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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7955 [마총사 밸런스 패치 안내] 등록일 2023-08-23 11:12
작성자 붉은보석 조회수 3066

 

 

안녕하세요. 붉은보석입니다.

 

8월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되는 마총사의 스킬을 안내해드립니다.

마총사의 밸런스 패치는 각 전직의 성능 상향과 편의성 개선으로, 전직별 특장점이 드러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다른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의 링크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8월 업데이트 안내 바로가기>


마총사의 전직 스킬과 일반 스킬의 변경은 [ 유지 ] [ 추가/변경 ] [ 삭제 ]에 따라 아래의 색상으로 구분하여 안내해드립니다.

유지

추가/변경

삭제

 

해당 페이지에서 찾기 단축키 ( ctrl+ F ) 를 이용해 원하시는 내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총사 - 래피드 데스페라도 전직 스킬 변경 ]

 

[사이트 앤 트랙] 스킬 변경

사정거리 내의 대상에게 표식을 남기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킹 메이트, 크로스 레인지 스킬 사용 시 공격을 유지하는 동시에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한 [히트 앤 무브] 스킬로 변경합니다.

히트 앤 무브
( Hit and Move )

 스킬 난이도: 1레벨
 
스킬 설명: 적이 내 시선을 알 수 없도록 모자를 더욱 눌러쓰고 상황을 날카롭게 파악하며 더욱 빠른 대처가 가능해지며

             킹 메이트와 크로스 레인지 사용 중 더욱 능숙하고 빠르게 연사한다.

레벨

1

2

3

4

5

6

7

비고

패시브 효과

사정거리 500 이내의 적에게 6초간 지속되는 표식을 남김

적용주기 1

패시브 효과 1

치명타 대미지 20% 증가

 

패시브 효과 2

킹 메이트, 크로스 레인지 사용 시 잔상 효과 발동되며

캐릭터의 공격 모션이 종료되기 전 캐릭터 이동 가능

 

비고

 

 

 

[ 퍼지스턴트 마크 ] 스킬 변경

타겟 표식이 적용된 대상에게만 공격을 가할 수 있었던 [퍼지스턴트 마크]에서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패시브 스킬로 변경하여 조작 편의성을 개선한 [포커싱어라운드] 스킬로 변경합니다.

포커싱 어라운드
( Focusing Around )

 스킬 난이도: 3레벨
 
스킬 설명: 마총사의 집중력이 한단계 초월해 더 이상 CP를 소비하지 않는다.

             마총사의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대미지블록 관통 확률을 증가시킨다. (전직 전: 패러마운트 포커스)

레벨

1

2

3

4

5

6

7

비고

치명타 확률 증가(%)

17

18

19

20

21

22

23

Max 25

치명타 대미지 증가(%)

20

21

22

23

24

25

26

Max 30

블럭킹 무시 확률 증가(%)

20

21

22

23

24

25

26

Max 40

비고

 

 

 

[ 킹 메이트 ] 스킬 변경

누적된 타겟 표식에 비례하여 대미지를 입히는 방식에서 일정 범위 내의 적에게 랜덤으로 도탄 될 수 있으며, 도탄이 발생하지 않으면

더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킹메이트]로 변경합니다최대 타격 수를 상향함에 따라 물리 대미지(%)는 하향되었습니다.

킹 메이트
( King Mate )

 스킬 난이도: 4레벨
 
스킬 설명: 양손의 권총을 뽑아 적에게 연속 발사. 반경 안의 가장 가까운 적에게 도탄된다.

