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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7183 [견습기사 밸런스 패치 안내] 등록일 2020-06-12 15:43
작성자 붉은보석 조회수 8581



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붉은보석입니다.


2020
6월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되는 밸런스 패치 내용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해당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 드리는 밸런스 패치 직업은 [견습기사] 입니다.

아래의 업데이트 내역 중 수정 사항이 발생되면 해당 공지사항을 통해 수정되어 안내 될 예정입니다.


[견습기사] (PvE/PvP) <일반 스킬>
[와일드 댄스] 스킬 이름과 소모/획득 CP 수치가 변경되며, 사정거리, 타격범위, 타격횟수가 변경됩니다.
[막기 향상] 스킬 이름과 CP 소모 방식이 변경되며, 획득 CP 수치가 변경됩니다.
[막기 향상] 발동 확률과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시머링 실드]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트윌링 프로텍터] 획득 CP 수치와 바람 대미지 수치가 변경됩니다.
[트윌링 프로텍터] 사정거리와 공격 횟수가 변경되며, 확산 각도가 추가됩니다.
[그레이트 거츠] 마법 저항력 상승 효과가 추가됩니다.
[듀얼링] 지속 시간 최대 수치가 적용됩니다.
[머슬 인플레이션] 획득 CP 수치와 공격력 상승 수치가 변경됩니다.
[머슬 인플레이션] 바람 속성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며,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워 크라이] 바람 대미지 수치와 타격 범위가 변경되며, 공격 횟수가 추가됩니다.
[스윙 인피니티] 소모 CP 수치와 연사 횟수가 변경됩니다.

[
환영의 기사] (PvE/PvP 공통) <전직 스킬>
[원상 복귀] 스킬 이름이 변경되며, 패시브 효과가 변경됩니다.
[패러렐 블리츠]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서던 크로스] 전직 스킬에서 제외됩니다.
[와일드 댄스] 전직 스킬로 지정됩니다.
[크로스 크래커] 소모/획득 CP 수치가 변경되며, 물리 공격력과 명중률이 변경됩니다.
[크로스 크래커] 사정거리와 스킬 효과가 변경되며, 확산 각도가 추가됩니다.
[파이널 차징] 전직 스킬에서 제외됩니다.
[막기 향상] 전직 스킬로 지정됩니다.
[얼티밋 차징] 스킬 이름과 소모/획득 CP 수치가 변경됩니다.
[얼티밋 차징] 발동 확률과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폭풍의 기사] (PvE/PvP 공통) <전직 스킬>
[휠윈드 프로텍터] 획득 CP 수치와 바람 대미지 수치가 변경됩니다.
[휠윈드 프로텍터] 사정거리와 공격횟수가 변경되며, 확산 각도가 추가됩니다.
[부메랑 실드] 전직 스킬에서 제외됩니다.
[컴플리트 프로텍션] 전직 스킬로 지정됩니다.
[페이탈 부메랑] 스킬 이름이 변경되며, 획득 CP 수치와 바람 대미지 수치가 변경됩니다.
[페이탈 부메랑] 사정거리와 공격횟수가 변경되며, 확산 각도가 추가됩니다.
[워 훕] 타격범위와 공격횟수가 변경되며, 바람 대미지 수치가 변경됩니다.
[워 훕] 신규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강철의 기사] (PvE/PvP 공통) <전직 스킬>
[타고난 담력] 패시브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메틀 듀얼링] 타겟 선정 방식이 변경되며, 타격범위 수치와 지속 시간 수치가 변경됩니다.
[시머링 실드] 전직 스킬에서 제외됩니다.
[부메랑 실드] 전직 스킬로 지정됩니다.
[글리머링 실드] 스킬 이름과 소모/획득 CP 수치와 사정거리와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글리머링 실드] 물리 공격력 수치가 추가되며, 튕김 횟수와 범위가 추가됩니다.
[탱크 거쉬] 스킬 이름과 소모 CP 수치, 사정거리, 타격범위가 변경됩니다.
[견습기사] (PvP) <일반 스킬>
[듀얼링]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견습기사] (PvP) <전직 스킬>
[페이탈 부메랑] 소모/획득 CP가 변경되며, 물리 공격력 수치, 사정거리가 변경됩니다.
[페이탈 부메랑] 바람 최소/최대 대미지 수치가 변경되며, 지속 시간과 타격 범위,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탱크 거쉬] 타격 범위가 변경되며,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얼티밋 차징] PvE 스킬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글리머링 실드] PvE 스킬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메틀 듀얼링] 지속 시간이 변경되며, 타겟 선정 방식이 변경됩니다.

