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gnb banner
  • 붉은보석
  • 로도스도 전기 온라인
  • 거울전쟁 신성부활
팝업 창 닫기
팝업 내용
업데이트
공지사항
7132 [마법창병 밸런스 패치 안내] 등록일 2020-04-17 17:55
작성자 붉은보석 조회수 10464



안녕하세요. 붉은보석 입니다.

2020
4월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될 예정인 밸런스 패치 내용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

해당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 드리는 밸런스 패치 직업은 [마법창병] 입니다
.

아래의 업데이트 내역은 해당 공지사항을 통해 지속적으로 수정되어 안내 될 예정입니다.

[마법창병] (PvE/PvP) <일반 스킬>
[래피드 스팅거] 물리 공격력 수치가 변경됩니다.
[투창]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일루젼 스피어] 스킬 이름이 변경되며, 무기 떨어짐 효과와 명중율/회피율 저하 효과가 삭제됩니다
.
[일루젼 스피어] 경직 효과와 지속 시간이 추가되며,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
[자벨린 템페스트] 전직 스킬로 지정되며, 바람 대미지가 삭제됩니다
.
[자벨린 템페스트] 연타 횟수가 추가되며, 타격 범위와 사정거리가 변경됩니다
.
[사이드 스텝] 회피 거리가 삭제됩니다
.
[돌려 일어나기] 경직 효과와 녹백 효과가 삭제되며, 타격 범위가 추가됩니다
.
[돌려 일어나기] 획득 CP 수치와 물리 대미지, 발동 확률이 변경됩니다
.
[아머 디스어셈블러] 방어력 저하 퍼센트가 변경되며, 발동 조건이 변경됩니다
.
[더미 스텝] 스킬 이름이 변경되며,
발동 확률과 회피 거리, 더미 생성 효과가 삭제됩니다.
[더미 스텝] 소모 CP 수치가 변경되며, 빛 속성 추가 대미지가 추가됩니다
.
[휠 러닝] 경직 효과가 삭제됩니다
.
[휠링 어썰트] 스킬 이름이 변경되며, 녹백 효과와 이동 속도 증가 효과, 블록 무시 효과가 삭제됩니다
.
[휠링 어썰트] 연타 수 효과가 추가되며, 타격 범위가 추가됩니다
.
[멀티플 트위스터] 녹백 효과와 이동 속도 증가 효과, 블록 무시 효과, 동시 공격 효과가 삭제됩니다
.
[멀티플 트위스터] 스킬 이름이 변경되며, 연타 횟수와 최소 사정거리가 추가됩니다
.
[그라운드 쉐이커] 경직 발동 확률과 경직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
[레이디얼 아크] 바람/빛 대미지 수치와 타격 범위, 연타 횟수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
[레이디얼 아크] 사정 거리가 추가되며, 단계 별 대미지 효과가 삭제됩니다

[파이어 앤 아이스] /물 대미지 수치가 변경되며, 연타 횟수가 추가됩니다.
[파이어 앤 아이스] 단계 별 대미지 효과가 삭제됩니다
.
[인트랩먼트 피어싱] 물리 공격력 수치가 변경되며, 연사 횟수 최대 수치가 변경됩니다
.
[오우섬 포트리스] 연사 횟수가 변경되며, 연타 횟수와 타격 범위가 추가됩니다
.
[신념]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

[
뱅가드 카발리어] (PvE/PvP 공통) <전직 스킬>
[연속 공격] 패시브 효과가 변경됩니다.
[래피드 팽] 물리 공격력 수치가 변경되며, 치명타 발동 확률이 삭제됩니다
.
[래피드 팽]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인트랩먼트 임페일] 물리 공격력 수치와 연사 횟수 최대 수치가 변경됩니다
.