             도탄이 발생하지 않으면 단일 대상에게 더욱 강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추가 공격 속도 능력치에 따라 타격 수가 증가한다. (전직 전: 체크 메이트)

레벨

1

2

3

4

5

6

7

비고

() 소모 CP

183

186

189

192

195

198

201

 

() 소모 CP

180

183

186

189

192

195

198

 

() 획득 CP

61

62

63

64

65

66

67

 

() 획득 CP

60

61

62

63

64

65

66

 

() 물리 대미지(%)

158

161

164

167

170

173

176

 

() 물리 대미지(%)

135

138

141

144

147

150

153

 

() 타격 수

7.1

7.2

7.3

7.4

7.5

7.6

7.7

Max 10

() 타격 수

8

8

8

8

8

8

8

Max 12

한계 대미지 비례
추가 대미지(%)

50

50

50

50

50

50

50

표식 당 추가 대미지
발동 확률(%)

5

5

5

5

5

5

5

Max 25

도탄 대미지(%)

30

30

30

30

30

30

30

킹 메이트

첫 타겟에게 입힌 대미지 기준

도탄 범위(m)

2

2

2

2

2

2

2

 

도탄 미 발동 시
대미지 증가(%)

20

20

20

20

20

20

20

 

비고

추가 공격 속도 75% 당 타격 수 1 증가

 

 

[ 버스트 파이어 ] 스킬 변경

타겟 표식이 있는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던[버스트 파이어]를 개선하여, 주변에 총을 난사하는 [크로스 레인지] 스킬로 변경합니다.

CP 소모율이 증가하지만, 사정거리와 물리 대미지(%), 타격 수가 증가와 회피율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크로스 레인지
( Cross Range )

 스킬 난이도: 5레벨
 
스킬 설명: 빠르게 회전하며 양손의 권총을 적들에게 발사해 연속적인 피해를 준다.

             추가 공격 속도 능력치에 따라 타격 수가 증가한다. (전직 전: 어트랙션 드로)

레벨

1

2

3

4

5

6

7

비고

() 소모 CP

61

62

63

64

65

66

67

 

() 소모 CP

250

254

258

262

266

270

274

 

() 획득 CP

71.4

72.8

74.2

75.6

77

78.4

79.8

 

() 획득 CP

150

154

158

162

166

170

174

 

사정거리

500

500

500

500

500

500

500

 

() 물리 대미지(%)

76.5

78

79.5

81

82.5

84

85.5

 

() 물리 대미지(%)

125

128

131

134

137

140

143

 

동시 타겟 제한

30

30

30

30

30

30

30

 

타격 수

7

7

7

7

7

7

7

Max 12

회피율 증가(%)

5

5

5

5

5

5

5

2초간 지속 (버프 효과)

비고

추가 공격 속도 75% 당 타격 수 1 증가

 

 

 

[ 마총사 - 앱솔루트 히터 전직 스킬 변경 ]

 

[ 수정학 ] 스킬 변경

기존의 [수정학]에서 마력 수정의 최대 충전 개수를 1개 증가시켰으며, 추가 폭발을 일으킬 시 CP가 회복되는 [데몰리션] 스킬로 변경합니다.

데몰리션
( Demolition )

 스킬 설명: 마력 수정의 폭발성 연구에 심취한 나머지 파괴자의 본능에 눈을 뜨게 된다.

레벨

1

2

3

4

5

6

7

비고

패시브 효과

20% 확률로 마력 수정이 드랍되며 최대 3개의 마력 수정을 흡수할 수 있음

 

패시브 효과 1

충전 가능한 마력 수정 개수

Max 4

패시브 효과 2

마력 수정을 폭파 1회당 최대 CP0.5% 회복

 

비고

충전된 마력 수정은 캐릭터 주변에 노출

 

 

[ 그랜드 피날레 ] 스킬 변경

직접 탄환을 발사하여 대상을 공격했던 [ 그랜드피날레 ] 스킬을 변경하여, 원거리에서 마력 수정을 자동 폭발시킬 수 있는 [익스플로시브 디바이스]

스킬로 변경합니다대상에게 입히는 대미지 타입을 물리 대미지에서 불 속성 대미지로 변경합니다.

익스플로시브 디바이스
( Explosive Device )

 스킬 난이도: 3레벨
 
스킬 설명: 마력 응용에 능숙해져 더욱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되며 마력 응용을 통해

             마력 수정이 기폭이 가능하도록 개조할 수 있게 된다. (전직 전: 오버 불릿)

레벨

1

2

3

4

5

6

7

비고

불 대미지 강화(%)

35

36

37

38

39

40

41

Max 60

불 대미지(%)

60

60.3

60.6

60.9

61.2

61.5

61.8

 

폭파 시 수정 충전 개수

1

1

1

1

1

1

1

 

비고

 

 

[ 커튼 타임 ] 스킬 변경

기존의 스킬보다 사정거리와 퍼지는 범위를 확장하고, 쿨타임을 제거한 스킬로 변경합니다.