[견습기사] (PvE/PvP) <일반 스킬>
와일드 댄스 -> 스트레이트 크래커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26.5

28

29.5

31

32.5

34

35.5

37

38.5

40

55

70

85

100

 

변경된 소모 CP

62

64

66

68

70

72

74

76

78

80

100

120

140

160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변경된 획득 CP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물리 공격력(%)

4

8

12

16

20

24

28

32

36

40

80

120

160

200

 

사정거리

700

 

타격 범위(m)

2

 

타격 횟수 ()

3

 

명중률

-1.35

-1.2

-1.05

-0.9

-0.75

-0.6

-0.45

-0.3

-0.15

0

1.5

3

4.5

6

 

비고

 

 

 

<변경 이유>
원활한 필드 사냥을 위해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막기 향상 -> 일루전 슬래쉬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10

10

10

10

10

10

10

10

10

10

10

10

10

10

 

5초당 소모 CP

7.5

10

12.5

15

17.5

20

22.5

25

27.5

30

55

80

105

130

 

획득 CP

1.2

1.4

1.6

1.8

2

2.2

2.4

2.6

2.8

3

5

7

9

11

 

변경된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발동 확률(%)

5.2

5.4

5.6

5.8

6

6.2

6.4

6.6

6.8

7

9

11

13

15

Max 25%

추가 대미지 비율(%)

25

 

블럭률(%)

0.7

1.4

2.1

2.8

3.5

4.2

4.9

5.6

6.3

7

14

21

28

35

 

비고

막는 순간에 CP획득

 

 

<변경 이유>
기존에 활용도가 부족했던 스킬을 리액션 스킬로 변경하여 효율적인 사냥이 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시머링 실드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55

60

65

70

75

80

85

90

95

100

150

200

250

300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지속시간

65

75

85

95

105

115

125

135

145

155

255

355

455

555

 

블럭률(%)

0.8

1.6

2.4

3.2

4

4.8

5.6

6.4

7.2

8

16

24

32

40

 

사정거리

350

 

비고

막는 순간에 CP 획득

 

변경된 비고

막는 순간에 CP 획득, 다른 캐릭터에게 사용할 경우 블럭율 최대 50%, 스킬 지속 중 방패를 활용한 다른 스킬 사용 가능

 

 

<변경 이유>
다른 캐릭터에게 사용시 지나치게 높은 효율을 보이기 때문에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효과를 조정하였습니다.

트월링 프로텍터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93

96

99

102

105

108

111

114

117

120

150

180

210

240

 

획득 CP

3.5

7

10.5

14

17.5

21

24.5

28

31.5

35

70

105

140

175

 

변경된 획득 CP

2

4

6

8

10

12

14

16

18

20

40

60

80

100

 

바람 최소 대미지

42.5

45

47.5

50

52.5

55

57.5

60

62.5

65

90

115

140

165

 

변경된
바람 최소 대미지

44

48

52

56

60

64

68

72

76

80

120

160

200

240

 

바람 최대 대미지

45.5

51

56.5

62

67.5

73

78.5

84

89.5

95

150

205

260

315

 

변경된
바람 최대 대미지

45

50

55

60

65

70

75

80

85

90

140

190

240

290

 

공격 횟수 ()

4

 

사정거리

450

 

변경된 사정거리

700

 

타격 범위 (m)

1.5

 

확산 각도 ()

60

 

 

<변경 이유>
타격 범위와 타격 속도를 상승시켜 스킬 효율이 상승되도록 유도하였습니다.

