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붉은보석입니다. 8월 23일(수) 업데이트 되는 콘텐츠에 대한 상세한 내역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모험가 여러분들께서는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마총사 밸런스 수정 - 마총사 특유의 긴 스킬 프레임을 개선하고 빠른 타격 및 후속 행동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각 전직의 성능 상향과 편의성 개선으로, 전직 별 장점이 드러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마총사 스킬 변경 안내 바로가기> 2. 잠재력 발현 시스템 추가 - 장비를 제물로 소모하는 신규 “장비 분해”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장비 분해를 통해 획득한 재화를 통해 캐릭터의 고유 능력치를 상승 시킬 수 있는 “잠재력 발현” 시스템이 추가 되었습니다. ■ 잠재력 발현 시스템 - 인벤토리 내 “PC방 보상/게이트 사용” 버튼이 잠재력 시스템 버튼으로 변경됩니다. - “PC방 보상/게이트 사용” 기능은 미니 맵 하단에 PC 버튼으로 이동 됩니다. > PC방 아이콘은 30분이 지나야 확인 가능하지만, PC방 혜택 보유 시 상시 등장합니다. 잠재력 발현 시스템 |  | 1. 잠재력 발현 UI를 출력합니다. 2. 잠재력 발현 스킬 레벨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3. 잠재력 스킬 등급에 따라 색상이 분류 됩니다. > 1등급 : 흰색 > 2등급 : 녹색 > 3등급 : 파란색 > 4등급 : 보라색 > 5등급 : 노란색 4. 현재 발현 중인 잠재력 전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잠재력 발현의 최대 효과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 ※ 잠재력 발현은 순차적으로 해금되며, 해금된 항목의 강화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 잠재력 발현 가이드 퀘스트 안내 - 잠재력 발현 콘텐츠는 가이드 퀘스트가 완료되어야 이용이 가능하며, 가이드 퀘스트는 “스머그 마법사 길드” 내 NPC 테렌스 (5,23)를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름 | 추천 레벨 | 설명 | | 잠재된 힘 | 775~2000 | 높은 등급의 장비를 분해하여 얻은 형상으로 자신의 잠재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 형상에는 '질서의 형상', '혼돈의 형상' 두 종류가 있으며, 장비 종류에 따라 얻을 수 있는 형상이 다르다. 장비 강화 수준에 따라 더욱 많은 형상을 얻을 수 있으며, 강한 잠재력을 끌어올리기 위해선 많은 형상을 필요로 하며 실패 할 수 도 있다. | | | | | | | | |
※ “잠재된 힘” 퀘스트는 “가이드 UI” 내 Lv 751 ~ 콘텐츠 부분에 추가되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장비 분해 시스템 장비 분해 시스템 | 
| 1. 장비 분해 UI를 출력합니다. 2. 분해할 장비를 등록할 영역입니다. 분해할 장비는 최대 24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등록된 장비를 분해할 때에 획득할 수 있는 재화 수량입니다. > 일반 장비류를 등록하였을 경우, 질서의 형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반지류 장비를 등록하였을 경우, 혼돈의 형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계정 내 보유한 질서의 형상, 혼돈의 형상 재화 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분해할 장비를 등록한 후 버튼 클릭 시 [6]의 팝업창이 출력 됩니다. 6. 