도 5%
모든 소환수 체력 증가 3%

스킬 레벨 +1
모든 펫&소환수 공격 속도 5% 증가
&소환수 마법 공격력 10% 증가

스킬 레벨 +1
공격 속도 5%
모든 소환수 체력 증가 3%
모든 소환수 공격력 5%

스킬 레벨 +1
공격 속도 5%
모든 펫&소환수 공격 속도 5% 증가
&소환수 마법 공격력 10% 증가
&소환수 물리 고정 대미지 한계 증폭 1%

2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1
공격 속도 7%
모든 소환수 체력 증가 5%

스킬 레벨 +1
모든 펫&소환수 공격 속도 7% 증가
&소환수 마법 공격력 15% 증가

스킬 레벨 +1
공격 속도 7%
모든 소환수 체력 증가 5%
모든 소환수 공격력 7%

스킬 레벨 +1
모든 펫&소환수 공격 속도 7% 증가
&소환수 마법 공격력 15% 증가
&소환수 물리 고정 대미지 한계 증폭 3%

3

스킬 레벨 +2

스킬 레벨 +2
공격 속도 10%
모든 소환수 체력 증가 7%

스킬 레벨 +2
모든 펫&소환수 공격 속도 10% 증가
&소환수 마법 공격력 20% 증가

스킬 레벨 +2
공격 속도 10%
모든 소환수 체력 증가 7%
모든 소환수 공격력 10%

스킬 레벨 +2
모든 펫&소환수 공격 속도 10% 증가
&소환수 마법 공격력 20% 증가
&소환수 물리 고정 대미지 한계 증폭 5%

4

스킬 레벨 +2

스킬 레벨 +2
공격 속도 20%
모든 소환수 체력 증가 10%

스킬 레벨 +2
모든 펫&소환수 공격 속도 20% 증가
&소환수 마법 공격력 30% 증가

스킬 레벨 +2
공격 속도 20%
모든 소환수 체력 증가 10%
모든 소환수 공격력 20%

스킬 레벨 +2
모든 펫&소환수 공격 속도 20% 증가
&소환수 마법 공격력 30% 증가
&소환수 물리 고정 대미지 한계 증폭 8%

5

스킬 레벨 +3

스킬 레벨 +3
공격 속도 30%
모든 소환수 체력 증가 15%

스킬 레벨 +3
모든 펫&소환수 공격 속도 30% 증가
&소환수 마법 공격력 40% 증가

스킬 레벨 +4
공격 속도 40%
모든 소환수 체력 증가 20%
모든 소환수 공격력 30%

스킬 레벨 +4
모든 펫&소환수 공격 속도 40% 증가
&소환수 마법 공격력 40% 증가
&소환수 물리 고정 대미지 한계 증폭 10%

 

고유 효과         

변경 전: 모든 소환수가 적을 처치하면 자신 및 소환수의 HP를 10% 회복하며

              5분간 소환수의 공격력, 마법 공격력이 40% 증가.

변경 후: 모든 소환수가 적을 처치하면 자신 및 소환수의 HP를 10% 회복

              5분간 펫&소환수의 모든 스탯이 10% 증가

            

각인 효과(마듀커스의 각인)           

변경 전: 모든 소환수 공격 속도 30% 증가

변경 후: 5 세트 효과가 공격 시 5% 확률로 발동 , 쿨타임 5

 

[본능 도안서]

방어도에 집중되는 세트 옵션은 유지하되, 쉴드에 효과를 극대화하여 방어력의 높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개선

