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붉은보석 입니다.
2020년 4월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될 예정인 밸런스 패치 내용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해당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 드리는 밸런스 패치 직업은 [마법창병] 입니다.
※ 아래의 업데이트 내역은 해당 공지사항을 통해 지속적으로 수정되어 안내 될 예정입니다.
[마법창병] (PvE/PvP) <일반 스킬> ● [래피드 스팅거] 물리 공격력 수치가 변경됩니다. ● [투창]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일루젼 스피어] 스킬 이름이 변경되며, 무기 떨어짐 효과와 명중율/회피율 저하 효과가 삭제됩니다. ● [일루젼 스피어] 경직 효과와 지속 시간이 추가되며,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 [자벨린 템페스트] 전직 스킬로 지정되며, 바람 대미지가 삭제됩니다. ● [자벨린 템페스트] 연타 횟수가 추가되며, 타격 범위와 사정거리가 변경됩니다. ● [사이드 스텝] 회피 거리가 삭제됩니다. ● [돌려 일어나기] 경직 효과와 녹백 효과가 삭제되며, 타격 범위가 추가됩니다. ● [돌려 일어나기] 획득 CP 수치와 물리 대미지, 발동 확률이 변경됩니다. ● [아머 디스어셈블러] 방어력 저하 퍼센트가 변경되며, 발동 조건이 변경됩니다. ● [더미 스텝] 스킬 이름이 변경되며, 발동 확률과 회피 거리, 더미 생성 효과가 삭제됩니다. ● [더미 스텝] 소모 CP 수치가 변경되며, 빛 속성 추가 대미지가 추가됩니다. ● [휠 러닝] 경직 효과가 삭제됩니다. ● [휠링 어썰트] 스킬 이름이 변경되며, 녹백 효과와 이동 속도 증가 효과, 블록 무시 효과가 삭제됩니다. ● [휠링 어썰트] 연타 수 효과가 추가되며, 타격 범위가 추가됩니다. ● [멀티플 트위스터] 녹백 효과와 이동 속도 증가 효과, 블록 무시 효과, 동시 공격 효과가 삭제됩니다. ● [멀티플 트위스터] 스킬 이름이 변경되며, 연타 횟수와 최소 사정거리가 추가됩니다. ● [그라운드 쉐이커] 경직 발동 확률과 경직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 [레이디얼 아크] 바람/빛 대미지 수치와 타격 범위, 연타 횟수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 [레이디얼 아크] 사정 거리가 추가되며, 단계 별 대미지 효과가 삭제됩니다 ● [파이어 앤 아이스] 불/물 대미지 수치가 변경되며, 연타 횟수가 추가됩니다. ● [파이어 앤 아이스] 단계 별 대미지 효과가 삭제됩니다. ● [인트랩먼트 피어싱] 물리 공격력 수치가 변경되며, 연사 횟수 최대 수치가 변경됩니다. ● [오우섬 포트리스] 연사 횟수가 변경되며, 연타 횟수와 타격 범위가 추가됩니다. ● [신념]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뱅가드 카발리어] (PvE/PvP 공통) <전직 스킬> ● [연속 공격] 패시브 효과가 변경됩니다. ● [래피드 팽] 물리 공격력 수치가 변경되며, 치명타 발동 확률이 삭제됩니다. ● [래피드 팽]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인트랩먼트 임페일] 물리 공격력 수치와 연사 횟수 최대 수치가 변경됩니다.
[엘레멘탈 랜서] (PvE/PvP 공통) <전직 스킬> ● [레이디얼 아크] 바람/빛 대미지 수치와 타격 범위가 변경되며, 연타 횟수와 사정 거리가 추가됩니다. ● [레이디얼 아크] 단계 별 대미지가 삭제됩니다. ● [파이어 앤 아이스:더블 엣지드] 불/물 대미지 수치와 연타 횟수가 변경됩니다. ● [파이어 앤 아이스:더블 엣지드] 근접 시 추가 스킬 효과가 추가되며, 단계 별 대미지가 삭제됩니다. ● [확고한 신념]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런징 발키리] (PvE/PvP 공통) <전직 스킬> ● [노련한 전술가] 패시브 효과가 변경됩니다. ● [인볼루션 트위스터] 스킬 이름과 연타 횟수, 타격 범위가 변경됩니다. ● [인볼루션 트위스터] 녹백 효과가 동시 타격 효과가 삭제되며, 전직 패시브 강화 효과와 최소 사정거리가 추가됩니다. ● [마엘스트롬 어썰트] 스킬 이름이 변경되며, 무기 타격 범위 보정 효과와 녹백 효과가 삭제됩니다. ● [마엘스트롬 어썰트] 이동 속도 증가 효과와 사정거리가 삭제되며, 연타 횟수가 추가됩니다. ● [자벨린 스톰]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마법창병] (PvP) <일반 스킬> ● [돌려 일어나기] PvE와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 [파이어 앤 아이스] PvE와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 [멀티플 트위스터] PvE와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 [휠링 어썰트] PvE와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 [그라운드 쉐이커] PvE와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 [일루젼 스피어] PvE와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 [휠러닝]과 [서프라이징 레이드]가 쿨타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마법창병] (PvP) <전직 스킬> ● [파이어 앤 아이스:더블 엣지드] PvE와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 [래피드 팡] PvE와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 [마엘스트롬 어썰트] PvE와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 [자벨린 스톰] PvP 진행시 스킬 효과가 변경되어 적용될 예정입니다.