분해할 장비를 한번 확인할 수 있도록 팝업창이 출력 됩니다. > “예”를 눌러 분해된 장비는 복구가 불가능하니 신중히 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 장비 분해 신규 재화 - 장비 분해로 획득 되는 형상은 장비의 강화 상태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수량이 다릅니다. - 강화와 다양한 인챈트가 부여된 장비를 분해하는 경우 더욱 많은 형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장비 분해로 획득 되는 형상은 최대 100만 개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명 | 획득 방법 | 장비분해 불가능한 아이템 | 질서의 형상 | ULT 등급 이상 장비 분해 시 획득 가능 | 거래불가, 보조무기, 부서진 아이템, 잠겨있는 아이템, 각인 장비(반지 제외) 이벤트로 지급된 장비류 아이템 | 혼돈의 형상 | 유니크 등급 이상 반지류 분해 시 획득 가능 |
■ 잠재력 발현 능력치 리스트 - 잠재력 발현을 통해 상승시킬 수 있는 능력치는 레벨에 따라 순차적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 티어와 등급이 높을수록 강화 확률이 낮아집니다. 예시) 1 티어인 아이템 드랍율 증가 5 강화 보다 2 티어인 명중률 증가 5 강화가 성공 확률이 낮습니다. Level | 능력치 효과 | 티어 | 1등급 수치 | 등급 당 증가치 | 최대 강화 수치 | 최종 효과 | 비고 | 1 | 공격 속도 증가 | 1 | 1 | 1 | 3 | 3% | 공통 | 2 | 불 속성 저항 증가 | 1 | 1 | 1 | 5 | 5% | 공통 | 3 | 이동 속도 증가 | 1 | 1 | 1 | 5 | 5% | 공통 | 4 | 물 속성 저항 증가 | 1 | 1 | 1 | 5 | 5% | 공통 | 5 | 경험치 획득 보너스 | 1 | 1 | 1 | 5 | 5% | 공통 | 6 | 물약 회복 속도 증가 | 1 | 2 | 2 | 5 | 10% | 공통 | 7 | 바람 속성 저항 증가 | 1 | 1 | 1 | 5 | 5% | 공통 | 8 | 방어력 % 증가 | 1 | 2 | 2 | 5 | 10% | 공통 | 9 | 대지 속성 저항 증가 | 1 | 1 | 1 | 5 | 5% | 공통 | 10 | 아이템 드랍률 증가 | 1 | 1 | 1 | 5 | 5% | 공통 | 11 | 물리 한계 대미지 돌파 | 2 | 300 | 300 | 2 | 600 | 물리 | 12 | 마법 한계 대미지 % 돌파 | 2 | 1 | 1 | 2 | 2% | 마법 | 13 | 어둠 속성 저항 증가 | 1 | 1 | 1 | 5 | 5% | 공통 | 14 | 최대 체력 % 증가 | 1 | 1 | 1 | 5 | 5% | 공통 | 15 | 빛 속성 저항 증가 | 1 | 1 | 1 | 5 | 5% | 공통 | 16 | 물리 대미지 증가 | 1 | 2 | 2 | 5 | 10% | 물리 | 17 | 불 속성 저항 증가 ll | 2 | 1 | 1 | 5 | 5% | 공통 | 18 | 마법 대미지 증가 | 2 | 1 | 1 | 5 | 5% | 마법 | 19 | 명중률 증가 | 2 | 1 | 1 | 3 | 3% | 물리 | 20 | 물 속성 저항 증가 ll | 2 | 1 | 1 | 5 | 5% | 공통 | 21 | 최대 CP % 증가 | 1 | 1 | 1 | 5 | 5% | 공통 | 22 | 바람 속성 저항 증가 ll | 2 | 1 | 1 | 5 | 5% | 공통 | 23 | 이동 속도 증가 ll | 2 | 1 | 1 | 5 | 5% | 공통 | 24 | 대지 속성 저항 증가 ll | 2 | 1 | 1 | 5 | 5% | 공통 | 25 | 치명타 발동 확률 증가 | 3 | 1 | 1 | 2 | 2% | 물리 | 26 | 스킬 사용 시 소모 CP 감소 | 3 | 1 | 1 | 2 | 2% | 공통 | 27 | 어둠 속성 저항 증가 ll | 2 | 1 | 1 | 5 | 5% | 공통 | 28 | 물리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 2 | 1 | 1 | 3 | 3% | 물리 | 29 | 빛 속성 저항 증가 ll | 2 | 1 | 1 | 5 | 5% | 공통 | 30 | 마법 크리티컬 발동 확률 증가 | 3 | 1 | 1 | 2 | 2% | 마법 | 31 | CP 획득 보너스 증가 | 2 | 1 | 1 | 4 | 4% | 공통 | 32 | 불 속성 대미지 강화 | 2 | 1 | 1 | 8 | 8% | 마법 | 33 | 적 물리 크리티컬 저항 감소 | 3 | 1 | 1 | 2 | 2% | 물리 | 34 | 모든 상태 이상 증가 | 2 | 2 | 2 | 4 | 4% | 공통 | 35 | 물 속성 대미지 강화 | 2 | 1 | 1 | 8 | 8% | 마법 | 36 | 악마형 캐릭터 물리 대미지 증가 | 3 | 2 | 2 | 4 | 8% | 물리 | 37 | 악마형 캐릭터 마법 대미지 증가 | 