각인

레벨

2 세트

4 세트

5 세트

1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1
방어력 5%
HP +100

스킬 레벨 +1
방어력 5%
HP+100
체력 3%

2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1
방어력 7%
HP+150

스킬 레벨 +1
방어력 7%
HP+150
체력 5%

3

스킬 레벨 +2

스킬 레벨 +2
방어력 10%
HP+200

스킬 레벨 +2
방어력 10%
HP+200
체력 7%

4

스킬 레벨 +2

스킬 레벨 +2
방어력 20%
HP+350

스킬 레벨 +2
방어력 20%
HP+350
체력 15%

5

스킬 레벨 +3

스킬 레벨 +3
방어력 30%
HP+600

스킬 레벨 +4
방어력 40%
HP+700
체력 30%

 

고유 효과         

변경 전: 치명타 피격 시 자신의 최대 체력 10%에 해당하는 보호막 생성, 쿨타임 10

변경 후: 자신의 최대 체력 20% 만큼의 보호막 수치 증가

            

각인 효과(사베인의 각인)

변경 전: 1분 마다 체력 10%의 쉴드 생성

변경 후: 보호막 보유 상태일 경우 받는 피해 10% 감소

 

※ 보호막은 비 전투 상태에서만 생성됩니다.

※ 비 전투 상태에서 5초가 지나면 보유한 보호막 수치 만큼 보호막을 회복합니다.

   > 5초 이내에 피해를 입는다면 보호막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 체력보다 우선 시 되어 소모됩니다. (대미지 유형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보호막 양을 넘어가는 피해를 입어도 보호막만 전부 소모되고 체력은 감소하지 않습니다

   > 보호막 수치가 0이라면 그때부터 체력이 감소합니다.

※ 보호막은 지속 시간을 가지지 않으며 보유한 보호막 수치 최대치까지만 회복됩니다.

※ 재 접속 시에는 보유한 보호막을 0으로 만듭니다.

※ 재 접속 후 비 전투 5초가 지나야 다시 보호막이 회복됩니다.

※ 보호막 수치는 기존 체력 UI 위에 표기되며, 마우스 오버 시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수 도안서]

세트 옵션은 유지하며, 최대 체력 비례 효과에 효율적인 발동 효과로 변경하고, 5세트 효과와 연계되는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변경

각인

레벨

2 세트

4 세트

5 세트

1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1
공격 속도 5%
CP+100

스킬 레벨 +1
공격 속도 5%
CP+100
공격력 10%

2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1
공격 속도 7%
CP+150

스킬 레벨 +1
공격 속도 7%
CP+150
공격력 12%

3

스킬 레벨 +2

스킬 레벨 +2
공격 속도 10%
CP+200

스킬 레벨 +2
공격 속도 10%
CP+200
공격력 15%

4

스킬 레벨 +2

스킬 레벨 +2
공격 속도 20%
CP+300

스킬 레벨 +2
공격 속도 20%
CP+300
공격력 20%

5

스킬 레벨 +3

스킬 레벨 +3
공격 속도 50%
CP+600

스킬 레벨 +4
공격 속도 60%
CP+700
공격력 40%

 

고유 효과         

변경 전: 치명타 적중 시 40% 확률로 대상의 최대 HP1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줌

              ( 추가 피해는 한계 돌파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자신의 공격력의 150%를 초과할 수 없음 )

변경 후: 치명타 적중 시 40% 확률로 물리 고정 대미지 한계 증폭 150% 증가

            

각인 효과(나르샤의 각인)

변경 전: 물리 강타 10%

변경 후: 5세트 효과가 70% 확률로 발동

 

[순안 도안서]

CP를 소모하면 회복은 유지하며, 소모값에 대한 추가적인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개선

각인레벨

2 세트

4 세트

5 세트

변경 전

변경 후

변경 전

변경 후

1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10%
획득 CP 증가 2%

스킬 레벨 +1
건강 +100
획득 CP 증가 2%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10%
획득 CP 증가 2%
CP +100

스킬 레벨 +1
건강 +100
획득 CP 증가 2%
카리스마 +100

2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16%
획득 CP 증가 3%

스킬 레벨 +1
건강 +150
획득 CP 증가 3%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16%
획득 CP 증가 3%
CP +150