그레이트 거츠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1.2

1.4

1.6

1.8

2

2.2

2.4

2.6

2.8

3

5

7

9

11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방어력

-7

-6

-5

-4

-3

-2

-1

0

1

2

12

22

32

42

 

마법 저항력(%)

5.15

5.3

5.45

5.6

5.75

5.9

6.05

6.2

6.35

6.5

8

9.5

11

12.5

Max 25%

녹아웃
무시 발동 확률(%)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55

65

75

85

 

마비 저항

100

 

이상계 저항

1.5

3

4.5

6

7.5

9

10.5

12

13.5

15

30

45

60

75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마법 저항력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듀얼링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40

50

60

70

 

획득 CP

1.5

3

4.5

6

7.5

9

10.5

12

13.5

15

30

45

60

75

 

발동 확률(%)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65

75

85

95

 

사정거리

450

 

지속시간

5.01

5.02

5.03

5.04

5.05

5.06

5.07

5.08

5.09

5.1

5.2

5.3

5.4

5.5

 

변경된 지속시간

5.01

5.02

5.03

5.04

5.05

5.06

5.07

5.08

5.09

5.1

5.2

5.3

5.4

5.5

Max 7

회피율 저하(%)

2.1

2.2

2.3

2.4

2.5

2.6

2.7

2.8

2.9

3

4

5

6

7

 

대미지감소(%)

6

7

8

9

10

11

12

13

14

15

25

35

45

55

 

쿨타임()

5

 

 

<변경 이유>
지속 시간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경우의 밸런스 조정을 위해 한계 시간을 조정하였습니다.

머슬 인플레이션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획득 CP

6.5

8

9.5

11

12.5

14

15.5

17

18.5

20

35

50

65

80

 

변경된 획득 CP

7

9

11

13

15

17

19

21

23

25

45

65

85

105

 

공격력 증가

2.1

2.2

2.3

2.4

2.5

2.6

2.7

2.8

2.9

3

4

5

6

7

 

변경된
공격력 증가

2.5

3

3.5

4

4.5

5

5.5

6

6.5

7

12

17

22

27

 

바람 속성
공격력 증가(%)

5.3

5.6

5.9

6.2

6.5

6.8

7.1

7.4

7.7

8

11

14

17

20

Max 40

이동속도(%)

15%

 

지속 시간 ()

5.2

5.4

5.6

5.8

6

6.2

6.4

6.6

6.8

7

9

11

13

15

 

변경된
지속 시간 ()

600

 

 

<변경 이유>
공격력 상승 수치와 바람 속성 공격력 증가 효과를 추가하여 스킬 활용도를 상승시킬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워 크라이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103

106

109

112

115

118

121

124

127

130

160

190

220

250

 

획득 CP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바람 최소 대미지

78

81

84

87

90

93

96

99

102

105

135

165

195

225

 

변경된
바람 최소 대미지

81

87

93

99

105

111

117

123

129

135

195

255

315

375

 

바람 최대 대미지

82

89

96

103

110

117

124

131

138

145

215

285

355

425

 

변경된
바람 최대 대미지

83

91

99

107

115

123

131

139

147

155

235

315

395

475

 

타격 범위 (m)

2.53

2.56

2.59

2.62

2.65

2.68

2.71

2.74

2.77

2.8

3.1

3.4

3.7

4

 

변경된
타격 범위 (m)

2.53

2.56

2.59

2.62

2.65

2.68

2.71

2.74

2.77

2.8

3.1

3.4

3.7

4

Max 6

공격 횟수 ()

2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타격 횟수가 증가되었습니다.

스윙 인피니티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21.5

23

24.5

26

27.5

29

30.5

32

33.5

35

50

65

80

95

 

변경된 소모 CP

21.2

22.4

23.6

24.8

26

27.2

28.4

29.6

30.8

32

44

56

68

80

 

획득 CP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물리 공격력(%)

5.3

7.3

9.3

11.3

13.3

15.3

17.3

19.3

21.3

23.3

43.3

63.3

83.3

103.3

 

공격속도보정

30000

 

연사 횟수

3.1

3.2

3.3

3.4

3.5

3.6

3.7

3.8

3.9

4

5

6

7

8

Max 12

변경된 연사 횟수

3.1

3.2

3.3

3.4

3.5

3.6

3.7

3.8

3.9

4

5

6

6

6

Max 6

비고

 