3 | 2 | 2 | 4 | 8% | 마법 | 38 | 바람 속성 대미지 강화 | 2 | 1 | 1 | 8 | 8% | 마법 | 39 | 신수형 캐릭터 물리 대미지 증가 | 3 | 2 | 2 | 4 | 8% | 물리 | 40 | 신수형 캐릭터 마법 대미지 증가 | 3 | 2 | 2 | 4 | 8% | 마법 | 41 | 공격 속도 증가 ll | 2 | 1 | 1 | 3 | 3% | 공통 | 42 | 언데드형 캐릭터 물리 대미지 증가 | 3 | 2 | 2 | 4 | 8% | 물리 | 43 | 언데드형 캐릭터 마법 대미지 증가 | 3 | 2 | 2 | 4 | 8% | 마법 | 44 | 모든 스킬 레벨 증가 | 2 | 1 | 1 | 3 | 3 | 공통 | 45 | 물리 한계 대미지 돌파 ll | 3 | 300 | 300 | 3 | 900 | 물리 | 46 | 마법 한계 대미지 % 돌파 ll | 3 | 1 | 1 | 3 | 3% | 마법 | 47 | 대지 속성 대미지 강화 | 2 | 1 | 1 | 8 | 8% | 마법 | 48 | 최대 CP % 증가 ll | 2 | 1 | 1 | 5 | 5% | 공통 | 49 | 어둠 속성 대미지 강화 | 2 | 1 | 1 | 8 | 8% | 마법 | 50 | 명중률 증가 ll | 3 | 1 | 1 | 3 | 3% | 물리 | 51 | 마법 대미지 약화 | 2 | 1 | 1 | 4 | 4% | 마법 | 52 | 회피율 증가 | 2 | 1 | 1 | 4 | 4% | 공통 | 53 | 빛 속성 대미지 강화 | 2 | 1 | 1 | 8 | 8% | 마법 | 54 | 치명타 발동 확률 증가 ll | 3 | 1 | 1 | 3 | 3% | 물리 | 55 | 최대 체력 % 증가 ll | 2 | 1 | 1 | 5 | 5% | 공통 | 56 | 불 속성 대미지 약화 | 2 | 1 | 1 | 4 | 4% | 마법 | 57 | 물리 대미지 증가 ll | 2 | 4 | 4 | 5 | 20% | 물리 | 58 | 물 속성 대미지 약화 | 2 | 1 | 1 | 4 | 4% | 마법 | 59 | 물리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ll | 2 | 1 | 1 | 3 | 3% | 물리 | 60 | 바람 속성 대미지 약화 | 2 | 1 | 1 | 4 | 4% | 마법 | 61 | 스킬 사용 시 소모 CP 감소 ll | 4 | 1 | 1 | 3 | 3% | 공통 | 62 | 대지 속성 대미지 약화 | 2 | 1 | 1 | 4 | 4% | 마법 | 63 | 방어력 % 증가 ll | 2 | 3 | 3 | 5 | 15% | 공통 | 64 | 어둠 속성 대미지 약화 | 2 | 1 | 1 | 4 | 4% | 마법 | 65 | 물약 회복 속도 증가 ll | 3 | 2 | 2 | 5 | 10% | 공통 | 66 | 빛 속성 대미지 약화 | 2 | 1 | 1 | 4 | 4% | 마법 | 67 | 동물형 캐릭터 물리 대미지 증가 | 3 | 2 | 2 | 4 | 8% | 물리 | 68 | 아이템 드랍률 증가 ll | 4 | 1 | 1 | 5 | 5% | 공통 | 69 | 동물형 캐릭터 마법 대미지 증가 | 3 | 2 | 2 | 4 | 8% | 마법 | 70 | 적 물리 크리티컬 저항 감소 ll | 3 | 1 | 1 | 3 | 3% | 물리 | 71 | CP 획득 보너스 증가 ll | 3 | 1 | 1 | 4 | 4% | 공통 | 72 | 마법 대미지 증가 ll | 3 | 1 | 1 | 5 | 5% | 마법 | 73 | 모든 스킬 레벨 증가 ll | 3 | 1 | 1 | 3 | 3 | 공통 | 74 | 마법 크리티컬 발동 확률 증가 ll | 4 | 1 | 1 | 3 | 3% | 마법 | 75 | 경험치 획득 보너스 ll | 4 | 1 | 1 | 5 | 5% | 공통 | 76 | 인간형 캐릭터 마법 대미지 증가 | 4 | 2 | 2 | 4 | 8% | 마법 | 77 | 물리 더블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 4 | 2 | 1 | 4 | 5% | 물리 | 78 | 마법 강타 발동 확률 증가 | 4 | 1 | 1 | 3 | 3% | 마법 | 79 | 인간형 캐릭터 물리 대미지 증가 | 4 | 2 | 2 | 4 | 8% | 물리 | 80 | 마법 한계 대미지 % 돌파 lll | 5 | 1 | 1 | 3 | 3% | 마법 | 81 | 물리 한계 대미지 돌파 lll | 5 | 500 | 500 | 3 | 1500 | 물리 | 82 | 최종 대미지 증가 | 5 | 1 | 1 | 3 | 3% | 공통 |