[엘레멘탈 랜서] (PvE/PvP 공통) <전직 스킬>
[레이디얼 아크] 바람/빛 대미지 수치와 타격 범위가 변경되며, 연타 횟수와 사정 거리가 추가됩니다.
[레이디얼 아크] 단계 별 대미지가 삭제됩니다
.
[파이어 앤 아이스:더블 엣지드] /물 대미지 수치와 연타 횟수가 변경됩니다
.
[파이어 앤 아이스:더블 엣지드] 근접 시 추가 스킬 효과가 추가되며, 단계 별 대미지가 삭제됩니다
.
[확고한 신념]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런징 발키리] (PvE/PvP 공통) <전직 스킬>
[노련한 전술가] 패시브 효과가 변경됩니다.
[인볼루션 트위스터] 스킬 이름과 연타 횟수, 타격 범위가 변경됩니다
.
[인볼루션 트위스터] 녹백 효과가 동시 타격 효과가 삭제되며, 전직 패시브 강화 효과와 최소 사정거리가 추가됩니다
.
[마엘스트롬 어썰트] 스킬 이름이 변경되며, 무기 타격 범위 보정 효과와 녹백 효과가 삭제됩니다
.
[마엘스트롬 어썰트] 이동 속도 증가 효과와 사정거리가 삭제되며, 연타 횟수가 추가됩니다
.
[자벨린 스톰]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마법창병] (PvP) <일반 스킬>
[돌려 일어나기] PvE와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파이어 앤 아이스] PvE와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
[멀티플 트위스터] PvE와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
[휠링 어썰트] PvE와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
[그라운드 쉐이커] PvE와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
[일루젼 스피어] PvE와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
[휠러닝][서프라이징 레이드]가 쿨타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마법창병] (PvP) <전직 스킬>
[파이어 앤 아이스:더블 엣지드] PvE와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래피드 팡] PvE와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
[마엘스트롬 어썰트] PvE와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
[자벨린 스톰] PvP 진행시 스킬 효과가 변경되어 적용될 예정입니다
.

[마법창병] (PvE/PvP) <일반 스킬>
래피드 스팅거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5.2

5.4

5.6

5.8

6

6.2

6.4

6.6

6.8

7

9

11

13

15

 

획득 CP

6

7

8

9

10

11

12

13

14

15

25

35

45

55

 

물리 공격력(%)

3

5

7

9

11

13

15

17

19

21

41

61

81

101

 

변경된
물리 공격력(%)

9

13

17

21

25

29

33

37

41

45

85

125

165

205

 

공격 속도 보정

10.8

11.6

12.4

13.2

14

14.8

15.6

16.4

17.2

18

26

34

42

50

 

명중률(%)

5.3

5.6

5.9

6.2

6.5

6.8

7.1

7.4

7.7

8

11

14

17

20

 

비고

 

 

 

<변경 이유>
스킬의 가치 및 효용성을 상승시키기 위해 물리 공격력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투창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0.1

0.2

0.3

0.4

0.5

0.6

0.7

0.8

0.9

1

2

3

4

5

 

획득 CP

0.9

1.8

2.7

3.6

4.5

5.4

6.3

7.2

8.1

9

18

27

36

45

 

물리 공격력(%)

13

21

29

37

45

53

61

69

77

85

165

245

325

405

 

사정거리

4.5

 

명중률(%)

10%

 

회피율
저하(%)

1.1

1.2

1.3

1.4

1.5

1.6

1.7

1.8

1.9

2

3

4

5

6

 

회피율
저하 지속 시간

5.2

5.4

5.6

0

6

6.2

6.4

6.6

6.8

7

9

11

13

15

 

비고

변신, 무기 떨어짐 효과 삭제

 

 

<변경 이유>
투창 관련 기본 스킬로 상태 이상을 제거하고, CP회복기로 사용할 수 있도록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일루젼 스피어 -> 임팩트 스피어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10.3

10.6

10.9

11.2

11.5

11.8

12.1

12.4

12.7

13

16

19

22

25

 

획득 CP

2

4

6

8

10

12

14

16

18

20

40

60

80

100

 

물리 공격력(%)

18

26

34

42

50

58

66

74

82

90

170

250

330

410

 

빛 최소 대미지

6

7

8

9

10

11

12

13

14

15

25

35

45

55

 

빛 최대 대미지

8

11

14

17

20

23

26

29

32

35

65

95

125

155

 

사정 거리

4.5

 

경직 지속 시간

5

 

명중률,회피율
저하(%)

10.5

11

11.5

12

12.5

13

13.5

14

14.5

15

20

25

30

35

Max 90%

명중률,회피율
저하 지속 시간

1.19

1.38

1.57

1.76

1.95

2.14

2.33

2.52

2.71

2.9

4.8

6.7

8.6

10.5

Max 30

쿨타임

15

 