 

 

<변경 이유>
공격 간격 조정과 연사 횟수 조정을 통해 CP 부담이 적은 스킬로 활용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환영의 기사] (PvE/PvP 공통) <전직 스킬>
원상복귀 -> 검혼일체

 

레벨

1

2

3

4

5

6

특이사항

비고

패시브 효과

적을 죽이면 현재 자신에게 걸린 모든 디버프가 제거됨

 

 

변경된
패시브 효과

[패러렐 블리츠] 사용시 10% 확률로 [스트레이트 크래커/크로스 크래커] 자동 시전

 

 

비고

 

 

 

변경된 비고

해당 효과를 통해 [스트레이트 크래커/크로스 크래커] 발동시 모션을 취하지 않음

 

 

 

<변경 이유>
스킬 활용도를 상승시키기 위해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패러렐 블리츠

 

레벨

1

2

3

4

5

6

특이사항

비고

소모 CP

305

310

315

320

325

330

 

 

획득 CP

150

153

156

159

162

165

 

 

물리 공격력(%)

30.4

36.4

42.4

48.4

54.4

60.4

 

 

연사 횟수

7

7.1

7.2

7.3

7.4

7.5

 

 

무기사정거리보정

12500

 

 

추가 효과

해당 스킬로 적을 죽일 경우 연계 효과 발동
패러렐 스팅: 적 회피율 보정치 무시
서던 크로스: 크리티컬 발동 확률 100% 증가
파이널 차징: 주는 피해 증가

발동확률
100%

 

비고

 

 

 

변경된 비고

[얼티밋 슬래쉬] '추가 대미지 비율' 25% 증가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크로스 크래커

 

레벨

1

2

3

4

5

6

특이사항

비고

소모 CP

70

71

72

73

74

75

 

 

변경된 소모 CP

160

162

164

166

168

170

 

 

획득 CP

150

153

156

159

162

165

 

 

변경된 획득 CP

50

51

52

53

54

55

 

 

물리 공격력(%)

215

219

223

227

231

235

 

 

변경된
물리 공격력(%)

200

204

208

212

216

220

 

 

타격 횟수 ()

3

 

 

명중률(%)

5.1

7.1

7.2

7.3

7.4

7.5

 

 

변경된 명중률(%)

6

6.15

6.3

6.45

6.6

6.75

 

 

사정거리

700

 

 

확산 각도 ()

60

 

 

추가 효과

해당 스킬로 적을 죽일 경우 연계 효과 발동
패러렐 스팅: 적 회피율 보정치 무시
서던 크로스: 크리티컬 발동 확률 100% 증가
파이널 차징: 주는 피해 증가

발동확률
100%

 

 

 

비고

타겟회피보정무시

 

 

 

<변경 이유>
단일 특화 컨셉의 전직이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사냥 효율을 위해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얼티밋 차징 -> 얼티밋 슬래쉬

 

레벨

1

2

3

4

5

6

특이사항

비고

소모 CP

345

350

355

360

365

370

 

 

5초당 소모 CP

130

132.5

135

137.5

140

142.5

 

 

획득 CP

200

204

208

212

216

220

 

 

변경된 획득 CP

0

0

0

0

0

0

 

 

물리 공격력(%)

700

712

724

736

748

760

 

 

불 최소 대미지

205

209

213

217

221

225

 

 

불 최대 대미지

235

239

243

247

251

255

 

 

사정거리

200~500

 

 

타격범위

10000

 

 

속도

2000

 

 

발동 확률(%)

15

15.2

15.4

15.6

15.8

16

 

Max 25%

추가
대미지 비율(%)

25

 

 

추가 효과

해당 스킬로 적을 죽일 경우 연계 효과 발동
패러렐 스팅: 적 회피율 보정치 무시
서던 크로스: 크리티컬 발동 확률 100% 증가
파이널 차징: 주는 피해 증가

발동확률
100%

 

 

 

 

<변경 이유>
기존에 활용도가 낮은 스킬을 전직 컨셉에 맞추어 사용될 수 있도록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폭풍의 기사] (PvE/PvP 공통) <전직 스킬>
휠윈드 프로텍터