3. 도안서 개선 안내 - 도안서의 스펙이 낮아 효율성이 떨어지는 문제를 개선하고 각인 효과를 강화하였습니다. - 소환수/조련 펫의 경우 “펫/소환수”와 관련된 옵션 설명이 없는 경우 적용되지 않습니다. ■ 도안서 개선옵션 정보 [용기 도안서] 세트 옵션 및 각인 효과의 낮은 효율성을 물리 전용으로 변경, 공격 시 발동하는 은총의 효과를 공격력 증가에 활용 각인단계 | 2 세트 | 4 세트 | 5 세트 | | 변경 전 | 변경 후 | 변경 전 | 변경 후 | | 1단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1 공격력 10% 지식+100 | 스킬 레벨 +1 공격력 10% 힘 +100 | 스킬 레벨 +1 공격력 10% 지식+100 마법 공격력 5% | 스킬 레벨 +1 공격력 10% 힘 +100 공격 속도 5% | | | | | | 2단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1 공격력 12% 지식+150 | 스킬 레벨 +1 공격력 12% 힘 +150 | 스킬 레벨 +1 공격력 12% 지식+150 마법 공격력 7% | 스킬 레벨 +1 공격력 12% 힘 +150 공격 속도 7% | | | | | | 3단 | 스킬 레벨 +2 | 스킬 레벨 +2 공격력 15% 지식+200 | 스킬 레벨 +2 공격력 15% 힘 +200 | 스킬 레벨 +2 공격력 15% 지식+200 마법 공격력 10% | 스킬 레벨 +2 공격력 15% 힘 +200 공격 속도 10% | | | | | | 4단 | 스킬 레벨 +2 | 스킬 레벨 +2 공격력 20% 지식+300 | 스킬 레벨 +2 공격력 20% 힘 +300 | 스킬 레벨 +2 공격력 20% 지식+300 마법 공격력 15% | 스킬 레벨 +2 공격력 20% 힘 +300 공격 속도 20% | | | | | | 5단 | 스킬 레벨 +3 | 스킬 레벨 +3 공격력 30% 지식+600 | 스킬 레벨 +3 공격력 30% 힘 +600 | 스킬 레벨 +4 공격력 40% 지식+600 마법 공격력 30% | 스킬 레벨 +4 공격력 40% 힘 +600 공격 속도 50% | | | | | |
- 고유 효과 변경 전: 치명타 적중 시 60%의 확률로 입힌 피해의 10% 만큼 자신의 HP 회복 (물리, 마법 둘 다 해당) 변경 후: 물리 공격 시 은총 대미지를 물리 대미지로 변환하여 적용, 은총 대미지 10% 적용 - 각인 효과(시몬의 각인) 변경 전: 장비에 의해 증가한 지식 수치의 20%를 힘으로 더함 변경 후: 5세트 효과를 20%로 적용 [용맹 도안서] 각인 효과가 뛰어나 변경하지 않고 현재 옵션 유지 각인 단계 | 2 세트 | 4 세트 | 5 세트 | | 1단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1 지식 +100 CP+100 | 스킬 레벨 +1 지식 +100 CP+100 마법 공격력 5% | | | | | | | 2단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1 지식 +150 CP+150 | 스킬 레벨 +1 지식 +150 CP+150 마법 공격력 7% | | | | | | | 3단 | 스킬 레벨 +2 | 스킬 레벨 +2 지식 +200 CP+200 | 스킬 레벨 +2 지식 +200 CP+200 마법 공격력 10% | | | | | | | 4단 | 스킬 레벨 +2 | 스킬 레벨 +2 지식 +300 CP+300 | 스킬 레벨 +2 지식 +300 CP+300 마법 공격력 15% | | | | | | | 5단 | 스킬 레벨 +3 | 스킬 레벨 +3 지식 +600 CP+600 | 스킬 레벨 +4 지식 + 600 CP+1000 마법 공격력 30% | | | | | | | | - 고유 효과 :효과 유지 - 각인 효과(아인의 각인) : 효과 유지 [반전 도안서] 조련사,소환사가 주로 채택하는 펫&소환수 옵션을 효율적으로 변경하고, 5세트 효과와 각인 효과의 발동이 효과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개선 각인 레벨 | 2 세트 | 4 세트 | 5 세트 | | 변경 전 | 변경 후 | 변경 전 | 변경 후 | | 1단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1 공격 속도 5% 모든 소환수 체력 증가 3% | 스킬 레벨 +1 모든 펫&소환수 공격 속도 5% 증가 펫&소환수 마법 공격력 10% 증가 | 스킬 레벨 +1 공격 속도 5% 모든 소환수 체력 증가 3% 모든 소환수 공격력 5% | 스킬 레벨 +1 공격 속도 5% 모든 펫&소환수 공격 속도 5% 증가 펫&소환수 마법 공격력 10% 증가 펫&소환수 물리 고정 대미지 한계 증폭 1% | | | | | | | | | | 