[마법창병] (PvE/PvP) <일반 스킬> 래피드 스팅거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5.2 | 5.4 | 5.6 | 5.8 | 6 | 6.2 | 6.4 | 6.6 | 6.8 | 7 | 9 | 11 | 13 | 15 | | 획득 CP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25 | 35 | 45 | 55 | | 물리 공격력(%) | 3 | 5 | 7 | 9 | 11 | 13 | 15 | 17 | 19 | 21 | 41 | 61 | 81 | 101 | | 변경된 물리 공격력(%) | 9 | 13 | 17 | 21 | 25 | 29 | 33 | 37 | 41 | 45 | 85 | 125 | 165 | 205 | | 공격 속도 보정 | 10.8 | 11.6 | 12.4 | 13.2 | 14 | 14.8 | 15.6 | 16.4 | 17.2 | 18 | 26 | 34 | 42 | 50 | | 명중률(%) | 5.3 | 5.6 | 5.9 | 6.2 | 6.5 | 6.8 | 7.1 | 7.4 | 7.7 | 8 | 11 | 14 | 17 | 20 | | 비고 | | |
<변경 이유> 스킬의 가치 및 효용성을 상승시키기 위해 물리 공격력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투창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0.1 | 0.2 | 0.3 | 0.4 | 0.5 | 0.6 | 0.7 | 0.8 | 0.9 | 1 | 2 | 3 | 4 | 5 | | 획득 CP | 0.9 | 1.8 | 2.7 | 3.6 | 4.5 | 5.4 | 6.3 | 7.2 | 8.1 | 9 | 18 | 27 | 36 | 45 | | 물리 공격력(%) | 13 | 21 | 29 | 37 | 45 | 53 | 61 | 69 | 77 | 85 | 165 | 245 | 325 | 405 | | 사정거리 | 4.5 | | 명중률(%)
| 10%
| | 회피율 저하(%)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
| 3
| 4
| 5
| 6
| | 회피율 저하 지속 시간
| 5.2
| 5.4
| 5.6
| 0
| 6
| 6.2
| 6.4
| 6.6
| 6.8
| 7
| 9
| 11
| 13
| 15
| | 비고 | 변신, 무기 떨어짐 효과 삭제
| |
<변경 이유> 투창 관련 기본 스킬로 상태 이상을 제거하고, CP회복기로 사용할 수 있도록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일루젼 스피어 -> 임팩트 스피어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0.3 | 10.6 | 10.9 | 11.2 | 11.5 | 11.8 | 12.1 | 12.4 | 12.7 | 13 | 16 | 19 | 22 | 25 | | 획득 CP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40 | 60 | 80 | 100 | | 물리 공격력(%) | 18 | 26 | 34 | 42 | 50 | 58 | 66 | 74 | 82 | 90 | 170 | 250 | 330 | 410 | | 빛 최소 대미지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25
| 35
| 45
| 55
|
| 빛 최대 대미지
| 8
| 11
| 14
| 17
| 20
| 23
| 26
| 29
| 32
| 35
| 65
| 95
| 125
| 155
|
| 사정 거리 | 4.5 | | 경직 지속 시간 | 5초 | | 명중률,회피율 저하(%)
| 10.5
| 11
| 11.5
| 12
| 12.5
| 13
| 13.5
| 14
| 14.5
| 15
| 20
| 25
| 30
| 35
| Max 90%
| 명중률,회피율 저하 지속 시간
| 1.19
| 1.38
| 1.57
| 1.76
| 1.95
| 2.14
| 2.33
| 2.52
| 2.71
| 2.9
| 4.8
| 6.7
| 8.6
| 10.5
| Max 30초
| 쿨타임 | 15초 | | 비고 | 변신, 무기 떨어짐 효과 삭제
| |
<변경 이유> 경직 상태 이상을 부여할 수 있는 스킬로 활용될 수 있도록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으며, PvP 밸런스 조정을 위해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쟈벨린 템페스트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53 | 56 | 59 | 62 | 65 | 68 | 71 | 74 | 77 | 80 | 110 | 140 | 170 | 200 | | 획득 CP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 물리 대미지(%) | 4 | 8 | 12 | 16 | 20 | 24 | 28 | 32 | 36 | 40 | 80 | 120 | 160 | 200 | | 바람 대미지(%)
| 101
| 102
| 103
| 104
| 105
| 106
| 107
| 108
| 109
| 110
| 120
| 130
| 140
| 150