 

레벨

1

2

3

4

5

6

특이사항

비고

소모 CP

240

243

246

249

252

255

 

 

획득 CP

175

178.5

182

185.5

189

192.5

 

 

변경된 획득 CP

100

102

104

106

108

110

 

 

바람 최소 대미지

165

167.5

170

172.5

175

177.5

 

 

변경된
바람 최소 대미지

240

244

248

252

256

260

 

 

바람 최대 대미지

315

320.5

326

331.5

337

342.5

 

 

변경된
바람 최대 대미지

290

295

300

305

310

315

 

 

공격 횟수()

4

 

 

사정거리

450

 

 

변경된 사정거리

700

 

 

타격범위 (m)

1.5

 

 

확산 각도 ()

60

 

 

비고

 

 

 

변경된 비고

캐릭터 200거리 이내의 적에게 추가로 4회 공격
, 회오리 바람에 맞은 적이 없는 경우 발동하지 않음

 

 

 

<변경 이유>
스킬 변경을 통해 사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페이탈 부메랑 -> 페이탈 트위스터

 

레벨

1

2

3

4

5

6

특이사항

비고

소모 CP

145

147

149

151

153

155

 

 

변경된 소모 CP

130

132

134

136

138

140

 

 

획득 CP

165

168

171

174

177

180

 

 

변경된 획득 CP

80

81.5

83

84.5

86

87.5

 

 

물리 최소 공격력(%)

90

91.5

93

94.5

96

97.5

 

 

물리 최대 공격력(%)

290

295.5

301

306.5

312

317.5

 

 

바람 최소 대미지

90

91.5

93

94.5

96

97.5

 

 

변경된
바람 최소 대미지

210

214

218

222

226

230

 

 

바람 최대 대미지

290

295.5

301

306.5

312

317.5

 

 

변경된
바람 최대 대미지

260

265

270

275

280

285

 

 

지속시간

7

7.04

7.08

7.12

7.16

7.2

 

Max 10

타격 범위 (m)

1.5

 

 

타격 주기 ()

0.3

 

 

쿨타임 ()

5

 

 

사정거리

450

 

 

비고

 

 

 

변경된 비고

생성된 회오리가 지속시간 동안 타겟팅 된 적을 자동으로 따라다님

 

 

 

<변경 이유>
기존에 활용도가 낮은 스킬을 전직 컨셉에 맞추어 보조 딜링 스킬로 활용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워 훕

 

레벨

1

2

3

4

5

6

특이사항

비고

소모 CP

250

253

256

259

262

265

 

 

획득 CP

0

0

0

0

0

0

 

 

바람 최소 대미지

225

228

231

234

237

240

 

 

변경된
바람 최소 대미지

375

381

387

393

399

405

 

 

바람 최대 대미지

425

432

439

446

453

460

 

 

변경된
바람 최대 대미지

475

483

491

499

507

515

 

 

타격범위 (m)

4.03

4.06

4.09

4.12

4.15

4.18

 

 

타격범위 (m)

4.03

4.06

4.09

4.12

4.15

4.18

 

Max 6

공격 횟수 ()

3

 

 

마법공격력강화

20%

5초 지속

 

비고

 

 

 

변경된 비고

스킬 사용시 일정 시간 동안 [훨윈드 프로텍터], [페이탈 트위스터] 10%의 추가 대미지

10초 지속

 

 

<변경 이유>
공격 횟수 증가를 통해 효율적인 사냥과 스킬 효과를 통해 효과적인 스킬 사용이 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강철의 기사] (PvE/PvP 공통) <전직 스킬>
타고난 담력

 

레벨

1

2

3

4

5

6

특이사항

비고

패시브 효과

상대당 방어력 10% 증가

최대 100%

 

변경된
패시브 효과

[바운싱 실드], [탱크 크래쉬] 스킬로 공격시 50% 추가 대미지

 

 

비고

 

 

 

 

<변경 이유>
전직 컨셉과 스킬의 메리트를 위해 부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메틀 듀얼링

 

레벨

1

2

3

4

5

6

특이사항

비고

소모 CP

70

71

72

73

74

75

 