2단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1 공격 속도 7% 모든 소환수 체력 증가 5% | 스킬 레벨 +1 모든 펫&소환수 공격 속도 7% 증가 펫&소환수 마법 공격력 15% 증가 | 스킬 레벨 +1 공격 속도 7% 모든 소환수 체력 증가 5% 모든 소환수 공격력 7% | 스킬 레벨 +1 모든 펫&소환수 공격 속도 7% 증가 펫&소환수 마법 공격력 15% 증가 펫&소환수 물리 고정 대미지 한계 증폭 3% | | | | | | | | | | 3단 | 스킬 레벨 +2 | 스킬 레벨 +2 공격 속도 10% 모든 소환수 체력 증가 7% | 스킬 레벨 +2 모든 펫&소환수 공격 속도 10% 증가 펫&소환수 마법 공격력 20% 증가 | 스킬 레벨 +2 공격 속도 10% 모든 소환수 체력 증가 7% 모든 소환수 공격력 10% | 스킬 레벨 +2 모든 펫&소환수 공격 속도 10% 증가 펫&소환수 마법 공격력 20% 증가 펫&소환수 물리 고정 대미지 한계 증폭 5% | | | | | | | | | | 4단 | 스킬 레벨 +2 | 스킬 레벨 +2 공격 속도 20% 모든 소환수 체력 증가 10% | 스킬 레벨 +2 모든 펫&소환수 공격 속도 20% 증가 펫&소환수 마법 공격력 30% 증가 | 스킬 레벨 +2 공격 속도 20% 모든 소환수 체력 증가 10% 모든 소환수 공격력 20% | 스킬 레벨 +2 모든 펫&소환수 공격 속도 20% 증가 펫&소환수 마법 공격력 30% 증가 펫&소환수 물리 고정 대미지 한계 증폭 8% | | | | | | | | | | 5단 | 스킬 레벨 +3 | 스킬 레벨 +3 공격 속도 30% 모든 소환수 체력 증가 15% | 스킬 레벨 +3 모든 펫&소환수 공격 속도 30% 증가 펫&소환수 마법 공격력 40% 증가 | 스킬 레벨 +4 공격 속도 40% 모든 소환수 체력 증가 20% 모든 소환수 공격력 30% | 스킬 레벨 +4 모든 펫&소환수 공격 속도 40% 증가 펫&소환수 마법 공격력 40% 증가 펫&소환수 물리 고정 대미지 한계 증폭 10% | | | | | | | | | | | - 고유 효과 변경 전: 모든 소환수가 적을 처치하면 자신 및 소환수의 HP를 10% 회복하며 5분간 소환수의 공격력, 마법 공격력이 40% 증가. 변경 후: 모든 소환수가 적을 처치하면 자신 및 소환수의 HP를 10% 회복 5분간 펫&소환수의 모든 스탯이 10% 증가 - 각인 효과(마듀커스의 각인) 변경 전: 모든 소환수 공격 속도 30% 증가 변경 후: 5 세트 효과가 공격 시 5% 확률로 발동 , 쿨타임 5초 [본능 도안서] 방어도에 집중되는 세트 옵션은 유지하되, 쉴드에 효과를 극대화하여 방어력의 높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개선 각인 레벨 | 2 세트 | 4 세트 | 5 세트 | | 1단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1 방어력 5% HP +100 | 스킬 레벨 +1 방어력 5% HP+100 체력 3% | | | | | | 2단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1 방어력 7% HP+150 | 스킬 레벨 +1 방어력 7% HP+150 체력 5% | | | | | | 3단 | 스킬 레벨 +2 | 스킬 레벨 +2 방어력 10% HP+200 | 스킬 레벨 +2 방어력 10% HP+200 체력 7% | | | | | | 4단 | 스킬 레벨 +2 | 스킬 레벨 +2 방어력 20% HP+350 | 스킬 레벨 +2 방어력 20% HP+350 체력 15% | | | | | | 5단 | 스킬 레벨 +3 | 스킬 레벨 +3 방어력 30% HP+600 | 스킬 레벨 +4 방어력 40% HP+700 체력 30% | | | | | | | - 고유 효과 변경 전: 치명타 피격 시 자신의 최대 체력 10%에 해당하는 보호막 생성, 쿨타임 10분 변경 후: 자신의 최대 체력 20% 만큼의 보호막 수치 증가 - 각인 효과(사베인의 각인) 변경 전: 1분 마다 체력 10%의 쉴드 생성 변경 후: 보호막 보유 상태일 경우 받는 피해 10% 감소 ※ 보호막은 비 전투 상태에서만 생성됩니다. ※ 비 전투 상태에서 5초가 지나면 보유한 보호막 수치 만큼 보호막을 회복합니다. > 5초 이내에 피해를 입는다면 보호막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 체력보다 우선 시 되어 소모됩니다. (대미지 유형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보호막 양을 넘어가는 피해를 입어도 보호막만 