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붉은보석입니다.
2020년 6월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되는 밸런스 패치 내용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해당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 드리는 밸런스 패치 직업은 [견습기사] 입니다.
※ 아래의 업데이트 내역 중 수정 사항이 발생되면 해당 공지사항을 통해 수정되어 안내 될 예정입니다.
[견습기사] (PvE/PvP) <일반 스킬> ● [와일드 댄스] 스킬 이름과 소모/획득 CP 수치가 변경되며, 사정거리, 타격범위, 타격횟수가 변경됩니다. ● [막기 향상] 스킬 이름과 CP 소모 방식이 변경되며, 획득 CP 수치가 변경됩니다. ● [막기 향상] 발동 확률과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 [시머링 실드]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트윌링 프로텍터] 획득 CP 수치와 바람 대미지 수치가 변경됩니다. ● [트윌링 프로텍터] 사정거리와 공격 횟수가 변경되며, 확산 각도가 추가됩니다. ● [그레이트 거츠] 마법 저항력 상승 효과가 추가됩니다. ● [듀얼링] 지속 시간 최대 수치가 적용됩니다. ● [머슬 인플레이션] 획득 CP 수치와 공격력 상승 수치가 변경됩니다. ● [머슬 인플레이션] 바람 속성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며,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 [워 크라이] 바람 대미지 수치와 타격 범위가 변경되며, 공격 횟수가 추가됩니다. ● [스윙 인피니티] 소모 CP 수치와 연사 횟수가 변경됩니다.
[환영의 기사] (PvE/PvP 공통) <전직 스킬> ● [원상 복귀] 스킬 이름이 변경되며, 패시브 효과가 변경됩니다. ● [패러렐 블리츠]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서던 크로스] 전직 스킬에서 제외됩니다. ● [와일드 댄스] 전직 스킬로 지정됩니다. ● [크로스 크래커] 소모/획득 CP 수치가 변경되며, 물리 공격력과 명중률이 변경됩니다. ● [크로스 크래커] 사정거리와 스킬 효과가 변경되며, 확산 각도가 추가됩니다. ● [파이널 차징] 전직 스킬에서 제외됩니다. ● [막기 향상] 전직 스킬로 지정됩니다. ● [얼티밋 차징] 스킬 이름과 소모/획득 CP 수치가 변경됩니다. ● [얼티밋 차징] 발동 확률과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폭풍의 기사] (PvE/PvP 공통) <전직 스킬> ● [휠윈드 프로텍터] 획득 CP 수치와 바람 대미지 수치가 변경됩니다. ● [휠윈드 프로텍터] 사정거리와 공격횟수가 변경되며, 확산 각도가 추가됩니다. ● [부메랑 실드] 전직 스킬에서 제외됩니다. ● [컴플리트 프로텍션] 전직 스킬로 지정됩니다. ● [페이탈 부메랑] 스킬 이름이 변경되며, 획득 CP 수치와 바람 대미지 수치가 변경됩니다. ● [페이탈 부메랑] 사정거리와 공격횟수가 변경되며, 확산 각도가 추가됩니다. ● [워 훕] 타격범위와 공격횟수가 변경되며, 바람 대미지 수치가 변경됩니다. ● [워 훕] 신규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강철의 기사] (PvE/PvP 공통) <전직 스킬> ● [타고난 담력] 패시브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메틀 듀얼링] 타겟 선정 방식이 변경되며, 타격범위 수치와 지속 시간 수치가 변경됩니다. ● [시머링 실드] 전직 스킬에서 제외됩니다. ● [부메랑 실드] 전직 스킬로 지정됩니다. ● [글리머링 실드] 스킬 이름과 소모/획득 CP 수치와 사정거리와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글리머링 실드] 물리 공격력 수치가 추가되며, 튕김 횟수와 범위가 추가됩니다. ● [탱크 거쉬] 스킬 이름과 소모 CP 수치, 사정거리, 타격범위가 변경됩니다. [견습기사] (PvP) <일반 스킬> ● [듀얼링]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견습기사] (PvP) <전직 스킬> ● [페이탈 부메랑] 소모/획득 CP가 변경되며, 물리 공격력 수치, 사정거리가 변경됩니다. ● [페이탈 부메랑] 바람 최소/최대 대미지 수치가 변경되며, 지속 시간과 타격 범위,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 [탱크 거쉬] 타격 범위가 변경되며,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얼티밋 차징] PvE 스킬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글리머링 실드] PvE 스킬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메틀 듀얼링] 지속 시간이 변경되며, 타겟 선정 방식이 변경됩니다.