 

획득 CP

75

76.5

78

79.5

81

82.5

 

 

발동확률(%)

95

96

97

98

99

100

 

 

사정거리

450

 

 

타격범위 (m)

1

 

 

변경된
타격범위 (m)

4

 

 

지속시간 ()

5.05

5.1

5.15

5.2

5.25

5.3

 

 

변경된
지속시간 ()

5.05

5.1

5.15

5.2

5.25

5.3

 

Max 7

회피율저하

7

7.1

7.2

7.3

7.4

7.5

 

 

대미지감소(%)

55

56

57

58

59

60

 

 

방어력감소퍼센티지

30%

 

 

쿨타임()

5

 

 

비고

타겟 선정 방식 변경 (지정한 대상과 그 주변의 적 → 시전자 주변의 적)

 

 

 

<변경 이유>
타겟 선정 방식 및 타격 범위 변경을 통해 전직 컨셉을 강화시키고자 변경되었습니다.

글리머링 실드 -> 바운싱 실드

 

레벨

1

2

3

4

5

6

특이사항

비고

소모 CP

300

305

310

315

320

325

 

 

변경된 소모 CP

145

147

149

151

153

155

 

 

획득 CP

0

0

0

0

0

0

 

 

변경된 획득 CP

50

51

52

53

54

55

 

 

지속시간

555

565

575

585

595

605

 

 

블럭률(%)

40

40.8

41.6

42.4

43.2

44

 

 

블록 시 경직

발동 확률 50%

지속 시간
0.5

 

물리 공격력(%)

215

219

223

227

231

235

 

 

사정거리

350

 

 

변경된 사정거리

450

 

 

튕김 횟수 ()

7

7.1

7.2

7.3

7.4

7.5

 

Max 10

튕김 범위 (m)

3

 

 

비고

타겟회피보정무시

 

 

 

<변경 이유>
다수의 몬스터를 사냥할 때 활용될 수 있는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탱크 거쉬 -> 탱크 크래쉬

 

레벨

1

2

3

4

5

6

특이사항

비고

소모 CP

75

76

77

78

79

80

 

 

변경된 소모 CP

190

193

196

199

202

205

 

 

획득 CP

100

102

104

106

108

110

 

 

물리 공격력(%)

225

228.5

232

235.5

239

242.5

 

 

공격 횟수()

3

 

 

사정거리

100~650

 

 

변경된 사정거리

50~700

 

 

타격범위 (m)

0.6

 

 

변경된
타격범위 (m)

3

3.03

3.06

3.09

3.12

3.15

 

Max 4

방어력 증가

55

55.5

56

56.5

57

57.5

지속 시간
15

 

블럭률 증가(%)

0.5

1

1.5

2

2.5

3

지속 시간
15

 

비고

 

 

 

변경된 비고

견습기사가 돌진하는 경로상의 적들에게는 1회의 추가 타격을 입힘
타겟에게만 사용 가능

 

 

 

<변경 이유>
단순한 러쉬 스킬에서 범위 사냥 스킬로 활용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견습기사] (PvP) <일반 스킬>
듀얼링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40

50

60

70

 

획득 CP

1.5

3

4.5

6

7.5

9

10.5

12

13.5

15

30

45

60

75

 

발동 확률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65%

75%

85%

95%

 

적 회피율 저하

2.1

2.2

2.3

2.4

2.5

2.6

2.7

2.8

2.9

3

4

5

6

7

 

지속 시간()

5.01

5.02

5.03

5.04

5.05

5.06

5.07

5.08

5.09

5.1

5.2

5.3

5.4

5.5

 

변경된
지속 시간()

5.01

5.02

5.03

5.04

5.05

5.06

5.07

5.08

5.09

5.1

5.2

5.3

5.4

5.5

최대 7

대미지 감소%

5%

5%

5%

5%

6%

6%

6%

6%

6%

6%

7%

8%

9%

10%

 

쿨타임

40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지속 시간이 수정되었습니다.