전부 소모되고 체력은 감소하지 않습니다 > 보호막 수치가 0이라면 그때부터 체력이 감소합니다. ※ 보호막은 지속 시간을 가지지 않으며 보유한 보호막 수치 최대치까지만 회복됩니다. ※ 재 접속 시에는 보유한 보호막을 0으로 만듭니다. ※ 재 접속 후 비 전투 5초가 지나야 다시 보호막이 회복됩니다. ※ 보호막 수치는 기존 체력 UI 위에 표기되며, 마우스 오버 시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수 도안서] 세트 옵션은 유지하며, 최대 체력 비례 효과에 효율적인 발동 효과로 변경하고, 5세트 효과와 연계되는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변경 각인 레벨 | 2 세트 | 4 세트 | 5 세트 | | 1단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1 공격 속도 5% CP+100 | 스킬 레벨 +1 공격 속도 5% CP+100 공격력 10% | | | | | | 2단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1 공격 속도 7% CP+150 | 스킬 레벨 +1 공격 속도 7% CP+150 공격력 12% | | | | | | 3단 | 스킬 레벨 +2 | 스킬 레벨 +2 공격 속도 10% CP+200 | 스킬 레벨 +2 공격 속도 10% CP+200 공격력 15% | | | | | | 4단 | 스킬 레벨 +2 | 스킬 레벨 +2 공격 속도 20% CP+300 | 스킬 레벨 +2 공격 속도 20% CP+300 공격력 20% | | | | | | 5단 | 스킬 레벨 +3 | 스킬 레벨 +3 공격 속도 50% CP+600 | 스킬 레벨 +4 공격 속도 60% CP+700 공격력 40% | | | | | | - 고유 효과 변경 전: 치명타 적중 시 40% 확률로 대상의 최대 HP1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줌 ( 추가 피해는 한계 돌파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자신의 공격력의 150%를 초과할 수 없음 ) 변경 후: 치명타 적중 시 40% 확률로 물리 고정 대미지 한계 증폭 150% 증가 - 각인 효과(나르샤의 각인) 변경 전: 물리 강타 10% 변경 후: 5세트 효과가 70% 확률로 발동 [순안 도안서] CP를 소모하면 회복은 유지하며, 소모값에 대한 추가적인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개선 각인레벨 | 2 세트 | 4 세트 | 5 세트 | 변경 전 | 변경 후 | 변경 전 | 변경 후 | 1단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10% 획득 CP 증가 2% | 스킬 레벨 +1 건강 +100 획득 CP 증가 2% |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10% 획득 CP 증가 2% CP +100 | 스킬 레벨 +1 건강 +100 획득 CP 증가 2% 카리스마 +100 | 2단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16% 획득 CP 증가 3% | 스킬 레벨 +1 건강 +150 획득 CP 증가 3% |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16% 획득 CP 증가 3% CP +150 | 스킬 레벨 +1 건강 +150 획득 CP 증가 3% 카리스마 +150 | 3단 | 스킬 레벨 +2 |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24% 획득 CP 증가 4% | 스킬 레벨 +2 건강 +200 획득 CP 증가 4% |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24% 획득 CP 증가 4% CP +200 | 스킬 레벨 +2 건강 +200 획득 CP 증가 4% 카리스마 +200 | 4단 | 스킬 레벨 +2 |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40% 획득 CP 증가 6% | 스킬 레벨 +2 건강 +300 획득 CP 증가 6% |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40% 획득 CP 증가 6% CP +300 | 스킬 레벨 +2 건강 +300 획득 CP 증가 6% 카리스마 +300 | 5단 | 스킬 레벨 +3 | 스킬 레벨 +3 최대 체력+60% 획득 CP 증가 10% | 스킬 레벨 +3 건강 +600 획득 CP 증가 10% | 스킬 레벨 +4 최대 체력+60% 획득 CP 증가 12% CP+700 | 스킬 레벨 +4 건강 +600 획득 CP 증가 12% 카리스마 +600 | - 고유 효과 변경 전 : 스킬 시전 시 40%확률로 소모된CP의 50%만큼 CP가 충전됨. 