비고

변신, 무기 떨어짐 효과 삭제

 

 

<변경 이유>
경직 상태 이상을 부여할 수 있는 스킬로 활용될 수 있도록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으며,
PvP
밸런스 조정을 위해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

쟈벨린 템페스트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53

56

59

62

65

68

71

74

77

80

110

140

170

200

 

획득 CP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물리 대미지(%)

4

8

12

16

20

24

28

32

36

40

80

120

160

200

 

바람 대미지(%)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20

130

140

150

 

사정 거리

4

 

변경된 사정 거리

1 ~ 10

 

타격 범위

0.5

 

변경된 타격 범위

1

 

연타 횟수

3

 

비고

단계 별 대미지 효과 삭제

 

 

<변경 이유>
사정 거리와 타격 범위가 증가되었으며, 연타 수를 증가시켜 스킬 효율을 상승시킬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사이드 스텝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5.5

6

6.5

7

7.5

8

8.5

9

9.5

10

15

20

25

30

 

획득 CP

0.6

1.2

1.8

2.4

3

3.6

4.2

4.8

5.4

6

12

18

24

30

 

발동 확률

20.5

21

21.5

22

22.5

23

23.5

24

24.5

25

30

35

40

45

Max 55%

회피 거리

20

 

 

<변경 이유>
자동 이동을 통해 원활하지 않은 게임 플레이를 방지하기 위해 회피 거리가 삭제되었습니다.

돌려 일어나기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획득 CP

2

4

6

8

10

12

14

16

18

20

40

60

80

100

 

변경된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물리 대미지(%)

4

8

12

16

20

24

28

32

36

40

80

120

160

200

 

무기 타격
범위 보정

100

 

발동 확률(%)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53

63

73

83

Max 90%

변경된
발동 확률(%)

10.2

10.4

10.6

10.8

11

11.2

11.4

11.6

11.8

12

14

16

18

20

Max 30%

경직

발동 확률 66% / 지속 시간 0.7

 

녹백

1

 

타격 범위

2

 

 

<변경 이유>
제한없이 적을 지속적으로 밀어낼 수 있기 때문에 녹백 효과가 삭제되었으며, 주변 피해를 줄 수 있도록 타격 범위가 추가되었습니다.

아머 디스어셈블러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35

45

55

65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발동 확률(%)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35

45

55

65

Max 75%

방어력 저하(%)

5.5

6

6.5

7

7.5

8

8.5

9

9.5

10

15

20

25

30

Max 50%

비고

적 공격시 스킬 발동

 

 

<변경 이유>
스킬 사용 편의성을 위해 적 공격시 스킬이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더미 스탭 -> 라이트닝 인챈트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36.5

38

39.5

41

42.5

44

45.5

47

48.5

50

65

80

95

110

 

변경된 소모 CP

1.5

2

2.5

3

3.5

4

4.5

5

5.5

6

11

16

21

26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발동 확률(%)

20.8

21.6

22.4

23.2

24

24.8

25.6

26.4

27.2

28

36

44

52

60

Max 70%

회피 거리

60

 

더미 생성
지속 시간

1.8

2.6

3.4

4.2

5

5.8

6.6

7.4

8.2

9

17

25

33

41

Max 2

추가 피해량
(
빛 속성)

1.09

1.18

1.27

1.36

1.45

1.54

1.63

1.72

1.81

1.9

2.8

3.7

4.6

5.5

Max 10%

오라 적용 주기

1

 

비고

CP소모 1초 당 소모되는 방식으로 변경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물리 대미지에 마법 대미지를 추가하는 리액션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휠 러닝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15.8

16.6

17.4

18.2

19

19.8

20.6

21.4

22.2

23

31

39

47

55

 

획득 CP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무기 타격
범위 보정

65

 

녹백

0.75

 

이동 속도
증가(%)

5

6

7

8

9

10

11

12

13

14

24

34

44

54

 

이동 속도
증가 지속 시간

1.5

2

2.5

3

3.5

4

4.5

5

5.5

6

11

16

21

26

 

경직

지속 시간 0.5

 