스킬 레벨 +1
건강 +150
획득 CP 증가 3%
카리스마 +150

3

스킬 레벨 +2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24%
획득 CP 증가 4%

스킬 레벨 +2
건강 +200
획득 CP 증가 4%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24%
획득 CP 증가 4%
CP +200

스킬 레벨 +2
건강 +200
획득 CP 증가 4%
카리스마 +200

4

스킬 레벨 +2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40%
획득 CP 증가 6%

스킬 레벨 +2
건강 +300
획득 CP 증가 6%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40%
획득 CP 증가 6%
CP +300

스킬 레벨 +2
건강 +300
획득 CP 증가 6%
카리스마 +300

5

스킬 레벨 +3

스킬 레벨 +3
최대 체력+60%
획득 CP 증가 10%

스킬 레벨 +3
건강 +600
획득 CP 증가 10%

스킬 레벨 +4
최대 체력+60%
획득 CP 증가 12%
CP+700

스킬 레벨 +4
건강 +600
획득 CP 증가 12%
카리스마 +600

 

고유 효과

변경 전 : 스킬 시전 시 40%확률로 소모된CP 50%만큼 CP가 충전됨.

변경 후 : 스킬 시전 시 40%확률로 소모된CP 100% 회복(CP 획득 보너스 적용)

 

각인 효과(아밀의 각인)

변경 전 : 건강+1 / 레벨 2 증가

변경 후 : 스킬 시전 시 소모한 CP 30 당 최종 대미지 1% 증가 최대 50%까지 증가 가능

          (용맹과 동일한 방식으로 적용)

 

[욕망 도안서]

세트 옵션은 유지하며, 방어와 회피의 미비했던 부분을 보완하고 생존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개선

각인

레벨

2 세트

4 세트

5 세트

1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1
방어력 5%
+100

스킬 레벨 +1
방어력 5%
+100
최대 체력 +3%

2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1
방어력 7%
+150

스킬 레벨 +1
방어력 7%
+150
최대 체력 +5%

3

스킬 레벨 +2

스킬 레벨 +2
방어력 10%
+200

스킬 레벨 +2
방어력 10%
+200
최대 체력 +7%

4

스킬 레벨 +2

스킬 레벨 +2
방어력 20%
+350

스킬 레벨 +1
방어력 20%
+350
최대 체력 +15%

5

스킬 레벨 +3

스킬 레벨 +3
방어력 30%
+600

스킬 레벨 +4
방어력 40%
+700
최대 체력 +30%

 

고유 효과         

변경 전: 피격 시 50%의 확률로 받은 피해의 10% 감소.

변경 후: 피격 시 10%의 확률로 1초 동안 받은 피해를 무효

            

각인 효과(단테의 각인)

변경 전: 회피율 +10%

변경 후: 1초 동안 무효화한 피해량 만큼 체력, CP 회복

 

[분노 도안서]

체력 비례 대미지의 효율성을 상향 조정하고 체력 비례 대미지를 주로 이용하는 직업군에게 특화될 수 있도록 개선

각인

레벨

2 세트

4 세트

5 세트

변경 전

변경 후

변경 전

변경 후

1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 +10%
건강 + 100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 +10%
건강 + 100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 +10%
건강 + 100
HP+100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 +10%
건강 + 100
카리스마 +100

2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 +16%
건강 + 150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 +16%
건강 + 150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 +16%
건강 + 150
HP+150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 +16%
건강 + 150
카리스마 +150

3

스킬 레벨 +2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 +24%
건강 + 200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 +24%
건강 + 200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 +24%
건강+200
HP+200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 +24%
건강+200
카리스마 +200

4

스킬 레벨 +2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 + 40%
건강 + 300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 + 40%
건강 + 300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 40%
건강+300
HP+300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 40%
건강+300
카리스마 +300

5

스킬 레벨 +3

스킬 레벨 +3
최대 체력 + 60%
건강 + 600

스킬 레벨 +3
최대 체력 + 60%
건강 + 600

스킬 레벨 +4
최대 체력 70%
건강+700
HP + 700

스킬 레벨 +4
최대 체력 70%
건강+600
카리스마 +600

 

고유 효과         

변경 전: 스킬 적중 시 40% 확률로 자신의 최대 체력의 100%의 추가 대미지를 줌.[한계 무시]

변경 후: 스킬 적중 시 자신의 최대 체력의 300% 1회 추가 대미지를 줌.