변경 후 : 스킬 시전 시 40%확률로 소모된CP 100% 회복(CP 획득 보너스 적용) - 각인 효과(아밀의 각인) 변경 전 : 건강+1 / 레벨 2 증가 변경 후 : 스킬 시전 시 소모한 CP 30 당 최종 대미지 1% 증가 최대 50%까지 증가 가능 (용맹과 동일한 방식으로 적용) [욕망 도안서] 세트 옵션은 유지하며, 방어와 회피의 미비했던 부분을 보완하고 생존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개선 각인 레벨 | 2 세트 | 4 세트 | 5 세트 | | 1단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1 방어력 5% 운+100 | 스킬 레벨 +1 방어력 5% 운+100 최대 체력 +3% | | | | | | 2단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1 방어력 7% 운+150 | 스킬 레벨 +1 방어력 7% 운+150 최대 체력 +5% | | | | | | 3단 | 스킬 레벨 +2 | 스킬 레벨 +2 방어력 10% 운+200 | 스킬 레벨 +2 방어력 10% 운+200 최대 체력 +7% | | | | | | 4단 | 스킬 레벨 +2 | 스킬 레벨 +2 방어력 20% 운+350 | 스킬 레벨 +1 방어력 20% 운+350 최대 체력 +15% | | | | | | 5단 | 스킬 레벨 +3 | 스킬 레벨 +3 방어력 30% 운+600 | 스킬 레벨 +4 방어력 40% 운+700 최대 체력 +30% | | | | | | - 고유 효과 변경 전: 피격 시 50%의 확률로 받은 피해의 10% 감소. 변경 후: 피격 시 10%의 확률로 1초 동안 받은 피해를 무효 - 각인 효과(단테의 각인) 변경 전: 회피율 +10% 변경 후: 1초 동안 무효화한 피해량 만큼 체력, CP 회복 [분노 도안서] 체력 비례 대미지의 효율성을 상향 조정하고 체력 비례 대미지를 주로 이용하는 직업군에게 특화될 수 있도록 개선 각인 레벨 | 2 세트 | 4 세트 | 5 세트 | | 변경 전 | 변경 후 | 변경 전 | 변경 후 | | 1단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 +10% 건강 + 100 |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 +10% 건강 + 100 |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 +10% 건강 + 100 HP+100 |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 +10% 건강 + 100 카리스마 +100 | | | | | | 2단 | 스킬 레벨 +1 |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 +16% 건강 + 150 |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 +16% 건강 + 150 |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 +16% 건강 + 150 HP+150 | 스킬 레벨 +1 최대 체력 +16% 건강 + 150 카리스마 +150 | | | | | | 3단 | 스킬 레벨 +2 |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 +24% 건강 + 200 |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 +24% 건강 + 200 |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 +24% 건강+200 HP+200 |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 +24% 건강+200 카리스마 +200 | | | | | | 4단 | 스킬 레벨 +2 |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 + 40% 건강 + 300 |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 + 40% 건강 + 300 |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 40% 건강+300 HP+300 | 스킬 레벨 +2 최대 체력+ 40% 건강+300 카리스마 +300 | | | | | | 5단 | 스킬 레벨 +3 | 스킬 레벨 +3 최대 체력 + 60% 건강 + 600 | 스킬 레벨 +3 최대 체력 + 60% 건강 + 600 | 스킬 레벨 +4 최대 체력 70% 건강+700 HP + 700 | 스킬 레벨 +4 최대 체력 70% 건강+600 카리스마 +600 | | | | | | - 고유 효과 변경 전: 스킬 적중 시 40% 확률로 자신의 최대 체력의 100%의 추가 대미지를 줌.