| | 사정 거리 | 4 | | 변경된 사정 거리 | 1 ~ 10 | | 타격 범위 | 0.5 | | 변경된 타격 범위 | 1 | | 연타 횟수 | 3회 | | 비고 | 단계 별 대미지 효과 삭제
| |
<변경 이유> 사정 거리와 타격 범위가 증가되었으며, 연타 수를 증가시켜 스킬 효율을 상승시킬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사이드 스텝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5.5 | 6 | 6.5 | 7 | 7.5 | 8 | 8.5 | 9 | 9.5 | 10 | 15 | 20 | 25 | 30 | | 획득 CP | 0.6 | 1.2 | 1.8 | 2.4 | 3 | 3.6 | 4.2 | 4.8 | 5.4 | 6 | 12 | 18 | 24 | 30 | | 발동 확률 | 20.5 | 21 | 21.5 | 22 | 22.5 | 23 | 23.5 | 24 | 24.5 | 25 | 30 | 35 | 40 | 45 | Max 55% | 회피 거리
| 20
| |
<변경 이유> 자동 이동을 통해 원활하지 않은 게임 플레이를 방지하기 위해 회피 거리가 삭제되었습니다.
돌려 일어나기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 획득 CP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40 | 60 | 80 | 100 | | 변경된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물리 대미지(%) | 4 | 8 | 12 | 16 | 20 | 24 | 28 | 32 | 36 | 40 | 80 | 120 | 160 | 200 | | 무기 타격 범위 보정 | 100 | | 발동 확률(%)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53 | 63 | 73 | 83 | Max 90% | 변경된 발동 확률(%) | 10.2 | 10.4 | 10.6 | 10.8 | 11 | 11.2 | 11.4 | 11.6 | 11.8 | 12 | 14 | 16 | 18 | 20 | Max 30% | 경직
| 발동 확률 66% / 지속 시간 0.7초
| | 녹백
| 1
| | 타격 범위 | 2 | |
<변경 이유> 제한없이 적을 지속적으로 밀어낼 수 있기 때문에 녹백 효과가 삭제되었으며, 주변 피해를 줄 수 있도록 타격 범위가 추가되었습니다.
아머 디스어셈블러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35 | 45 | 55 | 65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발동 확률(%)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35 | 45 | 55 | 65 | Max 75% | 방어력 저하(%) | 5.5 | 6 | 6.5 | 7 | 7.5 | 8 | 8.5 | 9 | 9.5 | 10 | 15 | 20 | 25 | 30 | Max 50% | 비고 | 적 공격시 스킬 발동 | |
<변경 이유> 스킬 사용 편의성을 위해 적 공격시 스킬이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더미 스탭 -> 라이트닝 인챈트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36.5 | 38 | 39.5 | 41 | 42.5 | 44 | 45.5 | 47 | 48.5 | 50 | 65 | 80 | 95 | 110 | | 변경된 소모 CP | 1.5 | 2 | 2.5 | 3 | 3.5 | 4 | 4.5 | 5 | 5.5 | 6 | 11 | 16 | 21 | 26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발동 확률(%)
| 20.8
| 21.6
| 22.4
| 23.2
| 24
| 24.8
| 25.6
| 26.4
| 27.2
| 28
| 36
| 44
| 52
| 60
| Max 70%
| 회피 거리
| 60
|
| 더미 생성 지속 시간
| 1.8
| 2.6
| 3.4
| 4.2
| 5
| 5.8
| 6.6
| 7.4
| 8.2
| 9
| 17
| 25
| 33
| 41
| Max 2초
| 추가 피해량 (빛 속성) | 1.09 | 1.18 | 1.27 | 1.36 | 1.45 | 1.54 | 1.63 | 1.72 | 1.81 | 1.9 | 2.8 | 3.7 | 4.6 | 5.5 | Max 10% | 오라 적용 주기 | 1초 | | 비고 | CP소모 1초 당 소모되는 방식으로 변경 |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물리 대미지에 마법 대미지를 추가하는 리액션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휠 러닝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5.8 | 16.6 | 17.4 | 18.2 | 19 | 19.8 | 20.6 | 21.4 | 22.2 | 23 | 31 | 39 | 47 | 55 | | 획득 CP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 무기 타격 범위 보정 | 65 | | 녹백 | 0.75 | | 이동 속도 증가(%)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24 | 34 | 44 | 54 | | 이동 속도 증가 지속 시간 | 1.5 | 2 | 2.5 | 3 | 3.5 | 4 | 4.5 | 5 | 5.5 | 6 | 11 | 16 | 21 | 26 | | 경직