사정 거리

20

 

무기 타격
범위 보정

45

 

 

<변경 이유>
경직 효과를 지속적으로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해당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휠링 어썰트 -> 스틸 레인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21.2

22.4

23.6

24.8

26

27.2

28.4

29.6

30.8

32

44

56

68

80

 

변경된
소모 CP

24

28

32

36

40

44

48

52

56

60

100

140

180

220

 

획득 CP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물리 공격력(%)

9.5

11.5

13.5

15.5

17.5

19.5

21.5

23.5

25.5

27.5

47.5

67.5

87.5

107.5

 

무기 타격
범위 보정

65

 

녹백

0.75

 

이동 속도
증가(%)

3.2

3.4

3.6

3.8

4

4.2

4.4

4.6

4.8

5

7

9

11

13

 

이동 속도
증가 지속 시간

1.5

2

2.5

3

3.5

4

4.5

5

5.5

6

11

16

21

26

 

사정 거리

20

 

타격 범위

1.53

1.56

1.59

1.62

1.65

1.68

1.71

1.74

1.77

1.8

2.1

2.4

2.7

3

Max 3

연타 수

5

 

비고

타격 주기 5 / 타겟의 방패 블럭율 무시

 

 


<
변경 이유>
전직 직업의 컨셉이 변경되면서 컨셉에 맞게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멀티플 트위스터 -> 런지 임펙트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57

59

61

63

65

67

69

71

73

75

95

115

135

155

 

획득 CP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물리 공격력(%)

14.5

21.5

28.5

35.5

42.5

49.5

56.5

63.5

70.5

77.5

147.5

217.5

287.5

357.5

 

녹백

0.75

 

이동 속도
증가(%)

2.2

2.4

2.6

2.8

3

3.2

3.4

3.6

3.8

4

6

8

10

12

 

이동 속도
증가 지속 시간

1.5

2

2.5

3

3.5

4

4.5

5

5.5

6

11

16

21

26

 

동시 공격 수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

12

13

14

15

Max 12

연타 횟수

1.1

1.2

1.3

1.4

1.5

1.6

1.7

1.8

1.9

2

3

4

5

6

Max 6

타격 범위

2

 

사정 거리

1~10

 

 

<변경 이유>
전직 직업의 컨셉이 변경되면서 컨셉에 맞게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그라운드 쉐이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10.5

11

11.5

12

12.5

13

13.5

14

14.5

15

20

25

30

35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대지 최소 대미지

11.6

13.2

14.8

16.4

18

19.6

21.2

22.8

24.4

26

42

58

74

90

 

대지 최대 대미지

12.4

14.8

17.2

19.6

22

24.4

26.8

29.2

31.6

34

58

82

106

130

 

경직 발동 확률

40.5

41

41.5

42

42.5

43

43.5

44

44.5

45

50

55

60

65

 

변경된
경직 발동 확률

100%

 

경직 지속 시간

0.4

0.5

0.6

0.7

0.8

0.9

1

1.1

1.2

1.3

2.3

3.3

4.3

5.3

Max 5

변경된
경직 지속 시간

3

 

쿨타임

20

비고

단계 별 대미지

 

 

<변경 이유>
쿨타임이 긴 스킬이지만 낮은 레벨에서는 스킬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레이디얼 아크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45

55

65

75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바람 최소 대미지

11.4

12.8

14.2

15.6

17

18.4

19.8

21.2

22.6

24

38

52

66

80

 

변경된
바람 최소 대미지

13

16

19

22

25

28

31

34

37

40

70

100

130

160

 

바람 최대 대미지

13

16

19

22

25

28

31

34

37

40

70

100

130

160

 

변경된
바람 최대 대미지

17

24

31

38

45

52

59

66

73

80

150

220

290

360

 

빛 최소 대미지

1

1

1

1

1

1

1

1

1

1

1

1

1

1

 

변경된
빛 최소 대미지

1

1

1

1

1

1

1

1

1

1

1

1

1

1

 

빛 최대 대미지

4.2

7.4

10.6

13.8

17

20.2

23.4

26.6

29.8

33

65

97

129

161

 

변경된
빛 최대 대미지

5

9

13

17

21

25

29

33

37

41

81

121

161

201

 