[견습기사] (PvE/PvP) <일반 스킬> 와일드 댄스 -> 스트레이트 크래커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26.5 |
28 |
29.5 |
31 |
32.5 |
34 |
35.5 |
37 |
38.5 |
40 |
55 |
70 |
85 |
100 |
|
변경된 소모 CP |
62 |
64 |
66 |
68 |
70 |
72 |
74 |
76 |
78 |
80 |
100 |
120 |
140 |
160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변경된 획득 CP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
물리 공격력(%) |
4 |
8 |
12 |
16 |
20 |
24 |
28 |
32 |
36 |
40 |
80 |
120 |
160 |
200 |
|
사정거리 |
700 |
|
타격 범위(m) |
2 |
|
타격 횟수 (회) |
3 |
|
명중률 |
-1.35 |
-1.2 |
-1.05 |
-0.9 |
-0.75 |
-0.6 |
-0.45 |
-0.3 |
-0.15 |
0 |
1.5 |
3 |
4.5 |
6 |
|
비고 |
|
|
<변경 이유> 원활한 필드 사냥을 위해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막기 향상 -> 일루전 슬래쉬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10 |
|
5초당 소모 CP |
7.5 |
10 |
12.5 |
15 |
17.5 |
20 |
22.5 |
25 |
27.5 |
30 |
55 |
80 |
105 |
130 |
|
획득 CP |
1.2 |
1.4 |
1.6 |
1.8 |
2 |
2.2 |
2.4 |
2.6 |
2.8 |
3 |
5 |
7 |
9 |
11 |
|
변경된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발동 확률(%) |
5.2 |
5.4 |
5.6 |
5.8 |
6 |
6.2 |
6.4 |
6.6 |
6.8 |
7 |
9 |
11 |
13 |
15 |
Max 25% |
추가 대미지 비율(%) |
25 |
|
블럭률(%)
|
0.7
|
1.4
|
2.1
|
2.8
|
3.5
|
4.2
|
4.9
|
5.6
|
6.3
|
7
|
14
|
21
|
28
|
35
|
|
비고
|
막는 순간에 CP획득
|
|
<변경 이유> 기존에 활용도가 부족했던 스킬을 리액션 스킬로 변경하여 효율적인 사냥이 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시머링 실드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55 |
60 |
65 |
70 |
75 |
80 |
85 |
90 |
95 |
100 |
150 |
200 |
250 |
300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지속시간 |
65 |
75 |
85 |
95 |
105 |
115 |
125 |
135 |
145 |
155 |
255 |
355 |
455 |
555 |
|
블럭률(%) |
0.8 |
1.6 |
2.4 |
3.2 |
4 |
4.8 |
5.6 |
6.4 |
7.2 |
8 |
16 |
24 |
32 |
40 |
|
사정거리 |
350 |
|
비고 |
막는 순간에 CP 획득 |
|
변경된 비고 |
막는 순간에 CP 획득, 다른 캐릭터에게 사용할 경우 블럭율 최대 50%, 스킬 지속 중 방패를 활용한 다른 스킬 사용 가능 |
|
<변경 이유> 다른 캐릭터에게 사용시 지나치게 높은 효율을 보이기 때문에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효과를 조정하였습니다.
트월링 프로텍터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93 |
96 |
99 |
102 |
105 |
108 |
111 |
114 |
117 |
120 |
150 |
180 |
210 |
240 |
|
획득 CP |
3.5 |
7 |
10.5 |
14 |
17.5 |
21 |
24.5 |
28 |
31.5 |
35 |
70 |
105 |
140 |
175 |
|
변경된 획득 CP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40 |
60 |
80 |
100 |
|
바람 최소 대미지 |
42.5 |
45 |
47.5 |
50 |
52.5 |
55 |
57.5 |
60 |
62.5 |
65 |
90 |
115 |
140 |
165 |
|
변경된 바람 최소 대미지 |
44 |
48 |
52 |
56 |
60 |
64 |
68 |
72 |
76 |
80 |
120 |
160 |
200 |
240 |
|
바람 최대 대미지 |
45.5 |
51 |
56.5 |
62 |
67.5 |
73 |
78.5 |
84 |
89.5 |
95 |
150 |
205 |
260 |
315 |
|
변경된 바람 최대 대미지 |
45 |
50 |
55 |
60 |
65 |
70 |
75 |
80 |
85 |
90 |
140 |
190 |
240 |
290 |
|
공격 횟수 (회) |
4 |
|
사정거리 |
450 |
|
변경된 사정거리 |
700 |
|
타격 범위 (m)
|
1.5
|
|
확산 각도 (도) |
60 |
|
<변경 이유> 타격 범위와 타격 속도를 상승시켜 스킬 효율이 상승되도록 유도하였습니다.