[한계 무시] 변경 후: 스킬 적중 시 자신의 최대 체력의 300%의 1회 추가 대미지를 줌. (물리 피해로 크리티컬, 더블 크리티컬이 적용됨) - 각인 효과(맥스웰의 각인) 변경 전: 건강 +1/ 레벨 2 증가 변경 후: 체력을 기반으로 하는 공격의 대미지를 20% 증가 (최종으로 계산됨, 부가 효과에도 효과 반영) 4. 주간 토벌 신규 보스 펄콘 추가 - 주간 토벌에 신규 보스 펄콘이 추가 됩니다. <토벌 시스템 개선 공지 바로가기>
- 통합 토벌 UI는 [고도 브룬넨슈티그] 모험가 협회 2층의 주점 토벌 기사단장(32, 64) npc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규 토벌 [펄콘]보스 이용 방법 신규 토벌 이용 방법 |  | 1. [주간 토벌] 탭을 눌러 매주 입장이 가능하며 보다 강화된 보상이 지급되는 토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신규 주간토벌 [펄콘]이 추가됩니다. 3. 토벌 선택 시 [보상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이동하면 획득 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선택된 조건을 모두 확인한 뒤 [입장] 버튼을 눌러 토벌에 진입합니다. |
※ 신규 토벌 펄콘은 1000레벨의 입장 조건이 있습니다. ※ 주간 토벌 진행 후 강제 종료 시 “토벌 기사단장” NPC를 통해 진행 중인 토벌에 재 입장이 가능합니다. ■ 신규 토벌 [펄콘]보스 아이템과 옵션 변경 - 신규 토벌 [펄콘]토벌 시 “경험치 28억”, “열풍의 반지(100%드롭)”, “예리한 피막 주머니(100%드롭)”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신규 토벌 보스인 펄콘 토벌로 [토벌 보스 반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토벌 보스 반지]는 전생 반지 오른쪽 칸에 1개 착용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 이름 | 아이템 설명 |  | 열풍의 반지 | 데프 힐스의 넓은 사막을 호령 하던 강자, 펄콘의 형상을 담은 반지. 그 형상은 뜨겁고도 예리한 칼바람이 울부짖던 격전을 떠올리게 한다 [기본옵션] 바람 저항 1%~5% 증가 | - [토벌 보스 반지]는 획득 시 3개의 옵션을 부여되며, 반지 별 전용 재화를 사용하여 최대 3회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토벌 보스 반지]의 옵션 변경은 [고도 브룬넨슈티그] 모험가 협회 2층의 주점 토벌 기사단장(32, 64) npc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열풍의반지 | 능력치 | 수치 | 보호막의 제한 수치 [수치] 추가 증가 | 20000 | 10000 | 5000 | 최종 대미지 [수치]증가 | 3% | 2% | 1% | 물리 더블 크리티컬 대미지 [수치]증가 | 8% | 4% | 2% | 모든 속성 저항 [수치]증가 | 6% | 4% | 2% | 물리 크리티컬 대미지 [수치]증가 | 3% | 2% | 1% | 민첩성 +1/레벨 [수치] | +1/레벨3 | +1/레벨4 | +1/레벨5 | 운 +1/레벨 [수치] | +1/레벨3 | +1/레벨4 | +1레벨5 | 명중률 [수치]증가 | 4 | 3 | 2 | 이동 속도 [수치]증가 | 3 | 2 | 1 | 타겟의 바람 저항을 [수치]약화 시킨다. | 12% | 8% | 4% | 바람 속성 대미지를 [수치]강화 시킨다. | 6% | 4% | 2% | 방어력 [수치]증가 | 15% | 10% | 5% | 최대 체력 [수치]증가 | 10% | 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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