대상에게 입히는 대미지 타입을 물리 대미지에서 불 속성 대미지로 변경합니다.

커튼 타임
( Curtain Time )

 스킬 난이도 : 2레벨
 
스킬 설명: 원하는 지점에 마력 수정을 던져 폭파시킨다. 폭파된 마력 수정은 주변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며,

             익스플로시브 디바이스 스킬이 있을 경우 연쇄 폭발을 일으킨다. (전직 전: 턴 잇 온)

레벨

1

2

3

4

5

6

7

비고

소모 CP

253

256

259

262

265

268

271

 

획득 CP

51

52

53

54

55

56

57

 

불 대미지(%)

100

100.3

100.6

100.9

101.2

101.5

101.8

 

타격 범위(m)

3

3

3

3

3

3

3

 

() 사정거리

400

400

400

400

400

400

400

 

() 사정거리

500

500

500

500

500

500

500

 

() 퍼지는 범위(m)

2.5

2.53

2.56

2.59

2.62

2.65

2.68

 

() 퍼지는 범위(m)

3

3

3

3

3

3

3

 

추가 폭발 횟수

5.4

5.8

6.2

6.6

7

7.4

7.8

Max 10

폭발 타이머 최소값

0.1

0.1

0.1

0.1

0.1

0.1

0.1

최대 0.6

쿨타임()

3

3

3

3

3

3

3

비고

추가 폭발은 익스플로시브 디바이스 스킬이 없을 경우 발동하지 않음
추가 폭발의 횟수와 피해량은 익스플로시브 디바이스에서 출력

 

 

[ 포커스트 초이스 ] 스킬 변경

단일 대상에게 대미지를 입혔던 [포커스트초이스]에서 소그룹의 대상에게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헤비바밍 오프레스]로 변경하여,

충전된 마력 수정이 있는 경우 주변에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대상에게 입히는 대미지 타입을 물리 대미지에서 불 속성 대미지로 변경합니다.

헤비 바밍 오프레스
( Heavy BombingOppress )

 스킬 난이도: 3레벨
 
스킬 설명: 대상과 접촉 시 큰 충격과 대상 뒤로 강력한 폭발을 일으키는 탄환을 발포한다.

             충전된 수정이 있을 경우 충전된 수정도 함께 날아가 피해를 준다.
             익스플로시브 디바이스 스킬이 있을 경우 연쇄 폭발을 일으킨다. (전직 전: 헤프티 오프레스)

레벨

1

2

3

4

5

6

7

비고

소모 CP

122

124

126

128

130

132

134

 

획득 CP

81.5

83

84.5

86

87.5

89

90.5

 

불 대미지(%)

120

120.3

120.6

120.9

121.2

121.5

121.8

 

폭발 대미지 타격 범위(m)

3

3

3

3

3

3

3

목표 대상 뒤 부채꼴 범위

타격 수

4

4

4

4

4

4

4

 

마력 수정 1개 당 폭발 수

1

1

1

1

1

1

1

최대 4

추가 폭발 횟수

2

2

2

2

2

2

2

충전된 마력 수정이

2개 이상일 경우

4

폭발 타이머 최소 값

0.1

0.1

0.1

0.1

0.1

0.1

0.1

최대 0.4

퍼지는 범위(m)

1

1

1

1

1

1

1

 

비고

추가 폭발은 익스플로시브 디바이스 스킬이 없을 경우 발동하지 않음

 

 

[ 마총사 - 얼티메이트 인포서 전직 스킬 변경 ]

 

[ 데어데블 ] 스킬 변경

확률적으로 탄환, 특수 탄환을 획득할 수 있었던 [데어데블]에서 충전할 수 있는 최대 탄환 수를 확장하고확정적으로 특수 탄환을 충전할 수 있는

[피스메이커]로 변경합니다표식이 있는 대상을 공격했을 경우 한계 대미지(%)가 증가하는 효과를 추가합니다.