그레이트 거츠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2 |
1.4 |
1.6 |
1.8 |
2 |
2.2 |
2.4 |
2.6 |
2.8 |
3 |
5 |
7 |
9 |
11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방어력 |
-7 |
-6 |
-5 |
-4 |
-3 |
-2 |
-1 |
0 |
1 |
2 |
12 |
22 |
32 |
42 |
|
마법 저항력(%) |
5.15 |
5.3 |
5.45 |
5.6 |
5.75 |
5.9 |
6.05 |
6.2 |
6.35 |
6.5 |
8 |
9.5 |
11 |
12.5 |
Max 25% |
녹아웃 무시 발동 확률(%)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55 |
65 |
75 |
85 |
|
마비 저항 |
100 |
|
이상계 저항 |
1.5 |
3 |
4.5 |
6 |
7.5 |
9 |
10.5 |
12 |
13.5 |
15 |
30 |
45 |
60 |
75 |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마법 저항력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듀얼링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40 |
50 |
60 |
70 |
|
획득 CP |
1.5 |
3 |
4.5 |
6 |
7.5 |
9 |
10.5 |
12 |
13.5 |
15 |
30 |
45 |
60 |
75 |
|
발동 확률(%)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65 |
75 |
85 |
95 |
|
사정거리 |
450 |
|
지속시간 |
5.01 |
5.02 |
5.03 |
5.04 |
5.05 |
5.06 |
5.07 |
5.08 |
5.09 |
5.1 |
5.2 |
5.3 |
5.4 |
5.5 |
|
변경된 지속시간 |
5.01 |
5.02 |
5.03 |
5.04 |
5.05 |
5.06 |
5.07 |
5.08 |
5.09 |
5.1 |
5.2 |
5.3 |
5.4 |
5.5 |
Max 7초 |
회피율 저하(%)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 |
4 |
5 |
6 |
7 |
|
대미지감소(%)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25 |
35 |
45 |
55 |
|
쿨타임(초) |
5 |
|
<변경 이유> 지속 시간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경우의 밸런스 조정을 위해 한계 시간을 조정하였습니다.
머슬 인플레이션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
획득 CP |
6.5 |
8 |
9.5 |
11 |
12.5 |
14 |
15.5 |
17 |
18.5 |
20 |
35 |
50 |
65 |
80 |
|
변경된 획득 CP |
7 |
9 |
11 |
13 |
15 |
17 |
19 |
21 |
23 |
25 |
45 |
65 |
85 |
105 |
|
공격력 증가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 |
4 |
5 |
6 |
7 |
|
변경된 공격력 증가 |
2.5 |
3 |
3.5 |
4 |
4.5 |
5 |
5.5 |
6 |
6.5 |
7 |
12 |
17 |
22 |
27 |
|
바람 속성 공격력 증가(%) |
5.3 |
5.6 |
5.9 |
6.2 |
6.5 |
6.8 |
7.1 |
7.4 |
7.7 |
8 |
11 |
14 |
17 |
20 |
Max 40 |
이동속도(%) |
15% |
|
지속 시간 (초) |
5.2 |
5.4 |
5.6 |
5.8 |
6 |
6.2 |
6.4 |
6.6 |
6.8 |
7 |
9 |
11 |
13 |
15 |
|
변경된 지속 시간 (초) |
600 |
|
<변경 이유> 공격력 상승 수치와 바람 속성 공격력 증가 효과를 추가하여 스킬 활용도를 상승시킬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워 크라이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03 |
106 |
109 |
112 |
115 |
118 |
121 |
124 |
127 |
130 |
160 |
190 |
220 |
250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바람 최소 대미지 |
78 |
81 |
84 |
87 |
90 |
93 |
96 |
99 |
102 |
105 |
135 |
165 |
195 |
225 |
|
변경된 바람 최소 대미지 |
81 |
87 |
93 |
99 |
105 |
111 |
117 |
123 |
129 |
135 |
195 |
255 |
315 |
375 |
|
바람 최대 대미지 |
82 |
89 |
96 |
103 |
110 |
117 |
124 |
131 |
138 |
145 |
215 |
285 |
355 |
425 |
|
변경된 바람 최대 대미지 |
83 |
91 |
99 |
107 |
115 |
123 |
131 |
139 |
147 |
155 |
235 |
315 |
395 |
475 |
|
타격 범위 (m) |
2.53 |
2.56 |
2.59 |
2.62 |
2.65 |
2.68 |
2.71 |
2.74 |
2.77 |
2.8 |
3.1 |
3.4 |
3.7 |
4 |
|
변경된 타격 범위 (m) |
2.53 |
2.56 |
2.59 |
2.62 |
2.65 |
2.68 |
2.71 |
2.74 |
2.77 |
2.8 |
3.1 |
3.4 |
3.7 |
4 |
Max 6 |
공격 횟수 (회) |
2 |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타격 횟수가 증가되었습니다.