타격 범위

2.35

2.4

2.45

2.5

2.55

2.6

2.65

2.7

2.75

2.8

3.3

3.8

4.3

4.8

 

변경된 타격 범위

1.255

1.26

1.265

1.27

1.275

1.28

1.285

1.29

1.295

1.3

1.35

1.4

1.45

1.5

Max 1.5

동시 공격 수

2.5

3

3.5

4

4.5

5

5.5

6

6.5

7

12

17

22

27

 

연타 횟수

2.2

2.4

2.6

2.8

3

3.2

3.4

3.6

3.8

4

6

8

10

12

Max 12

사정 거리

7

 

비고

단계별 데미지, 동시 공격 수 삭제

 

 

<변경 이유>
스킬 효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스킬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파이어 앤 아이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51.5

53

54.5

56

57.5

59

60.5

62

63.5

65

80

95

110

125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불 최소 대미지

17.2

22.4

27.6

32.8

38

43.2

48.4

53.6

58.8

64

116

168

220

272

 

변경된
불 최소 대미지

17

22

27

32

37

42

47

52

57

62

112

162

212

262

 

불 최대 대미지

65.2

70.4

75.6

80.8

86

91.2

96.4

101.6

106.8

112

164

216

268

320

 

변경된
불 최대 대미지

65

70

75

80

85

90

95

100

105

110

160

210

260

310

 

물 최소 대미지

7.5

11

14.5

18

21.5

25

28.5

32

35.5

39

74

109

144

179

 

변경된
물 최소 대미지

7

10

13

16

19

22

25

28

31

34

64

94

124

154

 

물 최대 대미지

15.5

19

22.5

26

29.5

33

36.5

40

43.5

47

82

117

152

187

 

변경된
물 최대 대미지

15

18

21

24

27

30

33

36

39

42

72

102

132

162

 

타격 범위

3.04

3.08

3.12

3.16

3.2

3.24

3.28

3.32

3.36

3.4

3.8

4.2

4.6

5

Max 6

콜드 지속 시간

2

 

연타 횟수

2

 

비고

단계 별 대미지

 

 

<변경 이유>
스킬 효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연타 횟수가 증가되었습니다.

인트랩먼트 피어싱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32

34

36

38

40

42

44

46

48

50

70

90

110

130

 

획득 CP

0.2

0.4

0.6

0.8

1

1.2

1.4

1.6

1.8

2

4

6

8

10

 

물리 공격력(%)

-0.8

1.7

4.2

6.7

9.2

11.7

14.2

16.7

19.2

21.7

46.7

71.7

96.7

121.7

 

변경된
물리 공격력(%)

8

16

24

32

40

48

56

64

72

80

160

240

320

400

 

명중률(%)

-5

 

연사 횟수

2.1

2.2

2.3

2.4

2.5

2.6

2.7

2.8

2.9

3

4

5

6

7

Max 8

변경된
연사 횟수

2.1

2.2

2.3

2.4

2.5

2.6

2.7

2.8

2.9

3

4

5

6

7

Max 10

 

<변경 이유>
스킬 효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연사 횟수가 증가되었습니다.

오우섬 포트리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62

64

66

68

70

72

74

76

78

80

100

120

140

160

 

획득 CP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30

40

50

60

 

물리 공격력(%)

12

24

36

48

60

72

84

96

108

120

240

360

480

600

 

명중률(%)

0.1

0.2

0.3

0.4

0.5

0.6

0.7

0.8

0.9

1

2

3

4

5

 

연사 횟수

2.1

2.2

2.3

2.4

2.5

2.6

2.7

2.8

2.9

3

4

5

6

7

Max 8 / 분신 수

변경된
연사 횟수

3.1

3.2

3.3

3.4

3.5

3.6

3.7

3.8

3.9

4

5

6

7

8

Max 8 / 분신 수

연타 횟수

2.06

2.12

2.18

2.24

2.3

2.36

2.42

2.48

2.54

2.6

3.2

3.8

4.4

5

Max 5

타격 범위

1.04

1.08

1.12

1.16

1.2

1.24

1.28

1.32

1.36

1.4

1.8

2.2

2.6

3

Max 3

 

<변경 이유>
스킬 효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연사, 연타, 타격 범위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신념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15.5