[견습기사] (PvP) <전직 스킬>
페이탈 부메랑 -> 페이탈 트위스터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145

147

149

151

153

155

157

159

161

163

183

203

223

243

 

변경된 소모 CP

130

132

134

136

138

140

142

144

146

148

168

188

208

228

 

획득 CP

165

168

171

174

177

180

183

186

189

192

222

252

282

312

 

변경된 획득 CP

80

81.5

83

84.5

86

87.5

89

90.5

92

93.5

108.5

123.5

138.5

153.5

 

물리 최소 공격력 (%)

90

91.5

93

94.5

96

97.5

99

100.5

102

103.5

118.5

133.5

148.5

163.5

 

물리 최대 공격력 (%)

290

295.5

301

306.5

312

317.5

323

328.5

334

339.5

394.5

449.5

504.5

559.5

 

바람 최소 대미지

90

91.5

93

94.5

96

97.5

99

100.5

102

103.5

118.5

133.5

148.5

163.5

 

변경된
바람 최소 대미지

210

214

218

222

226

230

234

238

242

246

286

326

366

406

 

바람 최대 대미지

290

295.5

301

306.5

312

317.5

323

328.5

334

339.5

394.5

449.5

504.5

559.5

 

변경된
바람 최대 대미지

260

265

270

275

280

285

290

295

300

305

355

405

455

505

 

지속시간

7

7.04

7.08

7.12

7.16

7.2

7.24

7.28

7.32

7.36

7.76

8.16

8.56

8.96

최대 10

타격 범위 (m)

1.5

 

타격 주기()

0.3

 

쿨타임()

10

 

사정거리

450

 

 

<변경 이유>
PvP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탱크 거쉬 -> 탱크 크래쉬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94

104

114

124

 

변경된 소모 CP

190

193

196

199

202

205

208

211

214

217

247

277

307

337

 

획득 CP

100

102

104

106

108

110

112

114

116

118

138

158

178

198

 

물리 대미지(%)

25.65%

29.15%

32.65%

36.15%

39.65%

43.15%

46.65%

50.15%

53.65%

57.15%

92.15%

127.15%

162.15%

197.15%

 

공격 횟수()

3

 

사정거리

100~650

 

변경된 사정거리

50~700

 

타격 범위 (m)

0.6

 

변경된
타격 범위 (m)

3

3.03

3.06

3.09

3.12

3.15

3.18

3.21

3.24

3.27

3.57

3.87

4.17

4.47

Max 4

방어력 증가치

55

56

56

57

57

58

58

59

59

60

65

70

75

80

 

지속시간()

15

15

15

15

15

15

15

15

15

15

15

15

15

15

 

블럭률 증가치

50%

50%

50%

50%

50%

50%

50%

50%

50%

50%

50%

50%

50%

50%

 

지속시간()

15

15

15

15

15

15

15

15

15

15

15

15

15

15

 

사정거리(m)

6.5

6.5

6.5

6.5

6.5

6.5

6.5

6.5

6.5

6.5

6.5

6.5

6.5

6.5

 

쿨타임

5

 

 


메틀 듀얼링

 

레벨

1

2

3

4

5

6

7

8

9

10

20

30

40

50

비고

소모 CP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9

99

109

119

 

획득 CP

75

76.5

78

79.5

81

82.5

84

85.5

87

88.5

103.5

118.5

133.5

148.5

 

발동 확률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14%

124%

134%

144%

 

적 회피율 저하(-)

7

7.1

7.2

7.3

7.4

7.5

7.6

7.7

7.8

7.9

8.9

9.9

10.9

11.9

 

타격 범위 (m)

1

 

변경된
타격 범위 (m)

4

 

지속 시간()

5.05

5.1

5.15

5.2

5.25

5.3

5.35

5.4

5.45

5.5

6

6.5

7

7.5

 

변경된
지속 시간()

5.05

5.1

5.15

5.2

5.25

5.3

5.35

5.4

5.45

5.5

6

6.5

7

7

최대 7

대미지감소%

10%

10%

10%

10%

11%

11%

11%

11%

11%

11%

12%

13%

14%

15%

 

쿨타임

40

 

 

<변경 이유>
PvP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타격 범위와 지속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변경되거나 수정되는 내용이 발생될 경우
해당 공지사항을 갱신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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