스윙 인피니티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21.5 |
23 |
24.5 |
26 |
27.5 |
29 |
30.5 |
32 |
33.5 |
35 |
50 |
65 |
80 |
95 |
|
변경된 소모 CP |
21.2 |
22.4 |
23.6 |
24.8 |
26 |
27.2 |
28.4 |
29.6 |
30.8 |
32 |
44 |
56 |
68 |
80 |
|
획득 CP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
물리 공격력(%) |
5.3 |
7.3 |
9.3 |
11.3 |
13.3 |
15.3 |
17.3 |
19.3 |
21.3 |
23.3 |
43.3 |
63.3 |
83.3 |
103.3 |
|
공격속도보정
|
30000
|
|
연사 횟수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 |
5 |
6 |
7 |
8 |
Max 12 |
변경된 연사 횟수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 |
5 |
6 |
6 |
6 |
Max 6 |
비고 |
|
|
<변경 이유> 공격 간격 조정과 연사 횟수 조정을 통해 CP 부담이 적은 스킬로 활용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환영의 기사] (PvE/PvP 공통) <전직 스킬> 원상복귀 -> 검혼일체
레벨 |
1 |
2 |
3 |
4 |
5 |
6 |
특이사항 |
비고 |
패시브 효과 |
적을 죽이면 현재 자신에게 걸린 모든 디버프가 제거됨 |
|
|
변경된 패시브 효과 |
[패러렐 블리츠] 사용시 10% 확률로 [스트레이트 크래커/크로스 크래커] 자동 시전 |
|
|
비고 |
|
|
|
변경된 비고 |
해당 효과를 통해 [스트레이트 크래커/크로스 크래커] 발동시 모션을 취하지 않음 |
|
|
<변경 이유> 스킬 활용도를 상승시키기 위해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패러렐 블리츠
레벨 |
1 |
2 |
3 |
4 |
5 |
6 |
특이사항 |
비고 |
소모 CP |
305 |
310 |
315 |
320 |
325 |
330 |
|
|
획득 CP |
150 |
153 |
156 |
159 |
162 |
165 |
|
|
물리 공격력(%) |
30.4 |
36.4 |
42.4 |
48.4 |
54.4 |
60.4 |
|
|
연사 횟수 |
7 |
7.1 |
7.2 |
7.3 |
7.4 |
7.5 |
|
|
무기사정거리보정 |
12500 |
|
|
추가 효과
|
해당 스킬로 적을 죽일 경우 연계 효과 발동 패러렐 스팅: 적 회피율 보정치 무시 서던 크로스: 크리티컬 발동 확률 100% 증가 파이널 차징: 주는 피해 증가
|
발동확률 100%
|
|
비고 |
|
|
|
변경된 비고 |
[얼티밋 슬래쉬]의 '추가 대미지 비율' 25% 증가 |
|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크로스 크래커
레벨 |
1 |
2 |
3 |
4 |
5 |
6 |
특이사항 |
비고 |
소모 CP |
70 |
71 |
72 |
73 |
74 |
75 |
|
|
변경된 소모 CP |
160 |
162 |
164 |
166 |
168 |
170 |
|
|
획득 CP |
150 |
153 |
156 |
159 |
162 |
165 |
|
|
변경된 획득 CP |
50 |
51 |
52 |
53 |
54 |
55 |
|
|
물리 공격력(%) |
215 |
219 |
223 |
227 |
231 |
235 |
|
|
변경된 물리 공격력(%) |
200 |
204 |
208 |
212 |
216 |
220 |
|
|
타격 횟수 (회) |
3 |
|
|
명중률(%) |
5.1 |
7.1 |
7.2 |
7.3 |
7.4 |
7.5 |
|
|
변경된 명중률(%) |
6 |
6.15 |
6.3 |
6.45 |
6.6 |
6.75 |
|
|
사정거리 |
700 |
|
|
확산 각도 (도) |
60 |
|
|
추가 효과
|