16

16.5

17

17.5

18

18.5

19

19.5

20

25

30

35

40

 

획득 CP

26.5

28

29.5

31

32.5

34

35.5

37

38.5

40

55

70

85

100

 

공격 속도

29.85

29.7

29.55

29.4

29.25

29.1

28.95

28.8

28.65

28.5

27

25.5

24

22.5

 

공격력 증가

5.5

6

6.5

7

7.5

8

8.5

9

9.5

10

15

20

25

30

 

마법
공격력 증가(%)

5.5

6

6.5

7

7.5

8

8.5

9

9.5

10

15

20

25

30

Max 50%

지속 시간

4.3

4.6

4.9

5.2

5.5

5.8

6.1

6.4

6.7

7

10

13

16

19

 

변경된 지속 시간

60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지속 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뱅가드 카발리어] (PvE/PvP 공통) <전직 스킬>
연속 공격

레벨

1

2

3

4

5

6

비고

패시브 효과

적을 처치 후 5초 동안 다음 스킬 CP소모 안함

 

변경된
패시브 효과

공격 할 때 마다 대미지, 크리티컬 확률 증가, 최대 10 중첩, 대미지 2%,
크리티컬 확률 5%, 중첩 지속 시간 30

 

비고

계속 스킬을 사용하면 중첩 지속 시간이 초기화 되며, 해당 스킬로 증가하는 대미지는 한계 대미지도 증가함

 

 

<변경 이유>
스킬 효율을 상승시키기 위해서 피해량 측면이 상승될 수 있도록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래피드 팽

 

레벨

1

2

3

4

5

6

비고

소모 CP

15

15.2

15.4

15.6

15.8

16

 

획득 CP

55

56

57

58

59

60

 

물리 공격력(%)

40

40.4

40.8

41.2

41.6

42

 

변경된
물리 공격력(%)

205

209

213

217

221

225

 

공격 속도 보정

50

50.8

51.6

52.4

53.2

54

 

명중률(%)

20

20.3

20.6

20.9

21.2

21.5

 

비고

치명타 발동 확률 100% 증가, 다음 5회 공격의 공격 속도를 200% 상승시킴

 

 

<변경 이유>
패시브 스킬과 연계 될 수 있도록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인트랩먼트 임페일

 

레벨

1

2

3

4

5

6

비고

소모 CP

130

132

134

136

138

140

 

획득 CP

98.2

98.4

98.6

98.8

99

99.2

 

물리 공격력(%)

92

94.5

97

99.5

102

104.5

 

변경된
물리 공격력(%)

400

408

416

424

432

440

 

명중률(%)

-3

 

연사 횟수

7

7.1

7.2

7.3

7.4

7.5

Max 8

변경된 연사 횟수

7

7.1

7.2

7.3

7.4

7.5

Max 10

 

<변경 이유>
스킬 효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연사 횟수가 증가되었습니다.

[엘레멘탈 랜서] (PvE/PvP 공통) <전직 스킬>
크레센트 라이트닝

 

레벨

1

2

3

4

5

6

비고

소모 CP

75

76

77

78

79

80

 

획득 CP

0

0

0

0

0

0

 

바람 최소 대미지

80

81.4

82.8

84.2

85.6

87

 

변경된
바람 최소 대미지

160

163

166

169

172

175

 

바람 최대 대미지

160

163

166

169

172

175

 

변경된
바람 최대 대미지

360

367

374

381

388

395

 

빛 최소 대미지

1

1

1

1

1

1

 

변경된
빛 최소 대미지

1

1

1

1

1

1

 

빛 최대 대미지

161

164.2

167.4

170.6

173.8

177

 

변경된
빛 최대 대미지

201

205

209

213

217

221

 

타격 범위

4.8

4.85

4.9

4.95

5

5.05

 

변경된 타격 범위

2

2.005

2.01

2.015

2.02

2.025

Max 2.5

동시 공격 수

27

27.5

28

28.5

29

29.5

 

빛 부과
효과 지속 시간

6.5

6.6

6.7

6.8

6.9

7

 

연타 횟수

12

 

사정 거리

7

 

비고

단계 별 대미지

 

 