피스 메이커
( Peace Maker )

 스킬 난이도
 
스킬 툴팁: 총 한 자루로 모든 것을 고요하게 만든다. 마력 탄환 충전 수가 증가하고 항상 특수탄을 장전한다.

표식이 있는 대상 공격 시 한계 대미지가 증가한다.

레벨

1

2

3

4

5

6

7

비고

() 패시브 효과

적을 공격 or 처치 시 40%확률로 마력 탄환 획득, 획득하는 탄환은 20% 확률로 특수한 탄환으로 획득

 

패시브 효과 1

최대 마력 탄환 충전 수 +2

 

패시브 효과 2

항상 특수탄 충전

 

패시브 효과 3

표식이 있는 대상에게 한계 대미지 30% 증가

 

비고

 

 

 

[ 펌핑 히트 ] 스킬 변경

별도의 조작으로 탄환을 충전해야 했던 [펌핑 히트]에서 자동으로 대상에게 타겟 표식을 생성하여 더 높은 물리 대미를 입히는 패시브 스킬 [타겟 마크]로 변경합니다.

타겟 마크
( Target Mark )

 스킬 난이도: 2레벨
 
스킬 설명: 한번 목표로 한 적에게 표식을 남긴다.

             표식이 있는 대상은 장총 공격으로 받는 최종 물리 대미지가 증가한다. (전직 전: 체크 마크)

레벨

1

2

3

4

5

6

7

비고

 

표식 지속 시간()

40

40

40

40

40

40

40

대상 기준 최대 2

 

최종 물리 대미지 증가(%)

100

100

100

100

100

100

100

장총 스킬 한정

 

비고

피해를 입힌 대상에게 표식 생성
그라인딩 포인트로 공격하여 2발 이상 명중시키는 경우, 표식 2개가 쌓임

 



[ 그라인딩 포인트 ] 스킬 변경

마력탄을 소모하여 대미지를 입히던 스킬에서 마력탄을 소모하지 않고 스킬을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기존의 스킬보다 타격 각도를 줄여 원거리에서 대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공격 시 관통 확률을 추가하여 제한적인 범위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라인딩 포인트
( Grinding Point )

 스킬 난이도: 1레벨
 
스킬 설명: 등에 멘 장총을 적에게 발사.근접한 상대에게 사용 할 경우 더욱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며,

             간혹 탄이 대상을 관통할 수 있다. (전직 전: 할로 포인트)

레벨

1

2

3

4

5

6

7

비고

소모 CP

81.2

82.4

83.6

84.8

86

87.2

88.4

 

획득 CP

54

55

56

57

58

59

60

 

() 발사 탄환 수

5

5

5

5

5

5

5

타격 각도 60

() 발사 탄환 수

6

6

6

6

6

6

6

타격 각도 40

탄환 타격 범위(m)

0.1

0.1

0.1

0.1

0.1

0.1

0.1

 

() 물리 대미지(%)

1040

1080

1120

1160

1200

1240

1280

 

() 물리 대미지(%)

240

247

254

261

268

275

282

 

사정거리

500

500

500

500

500

500

500

 

관통 확률(%)

15

20

25

30

35

40

45

Max 60

최대 관통 수

1

1

1

1

1

1

1

 

비고

특수탄 사용 시 대미지 10% 증가 / 마력탄 1개 소모 → 스킬 사용 시 마력탄을 소모하지 않음

 

 

[ 둠스데이 ] 스킬 변경

원형 범위 내에서 발동되던 스킬에서 사정거리 내의 대상에게 직선 범위 공격이 발동되도록 변경합니다.

탄환의 폭발 중심점과 근접할수록 대미지가 증폭되는 효과를 삭제하고, 특수탄 사용 시 한계 대미지(%)가 증가함에 따라 대상에게 입히는 물리 대미지(%)가 감소합니다.