| 지속 시간 0.5초
| | 사정 거리 | 20 | | 무기 타격 범위 보정 | 45 | |
<변경 이유> 경직 효과를 지속적으로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해당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휠링 어썰트 -> 스틸 레인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21.2 | 22.4 | 23.6 | 24.8 | 26 | 27.2 | 28.4 | 29.6 | 30.8 | 32 | 44 | 56 | 68 | 80 | | 변경된 소모 CP | 24 | 28 | 32 | 36 | 40 | 44 | 48 | 52 | 56 | 60 | 100 | 140 | 180 | 220 | | 획득 CP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 물리 공격력(%) | 9.5 | 11.5 | 13.5 | 15.5 | 17.5 | 19.5 | 21.5 | 23.5 | 25.5 | 27.5 | 47.5 | 67.5 | 87.5 | 107.5 | | 무기 타격 범위 보정
| 65
| | 녹백
| 0.75
| | 이동 속도 증가(%)
| 3.2
| 3.4
| 3.6
| 3.8
| 4
| 4.2
| 4.4
| 4.6
| 4.8
| 5
| 7
| 9
| 11
| 13
| | 이동 속도 증가 지속 시간
| 1.5
| 2
| 2.5
| 3
| 3.5
| 4
| 4.5
| 5
| 5.5
| 6
| 11
| 16
| 21
| 26
| | 사정 거리
| 20
| | 타격 범위 | 1.53 | 1.56 | 1.59 | 1.62 | 1.65 | 1.68 | 1.71 | 1.74 | 1.77 | 1.8 | 2.1 | 2.4 | 2.7 | 3 | Max 3 | 연타 수 | 5타 | | 비고 | 타격 주기 5 / 타겟의 방패 블럭율 무시
| |
<변경 이유> 전직 직업의 컨셉이 변경되면서 컨셉에 맞게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멀티플 트위스터 -> 런지 임펙트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57 | 59 | 61 | 63 | 65 | 67 | 69 | 71 | 73 | 75 | 95 | 115 | 135 | 155 | | 획득 CP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 물리 공격력(%) | 14.5 | 21.5 | 28.5 | 35.5 | 42.5 | 49.5 | 56.5 | 63.5 | 70.5 | 77.5 | 147.5 | 217.5 | 287.5 | 357.5 | | 녹백
| 0.75
| | 이동 속도 증가(%)
| 2.2
| 2.4
| 2.6
| 2.8
| 3
| 3.2
| 3.4
| 3.6
| 3.8
| 4
| 6
| 8
| 10
| 12
|
| 이동 속도 증가 지속 시간
| 1.5
| 2
| 2.5
| 3
| 3.5
| 4
| 4.5
| 5
| 5.5
| 6
| 11
| 16
| 21
| 26
|
| 동시 공격 수
| 10.1
| 10.2
| 10.3
| 10.4
| 10.5
| 10.6
| 10.7
| 10.8
| 10.9
| 11
| 12
| 13
| 14
| 15
| Max 12
| 연타 횟수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 | 3 | 4 | 5 | 6 | Max 6 | 타격 범위 | 2 | | 사정 거리 | 1~10 | |
<변경 이유> 전직 직업의 컨셉이 변경되면서 컨셉에 맞게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그라운드 쉐이커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0.5 | 11 | 11.5 | 12 | 12.5 | 13 | 13.5 | 14 | 14.5 | 15 | 20 | 25 | 30 | 35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대지 최소 대미지 | 11.6 | 13.2 | 14.8 | 16.4 | 18 | 19.6 | 21.2 | 22.8 | 24.4 | 26 | 42 | 58 | 74 | 90 | | 대지 최대 대미지 | 12.4 | 14.8 | 17.2 | 19.6 | 22 | 24.4 | 26.8 | 29.2 | 31.6 | 34 | 58 | 82 | 106 | 130 | | 경직 발동 확률 | 40.5 | 41 | 41.5 | 42 | 42.5 | 43 | 43.5 | 44 | 44.5 | 45 | 50 | 55 | 60 | 65 | | 변경된 경직 발동 확률 | 100% | | 경직 지속 시간 | 0.4 | 0.5 | 0.6 | 0.7 | 0.8 | 0.9 | 1 | 1.1 | 1.2 | 1.3 | 2.3 | 3.3 | 4.3 | 5.3 | Max 5초 | 변경된 경직 지속 시간 | 3초 | | 쿨타임 | 20초 | | 비고 | 단계 별 대미지 | |