해당 스킬로 적을 죽일 경우 연계 효과 발동 패러렐 스팅: 적 회피율 보정치 무시 서던 크로스: 크리티컬 발동 확률 100% 증가 파이널 차징: 주는 피해 증가
|
발동확률 100%
|
|
|
|
비고
|
타겟회피보정무시
|
|
|
<변경 이유> 단일 특화 컨셉의 전직이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사냥 효율을 위해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얼티밋 차징 -> 얼티밋 슬래쉬
레벨 |
1 |
2 |
3 |
4 |
5 |
6 |
특이사항 |
비고 |
소모 CP |
345 |
350 |
355 |
360 |
365 |
370 |
|
|
5초당 소모 CP |
130 |
132.5 |
135 |
137.5 |
140 |
142.5 |
|
|
획득 CP |
200 |
204 |
208 |
212 |
216 |
220 |
|
|
변경된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
|
물리 공격력(%)
|
700
|
712
|
724
|
736
|
748
|
760
|
|
|
불 최소 대미지
|
205
|
209
|
213
|
217
|
221
|
225
|
|
|
불 최대 대미지
|
235
|
239
|
243
|
247
|
251
|
255
|
|
|
사정거리
|
200~500
|
|
|
타격범위
|
10000
|
|
|
속도
|
2000
|
|
|
발동 확률(%) |
15 |
15.2 |
15.4 |
15.6 |
15.8 |
16 |
|
Max 25% |
추가 대미지 비율(%) |
25 |
|
|
추가 효과
|
해당 스킬로 적을 죽일 경우 연계 효과 발동 패러렐 스팅: 적 회피율 보정치 무시 서던 크로스: 크리티컬 발동 확률 100% 증가 파이널 차징: 주는 피해 증가
|
발동확률 100%
|
|
|
|
<변경 이유> 기존에 활용도가 낮은 스킬을 전직 컨셉에 맞추어 사용될 수 있도록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폭풍의 기사] (PvE/PvP 공통) <전직 스킬> 휠윈드 프로텍터
레벨 |
1 |
2 |
3 |
4 |
5 |
6 |
특이사항 |
비고 |
소모 CP |
240 |
243 |
246 |
249 |
252 |
255 |
|
|
획득 CP |
175 |
178.5 |
182 |
185.5 |
189 |
192.5 |
|
|
변경된 획득 CP |
100 |
102 |
104 |
106 |
108 |
110 |
|
|
바람 최소 대미지 |
165 |
167.5 |
170 |
172.5 |
175 |
177.5 |
|
|
변경된 바람 최소 대미지 |
240 |
244 |
248 |
252 |
256 |
260 |
|
|
바람 최대 대미지 |
315 |
320.5 |
326 |
331.5 |
337 |
342.5 |
|
|
변경된 바람 최대 대미지 |
290 |
295 |
300 |
305 |
310 |
315 |
|
|
공격 횟수(회) |
4 |
|
|
사정거리 |
450 |
|
|
변경된 사정거리 |
700 |
|
|
타격범위 (m)
|
1.5
|
|
|
확산 각도 (도) |
60 |
|
|
비고 |
|
|
|
변경된 비고 |
캐릭터 200거리 이내의 적에게 추가로 4회 공격 단, 회오리 바람에 맞은 적이 없는 경우 발동하지 않음 |
|
|
<변경 이유> 스킬 변경을 통해 사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페이탈 부메랑 -> 페이탈 트위스터
레벨 |
1 |
2 |
3 |
4 |
5 |
6 |
특이사항 |
비고 |
소모 CP |
145 |
147 |
149 |
151 |
153 |
155 |
|
|
변경된 소모 CP |
130 |
132 |
134 |
136 |
138 |
140 |
|
|
획득 CP |
165 |
168 |
171 |
174 |
177 |
180 |
|
|
변경된 획득 CP |
80 |
81.5 |
83 |
84.5 |
86 |
87.5 |
|
|
물리 최소 공격력(%)
|
90
|
91.5
|
93
|
94.5
|
96
|
97.5
|
|
|
물리 최대 공격력(%)
|
290
|
295.5
|
301
|
306.5
|
312
|
317.5
|