         (물리 피해로 크리티컬, 더블 크리티컬이 적용됨)

            

각인 효과(맥스웰의 각인)

변경 전: 건강 +1/ 레벨 2 증가

변경 후: 체력을 기반으로 하는 공격의 대미지를 20% 증가

         (최종으로 계산됨, 부가 효과에도 효과 반영)

 

4. 주간 토벌 신규 보스 펄콘 추가

- 주간 토벌에 신규 보스 펄콘이 추가 됩니다.

 

<토벌 시스템 개선 공지 바로가기>


- 통합 토벌 UI [고도 브룬넨슈티그] 모험가 협회 2층의 주점 토벌 기사단장(32, 64) npc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규 토벌 [펄콘]보스 이용 방법

신규 토벌 이용 방법

 

1. [주간 토벌] 탭을 눌러 매주 입장이 가능하며 보다 강화된 보상이 지급되는 토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신규 주간토벌 [펄콘]이 추가됩니다.

3. 토벌 선택 시 [보상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이동하면 획득 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선택된 조건을 모두 확인한 뒤 [입장] 버튼을 눌러 토벌에 진입합니다.

※ 신규 토벌 펄콘은 1000레벨의 입장 조건이 있습니다.

※ 주간 토벌 진행 후 강제 종료 시 토벌 기사단장” NPC를 통해 진행 중인 토벌에 재 입장이 가능합니다.

 

■ 신규 토벌 [펄콘]보스 아이템과 옵션 변경

- 신규 토벌 [펄콘]토벌 시 경험치 28”, “열풍의 반지(100%드롭)”, “예리한 피막 주머니(100%드롭)”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신규 토벌 보스인 펄콘 토벌로 [토벌 보스 반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토벌 보스 반지]는 전생 반지 오른쪽 칸에 1개 착용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이름

아이템 설명

열풍의 반지

데프 힐스의 넓은 사막을 호령 하던 강자, 펄콘의 형상을 담은 반지. 그 형상은 뜨겁고도 예리한 칼바람이 울부짖던 격전을 떠올리게 한다
[
기본옵션] 바람 저항 1%~5% 증가

 

- [토벌 보스 반지]는 획득 시 3개의 옵션을 부여되며, 반지 별 전용 재화를 사용하여 최대 3회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토벌 보스 반지]의 옵션 변경은 [고도 브룬넨슈티그] 모험가 협회 2층의 주점 토벌 기사단장(32, 64) npc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열풍의반지

능력치

수치

보호막의 제한 수치 [수치] 추가 증가

20000

10000

5000

최종 대미지 [수치]증가

3%

2%

1%

물리 더블 크리티컬 대미지 [수치]증가

8%

4%

2%

모든 속성 저항 [수치]증가

6%

4%

2%

물리 크리티컬 대미지 [수치]증가

3%

2%

1%

민첩성 +1/레벨 [수치]

+1/레벨3

+1/레벨4

+1/레벨5

+1/레벨 [수치]

+1/레벨3

+1/레벨4

+1레벨5

명중률 [수치]증가

4

3

2

이동 속도 [수치]증가

3

2

1

타겟의 바람 저항을 [수치]약화 시킨다.

12%

8%

4%

바람 속성 대미지를 [수치]강화 시킨다.

6%

4%

2%

방어력 [수치]증가

15%

10%

5%

최대 체력 [수치]증가

10%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