<변경 이유> 쿨타임이 긴 스킬이지만 낮은 레벨에서는 스킬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레이디얼 아크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45 | 55 | 65 | 75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바람 최소 대미지 | 11.4 | 12.8 | 14.2 | 15.6 | 17 | 18.4 | 19.8 | 21.2 | 22.6 | 24 | 38 | 52 | 66 | 80 | | 변경된 바람 최소 대미지 | 13 | 16 | 19 | 22 | 25 | 28 | 31 | 34 | 37 | 40 | 70 | 100 | 130 | 160 | | 바람 최대 대미지 | 13 | 16 | 19 | 22 | 25 | 28 | 31 | 34 | 37 | 40 | 70 | 100 | 130 | 160 | | 변경된 바람 최대 대미지 | 17 | 24 | 31 | 38 | 45 | 52 | 59 | 66 | 73 | 80 | 150 | 220 | 290 | 360 | | 빛 최소 대미지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 변경된 빛 최소 대미지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1 | | 빛 최대 대미지 | 4.2 | 7.4 | 10.6 | 13.8 | 17 | 20.2 | 23.4 | 26.6 | 29.8 | 33 | 65 | 97 | 129 | 161 | | 변경된 빛 최대 대미지 | 5 | 9 | 13 | 17 | 21 | 25 | 29 | 33 | 37 | 41 | 81 | 121 | 161 | 201 | | 타격 범위 | 2.35 | 2.4 | 2.45 | 2.5 | 2.55 | 2.6 | 2.65 | 2.7 | 2.75 | 2.8 | 3.3 | 3.8 | 4.3 | 4.8 | | 변경된 타격 범위 | 1.255 | 1.26 | 1.265 | 1.27 | 1.275 | 1.28 | 1.285 | 1.29 | 1.295 | 1.3 | 1.35 | 1.4 | 1.45 | 1.5 | Max 1.5 | 동시 공격 수
| 2.5
| 3
| 3.5
| 4
| 4.5
| 5
| 5.5
| 6
| 6.5
| 7
| 12
| 17
| 22
| 27
| | 연타 횟수 | 2.2 | 2.4 | 2.6 | 2.8 | 3 | 3.2 | 3.4 | 3.6 | 3.8 | 4 | 6 | 8 | 10 | 12 | Max 12 | 사정 거리 | 7 | | 비고 | 단계별 데미지, 동시 공격 수 삭제
| |
<변경 이유> 스킬 효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스킬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파이어 앤 아이스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51.5 | 53 | 54.5 | 56 | 57.5 | 59 | 60.5 | 62 | 63.5 | 65 | 80 | 95 | 110 | 125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불 최소 대미지 | 17.2 | 22.4 | 27.6 | 32.8 | 38 | 43.2 | 48.4 | 53.6 | 58.8 | 64 | 116 | 168 | 220 | 272 | | 변경된 불 최소 대미지 | 17 | 22 | 27 | 32 | 37 | 42 | 47 | 52 | 57 | 62 | 112 | 162 | 212 | 262 | | 불 최대 대미지 | 65.2 | 70.4 | 75.6 | 80.8 | 86 | 91.2 | 96.4 | 101.6 | 106.8 | 112 | 164 | 216 | 268 | 320 | | 변경된 불 최대 대미지 | 65 | 70 | 75 | 80 | 85 | 90 | 95 | 100 | 105 | 110 | 160 | 210 | 260 | 310 | | 물 최소 대미지 | 7.5 | 11 | 14.5 | 18 | 21.5 | 25 | 28.5 | 32 | 35.5 | 39 | 74 | 109 | 144 | 179 | | 변경된 물 최소 대미지 | 7 | 10 | 13 | 16 | 19 | 22 | 25 | 28 | 31 | 34 | 64 | 94 | 124 | 154 | | 물 최대 대미지 | 15.5 | 19 | 22.5 | 26 | 29.5 | 33 | 36.5 | 40 | 43.5 | 47 | 82 | 117 | 152 | 187 | | 변경된 물 최대 대미지 | 15 | 18 | 21 | 24 | 27 | 30 | 33 | 36 | 39 | 42 | 72 | 102 | 132 | 162 | | 타격 범위 | 3.04 | 3.08 | 3.12 | 3.16 | 3.2 | 3.24 | 3.28 | 3.32 | 3.36 | 3.4 | 3.8 | 4.2 | 4.6 | 5 | Max 6 | 콜드 지속 시간 | 2초 | | 연타 횟수 | 2타 | | 비고 | 단계 별 대미지
| |
<변경 이유> 스킬 효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연타 횟수가 증가되었습니다.