|
|
바람 최소 대미지 |
90 |
91.5 |
93 |
94.5 |
96 |
97.5 |
|
|
변경된 바람 최소 대미지 |
210 |
214 |
218 |
222 |
226 |
230 |
|
|
바람 최대 대미지 |
290 |
295.5 |
301 |
306.5 |
312 |
317.5 |
|
|
변경된 바람 최대 대미지 |
260 |
265 |
270 |
275 |
280 |
285 |
|
|
지속시간 |
7 |
7.04 |
7.08 |
7.12 |
7.16 |
7.2 |
|
Max 10 |
타격 범위 (m) |
1.5 |
|
|
타격 주기 (초) |
0.3 |
|
|
쿨타임 (초) |
5 |
|
|
사정거리
|
450
|
|
|
비고 |
|
|
|
변경된 비고 |
생성된 회오리가 지속시간 동안 타겟팅 된 적을 자동으로 따라다님 |
|
|
<변경 이유> 기존에 활용도가 낮은 스킬을 전직 컨셉에 맞추어 보조 딜링 스킬로 활용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워 훕
레벨 |
1 |
2 |
3 |
4 |
5 |
6 |
특이사항 |
비고 |
소모 CP |
250 |
253 |
256 |
259 |
262 |
265 |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
|
바람 최소 대미지 |
225 |
228 |
231 |
234 |
237 |
240 |
|
|
변경된 바람 최소 대미지 |
375 |
381 |
387 |
393 |
399 |
405 |
|
|
바람 최대 대미지 |
425 |
432 |
439 |
446 |
453 |
460 |
|
|
변경된 바람 최대 대미지 |
475 |
483 |
491 |
499 |
507 |
515 |
|
|
타격범위 (m) |
4.03 |
4.06 |
4.09 |
4.12 |
4.15 |
4.18 |
|
|
타격범위 (m) |
4.03 |
4.06 |
4.09 |
4.12 |
4.15 |
4.18 |
|
Max 6 |
공격 횟수 (회) |
3 |
|
|
마법공격력강화
|
20%
|
5초 지속
|
|
비고 |
|
|
|
변경된 비고 |
스킬 사용시 일정 시간 동안 [훨윈드 프로텍터], [페이탈 트위스터] 10%의 추가 대미지 |
10초 지속 |
|
<변경 이유> 공격 횟수 증가를 통해 효율적인 사냥과 스킬 효과를 통해 효과적인 스킬 사용이 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강철의 기사] (PvE/PvP 공통) <전직 스킬> 타고난 담력
레벨 |
1 |
2 |
3 |
4 |
5 |
6 |
특이사항 |
비고 |
패시브 효과 |
상대당 방어력 10% 증가 |
최대 100% |
|
변경된 패시브 효과 |
[바운싱 실드], [탱크 크래쉬] 스킬로 공격시 50% 추가 대미지 |
|
|
비고 |
|
|
|
<변경 이유> 전직 컨셉과 스킬의 메리트를 위해 부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메틀 듀얼링
레벨 |
1 |
2 |
3 |
4 |
5 |
6 |
특이사항 |
비고 |
소모 CP |
70 |
71 |
72 |
73 |
74 |
75 |
|
|
획득 CP |
75 |
76.5 |
78 |
79.5 |
81 |
82.5 |
|
|
발동확률(%) |
95 |
96 |
97 |
98 |
99 |
100 |
|
|
사정거리 |
450 |
|
|
타격범위 (m) |
1 |
|
|
변경된 타격범위 (m) |
4 |
|
|
지속시간 (초) |
5.05 |
5.1 |
5.15 |
5.2 |
5.25 |
5.3 |
|
|
변경된 지속시간 (초) |
5.05 |
5.1 |
5.15 |
5.2 |
5.25 |
5.3 |
|
Max 7 |
회피율저하 |
7 |
7.1 |
7.2 |
7.3 |
7.4 |
7.5 |
|
|
대미지감소(%) |
55 |
56 |
57 |
58 |
59 |
60 |
|
|
방어력감소퍼센티지 |
30% |
|
|
쿨타임(초) |
5 |
|
|
비고 |
타겟 선정 방식 변경 (지정한 대상과 그 주변의 적 → 시전자 주변의 적) |
|
|
<변경 이유> 타겟 선정 방식 및 타격 범위 변경을 통해 전직 컨셉을 강화시키고자 변경되었습니다.