<변경 이유>
스킬 효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스킬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파이어 앤 아이스 : 더블 엣지드

 

레벨

1

2

3

4

5

6

비고

소모 CP

125

126.5

128

129.5

131

132.5

 

획득 CP

0

0

0

0

0

0

 

불 최소 대미지

272

277.2

282.4

287.6

292.8

298

 

변경된
불 최소 대미지

262

267

272

277

282

287

 

불 최대 대미지

320

325.2

330.4

335.6

340.8

346

 

변경된
불 최대 대미지

310

315

320

325

330

335

 

물 최소 대미지

143

146.5

150

153.5

157

160.5

 

변경된
물 최소 대미지

154

157

160

163

166

169

 

물 최대 대미지

223

226.5

230

233.5

237

240.5

 

변경된
물 최대 대미지

162

165

168

171

174

177

 

타격 범위

5

5.04

5.08

5.12

5.16

5.2

Max 6

연타 횟수

4

 

콜드 지속 시간

2

 

비고

단계 별 대미지, 20000범위 안에서는 히트 수 8타로 증가

 

 

<변경 이유>
스킬 효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연타 횟수가 증가되었습니다.

확고한 신념

 

레벨

1

2

3

4

5

6

비고

소모 CP

40

40.5

41

41.5

42

42.5

 

획득 CP

100

101.5

103

104.5

106

107.5

 

공격 속도

22.5

22.35

22.2

22.05

21.9

21.75

 

공격력 증가

27

27.5

28

28.5

29

29.5

 

마법 공격력
증가(%)

30

30.5

31

31.5

32

32.5

Max 50%

비고

버프 지속 시간 60 > 600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지속 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런징 발키리] (PvE/PvP 공통) <전직 스킬>
노련한 전술가

 

레벨

1

2

3

4

5

6

비고

패시브 효과

러닝 기술 사용 시 CP소모량 감소

 

변경된
패시브 효과

런지 스트라이크, 스틸 멀티 레인, 자벨린 스톰이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비고

 

 

 

<변경 이유>
전직 직업의 컨셉이 변경됨에 따라 해당 패시브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인볼루션 트위스터 -> 런지 스트라이크

 

레벨

1

2

3

4

5

6

비고

소모 CP

155

157

159

161

163

165

 

획득 CP

50

51

52

53

54

55

 

물리 공격력(%)

425

432

439

446

453

460

 

사정 거리

1 ~ 10

 

녹백

0.75

 

타격 범위

1.1

 

타격 범위

2

 

명중률

10%

 

동시 공격 수

6

 

연타 횟수

6

 

비고

노련한 전술가의 효과를 100%로 증가시키고 연타 수를 3회로 증가시킴.

 

 

<변경 이유>
전직 직업의 컨셉이 변경됨에 따라 해당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마엘스트롬 어썰트 -> 스틸 멀티 레인

 

레벨

1

2

3

4

5

6

비고

소모 CP

80

81.2

82.4

83.6

84.8

86

 

변경된 소모 CP

220

224

228

232

236

240

 

획득 CP

50

51

52

53

54

55

 

물리 공격력(%)

175

177

179

181

183

185

 

무기 타격
범위 보정

65

 

녹백

0.75

이동 속도
증가(%)

13

13.2

13.4

13.6

13.8

14

이동 속도
증가 지속 시간

35

35.5

36

36.5

37

37.5

사정 거리

20

 

타격 범위

3

3.03

3.06

3.09

3.12

3.15

Max 5

연타 횟수

5

 

 

<변경 이유>
전직 직업의 컨셉이 변경됨에 따라 해당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자벨린 스톰 (신규 스킬)

 

레벨

1

2

3

4

5

6

비고

소모 CP

200

203

206

209

212

215

 

획득 CP

50

51

52

53

54

55

 

물리 대미지

200

204

208

212

216

220

 

사정 거리

1 ~ 10

타격 범위

1

연타 횟수

3연타

끌어오기 범위

0.2

비고

범위 내의 적을 한 곳으로 모은다.

 


추가적으로 변경되거나 수정되는 내용이 발생될 경우
해당 공지사항을 갱신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이전글-다음글-목록
다음글 [4월 22일 업데이트 안내](수정)
이전글 [3월 25일 한정판매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