인트랩먼트 피어싱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32 | 34 | 36 | 38 | 40 | 42 | 44 | 46 | 48 | 50 | 70 | 90 | 110 | 130 | | 획득 CP | 0.2 | 0.4 | 0.6 | 0.8 | 1 | 1.2 | 1.4 | 1.6 | 1.8 | 2 | 4 | 6 | 8 | 10 | | 물리 공격력(%) | -0.8 | 1.7 | 4.2 | 6.7 | 9.2 | 11.7 | 14.2 | 16.7 | 19.2 | 21.7 | 46.7 | 71.7 | 96.7 | 121.7 | | 변경된 물리 공격력(%) | 8 | 16 | 24 | 32 | 40 | 48 | 56 | 64 | 72 | 80 | 160 | 240 | 320 | 400 | | 명중률(%) | -5 | | 연사 횟수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 | 4 | 5 | 6 | 7 | Max 8 | 변경된 연사 횟수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 | 4 | 5 | 6 | 7 | Max 10 |
<변경 이유> 스킬 효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연사 횟수가 증가되었습니다.
오우섬 포트리스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62 | 64 | 66 | 68 | 70 | 72 | 74 | 76 | 78 | 80 | 100 | 120 | 140 | 160 | | 획득 CP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30 | 40 | 50 | 60 | | 물리 공격력(%) | 12 | 24 | 36 | 48 | 60 | 72 | 84 | 96 | 108 | 120 | 240 | 360 | 480 | 600 | | 명중률(%) | 0.1 | 0.2 | 0.3 | 0.4 | 0.5 | 0.6 | 0.7 | 0.8 | 0.9 | 1 | 2 | 3 | 4 | 5 | | 연사 횟수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 | 4 | 5 | 6 | 7 | Max 8 / 분신 수 | 변경된 연사 횟수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 | 5 | 6 | 7 | 8 | Max 8 / 분신 수 | 연타 횟수 | 2.06 | 2.12 | 2.18 | 2.24 | 2.3 | 2.36 | 2.42 | 2.48 | 2.54 | 2.6 | 3.2 | 3.8 | 4.4 | 5 | Max 5 | 타격 범위 | 1.04 | 1.08 | 1.12 | 1.16 | 1.2 | 1.24 | 1.28 | 1.32 | 1.36 | 1.4 | 1.8 | 2.2 | 2.6 | 3 | Max 3 |
<변경 이유> 스킬 효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연사, 연타, 타격 범위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신념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5.5 | 16 | 16.5 | 17 | 17.5 | 18 | 18.5 | 19 | 19.5 | 20 | 25 | 30 | 35 | 40 | | 획득 CP | 26.5 | 28 | 29.5 | 31 | 32.5 | 34 | 35.5 | 37 | 38.5 | 40 | 55 | 70 | 85 | 100 | | 공격 속도 | 29.85 | 29.7 | 29.55 | 29.4 | 29.25 | 29.1 | 28.95 | 28.8 | 28.65 | 28.5 | 27 | 25.5 | 24 | 22.5 | | 공격력 증가 | 5.5 | 6 | 6.5 | 7 | 7.5 | 8 | 8.5 | 9 | 9.5 | 10 | 15 | 20 | 25 | 30 | | 마법 공격력 증가(%) | 5.5 | 6 | 6.5 | 7 | 7.5 | 8 | 8.5 | 9 | 9.5 | 10 | 15 | 20 | 25 | 30 | Max 50% | 지속 시간 | 4.3 | 4.6 | 4.9 | 5.2 | 5.5 | 5.8 | 6.1 | 6.4 | 6.7 | 7 | 10 | 13 | 16 | 19 | | 변경된 지속 시간 | 60초 |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지속 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뱅가드 카발리어] (PvE/PvP 공통) <전직 스킬> 연속 공격
레벨
|
1
|
2
|
3
|
4
|
5
|
6
|
비고
|
패시브 효과
|
적을 처치 후 5초 동안 다음 스킬 CP소모 안함
|
|
변경된
패시브 효과
|
공격 할 때 마다 대미지, 크리티컬 확률 증가, 최대 10 중첩, 대미지 2%,
크리티컬 확률 5%, 중첩 지속 시간 30초
|
|
비고
|
계속 스킬을 사용하면 중첩 지속 시간이 초기화 되며, 해당
스킬로 증가하는 대미지는 한계 대미지도 증가함
|
|