글리머링 실드 -> 바운싱 실드
레벨 |
1 |
2 |
3 |
4 |
5 |
6 |
특이사항 |
비고 |
소모 CP |
300 |
305 |
310 |
315 |
320 |
325 |
|
|
변경된 소모 CP |
145 |
147 |
149 |
151 |
153 |
155 |
|
|
획득 CP |
0 |
0 |
0 |
0 |
0 |
0 |
|
|
변경된 획득 CP |
50 |
51 |
52 |
53 |
54 |
55 |
|
|
지속시간
|
555
|
565
|
575
|
585
|
595
|
605
|
|
|
블럭률(%)
|
40
|
40.8
|
41.6
|
42.4
|
43.2
|
44
|
|
|
블록 시 경직
|
발동 확률 50%
|
지속 시간 0.5
|
|
물리 공격력(%) |
215 |
219 |
223 |
227 |
231 |
235 |
|
|
사정거리 |
350 |
|
|
변경된 사정거리 |
450 |
|
|
튕김 횟수 (회) |
7 |
7.1 |
7.2 |
7.3 |
7.4 |
7.5 |
|
Max 10 |
튕김 범위 (m) |
3 |
|
|
비고
|
타겟회피보정무시
|
|
|
<변경 이유> 다수의 몬스터를 사냥할 때 활용될 수 있는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탱크 거쉬 -> 탱크 크래쉬
레벨 |
1 |
2 |
3 |
4 |
5 |
6 |
특이사항 |
비고 |
소모 CP |
75 |
76 |
77 |
78 |
79 |
80 |
|
|
변경된 소모 CP |
190 |
193 |
196 |
199 |
202 |
205 |
|
|
획득 CP |
100 |
102 |
104 |
106 |
108 |
110 |
|
|
물리 공격력(%) |
225 |
228.5 |
232 |
235.5 |
239 |
242.5 |
|
|
공격 횟수(회) |
3 |
|
|
사정거리 |
100~650 |
|
|
변경된 사정거리 |
50~700 |
|
|
타격범위 (m) |
0.6 |
|
|
변경된 타격범위 (m) |
3 |
3.03 |
3.06 |
3.09 |
3.12 |
3.15 |
|
Max 4 |
방어력 증가 |
55 |
55.5 |
56 |
56.5 |
57 |
57.5 |
지속 시간 15초 |
|
블럭률 증가(%) |
0.5 |
1 |
1.5 |
2 |
2.5 |
3 |
지속 시간 15초 |
|
비고 |
|
|
|
변경된 비고 |
견습기사가 돌진하는 경로상의 적들에게는 1회의 추가 타격을 입힘 타겟에게만 사용 가능 |
|
|
<변경 이유> 단순한 러쉬 스킬에서 범위 사냥 스킬로 활용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견습기사] (PvP) <일반 스킬> 듀얼링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40 |
50 |
60 |
70 |
|
획득 CP |
1.5 |
3 |
4.5 |
6 |
7.5 |
9 |
10.5 |
12 |
13.5 |
15 |
30 |
45 |
60 |
75 |
|
발동 확률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65% |
75% |
85% |
95% |
|
적 회피율 저하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 |
4 |
5 |
6 |
7 |
|
지속 시간(초) |
5.01 |
5.02 |
5.03 |
5.04 |
5.05 |
5.06 |
5.07 |
5.08 |
5.09 |
5.1 |
5.2 |
5.3 |
5.4 |
5.5 |
|
변경된 지속 시간(초) |
5.01 |
5.02 |
5.03 |
5.04 |
5.05 |
5.06 |
5.07 |
5.08 |
5.09 |
5.1 |
5.2 |
5.3 |
5.4 |
5.5 |
최대 7초 |
대미지 감소% |
5% |
5% |
5% |
5% |
6% |
6% |
6% |
6% |
6% |
6% |
7% |
8% |
9% |
10% |
|
쿨타임 |
40초 |
|
<변경 이유>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지속 시간이 수정되었습니다.
[견습기사] (PvP) <전직 스킬> 페이탈 부메랑 -> 페이탈 트위스터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145 |
147 |
149 |
151 |
153 |
155 |
157 |
159 |
161 |
163 |
183 |
203 |
223 |
243 |
|
변경된 소모 CP |
130 |
132 |
134 |
136 |
138 |
140 |
142 |
144 |
146 |
148 |
168 |
188 |
208 |
228 |
|
획득 CP |
165 |
168 |
171 |
174 |
177 |
180 |
183 |
186 |
189 |
192 |
222 |
252 |
282 |
312 |
|
변경된 획득 CP |
80 |
81.5 |
83 |
84.5 |
86 |
87.5 |
89 |
90.5 |
92 |
93.5 |
108.5 |
123.5 |
138.5 |
153.5 |
|
물리 최소 공격력 (%)
|
90
|
91.5
|
93
|
94.5
|
96
|
97.5
|
99
|
100.5
|
102
|
103.5
|
118.5
|
133.5
|
148.5
|
163.5
|
|
물리 최대 공격력 (%)
|
290
|
295.5
|
301
|
306.5
|
312
|
317.5
|
323
|
328.5
|
334
|
339.5
|
394.5
|