둠스데이
( Doomsday )

 스킬 난이도: 5레벨
 
스킬 설명: 모든 마력을 소모하여 장총을 발사해 직선상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소모되는 탄환에 따라 그 위력이 달라진다.

             특수 탄환을 사용할 경우 더욱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전직 전: 파티 타임)

레벨

1

2

3

4

5

6

7

비고

소모 CP

203

206

209

212

215

218

221

 

획득 CP

54

55

56

57

58

59

60

 

타격 범위(m)

1

1

1

1

1

1

1

 

() 물리 대미지(%)

2750

2800

2850

2900

2950

3000

3050

 

() 물리 대미지(%)

403

418

433

448

463

478

493

 

사정거리

700

700

700

700

700

700

700

 

비고

(유지) 모든 마력탄을 소모하며, 사용하는 탄환 수에 따라 대미지 증가

 

(삭제) 폭발 중심점으로 갈수록 대미지 증폭

(변경) 특수탄 사용 시 대미지 10% 증가 → 특수탄 사용 시 한계 대미지 10% 증가

 

 

[ 마총사 일반 스킬 변경 ]

 

[ 레프트 파이어 ] 스킬 변경

기존의 스킬보다 더 강력한 물리 대미지를 입힐 수 있도록 수치를 상향합니다.

레프트 파이어
( Left Fire )

 스킬 난이도: 레벨 1
 
스킬 설명: 다리 총집에서 왼손으로 권총을 뽑아 적을 향해 한 발 발사.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획득 CP

3.5

4

4.5

5

5.5

6

6.5

7

7.5

8

13

18

23

28

 

 

() 물리 대미지(%)

2

4

6

8

10

12

14

16

18

20

40

60

80

100

 

 

() 물리 대미지(%)

2.5

5

7.5

10

12.5

15

17.5

20

22.5

25

50

75

100

125

 

 

공격속도 증가(%)

0.5

1

1.5

2

2.5

3

3.5

4

4.5

5

10

15

20

25

 

 

비고

 

 

 

 

[ 니캐핑 ] 스킬 변경

이동 불가 효과를 제거하고 쿨타임에 따라 이동 속도 저하와 출혈 대미지를부여하는 스킬로 변경합니다.

니캐핑
( Knee-Capping )

 스킬 난이도: 레벨 1
 
스킬 설명: 왼손에 쥔 총으로 적의 다리를 쏜다. 이동 속도가 감소하며 출혈 상태에 걸림.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10.5

11

11.5

12

12.5

13

13.5

14

14.5

15

20

25

30

35

 

 

획득 CP

6.5

8

9.5

11

12.5

14

15.5

17

18.5

20

35

50

65

80

 

 

물리 대미지(%)

2.5

5

7.5

10

12.5

15

17.5

20

22.5

25

50

75

100

125

 

 

이동 불가 지속시간()

4

4

4

4

4

4

4

4

4

4

4

4

4

4

 

이동 속도 저하()

5

5

5

5

5

5

5

5

5

5

5

5

5

5

 

 

이동 속도 저하 수치(%)

10.25

10.5

10.75

11

11.25

11.5

11.75

12

12.25

12.5

15

17.5

20

22.5

Max 30

 

출혈 대미지(%)

20.1

20.2

20.3

20.4

20.5

20.6

20.7

20.8

20.9

21

22

23

24

25

Max 60

 

지속 시간()

8

8

8

8

8

8

8

8

8

8

8

8

8

8

 

 

쿨타임

6

6

6

6

6

6

6

6

6

6

6

6

6

6

 

 

비고

출혈 피해 틱 주기: 1

 

 

[ 체크 마크 ] 스킬 변경

대상에게 적용되는 표식의 지속 시간을 4배상향합니다.

체크 마크
( Check Mark )

 스킬 난이도: 레벨 2
 
스킬 설명: 재빠르게 권총을 뽑아 적을 향해 발사하여 표식을 남긴다. 표식이 있는 대상은 받는 물리 대미지 증가.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20.5

21

21.5

22

22.5

23

23.5

24

24.5

25

30

35

40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