<변경 이유> 스킬 효율을 상승시키기 위해서 피해량 측면이 상승될 수 있도록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래피드 팽 레벨 | 1 | 2 | 3 | 4 | 5 | 6 | 비고 | 소모 CP | 15 | 15.2 | 15.4 | 15.6 | 15.8 | 16 | | 획득 CP | 55 | 56 | 57 | 58 | 59 | 60 | | 물리 공격력(%) | 40 | 40.4 | 40.8 | 41.2 | 41.6 | 42 | | 변경된 물리 공격력(%) | 205 | 209 | 213 | 217 | 221 | 225 | | 공격 속도 보정 | 50 | 50.8 | 51.6 | 52.4 | 53.2 | 54 | | 명중률(%) | 20 | 20.3 | 20.6 | 20.9 | 21.2 | 21.5 | | 비고 | 치명타 발동 확률 100% 증가, 다음 5회 공격의 공격 속도를 200% 상승시킴
| |
<변경 이유> 패시브 스킬과 연계 될 수 있도록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인트랩먼트 임페일 레벨 | 1 | 2 | 3 | 4 | 5 | 6 | 비고 | 소모 CP | 130 | 132 | 134 | 136 | 138 | 140 | | 획득 CP | 98.2 | 98.4 | 98.6 | 98.8 | 99 | 99.2 | | 물리 공격력(%) | 92 | 94.5 | 97 | 99.5 | 102 | 104.5 | | 변경된 물리 공격력(%) | 400 | 408 | 416 | 424 | 432 | 440 | | 명중률(%) | -3 | | 연사 횟수 | 7 | 7.1 | 7.2 | 7.3 | 7.4 | 7.5 | Max 8 | 변경된 연사 횟수 | 7 | 7.1 | 7.2 | 7.3 | 7.4 | 7.5 | Max 10 |
<변경 이유> 스킬 효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연사 횟수가 증가되었습니다.
[엘레멘탈 랜서] (PvE/PvP 공통) <전직 스킬> 크레센트 라이트닝 레벨 | 1 | 2 | 3 | 4 | 5 | 6 | 비고 | 소모 CP | 75 | 76 | 77 | 78 | 79 | 80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 바람 최소 대미지 | 80 | 81.4 | 82.8 | 84.2 | 85.6 | 87 | | 변경된 바람 최소 대미지 | 160 | 163 | 166 | 169 | 172 | 175 | | 바람 최대 대미지 | 160 | 163 | 166 | 169 | 172 | 175 | | 변경된 바람 최대 대미지 | 360 | 367 | 374 | 381 | 388 | 395 | | 빛 최소 대미지 | 1 | 1 | 1 | 1 | 1 | 1 | | 변경된 빛 최소 대미지 | 1 | 1 | 1 | 1 | 1 | 1 | | 빛 최대 대미지 | 161 | 164.2 | 167.4 | 170.6 | 173.8 | 177 | | 변경된 빛 최대 대미지 | 201 | 205 | 209 | 213 | 217 | 221 | | 타격 범위 | 4.8 | 4.85 | 4.9 | 4.95 | 5 | 5.05 | | 변경된 타격 범위 | 2 | 2.005 | 2.01 | 2.015 | 2.02 | 2.025 | Max 2.5 | 동시 공격 수
| 27
| 27.5
| 28
| 28.5
| 29
| 29.5
| | 빛 부과 효과 지속 시간
| 6.5
| 6.6
| 6.7
| 6.8
| 6.9
| 7
| | 연타 횟수 | 12타 | | 사정 거리 | 7 | | 비고 | 단계 별 대미지
| |
<변경 이유> 스킬 효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스킬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파이어 앤 아이스 : 더블 엣지드 레벨 | 1 | 2 | 3 | 4 | 5 | 6 | 비고 | 소모 CP | 125 | 126.5 | 128 | 129.5 | 131 | 132.5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 불 최소 대미지 | 272 | 277.2 | 282.4 | 287.6 | 292.8 | 298 | | 변경된 불 최소 대미지 | 262 | 267 | 272 | 277 | 282 | 287 | | 불 최대 대미지 | 320 | 325.2 | 330.4 | 335.6 | 340.8 | 346 | | 변경된 불 최대 대미지 | 310 | 315 | 320 | 325 | 330 | 335 | | 물 최소 대미지 | 143 | 146.5 | 150 | 153.5 | 157 | 160.5 | | 변경된 물 최소 대미지 | 154 | 157 | 160 | 163 | 166 | 169 | | 물 최대 대미지 | 223 | 226.5 | 230 | 233.5 | 237 | 240.5 | | 변경된 물 최대 대미지 | 162 | 165 | 168 | 171 | 174 | 177 | | 타격 범위 | 5 | 5.04 | 5.08 | 5.12 | 5.16 | 5.2 | Max 6 | 연타 횟수 | 4타 | | 콜드 지속 시간 | 2초 | | 비고 | 단계 별 대미지, 20000범위 안에서는 히트 수 8타로 증가
| |
<변경 이유> 스킬 효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연타 횟수가 증가되었습니다.