449.5
|
504.5
|
559.5
|
|
바람 최소 대미지 |
90 |
91.5 |
93 |
94.5 |
96 |
97.5 |
99 |
100.5 |
102 |
103.5 |
118.5 |
133.5 |
148.5 |
163.5 |
|
변경된 바람 최소 대미지 |
210 |
214 |
218 |
222 |
226 |
230 |
234 |
238 |
242 |
246 |
286 |
326 |
366 |
406 |
|
바람 최대 대미지 |
290 |
295.5 |
301 |
306.5 |
312 |
317.5 |
323 |
328.5 |
334 |
339.5 |
394.5 |
449.5 |
504.5 |
559.5 |
|
변경된 바람 최대 대미지 |
260 |
265 |
270 |
275 |
280 |
285 |
290 |
295 |
300 |
305 |
355 |
405 |
455 |
505 |
|
지속시간 |
7 |
7.04 |
7.08 |
7.12 |
7.16 |
7.2 |
7.24 |
7.28 |
7.32 |
7.36 |
7.76 |
8.16 |
8.56 |
8.96 |
최대 10초 |
타격 범위 (m) |
1.5 |
|
타격 주기(초) |
0.3 |
|
쿨타임(초) |
10 |
|
사정거리
|
450
|
|
<변경 이유> PvP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탱크 거쉬 -> 탱크 크래쉬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75 |
76 |
77 |
78 |
79 |
80 |
81 |
82 |
83 |
84 |
94 |
104 |
114 |
124 |
|
변경된 소모 CP |
190 |
193 |
196 |
199 |
202 |
205 |
208 |
211 |
214 |
217 |
247 |
277 |
307 |
337 |
|
획득 CP |
100 |
102 |
104 |
106 |
108 |
110 |
112 |
114 |
116 |
118 |
138 |
158 |
178 |
198 |
|
물리 대미지(%) |
25.65% |
29.15% |
32.65% |
36.15% |
39.65% |
43.15% |
46.65% |
50.15% |
53.65% |
57.15% |
92.15% |
127.15% |
162.15% |
197.15% |
|
공격 횟수(회) |
3 |
|
사정거리 |
100~650 |
|
변경된 사정거리 |
50~700 |
|
타격 범위 (m) |
0.6 |
|
변경된 타격 범위 (m) |
3 |
3.03 |
3.06 |
3.09 |
3.12 |
3.15 |
3.18 |
3.21 |
3.24 |
3.27 |
3.57 |
3.87 |
4.17 |
4.47 |
Max 4 |
방어력 증가치 |
55 |
56 |
56 |
57 |
57 |
58 |
58 |
59 |
59 |
60 |
65 |
70 |
75 |
80 |
|
지속시간(초)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
블럭률 증가치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50% |
|
지속시간(초)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15 |
|
사정거리(m) |
6.5 |
6.5 |
6.5 |
6.5 |
6.5 |
6.5 |
6.5 |
6.5 |
6.5 |
6.5 |
6.5 |
6.5 |
6.5 |
6.5 |
|
쿨타임 |
5초 |
|
메틀 듀얼링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0 |
30 |
40 |
50 |
비고 |
소모 CP |
70 |
71 |
72 |
73 |
74 |
75 |
76 |
77 |
78 |
79 |
89 |
99 |
109 |
119 |
|
획득 CP |
75 |
76.5 |
78 |
79.5 |
81 |
82.5 |
84 |
85.5 |
87 |
88.5 |
103.5 |
118.5 |
133.5 |
148.5 |
|
발동 확률 |
95% |
96% |
97% |
98% |
99% |
100% |
101% |
102% |
103% |
104% |
114% |
124% |
134% |
144% |
|
적 회피율 저하(-) |
7 |
7.1 |
7.2 |
7.3 |
7.4 |
7.5 |
7.6 |
7.7 |
7.8 |
7.9 |
8.9 |
9.9 |
10.9 |
11.9 |
|
타격 범위 (m) |
1 |
|
변경된 타격 범위 (m) |
4 |
|
지속 시간(초) |
5.05 |
5.1 |
5.15 |
5.2 |
5.25 |
5.3 |
5.35 |
5.4 |
5.45 |
5.5 |
6 |
6.5 |
7 |
7.5 |
|
변경된 지속 시간(초) |
5.05 |
5.1 |
5.15 |
5.2 |
5.25 |
5.3 |
5.35 |
5.4 |
5.45 |
5.5 |
6 |
6.5 |
7 |
7 |
최대 7초 |
대미지감소% |
10% |
10% |
10% |
10% |
11% |
11% |
11% |
11% |
11% |
11% |
12% |
13% |
14% |
15% |
|
쿨타임 |
40초 |
|
<변경 이유> PvP 스킬 밸런스 조정을 위해 타격 범위와 지속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변경되거나 수정되는 내용이 발생될 경우 해당 공지사항을 갱신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