확고한 신념 레벨 | 1 | 2 | 3 | 4 | 5 | 6 | 비고 | 소모 CP | 40 | 40.5 | 41 | 41.5 | 42 | 42.5 | | 획득 CP | 100 | 101.5 | 103 | 104.5 | 106 | 107.5 | | 공격 속도 | 22.5 | 22.35 | 22.2 | 22.05 | 21.9 | 21.75 | | 공격력 증가 | 27 | 27.5 | 28 | 28.5 | 29 | 29.5 | | 마법 공격력 증가(%) | 30 | 30.5 | 31 | 31.5 | 32 | 32.5 | Max 50% | 비고 | 버프 지속 시간 60초 > 600초 |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지속 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런징 발키리] (PvE/PvP 공통) <전직 스킬> 노련한 전술가 레벨 | 1 | 2 | 3 | 4 | 5 | 6 | 비고 | 패시브 효과 | 러닝 기술 사용 시 CP소모량 감소 | | 변경된 패시브 효과 | 런지 스트라이크, 스틸 멀티 레인, 자벨린 스톰이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 비고 | | |
<변경 이유> 전직 직업의 컨셉이 변경됨에 따라 해당 패시브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인볼루션 트위스터 -> 런지 스트라이크 레벨 | 1 | 2 | 3 | 4 | 5 | 6 | 비고 | 소모 CP | 155 | 157 | 159 | 161 | 163 | 165 | | 획득 CP | 50 | 51 | 52 | 53 | 54 | 55 | | 물리 공격력(%) | 425 | 432 | 439 | 446 | 453 | 460 | | 사정 거리 | 1 ~ 10 | | 녹백
| 0.75
| | 타격 범위 | 1.1 | | 타격 범위 | 2 | | 명중률 | 10% | | 동시 공격 수
| 6
| | 연타 횟수 | 6타 | | 비고 | 노련한 전술가의 효과를 100%로 증가시키고 연타 수를 3회로 증가시킴. | |
<변경 이유> 전직 직업의 컨셉이 변경됨에 따라 해당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마엘스트롬 어썰트 -> 스틸 멀티 레인 레벨 | 1 | 2 | 3 | 4 | 5 | 6 | 비고 | 소모 CP | 80 | 81.2 | 82.4 | 83.6 | 84.8 | 86 | | 변경된 소모 CP | 220 | 224 | 228 | 232 | 236 | 240 | | 획득 CP | 50 | 51 | 52 | 53 | 54 | 55 | | 물리 공격력(%) | 175 | 177 | 179 | 181 | 183 | 185 | | 무기 타격 범위 보정
| 65
| | 녹백
| 0.75
| | 이동 속도 증가(%)
| 13
| 13.2
| 13.4
| 13.6
| 13.8
| 14
| | 이동 속도 증가 지속 시간
| 35
| 35.5
| 36
| 36.5
| 37
| 37.5
| | 사정 거리
| 20
| | 타격 범위 | 3 | 3.03 | 3.06 | 3.09 | 3.12 | 3.15 | Max 5 | 연타 횟수 | 5타 | |
<변경 이유> 전직 직업의 컨셉이 변경됨에 따라 해당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자벨린 스톰 (신규 스킬) 레벨 | 1 | 2 | 3 | 4 | 5 | 6 | 비고 | 소모 CP | 200 | 203 | 206 | 209 | 212 | 215 | | 획득 CP | 50 | 51 | 52 | 53 | 54 | 55 | | 물리 대미지 | 200 | 204 | 208 | 212 | 216 | 220 | | 사정 거리 | 1 ~ 10 | 타격 범위 | 1 | 연타 횟수 | 3연타 | 끌어오기 범위 | 0.2 | 비고 | 범위 내의 적을 한 곳으로 모은다. |
추가적으로 변경되거나 수정되는 내용이 발생될 경우 해당 공지사항을 갱신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